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 새소식 > 개발자 노트

시즌4 수정 및 변경 사항 사전 안내

  • DEV 마비노기 영웅전
  • 2019-11-27 17:2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350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영웅전입니다.


12월 중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으로, 변경 예정인 사항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 방패 아이템을 강화할 수 없도록 변경
 

모든 방패 아이템을 더 이상 강화할 수 없게 됩니다.
(단, 이미 강화되어 있는 방패 아이템들은 현재 강화 단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차후 업데이트될 신규 방패 역시 강화가 불가능한 사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변경점은 보조 장비의 밸런스 개선을 위함 입니다.
신규 업데이트될 캐스틀릿, 수호부, 방패의 능력치는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각 보조장비의 능력치를 동일한 수준으로 개선하고 유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와 같은 변경이 예정된 점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방패의 제작 방식에 대해서도 수호부, 캐스틀릿처럼 일반 제작 형태로 변경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리며,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차후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반가운 인사 수정

 

레벨 확장 시점에 맞추어 반가운 인사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비밀의 상점에서 판매 중이던 비밀의 상자 1, 2, 3 아이템은 판매가 종료될 것이고 새로이 대체 아이템 3종이 추가될 것입니다.

빛나는 비밀의 상자 역시 대체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다만, 빛나는 비밀의 상자는 이미 보유 중인 빛나는 고양이 티켓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2020년 2월까지 빛나는 비밀의 상자 판매를 유지할 것입니다. 

원하신다면 보유 중인 빛나는 고양이 티켓을 활용하여 빛나는 비밀의 상자 대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다만 이 경우, 대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티켓으로 교환하는 데 빛나는 고양이 티켓 2장이 소모될 예정입니다.

반가운 인사 상점 이용에 참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 파르홀른 원정단


지금까지 파르홀른 원정단은 ID 내 최고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의 수에 따라 원정단 효과가 적용되도록 운영해 왔습니다.
이는 최초에는 [최고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의 수가 점차 많아질수록 혜택을 받는다]는 목적으로 개발되었던 것이나,
레벨 확장 시점과 맞물리게 될 경우, 혜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에 과도한 플레이를 요구하는 형태가 되어버렸습니다.
 
이에 레벨 확장 시기마다 플레이어 분들의 우려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해당 우려에 대해 개발팀도 크게 공감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레벨 확장 시점부터는 파르홀른 원정단은 
최고레벨보다 5레벨이 낮아도 조건을 만족하는 것으로 변경하고자 합니다.
 
즉, 최고 레벨이 105레벨로 확장되면 파르홀른 원정단은 
ID 내 100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의 수에 따라 원정단 효과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또한, 나아가 최고 레벨이 110레벨로 확장될 경우, 
ID 내 105레벨 이상을 달성한 캐릭터의 수에 따라 효과가 적용될 것입니다.
작은 차이지만, 최고 레벨이 확장되기 전에 필요한 파르홀른 원정단 효과를 상정하여 캐릭터들의 레벨을 달성해둘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변경을 통해 이번 최고 레벨 105레벨 확장에서는 
현재 100레벨 달성을 통해 적용되고 있던 원정단 효과가 모두 유지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몸 조심 하시고
시즌4 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04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