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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3(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19-06-13 12:29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888

01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9년 6월 13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5월 30일(목) 긴급점검으로 유실된 모험친구의 경험치에 대해 사과의 마음을 담아, [공지 바로가기]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대상에게  '모험친구 경험치 10000 캡슐' 10개를 게임 내 우편함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캐릭터 선택창의 첫 번째 정상 캐릭터에 지급 완료)  

 

■ 지급 대상: 5월 30일(목) 오전 10시 20분 ~ 11시 20분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아이디

 

※ 유실된 모험친구 경험치가 가장 많았던 한 분께는, 데이터 확인 결과를 바탕으로

    '모험친구 경험치 10000 캡슐' 17개를 보내 드렸습니다.

 

[알려진 문제]

-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가 '볼트 리볼버' 1단계를 사용할 때, 이따금 '퀵 리볼버'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

- 카록이 특정 이너아머를 입은 상태에서 '스페셜 홀리나이트 가드' 만 착용 시,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

: 위 현상은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정

[전 캐릭터 공통]

- 액티브: 슬래싱 하이
: 기본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 적의 공격을 받을 경우, 슬래싱 하이의 지속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단, 동시에 여러 번 공격받더라도 1초만 감소하게 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슬래싱 하이'는 투입 이후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문제점으로 파악된 부분은 '슈퍼 아머(적에게 타격을 받아도 경직에 빠지지 않음)'로서 이는 마영전의 액션성을 감소시킨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개편 시 고민되었던 점은 캐릭터에 따라 '슬래싱 하이'에 대한 의존도가 달라, 일부 캐릭터는 '슬래싱 하이'의 '슈퍼 아머'가 사라질 경우 그동안 구축된 플레이 패턴 자체를 변경해야 할 위험도 있었습니다.

그 때문에 타협책으로 '슬래싱 하이' 도중 피격될 경우 슬래싱 하이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는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대신 한순간에 들어오는 빠른 연속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게끔 하였으며, 기본 지속 시간을 추가로 부여하여 이전과 비슷한 체감 시간을 갖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리시타 - 공통]

- 앱솔루트 퓨리 사용 후 발이 미끌리며 위치가 재조정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리시타 - 듀얼소드]

- 액티브: 래디컬 피버
: 일부 연출과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A랭크 이상일 경우, 최대 2회까지 연속 공격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명중 시의 SP 회복량이 크게 상향됩니다.
: 재사용시간이 30초로 증가합니다.

 

[리시타 - 듀얼스피어]

- 듀얼스피어 착용 시 일반 공격의 전진 폭이 늘어납니다.

 

[피오나 - 공통]

- '방패 흘리기' 성공으로 인한 공격의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피오나 - 롱소드]

- '아마란스 킥'의 추가 공격의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피오나 - 롱해머]

- 액티브: 방패 강타
: '서서 버티기' 및 '행동불능 버티기' 도중에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롱해머 착용 시 대미지와 연출을 일부 변경합니다.
: 롱해머 착용 시 '버터플라이 스윙 강화 공격'으로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허니 비 스팅'의 공격 이후 다른 모션으로 빠르게 전환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짓누르기'에 SP 소모량 감소 계열의 스킬 각성이 가능해집니다.

- '스티그마 해머' 스킬을 습득하지 않은 채 해당 공격을 사용할 경우, 다른 모션이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버터플라이 스윙' 강화 공격 도중 '방패 흘리기'를 사용했을 경우, '스티그마 해머'에서 방패 흘리기를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이비 - 스태프]

- 집중
: 집중 단계가 총 4단계로 변경됩니다.
: '마나 마인', '힐링 펄', '환각'을 집중 단계에서 제외하여 퀵슬롯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파이어볼트', '아이스 블래스트', '라이트닝 볼트' 스킬을 집중 1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파이어 스톰', '아이스 스피어', '라이트닝 웨이브' 스킬을 집중 2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파이어 쇼크', '아이스 블로우', '라이트닝 가이드' 스킬을 집중 3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레이즈 스킬을 집중 4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각 단계 집중 시간을 조정합니다.
 
- 일부 스킬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 '집중 E 랭크'부터 집중 2단계의 마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중 D 랭크'부터 이동 중에도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 '집중 C 랭크'부터 집중 3단계의 마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중 B 랭크'부터 집중 4단계의 마법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액티브: 아이스 스피어' 스킬을 레벨 1 이상, 집중 E 랭크 이상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 '액티브: 파이어 스톰' 스킬을 레벨 15 이상, 집중 E 랭크 이상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 '액티브: 라이트닝 웨이브' 스킬을 레벨 30 이상, 집중 E 랭크 이상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 일반 '마나 앰버'를 직접 해제할 수 없던 시간이 줄어듭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다음 스킬을 사용할 때 집중 모션이 나오지 않게 변경합니다.
: 액티브: 마나 마인
: 액티브: 힐링 펄
: 액티브: 환각
 
- 다음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감소합니다.
: 액티브: 파이어 스톰
: 액티브: 아이스 스피어
: 액티브: 라이트닝 웨이브
: 액티브: 파이어 쇼크
: 액티브: 아이스 블로우
: 액티브: 라이트닝 가이드
 
- 다음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아이스 블래스트
: 액티브: 라이트닝 볼트
: 액티브: 파이어 스톰
: 액티브: 아이스 스피어
: 액티브: 라이트닝 웨이브
: 액티브: 아이스 블로우
 
- 빙결 상태의 적을 아이스 계열 마법으로 공격했을 때, 바로 빙결이 풀리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이비 - 배틀사이드]

- 이동 시 릴리즈 모션에 공격 속도가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
: 스킬 사용 시 최대 SP 소모량을 750으로 제한합니다.
: 아케인 게이트의 각 공격 중, 공격이 완전히 끝나기 전에는 적에게 공격받더라도 넘어지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적의 강한 공격에는 공격을 받으면 아케인 게이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처음 시전 동작 중 어둠의 차원으로 이동하기 전까지는 적의 모든 공격을 받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마지막 5번째 공격 중에는 적의 모든 공격을 받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라이프 스틸' 및 '스피릿 바인드'
: 대미지를 소폭 상향합니다.
: 크리티컬이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릴리즈 개수에 따라 SP 수급이 적게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다음 스킬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데몬 스플리터
: 피어 스크림
: 헬 퀘이크
: 소울 스큐어
: 인비지블 룸
: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

 

[카록 - 배틀필러]

- 드롭킥

: 사용 시 '비스트 폼' 이 변경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강력한 공격을 충격 흡수할 수 있는 구간이 증가합니다.

 

- '볼버라이즈 블리츠' 사용 시 '비스트 폼' 이 해제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워 스톰프' 사용 시 이따금 입력에 실패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워 스톰프' 사용 후 다음 사용까지의 입력 구간이 증가합니다.

 

- 롤링 어택
: 회피하는 모든 구간에서 강력한 공격을 충격 흡수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충격 흡수 시 롤링 어택을 즉시 한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스킬들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워 스톰프
: 드롭킥
: 웨일 밤
: 라이노 헤드벗
: 바이슨 차지
: 매머드 스윕
: 점보 스턱
: 라이노 고어
: 매머드 크래쉬
: 매머드 프래셔
: 웨일 뱅
: 볼버라이즈

 

[카록 - 블래스터]

- 다음 스킬을 더욱 높은 랭크까지 훈련할 수 있습니다.
: 카운터 블로우
: 버스트
: 빅뱅
: 액티브: 힘의 해방
: 액티브: 폭풍
: 액티브: 화산 폭발
: 볼로 펀치
: 스트레이트 펀치
: 선데이 펀치
: 웨이스트 피벗
: J.F 버스트
: 뎀프시롤
 
- 차징 버스트
: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계열의 스킬 각성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차징 버스트를 달리면서 사용할 경우, 달리기 가속이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차징 버스트를 일반 공격 및 일반 스매시 도중 언제든지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차징 버스트를 발동시킬 수 있는 스태미나가 되지 않을 경우, 발동되지 않습니다.

 

- J.F 버스트

: 버스트 게이지가 있을 때의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단, 버스트 게이지가 없을 경우 스태미나 회복량은 기존과 거의 비슷합니다.

 
- 빅뱅
: 발동 방법이 스매시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통일됩니다.
※ 스매시 공격 후 [TAB] 키를 눌러 발동하는 방식이 삭제되었습니다.

: 투사체의 판정을 상향합니다.

 

- 액티브: 화산 폭발
: '선데이 펀치' 이후 스매시를 길게 눌러 '빅뱅'을 발동시켰을 경우, '액티브: 화산 폭발'의 재사용시간과 SP 소비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화산 폭발' 도중에 피격되더라도 '오버 플로우'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격노
: 일부 연출과 대미지를 변경합니다.
: 격노 도중 일반 공격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격노의 마무리 공격을 가할 수 있게 됩니다.
 
- 액티브: 폭풍
: '위빙'이 가능한 구간이 조금 더 늘어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빅뱅'의 투사체 크기를 테스트 서버보다 소폭 하향합니다.

 

[벨라 - 듀얼블레이드]

- 듀얼블레이드의 기본적인 공격 판정이 일부 조정됩니다.

- '모먼트 리프' 사용 시 공격을 받지 않는 시간이 소폭 늘어납니다.

- '체인 마스터리'에서 적에게 사슬을 걸고 다가갈 때 공격을 받지 않는 기본 시간이 늘어납니다.
 
- 모먼트 블로우
: 공격 속도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모먼트 리프'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을 보다 앞당깁니다.
 
- 루미너스 러시

: 스태미나 소비가 소폭 감소합니다.
: 한 번 공격할 경우 6으로 줄어들며, 두 번 공격할 경우 12로 줄어듭니다.
 
- 액티브: 레드 아이즈
: SP 소모량이 500으로 감소합니다.
: 발동 시 적의 공격을 받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됩니다.
: '차가운 심장' 상태가 아닐 경우, 주변에 약점 부위를 파괴할 수 있는 적이 없다면 추가 대미지를 입히고 적의 자세를 무너뜨리도록

  변경합니다.
: '차가운 심장' 상태일 경우, 적의 행동을 제압하는 동안 적에게 입히는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모먼트 리프'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을 보다 앞당깁니다.
 
- 액티브: 뱀파이어의 키스
: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100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 퀵슬롯을 이용하여 단독 발동시킬 경우에도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재사용 시간이 10초로 증가합니다.
: '모먼트 리프'를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을 보다 앞당깁니다.
 
- 액티브: 블레이드 댄스
: 일부 연출 및 대미지를 변경합니다.
: 기존보다 먼 거리의 적도 공격할 수 있을 정도로 공격 판정이 늘어납니다.
: 연속 발동 시 SP 소비량이 점차 줄어들도록 변경합니다.  (250 →  200 → 150)
: 공격 도중 천천히 방향 전환이 가능해집니다.
: 공격 도중 모션이 점차 빨라지게 됩니다.
: 마지막까지 연계 시 '소노러스 필'로 연계가 가능하며, 블레이드 댄스 도중에도 일반 공격 버튼을 이용하여 연계할 수 있습니다.
: 공격 연계를 중단하게 될 경우, 기존의 마무리 동작이 아닌 기본 자세로 복귀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냉각

: 재사용시간이 80초로 줄어듭니다.
 
- 액티브: 글라시얼 브레이커
: 공격 판정이 변경됩니다.
: 거리에 무관하게 범위 안에 들어올 경우 최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플로잉 블러드

: 재사용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아리샤 - 롱블레이드]

- '액티브: 루인 블레이드'의 최대 SP 소비량을 750으로 제한합니다.
- '액티브: 둠세이어'의 재사용시간이 80초로 줄어듭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드레인 마나' - '스위치 마나' 연계 도중 방어가 풀리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위치 마나'의 방어가 마나를 회복할 때까지 유지되도록 변경합니다.

 

[아리샤 - 윕]

- '리시딩 인터류드'를 '마르카토 러시' 도중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인스피레이션'에 SP 소모량 감소 계열의 스킬 각성이 가능해집니다.
- '액티브: 모티베이션'에 SP 소모량 감소 계열의 스킬 각성이 가능해집니다.

 

[허크 - 테이드]

- 테이드의 사격 거리에 따른 대미지 감소를 완화합니다.
- '롤링 로드(회피)' → '롤링 로드(회피)' 동작 시 조금 더 빠르게 전환되도록 수정합니다.

- 최대 장전 탄환 수를 6 → 8발로 변경합니다.

- 전투 입장 시 일반탄으로 모두 장전된 상태로 입장되도록 변경합니다.

- '리로드 스탠스'를 이용한 장전 탄환의 수를 3 → 4발로 상향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가벼운 상처', '벌어진 상처', '찢겨진 상처'의 지속 시간이 5초씩 늘어납니다.

- 총열 과열 상태를 완화하여 더블 샷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린 - 배틀글레이브]

- 돌풍
: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기를 모으는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를 상향합니다.

: 공격 중 연풍 및 일반 공격 등이 조금 더 빠르게 전환되도록 수정합니다.
 
- '연풍'의 회피 거리를 상향합니다.

- '섬격창'의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천뢰창'으로 공격 시 2번째 낙화가 잘 들어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화접무
: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일섬
: 폭발 공격의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액티브: 비연격
: 각각의 공격 중 개화 및 회피가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만개
: 진 낙화가 7개 이상이면 만개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진 낙화가 7개 이상이 되면 기존에 입혀져 있는 낙화 모두가 진 낙화로 변경됩니다.
: 진 낙화가 7개 이상이 되면 공격으로 낙화를 입힐 시 타이밍에 상관없이 진 낙화로 새겨지게 됩니다.
: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적에게 경직을 줄 수 있는 부분은 기존처럼 낙화 혹은 진 낙화 10개시에만 가능합니다.
: 만개 또는 낙화 10개 상태일 때 , 대상 적이 블링크나 무적 상태여서 제대로 개화되지 않은 낙화나 진 낙화를 낙화적과 진 낙화적으로

  돌려주도록 개선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매시 공격 중 진 낙화를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을 완화하여, 조금 더 수월하게 진 낙화를 입힐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개화'의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기존 백화난무 상태에서만 가능하던 연풍 후 빠르게 섬풍 연결 동작을, 일반 상태에서도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섬풍'의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돌풍 동작 중 일반 공격 연결을 테스트 서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낙화적, 진 낙화적의 대미지가 기존 낙화, 진 낙화와 동일하게 들어가도록 상향합니다.
- '섬격창'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환류창'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천뢰창'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일섬'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삼연섬'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비연격'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멸화참'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화접무'
: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SP 소모량을 200으로 조정합니다.

 

- 만개가 크리티컬이 발동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PvP에서 개화 시 낙화가 정상적으로 개화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린 - 블뤼테]

- '외화'의 대미지 증가 수치를 조정합니다.
: 1~6단계 소폭 상향됩니다.
: 7~9단계 소폭 하향합니다.
: 10단계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내화'의 공격당 최대 생명력 회복량을 소폭 하향합니다.

 

[미울]

- 중력탄
: 중력탄이 폭발할 때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중력탄 폭발 후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지속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 중력탄 폭발 후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중력탄의 발사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약화탄
: 약화탄의 사거리를 상향합니다.
: 약화탄의 공격 판정을 상향합니다.
: 약화탄의 발사 속도를 조금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데들리 스핀'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데들리 트위스트'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데들리 트위스터'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어썰트 샷'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어썰트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브레이킹 샷'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브레이킹 블래스트'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액티브: 패닝 샷'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더블 패닝 샷'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액티브: 루인 스피어'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기타
: 미울이 마을에서 이동 시 속도와 다르게 모션이 느리게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미울이 전투 지역에서 캠프파이어 효과가 늦게 받아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액티브: 마나 플로우'의 스태미나 회복 효과를 상향합니다.

: F랭크에서만 스태미나 회복 효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 업데이트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카이 - 크로스건]

- 일반 공격의 대미지를 소폭 상향합니다.
- '인사이트'의 대미지를 소폭 상향합니다.

- 회피 시 이동 거리가 소폭 늘어납니다.
 
- 액티브: 인핸스 볼트
: 볼트 리볼버 1단계에서 제외되고 다른 SP 스킬처럼 퀵슬롯에 장착 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밴드 서포트
: 볼트 리볼버 1단계에서 제외되고 다른 SP 스킬처럼 퀵슬롯에 장착 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시전자의 이동속도 증가 상태효과의 유지 시간이 랭크에 따라 증가하도록 개선합니다.
 
- 액티브: 거스팅 볼트
: 거스팅 볼트의 대미지가 소폭 상향됩니다.
: 거스팅 볼트 사용 시 공격 받아도 넘어지지 않는 구간이 소폭 늘어납니다.
 
- 액티브: 블렛6
: 첫 공격의 대미지가 상향됩니다. 
 
- 볼트 리볼버
: 습득 가능 랭크가 최대 D랭크에서 E랭크로 변경됩니다.
: 볼트 리볼버의 스킬을 D 랭크까지 습득했을 경우 E 랭크로 변경됩니다.
: D 랭크 습득 시 사용한 AP: 50 만큼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 퀵 리볼버
: 습득 가능 랭크가 최대 D랭크에서 E랭크로 변경됩니다.
: 퀵 리볼버의 스킬을 D 랭크까지 습득했을 경우 E 랭크로 변경됩니다.
: D 랭크 습득 시 사용한 AP: 170 만큼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 볼트 리볼버 단계 변경
: 볼트 리볼버가 3단계에서 2단계로 변경됩니다.
: 단계별로 사용 가능한 스킬이 변경됩니다.
: 1단계 및 2단계 전환 시간이 변경됩니다.
 1단계
 >  액티브: 할로우샷
 > 액티브: 블렛6
 > 액티브: 피어싱
 
2단계
> 액티브: 거스팅 볼트
> 액티브: 아토믹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회피 시 이동 거리가 테스트 서버 보다 소폭 감소합니다.
 
- 액티브: 인핸스 볼트

: '인핸스 볼트'의 상태효과 유지 시간이 늘어납니다.
: '인핸스 볼트'를 9랭크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 스킬 사용 시 SP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액티브: 피어싱
: 공격 시 뒤로 물러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액티브: 거스팅 볼트
: 공격 시 뒤로 물러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다음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감소합니다.
: 액티브: 블렛 6
: 액티브: 피어싱
: 액티브: 거스팅 볼트
: 액티브: 인핸스 볼트

 

 [헤기]

- 다음 스킬들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라이징 슬래쉬
: 라이징 샷
: 사이클론 엣지
: 얼티밋 블레이드

 

- 다음 스킬들을 발동시키는 데 필요한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사이클론 크래쉬

: 얼티밋 차지
 
- 환영의 기운
- '환영의 기운: 비수' 상태효과 변환 조건을 20초로 변경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비전 대시'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그림덴]

- '크사나'가 상황에 따라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던전
- 과거 전투를 되살린, 기존의 공략과 협력이 필요한 스페셜 전투를 추가합니다.
: [스페셜] 파편 골렘
> '파편 골렘' 전투는 8인으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죽음의 신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페셜] 파편 골렘' 전투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마다 전투가 교체됩니다.
- '[스페셜] 파편 골렘' 전투의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 '[스페셜] 죽음의 신' 전투의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 파티 홍보 시스템
- 마을에서 파티 생성 시, 파티 인원 수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일반 파티는 4인 또는 8인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결사대 파티는 8인으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파티 인원 수와 동일한 전투만 출정 가능합니다.
: 8인 파티 생성 후, 파티 멤버가 5명 이상 모이면 4인 파티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경쟁전
- 경쟁전 시즌 10을 시작합니다.

: 6월 13일(목) 점검 후 ~ 8월 22일(목) 점검 전

 

■ 전투
- 전투 중이나 출정 대기 중, 낚시중일 경우 교환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드레스 룸
- 피오나가 [시뮬레이션 구역] 에 입장하면 조명이 어두워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드레스 룸 외형 설정 화면과 시뮬레이션 구역에서 일부 아바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보안관 햇
: 요리사 모자
: 요리사 반창고
: 스타디움 세트

: 그라운드 세트

 

■ 아이템
- '아이보리 마나리볼버'에 '무지개 인챈트 스크롤'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옵션>그래픽 옵션>'최저 옵션' 상태일 경우, 특정 상황에서 스토리 선택 UI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미울이 '용병단의 마렉' 스토리 진행 중 스킬을 습득하는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스토리 진행이 중단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게임 시작화면에 시원한 변화가 찾아옵니다.

 

■ 그래픽
- '아니 되옵니다 아양' 착용 시 팔 부분이 깨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비가 특정 머리 아바타 착용 시, 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