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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7(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0-09-17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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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0년 9월 17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0년 9월 17일(목) 오후 12시 17분 내용 수정

    - 아래 문구가 중복 안내된 점을 확인하여, 동일한 안내 한 줄을 삭제하였습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에서 패배 시 감소하는 랭킹 점수를 2점 감소에서 1점 감소로 조정합니다.

     

    ※ 2020년 9월 17일(목) 오후 1시 10분 내용 추가

    - 캐릭터 카테고리에 추가된 내용이 있어 초록 폰트로 안내 드립니다.

     

    ※ 2020년 9월 21일(월) 오후 5시 55분 내용 수정
     - UI 카테고리에 안내 드린 파티 세부 정보 표시 내용은

       이미 기존처럼 여신의 보살핌 효과를 표시하고 있어 추가 작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현 시스템 사양 유지)

     


     

    ■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2 엑스트라2 '으스름달'

    [전투]

    - '시에테 환영'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 아래 패턴의 공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 '시에테'의 회피 & 가드 불가능 공격
    : '시에테 환영'의 회피 & 가드 불가능 공격
    : '시에테 환영'의 장판 공격
     
    - '미울'의 '마나 홀' 등 특정 스킬을 사용하던 중 '시에테'의 제압 연출이 시작되었을 때, 연출이 끝날 때까지 스킬이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보스 전투 지역 입장 시 컷신이 끝나기 전 이따금 '시에테'가 움직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지역 입장 후 복도에서 방 안으로 이동할 때 캐릭터가 벽에 걸리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구역에서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가 벽을 등지며 공격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시에테'의 후반 카메라 컷신 중 부활했을 때 무적 상태효과가 남아있음에도 '시에테'에게 피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스토리]

    - 에피소드의 스토리 내용 중 일부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에피소드의 스토리 진행 중 이따금 연출용으로 등장한 모델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진행 중 일부 캐릭터 간의 어투를 수정합니다.

    - 으스름달 관련 스토리 전투 진행 직후, '빠른 전투'를 이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NPC '시에테'의 초상화를 추가합니다.

     

    ■ 인사이드 콘텐츠
    - 인사이드 인장 교환 상점에 신규 인사이드 감정표현 6종을 추가합니다.

    인사이드 감정표현: 동의

    인사이드 감정표현: 거부

    인사이드 감정표현: 안녕

    인사이드 감정표현: 동의

    인사이드 감정표현: 거부

    인사이드 감정표현: 안녕

    인사이드 감정표현: 자신감

    인사이드 감정표현: 짱

    인사이드 감정표현: 흐흐

    인사이드 감정표현: 자신감

    인사이드 감정표현: 짱

    인사이드 감정표현: 흐흐

     

    - 교환상점에서 구매한 인사이드 감정표현 아이템 사용 후, 출력되는 이모티콘이 [플레이어 이펙트 표시]와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지 않고 표시됩니다.
    - 인사이드 감정 버프의 효과 중, /감정 명령어 입력 시 출력되는 이모티콘이 [플레이어 이펙트] 표시와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지 않고 표시됩니다.
     
    - 인사이드 임무 설명의 어색한 부분 및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인사이드 임무 진행 중, NPC와의 대화 내용 중 어색한 부분과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
    - 마그 멜 배틀 아레나 플레이 중 게임을 무단으로 이탈하는 경우의 패널티를 강화합니다.

    : 해당 패널티는 매칭 인원 중 첫번째로 게임에서 이탈하는 플레이어에 한하여 적용되며, 동일한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누적 계산됩니다.

    시즌 내 누적 이탈 횟수

    마그 멜의 인장 차감

    랭킹점수 차감

    대기열 등록 불가 시간

    1

    30

    15

    없음

    2

    30

    15

    없음

    3

    30

    15

    없음

    4

    30

    15

    없음

    5

    30

    15

    없음

    6

    30

    20

    없음

    7

    30

    20

    없음

    8

    30

    20

    없음

    9

    30

    20

    없음

    10

    30

    20

    없음

    11

    30

    25

    1시간

    12

    30

    25

    1시간

    13

    30

    25

    1시간

    14

    30

    25

    1시간

    15

    30

    25

    1시간

    16

    30

    30

    1시간

    17

    30

    30

    1시간

    18

    30

    30

    1시간

    19

    30

    30

    1시간

    20

    30

    30

    1시간

    21

    30

    35

    1시간

    22

    30

    35

    1시간

    23

    30

    35

    1시간

    24

    30

    35

    1시간

    25

    30

    35

    1시간

    26

    30

    40

    1시간

    27

    30

    40

    1시간

    28

    30

    40

    1시간

    29

    30

    40

    1시간

    30

    30

    40

    1시간

     

    - 마그 멜 배틀 아레나에서 패배 시 감소하는 랭킹 점수를 2점 감소에서 1점 감소로 조정합니다.

     

    - 챔피언들의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 챔피언의 일반 공격이 다른 챔피언을 타격하기 어려운 모션인 경우, 대미지를 상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의 스매시 공격이 다른 챔피언을 타격하기 어려운 모션인 경우, 대미지를 상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의 스매시 공격이 다른 챔피언을 타격하기 쉬운 모션인 경우, 대미지를 하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들 간의 회피 거리를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 챔피언 '카단'의 첫번째 스킬인 '분노'가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력을 상승 시키도록 조정합니다.
    - 챔피언 '샤이닝 샤칼'의 두번째 스킬인 '기민함'이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행동 속도를 상승 시키도록 조정합니다.
    - 챔피언 '율케스'의 두번째 스킬인 '신앙의 방패'가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을 상승 시키도록 조정합니다.
    - 챔피언 '고대 글라스 기브넨'의 두번째 스킬인 '견고한 신앙' 사용 시 주변 아군 챔피언에게 상태효과가 적용하는 범위를 2배로 확대 적용합니다.
    - 챔피언 '서큐버스 퀸'의 첫번째 스킬인 '쇼크 웨이브'의 대미지를 하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 '서큐버스 퀸'의 두번째 스킬인 '공간 왜곡'의 지속 시간을 20초에서 15초로 하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 '레지나'의 첫번째 스킬인 '회전 공격'을 회피 불가능한 공격으로 수정하고, 사용 시 전진 거리를 더 길어지도록 조정합니다.
    - 챔피언 '메르'의 첫번째 스킬인 '독성 물질'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 '듀라한'의 첫번째 스킬인 '냉동 레이저'의 대미지를 상향 조정합니다.
    - 챔피언 '요하드'의 첫번째 스킬을 '하울링 쇼크'로 변경합니다.
    : 하울링 쇼크 사용 시 '요하드'는 전방으로 최대 2회까지 타격되는 범위 공격을 실행합니다.
    - 챔피언 '마하'가 이동 중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9월 10일(목) 캐릭터의 우편으로 지급된 '타이틀: 마그 멜의 도전자' 아이템이 여러 개 포함되어 소지품함으로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여러 개 지급된 우편은 점검 중 회수하였으며, 대상자 분들께 우편을 통해 한 개씩 새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퀵슬롯
    - 퀵슬롯을 상단에 두고 사용하면 일부 UI가 겹쳐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중 확장 퀵슬롯1이 보스의 체력 표시와 겹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중 퀵슬롯과 확장 퀵슬롯 사이에 빈 곳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합니다.

     

    ■ 전투
    - 전투 '마신의 탑'에서 '폭주한 엘쿨루스'에 탑승하는 미니게임 중 모험친구의 이펙트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특정 상황에서 블래스터를 착용한 '카록'의 팔이 매우 작게 줄어든 것 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델리아'가 '퀸즈 그레이스' 스킬을 반복하여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초승달의 인챈트 스크롤'과 '황혼의 인챈트 스크롤'을 105 레벨 반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초승달의 인챈트 스크롤'과 '황혼의 인챈트 스크롤'의 아이템 설명을 일부 수정합니다.

     

    - '포장된 +11강/+12강 100% 퍼거스의 고정 강화석 (105레벨)', '포장된 +13강 50% 퍼거스의 고정 강화석 (105레벨)', '포장된 +12강 50% 퍼거스의 고정 강화석 (100레벨)'의 아이템 설명을 보완합니다.

     

    - 장식 아이템 크리스탈의 모델이 일부 겹쳐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UI
    - 빠른 전투 UI에서 [파티 참가] 클릭 시, '여신의 보살핌' 효과와 차단한 캐릭터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여신의 보살핌 효과는 파티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파티 세부 정보에서 각 파티별로 여신의 보살핌 효과를 가진 캐릭터를 표시하는 내용은 다음 점검 시 추가할 예정입니다.

     

    ■ 오브젝트
    - 특정 아바타 착용 후 '영광의 검', '서약의 검' 오브젝트 사용 시 옷 장식의 위치가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특정 순서로 모험친구를 소환하는 경우,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2020 하반기 그렘린의 출석 레이스 이벤트' 25일차 보상이 홈페이지의 공지의 안내와 다르게 '불안정한 인챈트의 룬' 1개 지급으로 잘못 적용된 부분을 수정합니다.

    : '불안정한 강화의 룬' 1개 지급으로 올바르게 정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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