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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7(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늘봄날 작성일 2017-07-27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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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_패치노트

     

    안녕하세요.

    GM 늘봄날 입니다.

     

    2017년 07월 27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려진 문제]

    - '아리샤'가 '에스 시더'가 소환한 소환수에게 '마나의 흔적'을 남긴 상태에서 소환수가 사라졌을 때, '액티브:캐스트 마나'를 사용하여 워프하면 전투 지역에서 낙하하는 현상

    - 소환수가 둔화된 상태가 지속되면 소환이 끝나기 전에 '에스 시더'가 등장하는 현상

    - 일부 사양에서 ‘에스 시더’의 맵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

    : 위 현상은 [옵션 – 비디오 – 수동 설정 – 광원 효과]에서 ‘광원 효과’를 낮음이 아닌 보통 혹은 높음으로 설정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에스 시더

    - ‘에스 시더’ 전투 지역의 바닥 장식에 캐릭터가 걸쳐 낙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에스 시더’가 나타난 직후 캐릭터가 맵 가운데에 있을 때 정상적으로 전투를 진행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에스 시더’가 '이비'의 ‘중력 역전’ 스킬의 영향을 받을 때, 맵 중앙으로 이동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소환수가 나타나는 패턴이 전체 전투 중 기존보다 2회 더 나오도록 수정합니다.

    - 소환수가 나타났다 사라져도 몬스터 처치 관련 일일 미션이 달성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에스 시더'의 다음 공격을 '퍼펙트 가드' 등 정확한 순간에 방어해야만 막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쓸기 공격을 사용하는 '브라하'의 파장 공격'

    : '거대 에스 시더'의 레이저 파장 공격

    : '거대 에스 시더'의 하늘에서 창이 내려오는 공격

    : '에스 시더'가 레이저를 회전 발사 후 던지는 거대한 발사체 공격

    - ‘거대 에스 시더’ 패턴 중 하늘에서 떨어지는 창이 ‘에스 시더’의 손가락 부근에 있어도 떨어지도록 수정합니다.

    - ‘거대 에스 시더’ 패턴 중 하늘에서 떨어지는 창이 나타나면서 공격하기까지의 딜레이 시간을 소폭 늘립니다.

    - ‘에스 시더’가 2회 공격 후 부채꼴로 창을 소환하는 패턴이 전투 초반에도 낮은 빈도로 나오도록 조정합니다.

    - ‘에스 시더’가 3회 공격 후 십자 형태로 창을 소환하는 패턴이 전투 중반에도 낮은 빈도로 나오도록 조정합니다.

     

    ■ 스토리

    - 챕터 2 에피소드 4 '도그마'의 스토리를 보완합니다.

    : 스토리 ‘처형’ 완료 시점에 타이틀을 추가합니다.

    : 스토리 진행에 따라서 NPC 들의 현황이 변경되도록 수정합니다.

    : 스토리 힌트에서 '길찾기 버튼'을 입력 시 네비게이션 안내가 진행되도록 수정합니다.

    - '도그마' 에피소드 진행 중 '전조' 스토리를 진행할 때 획득하는 '듀라한의 영혼이 깃든 갑옷 조각'을 스토리 완료 시 회수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또한, 전조 를 이미 완수한 경우 '듀라한의 영혼이 깃든 갑옷 조각'을 회수합니다.

    - ‘스킬 각성도 해보실래요?’ 스토리를 완료 불가능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영혼의 부재’ 전투에서 ‘듀라한의 영혼’이 등장할 때, 공격 대상이 되는 캐릭터에게 타겟 이펙트가 발생하도록 변경합니다.

    - 벤 체너 기슭 지역에 등장하는 ‘루미나리’ 위치가 변경됩니다.

    - 전투 포기 후 채집을 통한 아이템 획득이 불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에서 보스 ‘페스티스’의 잡기 공격에 잡힌 후 성공적으로 풀려 났을 때,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굳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육성

    - 캐릭터 성장 목표의 보상을 일부 변경합니다.

    : 40레벨 달성보상 중 홈 VIP 서비스 (7일)을 헤어 자유 이용권 (7일, 증정)로 변경합니다.

    : 65레벨 달성보상 중 홈 VIP 서비스 (7일)을 이너아머 자유 이용권 (7일, 증정)로 변경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캐릭터 육성 시 피로도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성장 목표를 통해 홈 VIP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일시적으로만 도움이 되거나 사용 기간이 지나는 등의 문제가 있어 다른 방식으로 피로도를 많이 지급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1~89레벨 캐릭터의 보너스 피로도 지급을 상향 조정합니다.

    : 기본적으로 다음날 보너스 피로도는 전날에 남긴 기본 피로도의 20%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 1~89레벨 캐릭터의 경우 위 규칙을 무시하고, 무조건 100의 보너스 피로도를 지급합니다.

     

    ■ 아이템

    - 07/20(목) ‘PC방 대여무기’가 개편되어, 개편 전 교환 상점을 통해 지급했던 ‘PC방 대여무기’를 소지품함에서 회수합니다.

    : 이벤트 > 장비대여 메뉴를 통해 개편한 PC방 무기를 대여하여 PC방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메이트' 아이템의 설명에 '투쟁의 탑'에서는 소환되지 않음을 안내합니다.

    - ‘메이트’가 이미 죽은 몬스터를 공격하기 위해 텔레포트하면 간헐적으로 기우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메이트’ 스킬을 퀵슬롯 두 번째 페이지에 장착하면 ‘메이트’의 전투 활성화를 나타내는 글로우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달빛에 적신 셔츠’에서 염색불가로 설정되어 있는 ‘색상 3’ 부분을 염색이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 '미리' 스킬 명 표기가 잘못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안세스터스 윌 : 스트라이커'
    : '안세스터스 윌 : 프로텍터'
    : '안세스터스 윌 : 리벤저'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