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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9(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18-08-09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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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8년 08월 0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캐릭터 '그림덴'
    - 마비노기 영웅전의 13번째 영웅 ‘그림덴’을 추가합니다.
    : 신규 캐릭터 ‘그림덴’은 ‘카타마르’를 사용하는 암살자입니다.
     
    - '그림덴' 전용 무기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카타마르'
     
    - '그림덴' 전용 장비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블랙 바이퍼' 세트
    : '데저트 호크' 세트
    : '소닉 블레이드' 세트
     
    - '그림덴' 전용 장비를 전문 기술에 추가합니다.
    : 전문기술 '재봉'을 통해 '블랙 바이퍼' 세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전문기술 '금속 갑옷'을 통해 '데저트 호크' 세트, '소닉 블레이드' 세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전문기술 '금속 무기'를 통해 '그림덴' 전용 무기인 '카타마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모델]
    - 그림덴의 얼굴 피부 품질을 개선합니다.
    - 그림덴이 특정 포즈를 취할 때 혹은 사물을 바라볼 때 흰자위가 과도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을에서 '카타마르'가 카메라에 따라 모습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장비]
    - '카타마르' 장비의 강화 단계가 16단계 이상일 때,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합니다.
    - 블랙 바이퍼 상의의 염색 불가 부분을 수정합니다.
     
    [마을]
    - '카타마르'가 마을에서 상황에 따라 칼날과 손잡이가 분리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오브젝트]
    - 그림덴이 선베드 오브젝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프롤로그]
    - 그림덴 캐릭터 선택 시, 프롤로그에서 허크의 모델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전투]
    - 모든 공격에 SP 수급량을 상향합니다.
    - 대미지 밸런스를 전반적으로 수정합니다.
    - 그림덴의 스킬 소개 영상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킬 '크사나'를 추가합니다.
    : '크사나'는 '액티브: 스트라이더' 상태에서만 발동할 수 있는 독특한 스킬입니다.
      스트라이더 상태에서 사일런트 스탭으로 적의 직접적인 공격을 회피하며 파고들 때만 사용할 수 있으며,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지만 스트라이더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게 됩니다.
     
    - 암습
    : 일부 예외적인 적을 상대할 때 각도와 무관하게 압습 대미지를 입히도록 변경합니다.

      다만 이때 암습으로 인한 추가 대미지는 3/4이 됩니다.
      예> 크라켄(바다의 악마), 바크 1호(기이한 기계), 브라하/고대 브라하(섬 안의 유적, 뒤틀린 마수), 오염의 근원(사념의 바다) 등
    : 예외적인 적에게는 암습 표시기가 쭉 파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 암습 표시기가 간혹 그림덴을 제대로 쫓아가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섬멸
    : 섬멸 3단계의 재사용 시간이 공격 명중 시에만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 섬멸 3단계의 기본 재사용 시간이 30초로 경감됩니다. 만일 연속 발동하여 적을 공격, 혹을 쓰러뜨리면 10초씩 추가 증가하게 됩니다.
    : 섬멸 3단계의 타겟을 찾을 때, 일정 반경 내에 적의 신체 일부만 들어있어도 대상이 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섬멸 3단계 타겟팅 후 돌진 시, 일정 범위 내에 접근하지 못해도 공격이 재생되도록 합니다.
    : 섬멸 3단계를 준비 중이거나 발동시켰을 때, 어떤 적을 공격하게 될 지 표식이 붙게 됩니다.
    : 섬멸 3단계가 적 이외의 대상에게 적용되어 발동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리걸 워크
    : 반동 점프가 적에게 명중하지 않더라도 발동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섀도우 러시
    : 공격 회피 판정이 발동과 동시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단, 일부 회피가 불가능한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섀도우 러시로 이동 중 적을 스쳐 지나갈 경우, 추가적인 스태미나 회복이 가능해집니다.
     
    - 써머솔트 랜딩
    : 적과의 거리 혹은 적의 체형에 따라 이동 속도 및 거리가 정상적으로 달라지도록 합니다.
     
    - 액티브: 스트라이더
    : 스트라이더 상태에서 회복되는 스태미나의 양을 상향 조정합니다.
    : 스트라이더 상태에서 사용하는 사일런트 스탭의 스태미나 소비량을 하향 조정합니다.
     
    - 컴뱃 마스터리 & 스매시 마스터리
    : 그림덴의 컴뱃 마스터리 & 스매시 마스터리를 공통 스킬로 분류되도록 수정합니다.
     
    - PVP 잡기
    : PVP 잡기에서 허크의 모션을 재생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림덴이 '고딕웨어 아바타 세트', '넥슨별: 스페셜 엘레강스 퍼 세트' 등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림덴이 '네반의 오드아이'를 착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림덴이 '빨리 달리기' 버튼을 눌러서 달릴 때, '빨리 달리기' 버튼을 떼어도 달리기 상태를 유지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창에서 그림덴이 들고 있는 무기를 '연습용 카타마르'로 변경합니다.
     

    ■ 전투
    - '급습' 전투에서 간혹 '클레르'의 불 속 돌진 패턴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불 속 돌진 패턴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때, '클레르'가 전투 공간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 '붉은 낙인' 전투에서 '마하'가 발사하는 마법 검을 블뤼테를 사용하는 린이 제자리에서 반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시즌2 전투 난이도를 개선합니다.
    - 시즌2의 일부 전투에서 적용될 수 있는 최대 공격력이 너무 낮게 설정된 문제를 수정합니다.
    - 시즌2의 일부 전투에서 몬스터의 공격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지진술사 자카룸부터 시작하여 시즌2에서 만나는 적은 적정 레벨에서도 공략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계속 마영전을 플레이한 경험으로 난관을 돌파하는 경우도 있지만, 신규나 복귀 플레이어에게는 너무 큰 시련으로

    작용하는 것을 확인하여 개선하였습니다.

    그 동안 너무 어려운 난이도로 유지된 점 사과의 말씀 드리며, 이후에도 계속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튜토리얼
    - 마영전의 시스템을 안내하는 튜토리얼 스토리를 완료할 때,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보상을 추가하거나 기존 보상을 상향합니다.
    : 게렌의 부하
    : 빠른 전투
    : 브린의 선물
    : 니플헤임의 팔찌 보석함
    : 스킬 각성도 해보실래요?
    : 비덱의 영업 전략
    : ID: 파르홀른 원정단
    : 경쟁전 - 황야의 6인 -
    : 액세서리 강화
    : 영웅의 능력과 대항력
     
    ■ 아이템
    - [이상한 여행자의 파괴된 아이템] 메뉴에서, 파괴된 아이템의 최대 보유 수량을 10개로 수정합니다.
    - '고양이의 응원 포션' 사용 시 기존의 생명력/공격력/마법공격력 증가와 더불어, '대항력'도 일정 량 증가합니다.
    - 다음 아이템의 생명력 회복 효과가 상승합니다.

    항목

    기존 회복량

    상향 회복량

    생명력 포션, 생명력 포션(증정용)

    500

    600

    상급 생명력 포션, 상급 생명력 포션(증정용)

    750

    1,000

    고급 생명력 포션, 고급 생명력 포션(증정용)

    1,100

    1,600

    큐미의 회복 포션 (PC방 서비스용, 홈 VVIP 혜택)

    1,000

    2,000

    큐미의 회복 포션

    큐미의 회복 포션 (교환용, 귀속, 증정, 이벤트)

    1,700

    2,800

    큐미의 플러스 회복 포션

    큐미의 플러스 회복 포션 (PC방 서비스용, 증정, 귀속)

    1,700

    2,800

    큐미의 파티 회복 포션

    큐미의 파티 회복 포션 (증정, 귀속)

    1,400

    2,800

    큐미의 과일 주스

    1,500

    1,800

     

    ■ 캐릭터 성장 지원
    - 캐릭터 레벨에 따라 성장의 가호가 단계별로 적용됩니다.
    - 성장의 가호 1단계: 1 ~ 29레벨까지 다음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공격속도 10, 공격력 및 마법 공격력 300, 방어력 300, 생명력 300
    - 성장의 가호 2단계: 30 ~ 59레벨까지 다음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공격속도 15, 공격력 및 마법 공격력 600, 방어력 600, 생명력 600
    - 성장의 가호 3단계: 60 ~ 89레벨까지 다음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공격속도 20, 공격력 및 마법 공격력 1000, 방어력 1000, 생명력 1000 
     

    ■ PC방 무기 대여
    - PC방 무기 대여를 통해 대여할 수 있는 90레벨 무기를 상향합니다.
    : +12 정의로운 단죄 레지나 무기 → +13 정의로운 심판 레지나 무기
    - PC방 무기 대여를 통해 대여할 수 있는 95레벨 무기를 추가합니다.
    : +13 정의로운 심판 듀라한 무기를 추가합니다.
     
    ■ 편의성
    - 대다수 아이템의 겹쳐질 수 있는 최대 개수를 100개에서 1000개로 상향합니다.
    - 거래소에서 아이템 등록 및 구매 시, 골드 단위를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우편을 이용한 대금 청구 거래에서, 골드 단위를 보다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액세서리 강화

    - 액세서리 강화 시 '강화 골드 소모량 감소' 길드 스킬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07월 12일(목) 정기 점검 후 ~ 08월 09일(목) 정기 점검 전까지 액세서리 강화를 진행한 캐릭터에게는,

      '강화 골드 소모량 감소' 최대 효과(3랭크 10% 감소)를 적용하여, 감소되었어야 할 비용을 게임 내 우편으로 돌려 드립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경쟁전

    - 경쟁전 -황야의 6인- 의 참여 속도를 개선합니다.

    - 마신상이 사용하는 방해효과 중 '머큐리 바인더'를 제거하고 기존의 방해효과로 되돌립니다.

     

    개발자 코멘트: 현재 경쟁전의 플레이 양상이 머큐리 바인더로 인해 고착화되고 있습니다.

    머큐리 바인더의 투입을 통해 다양한 전개가 가능하리라 의도하였던 것과 달리,

    플레이 양상 고착화는 의도치 않았던 현상이었습니다.

    이에 머큐리 바인더의 투입을 취소하고 기존의 방해효과로 되돌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잘못된 판단으로 진행한 업데이트로 인해 답답한 플레이 경험을 하게 만든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플레이어 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아 가며, 더 나은 경쟁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의 사양을 아래와 같이 보강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을 사용했을 때, 전투불능 상태의 팀원을 회복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을 사용했을 때, 팀원의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켜 줍니다.

    : '수호신의 축복'이 적용되는 동안, 생명력에 관계 없이 팀원 모두에게 레이지 효과가 적용됩니다.

    : '수호신의 축복'이 적용되는 동안, 진영 내에 등장한 마신상의 방어막을 제거하고 마신상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 '수호신의 축복'이 적용된 상태에서 상대방의 마신상을 제거한 경우, 마신상 처치를 통한 마신상 강림탄은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경쟁전 결과 화면에서 아래의 정보가 표시되도록 추가합니다.

    : 나의 랭킹 점수

    : 나의 대미지

    : 인장 획득 개수

     

    ■ 영광의 인장 상점

    - 영광의 인장 상점의 교환 아이템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 용사의 봉인된 힘 아이템의 이름을 '용사의 봉인된 힘 (90레벨)'로 변경합니다.

    : 용사의 전승석 파편 아이템의 이름을 '용사의 전승석 파편 (90레벨)'로 변경합니다.

    - 영광의 인장 140개로 '용사의 봉인된 힘 (90레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180개)

    - 영광의 인장 140개로 '용사의 전승석 파편 (90레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180개)

    - '용사의 봉인된 힘 (95레벨)' 아이템을 영광의 인장 56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용사의 전승석 조각 (95레벨)' 아이템을 영광의 인장 56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영광의 인장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위 아이템은 모두 1일 1회로 구매가 제한됩니다.

     

    ■ 메이트

    - 메이트: 아르카나의 일부 근접 공격 판정이 어색하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메이트: 아르카나가 마을 대기 중 재생하는 숨소리의 빈도를 낮춥니다.

     

    ■ 그래픽

    - '붉은 낙인' 전투에서 제압 스킬 혹은 스매시로 '마하' 처치 시,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빅토리 레깅스'와 롱부츠 형태의 신발 아바타를 동시에 착용하면,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린이 낙화적/진낙화적 상태효과를 획득할 때,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추가합니다.

    : 앞으로는 낙화 또는 진낙화가 새겨져 있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 린의 몸이 반짝이며,

      낙화적 또는 진낙화적 상태효과 레벨이 상승합니다.

     

    ■ 기타

    - 게임의 시작 화면에 '그림덴'이 등장하도록 변경합니다.

    - 복원 재련 가능한 아이템이 없을 경우, 강화>[복원 재련] 탭 선택 시 소지품함에서 복원 재련과 관련 없는 아이템이

      눈에 띄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비어 있는 클로다의 염색 앰플/아바타 염색 앰플 사용 시, 간혹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상한 여행자'의 [파괴된 아이템] 대화 시, 첫 단계에서 바로 대화를 취소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합니다.

    - '월간 접속 선물상자'의 아이템 설명에, 사용 상의 안내 문구를 추가합니다.

    - 아이템 강화 UI 하단 강화 보너스 / 확정 강화 부분의 안내 문구를 수정합니다.

    - 전투 정보> [몬스터 정보 보기] 버튼으로 인해, 목표 상세 내용이 가려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할 때, 2차 무기가 있는 캐릭터의 소개 영상을 추가합니다.

    - [출정하기] 아이콘에 단축키가 표시되도록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