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 새소식 > 패치 노트

7/18(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19-07-18 11:29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892

header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9년 7월 1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9년 7월 18일(목) 오전 11시 50분 추가

- 추가된 내용을 주황 폰트로 안내하였습니다.

 


 

■ 신규 캐릭터 '벨'

[전투]
- 방향키 조작을 이용해서 '뿌리 뽑기' 와 '참 가르기' 의 공격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벨'이 공격 중 실수하였을 때 일반 달리기로 자연스럽게 행동을 이어나갈 수 없도록 조정합니다.
: '수풀 헤치기' 및 빨리 달리기로는 빠르게 행동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솔 가르기' 의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다음 스킬의 S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산림욕' 3단계
: '가문비 가르기'
- '산림욕' 3단계 사용 후 평타 3타로 공격을 빠르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다음 스킬들의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 '참 가르기'
: '가지 치기'
: '밑동 자르기'
- '산림욕' 의 달리기 속도가 기존보다 25% 빨라집니다.
- '산림욕' 3단계 사용 후 일반공격 3타로 공격을 빠르게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산림욕' 3단계를 사용하면, 적을 명중시키지 않더라도 '솔 가르기' 를 재사용 시간 이전에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따금 '뿌리 뽑기' 와 '솔 가르기' 공격이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가문비 가르기' 가 발동됨과 동시에 피격 시, '나무꾼의 근력' 상태효과가 이따금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PvP]
- PvP 에서 다른 캐릭터가 '벨' 을 잡을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기타]
- 배틀액스의 수리비가 비정상적으로 적게 청구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3강화 이하의 배틀액스에 '최대 내구도 증가 포션'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위와 같은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한 마음을 담아, [공지 바로가기]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대상에게 'AP 500 캡슐 (증정)' 아이템을 게임 내 우편함으로 보내 드렸습니다. (ID 내 1개 캐릭터)
 : 지급 대상:  7월 11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7월 18일(목) 정식 서버 점검 전까지 ID 내 '최초'로 생성된 '벨' 캐릭터 
 ※ 삭제되었거나, 삭제 대기 상태인 캐릭터에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벨 오리엔탈 메이크업' 의 발색이 실제 RGB 색상과 다르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벨' 캐릭터명(이름)의 위치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높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이비'에게 다른 동료의 대화 주제를 물어보면 잘못된 버튼이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림덴'으로 동료 '허크'에게 첫만남 스토리 진행 시, 대화 주체가 뒤바뀌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대화 주제가 잘못된 카테고리에 소속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첫만남 스토리를 확인하던 중 대화가 강제로 취소되면, 더 이상 해당 스토리를 확인할 수 없고 해당 동료와 임무에도 출정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대화 텍스트가 지나치게 빨리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나를 부담스러워하는 상태'인 동료가 대기실에 없을 때, 동료 호출로 해당 동료를 대기실에 호출하면 친밀도가 상승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7월 11일(목) 점검 후 ~ 7월 18일(목) 점검 전까지 위 문제를 겪은 대상을 확인하여, 누적되지 않은 친밀도의 복구 방안에 대해
  추후 홈페이지의 공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선물하기 직후 동료의 반응을 확인하면서 동시에 선물을 지급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동료와의 대화 도중, 메이트와 모험친구가 화면을 가리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의 모션으로 인해 현재 진행 중인 동료와의 대화가 강제 중단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동료와의 대화 시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임무에서 동료에게 지시를 내릴 때 동료가 응답하는 목소리가 좀 더 크게 들리도록 수정합니다.
- 임무가 끝나고 전투 배경 음악이 꺼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경계 방어전 전투의 장벽 간격을 조정하여 시작 위치에서 장벽 안쪽으로 이동할 수 없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임무에서 성공 시 UI에서 표시되고 있지 않던 소량의 골드 보상이 지급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임무는 특성 상 골드 보상을 지급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정찰 임무의 구성을 이하와 같이 수정합니다.
: 전리품 회수 전투 → 전리품 회수 전투 혹은 일반 전투
- 지원 임무의 구성을 이하와 같이 수정합니다.
: 양 옮기기 전투 → 양 옮기기 전투 혹은 일반 전투

- 정찰 임무 중 전리품 회수 전투의 난이도를 하향합니다.
: 전리품 회수 포인트를 총 세 군데에서 두 군데로 줄입니다.
: 전리품 회수 전투의 통로에서 더 이상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 지원 임무 중 양 옮기기 전투의 난이도를 조금 상향합니다.
: 놀 워리어가 등장하는 타이밍을 조금 앞당깁니다.
: 놀 워리어가 최대 네 마리까지 등장하도록 수정합니다.
- 양 옮기기 전투에서 승리한 이후에도 놀 워리어가 계속해서 등장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연 콘텐츠 각 임무들의 난이도를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해당 난이도 조정은 특정 임무를 플레이하는 빈도를 조절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모든 임무들 간의 특징을 조금 더 살리기 위해

진행된 변경 사항임을 알립니다.
모든 임무들은 기존의 전투와는 달리 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부담 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카테고리의 임무들을 즐겁게 플레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보이스 감정표현
- 보이스 감정표현의 명령어가 ";명령어" 에서 ":명령어:" 로 변경됩니다.
 
■ 캐릭터
[카이 - 보우]
- 전투 중 '액티브: 낙인의 창', '액티브: 빛의 궤적' 스킬과, 다크나이트/팔라딘 변신 후 사용 가능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이비 - 스태프]
- 퀵슬롯에 등록된 '액티브: 파이어볼트'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다르게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깊은 곳의 서식자', '오염의 근원', '꺾인 의지' 전투 중 떨어져 행동 불능되면, 이동할 수 없는 곳에서 부활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UI
- 일부 UI를 클릭했을 때, 해당 UI가 최상단으로 올라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일부 UI의 크기 및 비율이 비정상적이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 아일리에가 더 이상 '스토리: 나이트 세트' 아이템을 팔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해당 장비 스토리의 보상이던 '백문이 불여일견' 타이틀은 현재 '스토리: 전사의 용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무작위 설정] 시 체형의 최소/최대 제한을 벗어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착용중인 '영롱한 엘쿨루스 날개'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아바타를 입은 상태에서 '리엘의 얼굴/몸 윤기 팩'을 사용하면, 뷰티샵에서 해당 아바타의 전용 이너아머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벨' 이 '노블레스 배틀액스' 착용 시 카메라 줌에 따라 무기 외형이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콜헨 마을에서 반사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드레스 룸의 시뮬레이션 구역에서 조명이 어색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