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18에피소드2 Par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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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혼의 사막 이야기의 등장 NPC

1. 에피소드2 황혼의 사막 Part.1

키안은 아직 의뢰가 끝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과연 키안이 찾아야 한다고 말하는 그 물건은 어떤 것일까요?
물건의 행방을 찾아 떠난 일행은 황혼의 사막에서 한 여인을 만나게 됩니다. 이 여인 또한 무언가를 찾아야 한다며 적막한 사막을 떠돌고 있습니다. 한편 마을은 라이벌 길드인 로드루반 트레저헌터 길드에서 온 편지로 시끌시끌합니다. 밀레드와 플레이어 일행은 키안의 의뢰를 완수할 수 있을까요? 사막의 여인은 무엇을 찾고 있을까요?
몰랐던 사실들이 조금씩 드러나지만, 그만큼 더 많은 의혹과 비밀들이 생깁니다.
새로운 NPC들이 등장하는 에피소드2의 스토리를 기대해 주세요.

죽음에서 부활한 황혼의 사막의 몬스터들

2. 에피소드2 전투

황혼의 사막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적들, 사신과 수호병사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낮과 밤이 변하는 사막에서 새로운 적들과 싸우게 됩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적들은 고대 왕국을 지키던 존재들로 죽음에서 부활해 모험가들과 대립하게 됩니다.
고대의 강력한 기술을 가진 사신과 수호병사와의 전투를 통해 모험가들은 황혼의 사막에 숨겨진 비밀에 한 걸음씩 다가가게 됩니다.

크로스건으로 무장한 카이 카이의 무기, 크로스건 크로스건 스킬의 특징

3. 카이 더 뱀파이어 헌터

뱀파이어 헌터, 카이의 새로운 전투가 시작됩니다.

마족에게 사랑하는 이를 잃었던 카이.
복수심에 가득찬 카이는 칼브람 용병단원이 되었고, 치열했던 아율른 전투에서 크게 활약하여 뱀파이어 헌터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이제 카이는 트레저 헌터가 되어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려 합니다.

뱀파이어 헌터의 무기 크로스건을 소개합니다.

크로스건은 크로스보우(CrossBow) + 건(Gun)을 합성하여 만든 신조어입니다.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로 연발 사격이 가능한 석궁이며, 각종 스킬 습득을 통해 특수한 볼트를 발사할 수 있는 원거리 공격 무기입니다.
크로스건을 장착할 경우 크로스헤어가 나타나며, 이를 통해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다수의 일반 몬스터 무리를 모조리 휩쓸고 지나가는 강렬한 손맛. 거대 보스 몬스터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마비노기 영웅전 특유의 짜릿한 손맛. 더불어 스킬 인사이트와 센세이션이 일반 공격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입니다.
새로운 형태의 전투 패턴을 통해 색다른 통쾌함과 스릴을 모두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로스건 스킬의 특징

할로우 샷 : 폭발형 볼트를 바닥으로 발사하여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합니다.
밴드 서포트 : 전투 중 파티멤버 전원에게 SP게이지 양이 증가되는 상태효과를 줍니다.
피어싱 : 일직선 상의 일반 몬스터들을 한 방에 모조리 뒤로 날려 버리는 시원한 공격입니다.
블렛6 : 여섯 발의 폭발형 볼트를 발사한 후, 마지막 볼트 발사를 통해 여섯 발을 연쇄폭파 시킵니다.
거스팅 볼트 : 리로드 없이 수백 발의 볼트를 난사하는 강력한 공격입니다.
아토믹 : 스코프를 통해 조준 후,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는 볼트를 발사하여 적들을 섬멸합니다.

스킬명과 스킬창 개편

4. 스킬명과 스킬창 개편

스킬명이 간소화되고 스킬창에서 무기 타입별로 스킬이 정리됩니다.

스킬창의 가독성을 높이고 보다 편리한 스킬 선택이 가능하도록 스킬창이 개편되었습니다.
먼저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 타입별로 스킬들이 정렬이 됩니다.
이제 각 스킬이 어떤 무기를 착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지 보다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부 스킬명 앞쪽에 포함되어 있던 무기 타입 설명은 더 이상 필요없게 되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에 SP 스킬 사용키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스킬명 앞쪽에는 '액티브'라는 명칭이 추가됩니다.
앞으로도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시간 변화 시스템

5. 시간 변화 시스템

에피소드2에서는 던전 내에 시간이 흐릅니다.

이 시간은 전투 내에서만 적용되며 이로 인해 낮, 저녁 그리고 밤 이렇게 세 가지의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은 전투 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이루어지며, 게임 화면 오른쪽 위의 미니맵 부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변화는 환경의 시각적 변화 외에도 같은 지역에서 다른 적을 만나거나, 다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루미나리를 채집 중인 이비

6. 채집 시스템

눈처럼 하얀 루미나리를 통해 진귀한 물건을 얻어보세요.

달빛을 받아 특별한 위치에만 자라난다는 루미나리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밝은 빛을 내는 이 나무로부터 진귀한 물건들을 얻을 수 있어, 트레저 헌터들은 이 나무를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루미나리를 다룰 수 있는 숙련도가 올라가면, 장비나 무기 제작에 도움을 주는 오브를 얻을 수 있어요.
아무나 이 나무를 다룰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지혜와 경험을 가진 모르반의 메브에게 루미나리를 다루는 법에 대해 물어보세요.

  • 루미나리는 시즌2 전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배의 무덤에서는 죽은 자들의 어두운 기운 때문인지는 몰라도 루미나리가 자라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황혼의 사막, 지하 던전

7. 지하 던전

괴짜 트레저 헌터가 만들어놓은 의문의 던전을 탐험해 보세요.

황혼의 사막에는 괴짜 트레저 헌터가 엄청난 자금을 들여 만들어 놓은 지하던전이 있습니다.
그가 왜 그런 곳을 만들어 놨는지 자세히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이곳에 숨겨져 있는 보물에 대한 소문은, 트레저 헌터들을 끊임없이 도전하게 만듭니다.
트레저 헌터들은 이곳을 시험의 방이라고도 부릅니다. 보물을 얻는 데에 큰 운이 따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적을 물리치고 나면, 입구 외에 다섯 개의 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 문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물건이 크게 달라집니다.

  • 지하던전은 황혼의 사막 곳곳에 입구가 숨겨져 있는데, 시간에 따라 갈 수 있는 곳이 다릅니다.
전투 출항 UI 창의 연습 모드

8. 연습 모드

무제한 무료 부활이 가능한 연습모드가 추가됩니다.

연습모드는 말 그대로 마영전의 레이드 전투를 연습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부담없이 레이드 전투를 경험하고 실전에 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모드입니다.
실전과 똑같은 형태로 전투를 진행하지만, 부활이 무제한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피격이나 행동불능 횟수도 체크가 되기 때문에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연습모드에 입장하려면 각종 NPC들이 판매하고 있는 '연습모드 출항권'이 필요하며, 연습 모드에서는 아이템이나 경험치, 스토리 진행 등의 어떠한 보상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연습모드에서 사용한 보조무기나 퀵슬롯 아이템은 실제로 소모가 되는 점 잊지마세요.
  • 연습모드 출항권은 콜헨 마을의 커스티, 로체스트의 아르셴, 모르반의 앵무새 등의 NPC에게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길드 정보 UI 창

9. 길드 레벨과 스킬

혜택이 더욱 풍부해진 길드 시스템을 만나보세요.

길드에 가입된 상태라면 현재 길드의 레벨이 얼마인지를 확인해보세요.
길드원들이 전투를 통해 AP를 획득하거나, 길드원들끼리 전투를 벌이는 데스매치를 치르고 나면 길드 포인트(GP)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길드 포인트가 일정량 모이면 길드 레벨이 오릅니다. 길드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길드 스킬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길드 스킬로는 전투 경험치, AP 등 각종 전투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는 것과 더불어, 행동불능 된 캐릭터를 마을에서도 부활시킬 수 있는 길드 어드밴스드 깃털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원들의 전투나 데스매치를 통한 GP는 하루에 획득 가능한 최대량이 존재합니다.
상점 UI 창

10. 인장 상점 업데이트

이제 인장 상점에서 70레벨 제작 재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70레벨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핵심 재료 아이템들이 인장 상점의 구매 목록에 업데이트됩니다.
직접 얻기가 쉽지 않았던 70레벨 제작 재료 아이템, 용사의 인장이 모였다면 인장 상점을 이용해 보세요.

  • 인장 상점은 콜헨 선착장, 로체스트 선착장의 견습 병사와 모르반의 앵무새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차 무기를 착용한 리시타와 피오나

11. 2차 무기 착용 레벨 하향

보다 쉬워진 2차 무기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24레벨 때 사용할 수 있었던 2차 무기를 12레벨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피소드1의 시점에 해당하는 8레벨에 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으며, 대화만으로 12레벨 제한의 2차 무기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피오나와 리시타에게만 있었던 2차 무기 관련 타이틀도 모든 캐릭터에게 추가되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24레벨 제한 2차 무기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놀랍게도 콜헨 마을의 퍼거스가 대량 생산 제작에 성공해서 골드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름 역시 '숙련자용'으로 통일되었으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12. 성물 시스템 개편

성물이 상태효과로 변경되어 더 이상 성물을 들고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투 중에 성물을 들고 이동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성물이 상태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하의 시련에 성공하면 파티멤버 중 한 명에게 성물 운반자 상태효과가 부여됩니다.
모든 파티멤버들은 성물의 축복 상태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성물 운반자가 제단에 도착하면 제단 상태효과를 받게 됩니다.
성물 운반자 상태효과는 한 명의 플레이어에게 중복되어 지급되지 않습니다.

모리안의 제단 상태효과와 지속 시간이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성물의 종류에 따라 다른 상태효과를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 단계별로 더욱 강력한 상태효과를 받게 됩니다.
성물과 제단 상태효과에 지속 시간이 주어집니다.
지속 시간 내에 제단에 도착해 더 높은 단계의 상태효과를 받지 않으면 상태효과는 사라지게 됩니다.

황혼의 사막에서는 더 많은 제단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제단을 찾기 위해 특정 지역으로 돌아가야만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에피소드2에서는 제단의 개수가 늘어났습니다.
황혼의 사막 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맵 곳곳에서 제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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