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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9(수) 테스트 서버 변경점 안내
GM 벤퀼테 작성일 2016-10-19 2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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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 벤퀼테 입니다.

     

    2016년 10월 19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챈트 개편

    - 아래 인챈트들을 더 이상 전투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가벼운, 고블린, 골렘, 공평한, 괜찮은, 굳센, 그럴듯한, 끈기있는, 날렵한, 날카로운, 녹감람석, 놀,
      단단한, 마나의, 마력, 초급마법의, 마법의, 마음먹은, 막아내는, 매력적인, 속삭임, 매서운, 명석한,
      모래알, 묘안석, 바위, 뱀파이어, 보호의, 봄비, 봉쇄, 부족함없는, 비취, 빈틈없는, 빙휘석, 빛줄기,
      뾰족한, 사파이어, 상당한, 소박한, 손때묻은, 순박한, 순발력있는, 실속있는, 쓸만한, 여유있는,
      예티, 원기의, 의지의, 자갈, 자수정, 잘 다듬어진, 재빠른, 조각상, 준비된, 중급 마법, 지식의,
      지혜로운, 짜릿한, 첫걸음, 체력의, 초급 마나, 초급 마법, 침착한, 코볼트, 튼튼한, 한방이 강한,
      한방을 노리는, 현명한, 힘있는, 소나기, 명철한, 다용도의

     

    - 일부 인챈트들의 랭크가 조정됩니다.
    : '야망', '천벌', '낙엽' 등의 인챈트 등이 A랭크로 변경되며 그 밖에도 랭크가 변경된 인챈트들이 있습니다.
    :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는 인챈트들은 모두 F랭크로 하향됩니다.
    - 일부 인챈트의 성능이 조정됩니다.
    : 일부 인챈트의 효과 발동을 위한 조건이 완화됩니다.
      (Ex: '치열한'의 공격 속도 2 증가 조건이 듀얼소드 마스터리 A로 변경)
    : 일부 인챈트의 경우 성능이 향상되거나 부가적인 효과를 얻게 됩니다.
    - A랭크 이하의 인챈트 성공률이 전체적으로 상승합니다.
    - 브린이 더 이상 '브린의 인챈트 상자'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 스킬

    - 스킬 랭크 업의 레벨 혹은 스킬 조건이 변화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 사용 빈도수가 높고, AP 투자대비 효율이 높다면 비교적 빠르게 익힐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합니다.
    주로 레벨 구간의 변화가 심했던 캐릭터들이 집중적으로 변경됩니다.


    - 장비 숙련 계열의 스킬들이 최대 8랭크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 전반적으로 이전보다 낮은 랭크를 통해 장비품들을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8랭크로 90제 장비를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대신 기존 5랭크에서 얻던 방어력 증가효과 및 내구도 향상 등의 요소를 8랭크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7랭크 이상의 랭크를 가지고 있을 경우 AP가 환산되어 지급되며, 해당 AP는 우편을 거치지 않고 캐릭터에게 곧바로 지급됩니다

    - 플레이트 마스터리, 라지실드 마스터리의 무게 감소폭이 증가합니다.

     

    ■ 게임패드 개편

    - 게임패드 기본 조작계를 두 가지로 통일합니다.
    : 통일된 게임패드에 알맞게 기본 조작 옵션을 변경합니다.
    - 퀵슬롯 사용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 '가까운 몬스터 시점 재정렬 시 상하 고정' 옵션 시 카메라가 바라보는 높이를 유지하는 옵션을 추가합니다.
    - 일부 게임패드의 진동 기능을 지원합니다.
    - 게임패드로 일부 캐릭터의 특수한 조작 패턴을 지원합니다.
    : '이비'의 '연금술' 및 '캐스팅 세이브'
    : '카이'의 '리볼버' 및 '스킬 슬롯'
    : '린'의 '백화난무'
    - 게임패드 전용 키 상세설정 메뉴를 추가합니다.
    : 퀵슬롯 왼쪽 이동
    : 퀵슬롯 오른쪽 이동
    : 퀵슬롯 사용

    개발자 코멘트 : 게임패드 키를 임의로 설정하는 경우, 어떤 버튼으로 설정했는지에 대한 안내를 이미지로 상세히 표현합니다.

     


    ■ 조합소재

    - 중급 아이템(파란색) '봉인된 힘'의 능력치가 하나의 종류로 통일됩니다.
    - 고급 아이템(보라색) '봉인된 힘' & '전승석 파편'의 능력치가 5종의 고정된 능력치 중 하나로 선택됩니다.
    : 고급 아이템 '봉인된 힘' 아이템은 최대 강화 10단계, 최대 품질 4성, 최대 인챈트 8랭크로 고정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 기존의 아이템에는 영향이 없으며, 점검 후 획득하는 아이템부터 적용됩니다.

     

    ■ 캐릭터

    - '델리아'의 아래의 스킬 사용 시 적을 공격하여 명중했지만, 간헐적으로 공격에 실패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와일드 스타' & '와일드 스타
    : 화이트 로즈
    : 이니셜 슈팅스타
    - '이비'의 '릴리즈' 스킬이 이동을 멈춤과 동시에 사용하면, 제자리에 서서 릴리즈합니다.
    - '피오나'의 '스프링클 카멜리아' 및 연계 스킬 '페탈 블로우'에 '반사피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록'의 '빠른 뎀프시롤'이 '더킹' 이후에 곧바로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가 이미 갖고 있는 타이틀에 관련한 스크롤을 획득하면 적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합니다.
    - 아리샤가 마나 스톤이 회수 되기 직전에 마나 리전과 디멘션 홀을 사용하면 버프가 잘못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전투 '오염의 근원' 에서 '네반'의 일부 공격에 가드가 성공하였음에도 디버프가 들어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전투에서 에르그 항아리가 저절로 깨져버리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인라허 전투 외에 다른 전투에서 간헐적으로 빠른 재도전 UI가 노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세트가 전투 중 가만히 서있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니플헤임 보통 난이도에서 파티 멤버 전원이 행동불능시 전투가 실패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시즌 3 스토리 전투들의 지역이 단축됩니다.
    : 대부분 1개의 지역으로 변경되며, 일부 2개의 지역을 가진 전투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전투의 루미나리, 채광은 모두 제거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 스토리 전투들은 빠른 스토리 진행과 레벨업을 위한 용도로 조정될 것이며,
    각종 아이템들은 일반 전투를 통해 획득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 아이템

    - 공유보관함에서 사용 불가능한 아이템이 붉은색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문기술 '아이템 분해' 창을 띄웠을 때 분해가 가능한 아이템만 활성화 합니다.
    - 아이템 장비 슬롯에 마우스를 올리면 슬롯 이름이 표시 됩니다.
    - 채팅창에 표시된 아이템 링크를 클릭했을 때 귀속/거래가능 속성이 잘못 표기되는 현상를 수정합니다.
    - 장비 툴팁에 강화에 따른 무게의 감소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를 수정합니다.
    - 스킬 각성 복원 시 직접 선택한 각성의 돌이 사용되도록 수정합니다.
    - 일부 장비 아이템의 명칭이 변경됩니다.
    : '부서진' - '일반' - '최고급'의 3단계 품질을 갖고 있던 장비 아이템이 해당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부서진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파괴된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낡은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최고급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 (수정) '파괴된' 혹은 '낡은' 장비 아이템을 전투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장비들은 모두 분해가 가능합니다.
    - '보호의 반지' 착용 레벨 및 조건이 변경됩니다.
    : 착용 레벨 22
    : 착용 조건 디펜스 마스터리 E랭크
    - 아래 장비들의 무게가 변경됩니다.
    : '샤이닝 윌' 세트, '홀리윙 하프플레이트' 세트

     

    ■ 강화

    - 강화 시 최고급 강화석 이하의 강화석을 이용할 경우 비용이 감소하며 패널티가 완화됩니다.
    : 강화석에 따라 비용과 패널티가 다릅니다.

     

    ■ 스토리

    - 스토리 '이벤트: U-OTP'의 습득 레벨을 1에서 10으로 변경합니다.
     

    ■ 기타 
    - 시스템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있는 일반 탭에서 시스템 메시지가 두 번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알려진 문제]

    - 전투 진행 시 빠른 전투 알리미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