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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19-11-06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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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9년 11월 6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정

    [이비 - 배틀사이드]

    - 드레인 강화 성공 시, 가지고 있는 모든 드레인이 강화됩니다.
     
    - 소울 스큐어
    : 9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게 됩니다.
    : 9랭크 이상일 경우 추가 공격이 가능합니다.
    : 추가 공격 시 '데스 레이블'을 새길 수 있으며, 드레인 강화 연계가 가능합니다.
     
    - 인비지블 룸
    : 9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게 됩니다.
    : 9랭크 이상일 경우 추가 공격이 가능합니다.
    : 추가 공격 시 '블러디 스레드'를 새길 수 있으며, 드레인 강화 연계가 가능합니다.
     
    - 액티브: 아케인 게이트
    : 어둠의 차원에 있을 경우 방향 전환을 보다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아케인 게이트 도중 일반 공격을 할 경우, 어둠의 차원에 진입하는 과정 없이 연속 공격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일부 공격의 전진 폭 및 공격 범위를 개선합니다.
     
    - 액티브: 컨퓨전 홀
    : '컨퓨전 홀' 생성 후 폭파까지의 시간을 단축합니다.
     
    - 제자리에서 릴리즈할 경우 조금 더 빠르게 모션을 재생하도록 변경합니다.
    - 제자리 스매시를 모아서 공격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미티어 스웜
    : 카메라 연출이 일부 변경됩니다.


    [아리샤 - 롱블레이드]

    -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
    :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의 MP 소모량이 6으로 감소합니다.
     
    - 워프 홀
    : 워프 홀 재사용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더 이상 방어력이 하락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워프 홀의 공격 범위를 상향합니다.
     
    - 상태 효과로 대미지를 받고 있을 때 적의 다른 공격을 '퍼펙트 드레인'으로 흡수해도 추가 MP를 습득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헤기]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상향됩니다.
    : 라이징 슬래쉬
    : 라이징 샷
    : 팬텀 슈터
    : 얼티밋 블레이드
    : 얼티밋 차지
    : 얼티밋 차지 (강화 공격)


    - 환영의 조각
    : '환영의 조각' 습득 후 유지 가능 시간이 늘어납니다.
    : 전투 중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랭크 별로 가질 수 있는 환영의 조각을 모두 습득한 상태가 되도록 개선합니다.
    : '일반 공격'에서 공격 성공 시, 습득 가능한 환영의 조각 개수를 2개로 상향합니다.

    : '스피릿 커터'로 공격 성공 시, 환영의 조각을 4개 습득하도록 개선합니다.
    : '사이클론 크래쉬 (강화 공격) '성공 시, 환영의 조각을 4개 습득하도록 개선합니다.
    : '얼티밋 차지 (강화 공격)' 성공 시, 환영의 조각을 4개 습득하도록 개선합니다.
    : '얼티밋 차지 (강화 공격)' 공격 시, 주변에 보스가 있다면 보스를 대상으로 이동하도록 개선합니다.
     
    - 환영의 기운
    : '환영의 기운: 단검' 상태에서 일정 시간 적에게 공격 받지 않아야 '환영의 기운: 비수'로 전환되던 현상을 변경합니다.
    : '환영의 기운: 단검 (3단계)'에서 환영의 조각 6개를 적에게 맞출 경우, '환영의 기운: 비수 (4단계)'로 전환되도록 변경합니다.
    : '환영의 기운: 비수' 상태에서 적에게 공격 받을 경우, 바로 전 단계의 상태효과로 하향됩니다.
    : 환영의 기운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환영의 기운: 단검 (1단계)
     > 환영의 기운: 단검 (2단계)
     > 환영의 기운: 단검 (3단계)
     > 환영의 기운: 비수 (4단계)
     > 환영의 기운: 비수 (5단계)
     > 환영의 기운: 비수 (6단계)


    - 액티브: 인피니티 레퀴엠
    : 스킬 발동 시, '헤기' 주변에 보스가 있을 경우에도 스킬이 발동하도록 개선합니다.
     
    - 액티브: 익스팅션 로어
    : '환영 낙인'을 최대 12개까지 쌓을 수 있도록 개수를 줄입니다.
    : 대미지는 기존과 동일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임펄스 리전
    : '헤기'가 '임펄스 리전'의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상태효과가 일정 시간 유지되도록 개선합니다.
    : 파티 멤버는 기존과 동일하게 '임펄스 리전'의 범위 안에 있어야 상태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늘어납니다.
     
    - 액티브: 소울 드레인
    : '소울 드레인'으로 회복 가능한 생명력의 최대량이 추가됩니다.
    :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최대량 이상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늘어납니다.
     
    - 비전 대시
    : '비전 대시' 중 잔상이 잘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허크 - 그레이트소드]

    - 공격 연쇄

    : 적의 공격에 방해받지 않고 연속으로 공격을 이어 나가면 '광기'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광기' 상태효과는 적에게 피해를 받아 경직되거나 '복수' 상태에 돌입하면 소멸합니다.
     
    - 철벽
    - '복수' 단계에 따라 '철벽' 시 적에게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 액티브: 기합 베기
    : '기합 베기'의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허크 - 테이드]

    - 예리한 칼날
    : 7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게 됩니다.
    : 7랭크 이상일 경우 '가벼운 상처, 벌어진 상처, 찢겨진 상처'를 입히기 위한 공격 횟수가 각각 2, 4, 6회로 줄어듭니다.

     

    - 액티브: 스플릿 슬래쉬
    : 7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게 됩니다.
     
    - 액티브: 페이탈 슬래쉬
    : 7랭크까지 수련할 수 있게 됩니다.
    : 7랭크 기준으로 '상처 추가' 시간을 40초로 상향합니다.
    : 스킬 사용 시 SP 소모가 150으로 줄어듭니다.

     

    [카이 - 크로스건]

    - 일반 볼트를 적에게 근접해서 사용하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카이 - 보우]

    - 숏보우 상태에서 일반 공격, 속사 및 무빙샷을 적에게 근접해서 사용하면 대미지를 조금 더 주도록 개선합니다.
    - 롱보우 상태에서 일반 공격, 차징샷을 적에게 근접해서 사용하면 대미지를 조금 더 주도록 개선합니다.

     

    [리시타 - 듀얼스피어]

    - 블클레어

    : '피의 선언' 효과를 A랭크 기준으로 5% 하향합니다.
    : 지속 시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우편
    - 우편 발송 UI를 개선합니다.
    : [수신인 확인] 버튼을 누르면 수신 대상의 캐릭터명, 캐릭터 클래스,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신 대상이 같은 아이디 내 캐릭터라면, '같은 계정의 캐릭터입니다.' 라는 문구가 추가 표시됩니다.
    : 첨부 아이템 슬롯을 우클릭하면, 소지품함 창이 열리도록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
    - 소지품함 아이템 검색을 개선합니다.
    : 검색 결과들을 목록으로 표시하게 변경합니다.
    : 검색 결과는 최대 30개까지 노출됩니다.
    : 검색 결과를 '더블 클릭' 하거나 '이동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소지품함 내 해당 아이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소지품함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열면, 아이템 검색 필터링이 해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거래소
    - 거래소에서 인챈트 관련 검색 시 아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정확히 일치' 옵션을 끄고, 인챈트 스크롤 이름을 완전히 입력 후에 검색했을 때 간혹 '100% 성공' 인챈트 스크롤만 검색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정확히 일치' 옵션을 켜고, 인챈트 스크롤 이름을 완전히 입력 후에 검색했을 때 간혹 '100% 성공' 인챈트 스크롤이 검색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정확히 일치' 옵션을 끄고, 인챈트 스크롤 중 '무기한'을 검색할 때 '무기한' 인챈트 스크롤만 검색되도록 수정합니다.

     

    ■ 결사대
    - 전투 '모루 위의 검' 에서 '브리지트'의 3페이즈 패턴 중 캐릭터를 단번에 제압하는 공격의 판정과 카메라 시점을 완화합니다.

    - 전투 완수 후 엔딩 컷신 진행 중에 게임 접속이 끊겼을 경우, 재접속 시 완수 보상이 정상적으로 지급되도록 수정합니다.

    : 엔딩 컷신 진행 중에 시간이 초과되어도, 전투는 실패되지 않습니다.

    - 엔딩 컷신 시작 이후에는 파티 탈퇴를 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대화 보이스
    - 전투 출정 대기 중 파티 멤버의 캐릭터 간 상호대사로 인하여 조정된 사운드 볼륨이, 계속 낮아진 상태로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용병단 대기실에서 '나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나갈 경우, 채널 내 타 캐릭터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일부 쿠폰 아이템 우클릭 시, 쿠폰 관련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저레벨 대 무기를 강화할 경우, 능력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 '초승달 섬의 신' 스토리 진행 중 감시탑에서 '밀레드'와 잡담 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아리샤'를 생성할 때 등장하는 스토리를 일부 수정합니다.


    ■ UI
    - 강화 UI에서 강화하려는 장비에 사용할 수 없는 강화석이 등록되어, 강화가 가능한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온천&기간미션 UI의 이벤트 배너가 항상 동일한 순서로 보이도록 수정합니다.

    - 교환상점 UI의 최초 표시되는 속도를 개선합니다.

     

    ■ 그래픽
    - 일부 미울 전용 이너아머 착용 시 특정 부위가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이너아머와 '스페셜 피콕 블라우스' 착용 시 팔 부분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로딩 화면 하단의 '용사의 인장' 교환상점 관련 안내 메시지 중, 잘못된 내용을 수정합니다.

    - 캐시샵에서 '서큐버스 날개 자켓 팩' 선택 시, 미리보기 화면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체스트 선착장의 특정 위치에서, 길찾기 가이드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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