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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2(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19-08-2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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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9년 8월 22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려진 문제]
    - 캐시샵 입장 시, 미리보기 화면에서 캐릭터가 로브를 착용한 상태로 보이는 현상
     :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결사대

    [신규 결사대: 모루 위의 검]

    - 세 번째 결사대 전투인 '모루 위의 검'을 추가합니다.
    : 신규 몬스터인 '브리지트'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합니다.
    : 베르베 마을의 NPC '투아할'을 통해 출정할 수 있습니다.
    : 1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8인 전투입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완료 시 '달성도'가 증가하며, 달성도에 따라 특별한 능력을 획득합니다.
    - 전투에서 획득 가능한 '용맹의 상자: 결사대'에서는 많은 골드 혹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모루 위의 검' 전투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중 '브리지트'가 생명력이 일정량 감소했을 경우, 공격을 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를 마지막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완료 시 획득 가능한 '의지를 증명한' 감정표현이 추가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중 '브리지트'의 내려찍는 공격에 퍼펙트 가드가 불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지역에서 바깥쪽에서 '카이'가 공격 시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변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중 '브리지트'의 특수 공격에 피격 시, 방어구 파괴되는 인원의 수를 4명으로 수정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중 '브리지트'의 특수 공격에 의한 방어구 파괴 시 끊김 현상을 완화합니다.
    - '모루 위의 검' 전투 중 '브리지트'의 일부 공격에서 '카록'의 충격 흡수가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루 위의 검' 달성도 증가 시 '보유효과'로 적용 받을 수 있는 능력치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달성도

    기존 능력치

    변경 후 능력치

    25%

    최대 생명력 1000

    최대 생명력 500

    75%

    공격력 제한 해제 300

    공격력 제한 해제 200

    크리티컬 1

    크리티컬 1

     

    [사념의 바다]

    - '사념의 바다' 완료 시마다 달성도가 25% 증가합니다.
    - '사념의 바다'를 5회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의 '신입 결사대원' 상태효과를 변경합니다.
    : 기존의 부활 규칙과는 별개로 행동불능이 되면 스스로 8회 부활합니다.
     

    [달의 이면]

    - '달의 이면' 완료 시마다 달성도가 2% 증가합니다.
    - '달의 이면'을 5회 클리어하지 못한 플레이어에게 '신입 결사대원' 상태효과를 적용합니다.
    : 기존의 부활 규칙과는 별개로 행동불능이 되면 스스로 3회 부활합니다.
     

    [결사의 인장]

    - '결사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는 조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결사대 '완료 횟수 100회'를 달성한 상태에서 해당 결사대 전투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스토리]

    - 3차 결사대 관련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 ‘모루를 향해’ 스토리를 완료하면, 아래의 전투 정보를 획득합니다.
    : 모루 위의 검
     
    - 지난 결사대에 관련한 스토리들의 분류가 메인스트림으로 변경됩니다.
    : '영웅의 검', '재생하는 달'
     
    - 스토리 진행 상황에 따라 마을 주민들의 잡담이 변경됩니다.
    : 바락스, 디아난, 자레스, 카흘린, 레샤우, 게르트루트, 요르닌, 레무, 로무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두번째 친밀도 단계 '동료'를 추가합니다.
    : 이제 동료와의 관계를 '아는 사이'에서 '동료'로 진전시킬 수 있습니다.
    : 변화된 관계에 따라 동료에게서 확인할 수 있는 잡담의 내용이 추가됩니다.
    : '동료' 단계의 동료 별 단막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단계 또한 동료와 관계를 진전시켜 나가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료' 단계를 달성한 동료는 임무를 수행할 때, 기존보다 조금 덜 지치게 됩니다.
    : '동료' 단계를 달성한 동료에게 전력 태세를 부탁할 때, 전력 태세의 유지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집니다.
    : ID 내의 다른 캐릭터로 이미 친밀도 상위 단계를 달성한 동료를 재공략할 경우, 더 빠르게 친밀해질 수 있는 '친밀도 상승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동료' 단계 추가에 따라 새로이 달성할 수 있는 인연 업적을 추가합니다.
    - 동료를 오래 찾지 않아 어색해지는 빈도가 이전보다 낮아지게끔 수정합니다.
     
    ※ 알려진 문제
    - '카록', '린', '델리아', '미울' 동료의 '동료'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단막 스토리들을 확인할 수 없는 현상
    : 해당 단막 스토리들은 가장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할 계획입니다.
    : 스토리들을 확인할 수 없어도 단막 스토리를 확인하기 위한 친밀도를 미리 초과하여 쌓아두실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단막 스토리1과 단막 스토리2를 확인할 수 있는 친밀도를 미리 달성해두신 경우, 업데이트 직후 두 개의 스토리를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획득한 대화 주제로 동료와 대화 진행 시, 최초 1회에 한해 동료의 친밀도가 상승하였어도 친밀도 상승을 안내하는 문구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 보유하고 있던 대화 주제로 반복해서 친밀도를 상승시킬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친밀도 첫 번째 단계의 스토리 중 일부 오탈자나 어색한 표현 등을 수정합니다.
    - 대기실에 대기중인 동료 중 '카이', '린', '아리샤', '헤기'의 모습을 대화 도중 표시되는 초상화의 이미지와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대화 주제에 마우스를 올렸을 때, 설명 박스가 잘못된 위치에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피오나가 '아는 사이'인 동료 '델리아'의 특정 단막 스토리를 완료하지 못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경쟁전
    - 경쟁전 - 황야의 6인 - 시즌 10을 종료합니다.
    : 시즌 10 보상을 우편으로 지급합니다.
     
    - 시즌 10을 마지막으로 '경쟁전 - 황야의 6인 -' 의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 출정하기(단축키 G) 메뉴에서 경쟁전 메뉴를 삭제하고 운영을 종료합니다.
    - 경쟁전 종료 이후에는 더 이상 황야의 인장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황야의 인장 상점은 2019년 10월 17일(목) 점검 전까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019년 10월 17일 점검 이후에는 황야의 인장의 사용처가 사라지게 되므로, 상점에 판매하여 2AP로 교환할 수 있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 경쟁전 종료 이후에도 캐릭터 화면(단축키 C)을 통해 '경쟁전 랭킹 장비'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블루 크리스탈'은 해당 메뉴를
      통해 계속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카이 - 크로스건]

    - '액티브: 피어싱', 혹은 '액티브: 블렛6' 스킬의 첫 발 사용 후 입력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카이 - 보우]

    - 전투 '지저의 실험실' 에서 '액티브: 페이탈 애로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광기의 무덤' 의 일부 지역에서 '액티브: 페이탈 애로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벨라 - 듀얼소드]

    - '퍼펙트 크로스 스트라이크' 도중 '검의 긍지' 단계가 상승할 경우, '액티브: 게일 스플리터' 연계가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결사대 전투에서 '버닝 보너스' 상태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결사대 전투에서 '신입 결사대원' 상태효과가 이미 부활한 파티 멤버에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전투의 아이템 획득 관련 보너스 목표의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 '반격의 날'
    : '마지막 조각'
    - 전투 '살아있지 않은 자' 에서 보스 몬스터와 전투하지 않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실패와 대가'에서 '보스에게 입힌 피해' 표기가 정확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붉은 낙인'에서 '마하'가 발사하는 마법 검 반격 시, 남은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피로도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전투에 출정해도, 이따금 피로도 소모에 실패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 메인 스토리 '아이템 조합을 해보실래요?' 를 완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소재 합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시작된 흐름' 스토리 보상에 '나이트호크 팬츠'를 추가합니다.
    - 특정 스토리에서 NPC의 초상화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빠른 스토리'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 마을에서 이동을 하지 않고 스토리 힌트를 클릭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음을 알려주는 간단한 튜토리얼 스토리입니다.
    : '빠른 전투' 스토리 이후 알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아이템 등급 표시를 개선합니다.
    : 레어, 전설 등급 아이템을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아이템 테두리 표현을 적용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언밸런스 스트라이프 이너아머' 교환 방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 모든 캐릭터는 [언밸런스 스트라이프 이너아머 교환권]으로만 '언밸런스 스트라이프 이너아머'를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미리', '미울', '벨' 의 뷰티샵에 '언밸런스 스트라이프 이너아머'를 추가합니다.
    - '그림덴'의 뷰티샵에서 '언밸런스 스트라이프 이너아머'를 넥슨캐시 또는 다른 쿠폰으로 교환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뷰티샵
    - 사용 가능한 뷰티샵 쿠폰을 우클릭하면, [뷰티샵]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사용 가능한 아바타샵 쿠폰을 우클릭하면, [아바타샵]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쿠폰 아이템을 우클릭 후 확인을 선택하여 [뷰티샵]이나 [아바타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비' 가 뷰티샵에서 5번 모션 재생 중,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UI
    - 채팅 메시지의 캐릭터 이름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UI가 간혹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얼음 계곡' 지역 전투 정보에서, 보상 골드가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험친구 유치원
    - 모험친구 유치원에 모험친구를 맡긴 상태에서 길드 탈퇴 등으로 더 이상 모험친구 유치원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모험친구 리스트'에서 해당 모험친구를 소환 불가 상태인 것처럼 붉게 표시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드레스 룸 
    - 캐릭터가 착용한 장비 내구도에 따라, 앰플 제작 구역 / 시뮬레이션 구역 / 외형 관리 구역에서 간혹 착용한 장비나 아바타가
      오염되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시뮬레이션 구역과 마을에서의 체형이 다르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전투 중 '메이트: 네반'이 피격될 때, 간혹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간혹 캐릭터명 위에 "토너먼트 도전자"라고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이'의 스킬 영상을 수정합니다.
    - '벨라'의 스킬 영상을 수정합니다.
    - '나이트 크리스탈', '블라썸 크리스탈', '샤이닝 크리스탈' 아이템 설명에 누락된 부분을 추가합니다.
    - 특정 위치에 오브젝트를 배치하여, 캐릭터를 공중에 띄울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벤트
    - 임시로 제거되었던 '썸머 골든타임' 온타임 이벤트 UI가 다시 표시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온타임 이벤트 UI에서 골든타임 누적 접속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8월 24일(토), 8월 25일(일)의 '19' 썸머 골든타임 상자'는 게임 접속 5분 이상 유지 시 정상적으로 지급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이세트 아바타' 착용 시 목 부분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카단 아바타' 착용 시 허벅지 부분의 그래픽이 늘어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달빛에 적신 선글라스' 착용 시, '스페셜 달빛에 적신 장갑' 도 함께 착용한 것처럼 나타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리시타', '헤기', '카이'가 '스페셜 인퀴지터 나이트 상의' 혹은 '스페셜 인퀴지터 나이트 하의' 착용 시, 무릎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가터 플레이트 수트'와 '가터 플레이트 메탈 팬츠' 착용 시 '가터 플레이트 수트'의 허리 부분이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