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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3(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18-08-23 12:01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850

1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8년 8월 23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림덴

[아이템]
: 그림덴이 '전사의 반지'를 착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기타]
: 그림덴이 캠프파이어 효과를 받기 위해 앉을 때 보다 좀 더 빠르게 효과를 받도록 수정합니다.
: 그림덴의 분신이 사라질 때 이펙트가 나오도록 개선합니다.
: 전투 중이거나 배 위에서 '경례' 감정표현 이후에 카타마르 위치가 허리에 고정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뷰티샵에서 모션 도중 '다른 장비 입혀보기'를 하면 간혹 카타마르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스킬]
- 암습
: 일부 몬스터를 암습 예외 대상으로 변경합니다.
  Ex) 경쟁전- 마신상, '통제' 전투 - 아르카나 고문실 등
       해당 적에게는 암습 표시기가 쭉 파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 섬멸
: 섬멸을 퀵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때, SP가 부족하여 섬멸 3단계를 발동시키지 못했음에도 

  적에게 타겟 이펙트가 남게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섬멸을 이동하며 차징할 때 사일런트 스텝 및 캐센트릭 소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스트라이더
: 스킬 랭크 툴팁의 지속 시간이 잘못 기재된 문제를 수정합니다.
: '액티브: 스트라이더' 상태효과를 가지고 사일런트 스탭을 할 때 적에게 공격받지 않는 시간이 이전보다 늘어납니다.
 
- 액티브: 디컬레이션
: 일리걸 워크 반동 점프 중, 일반 공격 버튼을 입력하면 기존보다 짧게 전진하며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 액세서리 강화

- 액세서리 강화에 소모되는 소재 합성 재료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액세서리 강화 및 아스테라 장비의 소재합성으로 인하여, '낙원의 가죽'의 거래소 매매가가 너무 높게 형성되어 강화는 물론 장비의 소재합성까지 매우 힘들게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조금 더 수월하게 강화 및 소재합성을 하실 수 있도록, 낙원의 가죽 소모량을 줄이고 낙원의 옷감과 낙원석을 추가하여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기존에 소모되는 수량에 변동은 없으며, 각 강화에 필요한 재료의 항목만 밸런스를 재조정하였습니다.

 

- 변경 내용

강화 단계

변경 전 재료

변경 후 재료

필요 수량

1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석

1

2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석

1

3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석

1

4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의 가죽

2

5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의 가죽

2

6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의 가죽

2

7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의 옷감

3

8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의 옷감

3

9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의 옷감

3

10 강화 시도

낙원의 옷감

낙원석

4

11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석

4

12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석

4

13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가죽

5

14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가죽

5

15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가죽

5

16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옷감

6

17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옷감

6

18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옷감

6

19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석

7

20 강화 시도

낙원의 가죽

낙원의 가죽

7

※ '봉인의 힘: 파편'과 '강화의 비약' 재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전투

- '폭주한 엘쿨루스'의 방어력이 1000 상승합니다.

: '마신의 탑' 전투의 공격력 상한 및 빠른전투 최소 입장 전투력이 1000 상승합니다.


- '마하'의 방어력이 1000 상승합니다.

: '붉은 낙인' 전투의 공격력 상한 및 빠른전투 최소 입장 전투력이 1000 상승합니다.

 

- 보스 몬스터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른 패널티가 변경됩니다.

: 피해랑이 조건에 미달한 경우, 획득 가능한 코어의 수는 1개로 고정됩니다.

: 행운 효과, PC방 효과, VIP 효과, 길드 캠프파이어 효과, 빠른 전투 효과 등 모든 보너스 코어를 추가로 받을 수 없습니다.

: 다만,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은 기본 보상 1개와 함깨 추가로 지급합니다.

 

- 아래 전투에서는 보스 몬스터에게 입힌 피해량 패널티 조건이 1%에서 3%로 수정됩니다.

: 니플헤임 전투 3종
※ 몽마들의 여왕, 망자의 안식처, 잃어버린 자의 진혼곡

: 90레벨 스토리 전투 4종
※ 타락한 여왕, 뒤틀린 마수, 그림자와 빛, 광명의 루, 땅 밑에서

: 90레벨 레이드 전투 6종
※ 눈물의 화원, 섬 안의 유적, 달빛이 내리는 신전, 빛나는 자, 고통과 절망, 깊은 곳의 서식자

: 95레벨 레이드 전투 4종
※ 영혼의 부재, 실패와 대가, 통제, 왜곡된 진실

: 100레벨 레이드 전투 3종
※ 급습, 마신의 탑, 붉은 낙인
 

■ 메이트

[메이트 개선]

- '메이트: 서큐버스' 및 '메이트: 아르카나'에게 [기본 능력치 강화 II] 스킬을 추가합니다.

: '메이트: 서큐버스'를 보유해야 수련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수련 시 해당 메이트의 '공격력', '밸런스', '크리티컬', '크리티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메이트: 서큐버스' 및 '메이트: 아르카나'에게 [전투 지역 특화 VI] 스킬을 추가합니다.

: '메이트: 아르카나'를 보유해야 수련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수련 시 '아스테라' 지역에서 해당 메이트의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메이트: 서큐버스'의 스킬 [전투 지역 특화 V]를 수정합니다.

: 스킬 효과 지역 목록에 '자르딘', '에이든' 지역을 추가합니다.
 
- '영원한 계약'을 맺은 메이트를 2개 이상 보유한 캐릭터는 ID내 다른 캐릭터로 메이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스킬 UI의 '메이트' 탭에서 '메이트 공유 설정'을 통해 메이트를 공유할 캐릭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메이트를 2개 보유하고 있다면, 현재 보유한 캐릭터가 메이트를 사용하면서 ID내 다른 캐릭터 1개를 선택하여

  모든 메이트를 공유하게 됩니다.

: 보유한 메이트의 수가 늘어나면 공유할 수 있는 캐릭터의 수도 늘어납니다.

※ 동일한 이름의 메이트 소환 스킬을 하나의 캐릭터가 중복해서 배울 수 없습니다.

※ 즉, [메이트: 아르카나]의 소환 스킬은 1개만 보유할 수 있으며

   [메이트: 서큐버스]를 이미 갖고 있거나, 차후 신규 메이트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트 보유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 스킬 UI의 '전체' 탭에서는 메이트 보유 목록이 나오지 않게 변경합니다.

: 메이트를 보유하면 나타나는 '메이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일일미션 중 '고양이의 응원 포션 1회 사용' 미션이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8/17(금) ~ 8/23(목) 정기 점검 전까지 일일 미션이 제공되어 '고양이의 응원 포션'을 사용한 경우,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해 드립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출정 허가증(7일 기간제)' 아이템은 우편을 확인하는 순간부터 7일의 사용 기간이 흐르게 되니,
      아이템 사용 시 안내 드린 내용을 꼭 참고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아래 보스 몬스터로부터 '다마스쿠스 강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영혼의 부재'의 듀라한

: 전투 '실패와 대가'의 에스 시더

: 전투 '통제'의 아르카나

: 전투 '왜곡된 진실'의 루파키투스

: 전투 '[스페셜] 샤이닝 카단'의 샤이닝 샤칼과 카단

: 전투 '[스페셜] 진실에 닿지 않는 어둠'의 블러드 로드와 암살자 에키나르

: 전투 '[스페셜] 마지막 정원'의 잉켈스와 사령관 카크리쉬

: 전투 '[스페셜] 사막의 계약자'의 습격단장 라르켄과 지휘관 이크리엄

: 전투 '[스페셜] 지하에서의 만남'의 지배된 블랙해머와 강철의 무스펠

- 전투를 통해 획득한 다마스쿠스 강철은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 작은 정령의 흔적'이 스토리 아이템 전용 소지품함에서 일반 소지품함으로 이동합니다.

 : 일반 소지품함이 꽉 찬 상태일 경우, 칸을 비우고 캐릭터 선택창에 다녀오면 아이템이 빈 칸으로 들어옵니다.

- '작은 정령의 흔적'을 거래소에 등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거래소, 우편 거래 가능

: 거래 시 귀속(아이디 내 이동 시 귀속되지 않음)

 

■ 경쟁전

- 경쟁전 시즌3을 기점으로 정식 운영을 시작합니다.

: 시즌3 시작과 동시에 경쟁전 입장권은 30개 모두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 경쟁전 시즌3 종료 시 상위 등급을 달성한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랭킹 장비인 '블루 크리스탈' 을 추가합니다.
- 경쟁전 랭킹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캐릭터 정보] 화면과 경쟁전 [보상 확인] 메뉴에 추가합니다.

- 경쟁전 메뉴에서 각 시즌의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경쟁전 전적 보기] 메뉴를 추가합니다.
: 전적 내용 중 '평균 대미지 기여도' 는 지난 시즌의 기록이 남지 않아 부득이 공란으로 안내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경쟁전의 플레이 타임을 10분에서 8분으로 조정합니다.
 
- 경쟁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황야의 인장' 수를 상향 조정 합니다.
: 플레이 타임은 짧아졌지만 획득 인장 수를 상향 조정하여 최종적으로 비슷한 양의 황야의 인장을 얻을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경쟁전에서 자동 부활이 가능한 횟수를 3회 한정으로 다시금 제한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 기능을 일부 조정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으로 인해 적용되는 레이지 모드의 효력이 감소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으로 인한 마신상의 무력화 기능(마신상의 방어막을 제거하고 마신상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는 능력)이

  적용되는 시점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기존: 수호신의 축복이 적용되는 30초의 지속 시간 내내 영역 내에 존재는 모든 마신상은 무조건 무력화 되었다.
 변경: 수호신의 축복이 적용되는 순간, 존재하고 있던 마신상이 무력화되나 그 이후에 강림하는 마신상은 무력화되지 않는다.

 
- 경쟁전 튜토리얼을 시즌 구분 없이 하나로 통합합니다.
: 해당 튜토리얼은 콜헨 마을 여관의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반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경쟁전에 '비매너 플레이어 신고하기' 메뉴를 추가합니다.
: 경쟁전을 마친 후, 마을로 되돌아 오면 '비매너 플레이어 신고하기' 화면이 표시됩니다.
: 함께한 팀원의 '비매너 행위'를 목격했다면 해당 화면을 통해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신고를 당한 팀원은 정확한 확인을 거쳐 비매너 행위가 인정될 경우, 경쟁전 컨텐츠 이용 제한 등의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신속한 확인 및 조치를 통해 더 즐겁고 성숙한 경쟁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경쟁전 매칭 완료 시점('지금 출정'이 가능한 상황)에 대기 취소를 선택하는 경우에도 경쟁전 이탈 패널티를 받도록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경쟁전 입장 시도 시, 대기 인원이 6인 이상이 되어 '지금 출정'이 가능한 상황에서 일부 인원이 '대기 취소'를 누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경우 지금까지는 경쟁전이 완전히 시작하지 않은 경우라면 '대기 취소'를 해도 이탈 패널티를 받지 않았지만, 이로 인해 기다림이 길어지는 등 불편을 겪는 플레이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지금 출정'이 가능한 상황에서 '대기 취소'를 하는 경우에도, 이탈 패널티를 받도록 수정합니다.

  

■ 스토리

- 인장 아이템을 안내하는 튜토리얼 스토리 '인장에 대하여'를 추가합니다.

: 해당 스토리는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

- 거래소에서 강화 실패 보너스 아이템을 등록할 때, 알림 창에서 아이템명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캣츠 레이디 블라우스' 착용 시 피부가 팔 장식을 뚫고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