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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18-11-15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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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8년 11월 15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8년 11월 15일(목) 오후 7시 16분 추가

     

    [스토리]

    - 추억의 제단에 시즌3 스토리의 스토리 영상 3종이 추가됩니다.
    : 급습
    : 마신의 탑
    : 붉은 낙인

     

    [알려진 문제]

    : 추억의 제단에서 시즌3의 전투 스토리 영상 중 일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

    : '빛나는 자', '광명의 루' 전투에서 프리즘 실드를 사용해 루 라바다의 공격을 방어할 수 없는 문제

      현재 문제 확인중으로, 수정 후 패치노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3 에필로그 스토리 에피소드1 '낙원의 행방'
    [전투]

    - 신규 레이드 전투 '광기의 무덤'을 추가합니다.
    :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 '아가레스'가 등장합니다.
    : 기본적으로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신규 수호부 및 캐스틀릿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진실' & '봉인된' 인챈트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전투 중 '아가레스'의 망치, 기둥에 이비의 스킬이 막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가레스'의 위협에 의한 행동불능 후에 바로 부활하면, 무적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가레스'에게 '헤드샷' 공격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스토리]

    - 신규 에피소드 '낙원의 행방'을 추가합니다.

     

    ■ 아이템

    - 신규 수호부 및 캐스틀릿을 추가합니다.
    : '계승의 서', '샤이닝 캐스틀릿'
    : '광기의 무덤' 전투에서 제작에 필요한 '고대의 계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브린'을 통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복원 재련된 아이템에 '부활 강화의 룬'을 사용하여 강화에 성공했을 때,

      강화 성공한 아이템이 영혼을 되살린 상태가 되도록 수정합니다.

     

    - 대여 장비, 2018년 8월 16일(목) 개선 전까지 획득한 '돌아온 용병단 복귀 지원품 무기/방어구'는 복원 재련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2018년 11월 15일(목) 이전 위 장비에 복원 재련을 한 플레이어는 고객센터에 1:1문의 접수 부탁 드립니다.

    확인 후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길드 캠프파이어 고급 효과'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테스트서버에서 아로마 입욕제, 고급 아로마 입욕제를 제작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방어력 상한을 기존 24000에서 26000으로 변경합니다.

     

    - 일부 스토리 전투 완수 시, 대미지 기여도 패널티가 적용되어 이블 코어를 하나만 획득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시련의 장
    : 자작나무 숲
    : 숲의 끝자락

    : 다시 숲으로

     

    - '마신의 탑' 전투 완수 후 간혹 대미지 기여도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신의 탑' 전투에서 '폭주한 엘쿨루스'에게 올라탄 후 진행하는 방향 키 입력 패턴과,

      여신의 심판을 명중시켜 '폭주한 엘쿨루스' 를 추락시키는 패턴 성공 시 입힌 대미지를 대미지 기여도에 포함하도록 수정합니다.

     

    - '투쟁의 탑' 전투 입장 가능 레벨 및 스토리 레벨을 기존 80에서 90으로 변경합니다.

     

    - 베르베 일부 지역의 자유 전투 입장 레벨을 변경합니다.
    : 벤 체너 초입 > 80레벨
    : 도네갈 > 95레벨
    : 자르딘 > 95레벨
    : 에이든 > 95레벨
    : 아스테라 > 100레벨

    : 스토리 전투의 입장 레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아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할 때, '약화의 저주' 상태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우든엘프 워리어 캡틴
    : 우든엘프 아처 베테랑
    : 우든엘프 배틀 메이지
    : 에피데미아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아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할 때, '파멸의 저주' 상태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마네스

     

    ■ 모험친구

    - 모험친구가 5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모험친구 도감이 추가됩니다.
    : 모험친구 도감을 통해 현재 함께하는 모험친구들을 볼 수 있습니다.
    : 모험친구에게 등급이 추가됩니다.
    : 모험친구 도감에서 함께하는 모험친구의 레벨 및 등급에 따라 다양한 '친우효과'가 발생합니다.
    : 모험친구의 '친우효과'를 통해 전투 중에 캐릭터가 다양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모험친구의 '아이템 심부름' 스킬을 개선합니다.
    : 모험친구의 '광물 심부름' 스킬을 개선합니다.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모험친구 도감의 기능을 소개해주는 스토리인 'ID: 모험친구 도감'을 추가합니다.
    : 위 스토리를 완료할 경우, 모험친구 '치프틴 주니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모험친구의 수집 정도에 따라, 제공되는 타이틀을 추가합니다.

    - 이벤트로 제공한 일부 모험친구의 레벨 제한을 1 레벨에서 50 레벨로 변경합니다.
    : 알래스칸 말라뮤트
    : 시베리안 허스키
    : 웰시 코기
    : 백구
    : 흑구

    - 모험친구를 최대로 보유할 수 있는 수량을 기존 100에서 200으로 늘립니다.

     

    ■ 파르홀른 원정단

    - 파르홀른 원정단에 [모험친구 원정단] 기능을 추가합니다.
    : 최고레벨을 달성한 모험친구를 원정단으로 편성하여, 함께 원정 미션에 나설 수 있습니다.
    : 한 캐릭터당 최대 3명의 모험친구를 편성할 수 있습니다.
    : 각 모험친구마다 정해진 모험친구 원정단 포인트를 활용해 원정단 선택 효과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모험친구 원정단의 기능을 소개해주는 스토리인 'ID: 모험친구 원정단' 을 추가합니다.
    - 원정 미션을 완수한 경우, 미션에 나갔던 캐릭터는 '보상 받기'를 선택해야만 다음 미션에 배치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경쟁전 

    - 경쟁전 랭킹을 실시간 동기화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 경쟁전에서 몬스터가 생성될 때 간혹 게임이 끊기는 현상을 완화합니다.
    - 경쟁전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경쟁전 플레이 중 생명력이 3000 이하로 내려갈 때 발동되었던 레이지 모드를 제거합니다.
    : 단, 수호신의 축복 사용 시에 적용되는 레이지 모드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 경쟁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한번에 여럿 상대하는 경우 공격의 첫 번째 타격 대상에게만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수정합니다.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경쟁전 시즌 5를 진행합니다.

      : 11월 15일(목) 정기점검 후 ~ 12월 13일(목) 정기점검 전
    - 대미지 기여도 순위가 높을수록 랭킹점수를 더 많이 획득하도록 수정합니다.
    - 대미지 기여도 순위가 높을수록 황야의 인장을 더 많이 획득하도록 수정합니다.

    - 테스트서버에서 경쟁전에 플레이 중 간혹 게임(클라이언트)이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경쟁전 랭킹 장비

    - 경쟁전 랭킹 장비의 모든 효과음이 장착한 플레이어에게만 들리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성장 개선

    - 시즌3 벤 체너 지역 스토리를 진행하는 시점에 캐릭터의 레벨이 90에 도달하도록, 일부 스토리 완수 경험치를 상향합니다.
     
    - 레이드 전투 플레이 가이드를 위한 메인 스토리 '서로 돕는 힘'을 추가합니다.
    : 95레벨 달성 후 타이틀 '갈라지는'을 획득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타이틀 '갈라지는'은 메인 스토리를 통해 '영혼의 부재' 전투를 진행한 이후 시점에 획득하는 타이틀입니다.
    : 스토리 보상으로 '점핑 강화석'과 '부활 강화의 룬'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 시 95레벨 무기 1개의 +12강화와 95레벨 방어구 1개의 +13강화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대항력을 갖추는 가이드를 위한 메인 스토리 '거대한 전투의 준비'를 추가합니다.
    : 97레벨 달성 후 타이틀 '교리를 깨우친'을 획득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타이틀 '교리를 깨우친'은 메인 스토리를 통해 '실패와 대가' 전투를 진행한 이후 시점에 획득하는 타이틀입니다.
    : 스토리 보상으로 '+15 이노센트 크라이(티어)' 및 '+15 절망(비통)의 허리띠'를 획득합니다.

     

    ■ 스토리

    - 일부 콘텐츠 소개 스토리를 알게 되는 시점을 변경합니다.
    : '루미나리가 궁금해'를 알게 되는 시점을 시즌 2 메인 스토리 '동네 한바퀴' 완료 시점 또는 75레벨 달성 시점으로 변경합니다.
    : '아이템 조합을 해보실래요?'를 알게 되는 시점을 80레벨에서 90레벨로 변경합니다.
    : '소재 합성을 해보실래요?'를 알게 되는 시점을 80레벨에서 90레벨로 변경합니다.
    : '스킬 각성도 해보실래요?'를 알게 되는 시점을 80레벨에서 90레벨로 변경합니다.

     

    - '영웅의 능력과 대항력' 스토리 목표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추가)

     

    ■ 스킬 각성

    - 스킬 각성을 자동으로 복원하는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 포인트를 미리 적립하여, 스킬 각성도가 일정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복원합니다.
    : 각성 스킬을 보유한 경우, '각성 복원' 창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인챈트

    - 6, 7랭크를 제외한 그 외 랭크의 인챈트 시, 엘릭서를 부어 성공 확률을 최대 100%까지 올릴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낮은 랭크의 인챈트가 성공하는데 여러 횟수의 시도가 필요했었던 기존의 상황에서, 이번 패치를 통해 대부분 1번의 시도로 성공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합니다.

    ※ 현재 게임 내에서 공급되지 않는 인챈트 스크롤은 변경 대상이 아닙니다.

     

    ■ 캐릭터

    [카이 - 보우]

    - 카이의 '매그넘샷'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매그넘샷 3단계에서 밴딩샷을 사용할 경우, '손목 통증' 상태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존대로 변경합니다.

     

    [그림덴]

    - '크사나'를 스매시 버튼으로 발동할 경우, 일부 구간에서 적의 공격을 받게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단 일반적인 회피로 피할 수 없는 공격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사일런트 스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점부터는 적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
     
    - '서머솔트 랜딩'이 공중에서 적의 공격을 받을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단 일반적인 회피로 피할 수 없는 공격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리]

    - PvP 콘텐츠에서 '안세스터스 윌: 스트라이커' 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타격이 띄우기 판정이 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편의성

    - 소지품함의 '아이템 즐겨찾기' 슬롯을 11칸에서 33칸으로 확장합니다.
     : 즐겨찾기 슬롯을 접었을 때 11칸, 펼쳤을 때 33칸이 보이도록 변경합니다.

    - 소지품함에서 색상이 지정되지 않고 비어 있는 염색 앰플을 합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단축키 'C') > [문양] 메뉴에서, 자신이 습득한 문양을 [획득 문양] 탭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마을에서도 캐릭터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메뉴(단축키 'T') 에 [빠른 캐릭터 변경] 기능을 추가합니다.

    [테스트서버 이후 변경점]

    : 빠른 캐릭터 변경 기능을 이용해서 캐릭터 변경 시, 옵션 설정이 바뀌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전투 출정 시 [스토리 진행하기] 버튼을 통해 스토리 전투를 연속해서 진행할 경우, 다음 전투가 레이드 전투라면 

      연속 전투가 불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재생하는 달' 스토리를 '컨텐츠 스토리'로 변경합니다.

    : '재생하는 달' 스토리는 더 이상 [스토리 진행하기] 버튼으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전투 '파괴의 화신' 완수 이후 이어지는 스토리 맵에서 마우스 모드로 조작 시,

      카메라 조작이 올바르게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에서 [착용 1]~[착용 3] 각 탭 이동 시 일부 아이템의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선택 화면에서, 2차 무기를 선택하면 2차 무기 습득 가능 레벨을 표시합니다.

    - 일부 확인 창의 [확인] [취소] 등 각 버튼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 몇몇 이펙트의 위치나 크기가 잘못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맵 이동 시 간혹 게임(클라이언트)이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그림덴과 허크가 '이너아머 큐티 스컬' 을 착용하면, 피부가 뚫고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림덴이 '소닉 블레이드 팬츠'를 착용하면,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