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04에피소드3 Par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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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우리의 정상에 있는 날개 그렘린들

1. 새로운 스토리

거대한 봉우리, 새로운 적의 등장

모르반 마을 선착장에서 에피소드3의 신규 지역 안개 봉우리로 출항할 수 있게 됩니다.
안개 봉우리는 크고 작은 네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이름 그대로 안개로 둘러싸여 있는 곳이지만, 밤이 되면 달빛이 안개를 걷어내고 봉우리를 밝혀준다고 하여 달빛 봉우리라는 이름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곳을 장악하고 있는 이들은 날개를 가진 그렘린과 목인들입니다.
그들은 좁고 험한 경사에서, 혹은 아찔한 절벽 끝에서 플레이어를 위협해 올 것입니다.
재빠르고 교활한 그렘린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목인이지만, 그들을 밀어내 절벽 밑으로 떨어뜨릴 수 있다면, 전투가 한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 안심하세요, 플레이어는 뛰어난 균형감각과 강인한 의지가 있어 절벽 밑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바다 한가운데에 솟아나있는 안개 봉우리

2. 새로운 전투

천천히 풀려가는 실마리, 그 속에 엇갈리는 자들

세르하가 거처를 옮긴 후 밀레드는 곧 깨어납니다.
한편 키안은 공문을 하나 받습니다. 마족과의 전면전에 필요한 에르그가 납품되지 않고 있다며 에르그 광산을 조사해달라는 내용입니다. 광산을 조사하러 떠난 키안을 뒤쫓아 떠난 플레이어는 광산에서 전혀 예상 밖의 자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마족전진기지에 있어야 할 저들이 어째서 광산에 와 있는 것일까요? 저들도 혹시 에르그가 필요한 것일까요?
트레저헌터들과 키안이 에르그 광산 일로 정신 없을 때 마을에는 이상한 기류가 흐릅니다.
평범한 이웃이 평범하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을 때, 선량한 자가 선량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을 때, 악하다고 생각했던 자가 사실은....
엇갈리는 자들의 행로를 지켜봐주세요.

유니크 몬스터 째호크의 모습

3. 유니크 몬스터 시스템

더욱 풍성해진 전투와 보상의 기회

에피소드3의 신규 지역인 안개 봉우리의 전투에서는 구역을 이동할 때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보스는 아니지만 유니크한 이름을 가진 특이한 몬스터가 등장했을지도 모릅니다.
유니크 몬스터라고 하는 이 몬스터들은 전투 구역을 이동하다가 운이 좋다면 가끔 발견할 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무리를 벗어나 보물 상자를 찾아다니며, 각자 개성 있는 전투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강력함과는 거리가 좀 멀기도 합니다. 만약 유니크 몬스터를 발견하여 처치에 성공한다면 그들이 먼저 찾아낸 보물 상자의 보상을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방심하지 마세요. 빨리 처치하지 않으면 사라져버리는 몬스터도 있으니까요.

중력역전으로 물체을 들어올리는 리벤저

4. 리벤저 시스템

놓칠 수 없는 긴장의 연속, 리벤저 보스

플레이어는 인장을 남기고, 보스는 리벤저를 남긴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전투가 끝난다고 생각하셨나요? 이제는 다릅니다.
보스를 처치한 후에도 심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진다면 그것은 분명 리벤저가 등장한다는 신호입니다.
보스를 이겼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어디에서 무엇이 날아올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레이드 보스 '하반'과 전투 중인 카이

5. 전투 공식 개선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공격할 때의 대미지 공식 개선

몬스터의 방어력이 너무 높아서 일정 이상의 공격력이 되지 않으면 효율이 크게 떨어지던 기존의 공격력 공식을 개선합니다.
이제는 공격력이 다소 낮더라도 충분히 효율을 낼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너무 공격력 수치만 집중적으로 성장시키는 것보다는, 크리티컬이나 공격 속도 등의 수치에도 적당히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인 성장 방법 이 될 것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문양'의 컬렉션 UI와 '아티팩트'를 장착한 모습

6. 새롭게 추가된 PVP 보상

영광의 인장으로 구매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기존과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의 장신구인 '아티팩트'가 추가됩니다. 아티팩트는 모든 전투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액티브형 아이템입니다.
자신의 마을 보관함 안에 있는 아티팩트를 퀵슬롯에 등록 한 후, 전투 중 필요한 순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아티팩트를 모아 보다 효율적인 전투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해 줄 '문양'이 추가됩니다. 목록 창에서 마음에 드는 문양을 선택하면, 캐릭터 이름 옆에 문양이 나타납니다.
차후 꾸준히 다양한 문양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아티팩트와 문양은 데스매치 담당 병사를 통해 영광의 인장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몬스터 처치시에 휴즈 럭키가 발동되면 대규모 골드를 한 순간에 얻을 수 있다

7. 휴즈 럭키 시스템

전투 중에 행운의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진행 중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물체를 부술 때 대규모 골드를 얻을 수 있는 휴즈 럭키 시스템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휴즈 럭키 발동으로 생성된 골드는 파티 멤버들간에 분배를 하지 않고, 파티 내 한 명의 플레이어만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정 골드 이상 획득할 때 서버 내 전 캐릭터들에게 알림창이 표시되어 내 행운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내 캐릭터의 행운 능력치가 높으면 휴즈 럭키 발동 확률, 휴즈 럭키 골드 보상량이 함께 높아집니다.

들고 있는 물체로 몬스터를 공격하는 모습

8. 물체 공격 개선

마영전 전투의 특징인 물체를 이용한 공격 방식이 개선됩니다.

기존에는 물체를 들고 있다가 몬스터에게 공격당하면 쉽게 떨어뜨려 전투에서 활용도가 낮고, 물체를 이용해 공격할 때도 대미지가 약해 전투에 큰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기존 방식을 개선하여 물체를 들고 있으면 몬스터에게 피격을 당해도 피격 모션을 취하지 않아 물체를 쉽게 떨어뜨리지 않게 됩니다. 또한 몬스터를 물체를 이용해 공격할 때에도 적절한 대미지를 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지속해서 마영전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물체를 이용한 공격 방식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업데이트에 도움주신 분들

에피소드3 스토리

프리미어 서버 멀티플비트

전투 공식 개선

프리미어 서버 KenRe, 피오나햐

새롭게 추가된 PVP보상

XE 서버 네테니아, 킬러벨라라

물체 공격 개선

프리미어 서버 아엠밥샙, 자라크, 의시타, 얼굴만보이여요, Y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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