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 새소식 > 개발자 노트

길드 하우스 개발 지연 및 개발 근황

  • DEV 마비노기영웅전
  • 2018-09-06 16:42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328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영웅전입니다.
 


먼저 길드 하우스 개발 지연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지난달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드렸던 개발 근황 내용 중,
길드 하우스의 업데이트를 9월 초로 목표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개발 중간에 예기치 못한 문제나 추가 개발 필요한 내용이 다수 발생하면서 개발 완료 일정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9월 중에는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일정을 조정하였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저번 개발자 노트에서 알려드린 개발 근황 외에,
다른 내용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것들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일부 전투 개선
 
시즌3의 벤 체너 초입, 기슭, 정상, 로흘란 평원 등 플레이 시간이 매우 길게 구성된 일부 전투들의 전투 구성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좀 더 플레이 시간이 짧아지는 구성과 함께, 일부 너무 어려운 난이도로 구성된 내용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신의 탑 전투의 폭주한 엘쿨루스와의 전투 경험에 대한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갈 수 없는 위치에서 공격만 당하게 되는 상황에 대한 해결이 필요하고
전투 중 엘쿨루스의 날개나 몸체에 의해 시야가 가리게 되는 현상에 대한 개선,
시야 밖에서 오는 공격이나 다소 불합리하게 느껴지는 공격 패턴에 대한 개선 등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과 함께 매일 열심히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도,
이러한 내용은 당장에 개선하여 업데이트하고 싶지만 다양한 내부 사정으로 인해 수정 개발 작업의 시작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양해를 부탁드리며, 더 좋은 전투 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UI 확대, 축소
 
UI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도록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높은 해상도로 플레이할 때 UI의 크기로 인해 불편함이 큰 상황이며,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올해 중에 업데이트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 퍼포먼스 개선 옵션
 
마영전은 캐릭터 하나하나를 화면에 표시하는 데 있어,
캐릭터가 가진 히트 박스나 의상 파츠, 이너아머 구조, 각종 뷰티 아이템 등으로 인해 PC 성능을 많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PC 성능에 따라서는 채널 입장 시 상당한 FPS 저하가 발생하고, 온천 등에서도 특히 심해지고 있습니다.
FPS 저하 상황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게임 옵션으로 화면에 표시할 캐릭터의 수를 지정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 게임 내 캐릭터 변경
 
다른 캐릭터로 접속할 때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지 않고, 게임 내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캐릭터 변경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스킬 각성 복원 개선
 
전투 완료 후 스킬 각성도가 낮아졌을 때 알려주는 도움말을 좀 더 강화하고,
가능하다면 자동 복원 기능을 개발하는 것으로 논의 중입니다.
개발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으며, 예기치 못한 문제가 없다면 올해 안에 도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위와 같이 서브 피쳐 몇 가지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드렸으며,
지난달에 소개해 드린 내용도 함께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니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다음 기회에 또 인사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75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