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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19-01-24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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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9년 1월 24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려진 문제]
    - 드레스 룸 외형 설정 메뉴에서 사용 기한이 제한된 아이템이 벗겨지지 않는 현상
    - 드레스 룸 외형 설정 메뉴에서 포즈 변경을 선택할 때 어색하게 동작하는 현상
    - 드레스 룸 외형 관리 구역에 처음 입장 시 캐릭터의 시선이 어색한 현상
    - 아이콘이 하트로 표기된 '포장된 스페셜 화용월태 세트', '포장된 스페셜 화룡점정 세트' 를 거래소에 등록하면,
      거래소 외형 꾸미기 > [아바타] 카테고리에 등록되지 않는 현상
     : 위 문제는 빠른 시일 내에 수정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드레스 룸

    - 드레스 룸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 화면 우측 하단의 꾸미기 메뉴에 드레스 룸으로 입장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드레스 룸에 입장하여 '드레스 스킬 구역'과 '외형 관리 구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드레스 룸 공간은 16:9 해상도를 권장합니다.

     

    - 드레스 수집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 아바타 보유 시 아바타 수집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등 슬롯 장비 / 날개 보유 시 등 수집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꼬리 아이템 보유 시 꼬리 수집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 보유 시 오브젝트 수집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바타, 등, 꼬리, 오브젝트 수집 포인트의 총합이 드레스 수집 포인트로 집계됩니다.
    : 드레스 수집 포인트 집계는 ID 단위이며, ID 내 모든 캐릭터가 보유한 아이템을 집계합니다.
    : 집계된 포인트는 드레스 스킬 구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템 각각의 포인트는 아이템 툴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 출시된 아바타, 등/날개, 꼬리, 오브젝트의 아이템 등급을 상세히 분류하여 개편합니다.
    : 일반, 초급, 중급, 고급, 레어, 전설 등급
     

    - 아이템 등급에 따라 획득 가능한 수집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 전설 등급 (아바타 1부위 / 등 / 꼬리 / 오브젝트) 각각 (12 / 36 / 36 / 36)  포인트
    : 레어 등급 (아바타 1부위 / 등 / 꼬리 / 오브젝트) 각각 (9 / 27 / 27 / 27) 포인트
    : 고급 등급 (아바타 1부위 / 등 / 꼬리 / 오브젝트) 각각 (7 / 21 / 21 / 21) 포인트
    : 중급 등급 (아바타 1부위 / 등 / 꼬리 / 오브젝트) 각각 (3 / 9 / 9 / 9) 포인트
    : 초급 등급 (아바타 1부위 / 등 / 꼬리 / 오브젝트) 각각 (2 / 6 / 6 / 6) 포인트
    : 일반 등급 (아바타 1부위 / 등 / 꼬리 / 오브젝트) 각각 (1 / 3 / 3 / 3) 포인트
    ※ 포장된 상태의 아이템은 아이템 사용하여 구성품을 획득한 후 수집 포인트로 인정됩니다.

     

    - 드레스 수집 포인트 획득량에 따라 습득할 수 있는 드레스 스킬이 추가됩니다.
    : 염색 슬롯 추가 스킬 (하나의 아바타에 최대 3개까지 다른 색상으로 염색한 후, 원할 때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외형 저장 슬롯 추가 스킬 (원하는 조합의 외형을 저장해 두고 마을에서 빠르게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 문양 획득 (총 5종)
    : 타이틀 획득 (총 5종)
    : 감정표현 획득 (총 3종)
    : 드레스 스킬은 획득 후 해당 스킬을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캐릭터를 선택 가능합니다.)
    : 각 스킬별 첫 번째 사용 캐릭터는 즉시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로 사용할 캐릭터를 선택할 경우 AP를 요구합니다.
    : 각 스킬별로 추가 사용 캐릭터 선택 시 요구하는 AP가 다르니, 요구 AP를 확인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AP 요구량은 세 번째 캐릭터까지 증가하며, 이후 네 번째 캐릭터부터는 동일한 AP를 요구합니다.

     

    - 베스트 드레서 메뉴를 추가합니다.
    : 드레스 룸의 드레스 스킬 구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버 내 캐릭터별 드레스 수집 포인트 순위가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 접속한 지 오래된 캐릭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캐릭터에 따라 집계 인원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카이, 헤기, 그림덴 (100명)
    : 리시타, 카록, 벨라, 허크 (150명)
    : 피오나, 린 (200명)
    : 이비, 아리샤, 델리아, 미리, 미울 (250명)
    : 베스트 드레서 집계는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 원하는 아이템 조합으로 외형을 설정하고 저장 및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외형 설정 및 저장은 외형 관리 구역에서 외형 설정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장된 외형은 캐시 소지품함의 아바타 착용 슬롯 하단에 추가된 외형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외형 설정 메뉴에서는 내 캐릭터가 보유한 아래 종류의 아이템으로 꾸민 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아바타, 등/날개, 꼬리
    : 헤어, 이너아머, 메이크업, 수염, 페이스 페인팅, 바디 페인팅, 흉터

    : 사용 기한이 제한된 아이템은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외형이 저장되는 저장 슬롯에는 알아보기 쉽도록 메모를 기입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 외형 저장 슬롯은 드레스 스킬을 통해 획득 및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외형 관리 구역에서 전투 외형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외형 설정은 지정한 규칙에 따라서 저장한 외형 슬롯을 자동으로 갈아입는 편의 기능입니다.
    : 선택한 외형을 차례대로/랜덤하게 갈아입을 수 있도록 선택이 가능합니다.
    : 저장한 외형으로 언제 갈아입을 것인지 규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드레스 룸의 외형 설정 메뉴 및 뷰티샵, 아바타샵, 염색샵에서 [콜헨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 마을로 직접 이동하지 않고도 콜헨 마을 환경에서의 캐릭터 외형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시 소지품함에 염색 슬롯 전환 버튼이 추가됩니다.
    : 드레스 스킬에서 염색 슬롯 스킬 사용을 활성화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바타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염색 슬롯 전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염색 슬롯 전환 기능은 염색샵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

    - 거래소에 외형 꾸미기 카테고리를 추가합니다.
    : 서브 카테고리로 아바타, 등, 꼬리, 오브젝트, 기타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포장된 아바타, 포장된 꼬리, 포장된 날개(등 슬롯 아이템), 포장된 오브젝트 등록 시 위 카테고리에 등록됩니다.

     

    - 거래소 염색 앰플 [빠른 검색] 리스트에 아래 컬러를 추가합니다.
    : R17 G20 B47
    : R255 G149 B149
    : R255 G89 B151
     

    - 거래소에 등록된 아이템이 만료되어 우편으로 되돌아옵니다.

    : 포장된 아바타, 포장된 꼬리, 포장된 날개(등 슬롯 착용 장비), 포장된 오브젝트

     

    ■ 명예의 전당

    - 캐릭터 랭킹 명예의 전당에 포함되는 캐릭터의 수를 변경합니다.
    : 황금 왕관 > 1위 ~ 3위 (3명)
    : 은 왕관 > 4위 ~ 10위 (7명)
    : 동 왕관 > 11위 ~ 20위 (10명)

     

    ■ 랭킹

    - 캐릭터 별로 캐릭터 랭킹 집계 인원을 다르게 적용합니다.
    : 200명 > 카이, 헤기, 그림덴
    : 300명 > 리시타, 카록, 벨라, 허크
    : 400명 > 피오나, 린
    : 500명 > 이비, 아리샤, 델리아, 미리, 미울

     

    ■ UI

    - 메뉴(단축키 T) UI가 새롭게 리뉴얼됩니다.

    : 메뉴 UI에서 원하는 메뉴를 좀 더 찾기 편하게 개선합니다.
    - [로브 설정] 메뉴가 옵션 > 비디오 > '수동 설정' 으로 이동합니다.
    - [커뮤니티] 메뉴가 [친구]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 [랜덤박스] 메뉴가 삭제되고, [이벤트] 메뉴로 통합됩니다.

     

    ■ 신규 레이드 '광휘의 루'

    - '광휘의 루' 전투에서 '루 라바다'의 일부 패턴이 등장하는 시점을 앞당깁니다.
    - '광휘의 루' 전투에서 타흘룸이 종료된 이후 '루 라바다'가 좀 더 빨리 기력을 회복하도록 변경합니다.
    - '광휘의 루' 전투에서 '루 라바다'의 체력이 20% 이하가 되었을 때, 이미 파티 멤버들이 쓰러졌거나

       혹은 전투 지역을 벗어난 상황이라 하더라도 전투가 종료되도록 변경합니다.

    - '광휘의 루' 전투에서 '루 라바다'의 창에 찔렸을 경우, 상황에 따라 창에 찔린 상태가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꾸미기

    - 아바타샵, 뷰티샵, 염색샵에서 콜헨 마을의 환경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콜헨 미리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아바타샵, 뷰티샵, 염색샵의 조명 바꾸기 기능이 사라집니다.

     

    ■ 파티

    - 파티가 없는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를 클릭할 때, 메뉴의 [파티 초대] 버튼이 활성화되도록 변경합니다.
    : 파티가 없는 상태에서 다른 캐릭터 메뉴의 [파티 초대] 버튼을 클릭하면, '파티 생성' UI가 표시됩니다.
    - 결사대 파티의 멤버가 4명 이상 참가중일 경우, '홍보' 탭에서 [파티 참가]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모르반 지역 전투 출정 시,  [멀티 프로세스] 방식으로 출정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아이템 미리보기 창에서 캐릭터의 가슴 장비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키홀 아바타' 착용 시 팔 혹은 다리 부위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리시타가 '스페셜 키홀 아바타' 를 입은 상태에서 무기 착용 시, 손 부위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키홀 글로브' 착용 시, 장갑이 늘어나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키홀 아바타' 착용 시 얼굴 일부가 깨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골든타임 이벤트로 획득한 '장비 강화 교환 쿠폰' 사용 시, 기존 장비의 강화 실패 보너스가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홈페이지

    - 홈페이지 길드 랭킹 GP를 현재 보유한 수치가 아닌, 각 기간 동안 누적된 수치로 반영하도록 변경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