2017-04-26 수요일 오후 2시50분 추가 내용 |
안녕하세요. 디오엘입니다.
오늘은 미리 알려드려야 할 내용이 있어 개발자 노트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되살리기 기능의 개편에 대한 것입니다.
현재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파괴된 아이템] 메뉴에서는
강화 또는 인챈트로 파괴된 아이템을 1회에 한해 되살릴 수 있습니다.
되살리는 조건으로는 대량의 AP를 소모하는 것이었고,
되살린 아이템은 다시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되살리기 기능의 원래 목적은,
아이템이 파괴되어 전투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을 때
다시 아이템을 살려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아이템 되살리기의 이용 추세는,
주로 강화를 한 번 더 할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저희의 목적과는 달라진 상황으로, [강화→되살리기→강화→소멸]의 형태로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을 부추기고 있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상황은 아이템만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되살리기 강화로 인해 캐릭터의 AP까지 대부분 소비하게 되어
더욱 플레이가 힘든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다가올 큰 변화에 포함된 변경점으로 아이템 되살리기 개편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개편을 통해 본래의 의도대로 기능을 수정하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1. 되살린 아이템은 강화할 수 없습니다.
2. 되살린 아이템은 강화 단계가 1단계 하락합니다.
3. 아이템을 되살리는데 필요한 AP가 기존의 약 10% 수준으로 하향됩니다.
이 내용은 해당 업데이트 시점에 보유 중인 아이템들에 모두 적용됩니다.
기존에 보유 중인 되살린 아이템은 강화가 불가능해지며,
업데이트 후 되살린 아이템은 강화단계가 1단계 하락하고, 되살리는 데 필요한 AP가 하향됩니다.
이와 같은 변경을 통해, 강화 단계가 1단계 하락하지만 파괴된 아이템을 되살리는 것 자체는 매우 쉬워지고,
아이템이 없거나 AP가 없어서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사라지게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대량의 AP가 필요해, 아이템 되살리기가 시스템적 지원이나 도움이라고 할 수 없는 수준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변경 사항이 플레이어에 따라서는 환영할 수 없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영전의 전체 플레이어에게 장기적으로 안정된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저희는 아이템 되살리기 개편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능의 변경에 대해, 목적성을 살펴주시고 협조와 이해 부탁드립니다.
곧 시작되는 5월 연휴와 가정의 달에,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마영전 개발실은 다가올 큰 변화를 준비하며 여러분께 선보일 시간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4bit 게임 시작(실행)은 베타 버전입니다.
이용 중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1587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