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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샤: 윕
DEV 마비노기 영웅전 작성일 2017-12-06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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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마비노기영웅전입니다.

    오늘은 아리샤의 새로운 무기, '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윕은 익히 아시듯 채찍입니다.

    기존의 아리샤가 롱블레이드로 근거리를, 캐스틀릿으로 중거리를 커버했다면

    이번에는 윕이 중거리 전투를, 캐스틀릿이 근거리 전투를 맡는 포지션이 될 것입니다.

     

     

    ■ 윕의 기본 액션

    윕은 연타공격에 특화된 무기로서, 주력 연타 스킬인 '마르카토 러시''스트린젠도 슬랩'을 주로 사용하시게 될 것입니다.

     

     

     

    마르카토 러시

    마르카토 러시는 기존 아리샤의 샤픈 마나에 대응하는 스킬이나,
    연타를 끝 없이 이어나갈 수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총 5타의 공격으로 구성되었으며 첫 타를 제외하면 공격들이 반복적으로 순환됩니다.
    뛰어난 전진성과 빠른 공수 전환성을 가져 신뢰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스트린젠도 슬랩

    반면 스트린젠도 슬랩은 제자리에서 공격하며, 공수 전환도 느린 연타 스킬입니다.
    하지만 점점 빨라지는 연타 속도로 인해 스태미나가 허용한다면 강력한 위력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브레스리스 러시''린포르찬도 피네'

     

    두 공격을 명중시키면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효과가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효과는 공격 속도가 소폭 상승하지만 단계가 높아진다고 해서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린포르찬도 피네로 적을 끌어오는 아리샤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효과가 빛을 발하는 때는 린포르찬도 피네를 사용할 때입니다.
    마르카토 러시 혹은 스트린젠도 슬랩에서 휘두른 채찍을 빠르게 거두어 들이며 공격하는
    린포르찬도 피네는 브레스리스 러시의 단계에 따라 큰 타격을 입히게 됩니다.


    두 공격 도중 일반 공격 혹은 스매시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결정타를 입힐 수 있는 스킬이며, 또한 상태 효과의 단계가 높다면 적의 단단한 방어도 부술 수 있습니다.
    적의 방어를 부숴 경직을 이끌어낸다면 적을 끌어오므로 이후의 연계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효과는 아리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만,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름 그대로 숨 가쁜 움직임 요구됩니다.
    만일 제자리에 서서 휴식을 취하게 된다면 브레스리스 러시 상태효과는 곧 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수단이 있습니다.

     

     


    ■ 마나 비스

    마나 비스로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

    윕에 마나를 주입하는 마나 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아리샤의 윕 공격들이 다단히트하게 됩니다.

     

    마나 비스는 아리샤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지만 그 사용에는 마나가 소비됩니다.
    윕에서는 롱블레이드 때와는 달리 비활성마나, 활성마나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아 얻는 즉시 사용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마나는 전투를 수행하다보면 자동 획득이 가능합니다.

     

     

     

     

    마나 디소넌스

    추가적인 획득법으로는 '마나 디소넌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나 디소넌스는 마나의 충격파를 일으키는 스킬로, 적을 띄우는 용도가 기본이지만
    충격파에 의해 적의 투사체들을 휘감아 버릴 수도 있습니다.
    최대 3개의 투사체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이렇게 제거된 투사체마다 일정량의 추가 마나를 습득합니다.
    캐스틀릿을 이용하는 대표적인 공격 중 한 가지입니다.

     

     


    ■ 캐스틀릿 근접 공방

     

    아 바투타

    마나 디소넌스가 캐스틀릿의 대표적인 공격법이라면 '아 바투타'는 캐스틀릿의 마법 장벽을 이용하여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스킬입니다.
    짧은 가드 시간을 가지고 있으나 방어에 성공한다면 곧바로 캔슬하여 다시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속 사용 시엔 첫 가드를 제외하고 스태미나가 소비되지 않습니다.


    아 바투타에는 추가적인 성능이 붙어있습니다.
    아 바투타로 연속 가드를 성공한다면 카운터 공격인 '마나 아그레망'의 대미지가 높아지며,
    그 밖에 체력 회복기 '액티브: 모티베이션' 및 스태미나 회복기 '액티브 : 인스피레이션'을 좀 더 낮은 SP 소비로 이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 바투타는 근접 공방에서의 핵심 스킬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 액티브 스킬

    배턴 포 왈츠
    '배턴 포 왈츠'는 채찍을 원형으로 크게 휘두르며 하는 공격입니다.
    약한 적들이라면 일격에 쓸어버릴 수 있는 유용한 공격이며,
    보스 전에서도 뛰어난 마나 수급량을 통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크레셴도 심포니

    '크레셴도 심포니'는 마나 스톤을 던져 적을 구속시킨 후, 마나의 응집 폭발을 일으켜 큰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윕을 든 아리샤의 최종기로서, 그 화려함을 직접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추운 계절이지만 아리샤 2차 무기인 윕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 (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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