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HOME>새소식>패치 노트

10/8(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0-10-08 12:30
URLhttp://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944 페이스북트위터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0년 10월 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훈련장
    - '출정하기(단축키 G)' > '그 외 지역'에서 90레벨부터 1인으로 '개인 훈련장'에 출정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DPS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명성 훈련장
    : 캐릭터 별 동일한 조건의 능력치를 통해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및 입장 전 상태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조 무기 장착 후 입장 가능합니다.
    : 정해진 시간(120초) 동안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아티팩트 및 특정 인챈트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캐릭터 별 최고 DPS 기록이 남으며, 일정 기간 뒤 소멸합니다.
    : 캐릭터 스태미나(무한 / 유한)로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명성 훈련 목인'이 등장합니다.
    : 공격 상태 및 정지 상태로 DPS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구도, 피로도, 출정 횟수 등은 감소하지 않으며, 보상도 얻을 수 없습니다.

    - 자유 훈련장
    : 자신의 현재 능력치로 입장해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을에서 원하는 장비 및 아이템을 사용해서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조건에서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정해서(60초 / 90초 / 120초)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스태미나(무한/유한), SP 게이지(무한/유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유 훈련 목인'이 등장합니다.
    : 공격 상태 (대검 & 도끼) 및 정지 상태로 DP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구도, 피로도, 출정 횟수 등은 감소하지 않으며, 보상도 얻을 수 없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현재 많은 종류의 레이드 전투가 존재하고, 전투 별 특성도 다양하기 때문에 내 캐릭터의 대략적인 DPS를 확인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능력치 및 특정 조건을 조정하며, DPS를 테스트 할 수 있는 '개인 훈련장'을 만들었습니다.

    고정된 능력치로 캐릭터 별 최고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명성 훈련장'과, 특별한 제한 없이 자신의 현재 장비로 테스트 가능한 '자유 훈련장'에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 및 현재 장비를 통해 DPS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연 스킬
    - 신규 인연 스킬을 추가합니다.

    : 인연: 폭풍의 인도자 ('카이' & '벨라')
    : 용병단 대기실의 동료와 친밀도 [인연] 단계를 달성하면, 인연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아리샤', '미울'의 '인연: 시공초월' 스킬 발동 후 마지막 장면에서 미울의 손 위치가 어색하게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친밀도 [인연] 단계의 '친밀도 100% 달성' 이벤트 대화를 추가합니다.
    : [인연] 단계인 동료의 총 친밀도를 100%까지 쌓은 후 말을 걸면 특별한 이벤트 대화가 발생합니다.
    : 이벤트 대화를 통해 동료로부터 해당 동료에 맞는 '춤 감정표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 동료 '리시타' → '감정표현: 리시타의 춤')
    ※ 새롭게 추가되는 '춤 감정표현'은 총 17종으로, 감정표현 리스트에는 같은 성별의 춤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춤 감정표현'은 1회에 한하여 ID 내 이동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대화 완수 시, 신규 인연 업적 '인연의 증표'를 통해 타이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 캐릭터의 '인연의 인장' 상점에 신규 '보이스 감정표현'을 추가합니다.
    : 각 동료 별 '아는 사이' 인사
    : 각 동료 별 임무 출정 관련 대사
    : 캐릭터 별 제압기 관련 대사
    ※ 추가되는 보이스 감정표현의 수는 캐릭터 별로 상이합니다.
     
    - '동료를 장기간 찾지 않을 시 발생하는 환영 인사'의 마무리 부분이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개선합니다.
    - 동료와의 대화 중 표시되는 '친밀도 상태 안내' 문구가 이전보다 눈에 잘 띄도록 개선합니다. 
    - 동료의 '단막 스토리' 조건을 달성하면 [초상화] 버튼 또는 [이전으로] 버튼을 눌러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튜토리얼 스토리 '인연의 시작'의 내용을 콘텐츠에 더욱 어울리게끔 수정합니다.

     

    - 동료 '카엘'과 인연 임무 중, '카엘'이 가드에 성공했으나 이펙트와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감정표현
    - 전 캐릭터에 신규 '춤' 감정표현을 추가합니다.
    : 남성 캐릭터 각 6종
    : 여성 캐릭터 각 9종
    : 각 감정표현은 '감정표현' 창의 '모션' 탭에서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감정표현은 '캐릭터 인연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이스 감정표현
    - 전 캐릭터에 신규 '보이스 감정표현'을 추가합니다.
    : 각 캐릭터별 보이스는 '감정표현' 창의 '보이스' 탭에서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 보이스 감정표현은 '인연의 인장' 상점에서 '인연의 인장'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알리미
    - 게임 내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UI를 추가합니다.
    : 시스템 메시지, 말풍선 안내로 출력되던 일부 알림이 새로 추가된 UI에 누적 표시됩니다.
     > 프리미엄 PC방 효과, 홈 VIP 서비스 효과, 홈 VVIP 서비스 효과
     > 거래소
     > 피로도
     > 스킬
     > 길드
     > 모험친구
     > 출석 체크
     > 파르홀른 원정단
     > 아이템 기간 만료

     

    - 각 항목별로 최대 50개의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며, 초과 시 오래된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 캐릭터 변경, 접속 종료 시 메시지는 모두 삭제됩니다.
    : 메시지와 관련된 UI가 있는 경우 [바로가기] 버튼이 표시됩니다.

    ※  [바로가기] 버튼은 마을, 길드 하우스에서만 표시됩니다.
    : 새 알림을 받으면 미리보기 UI를 통해 일부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뷰티샵, 드레스 룸, 전투 후 이어지는 스토리 진행 중에는 미리보기 UI가 바로 표시되지 않고 마을이나 다음 전투로 이동 시 표시됩니다.

     

    - 알림 UI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아래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미리보기 UI 위치
    : 미리보기 UI 크기 (미리보기 UI에 마우스를 대면 출력되는 버튼을 통해 변경)
    : 미리보기 UI 사용하지 않기
    : 전투 중에는 보이지 않기

    ※ 일부 중요 메시지는 옵션과 무관하게 출력되며 더 오랜 시간 동안 강조되어 표시됩니다.

     

    ■ 스토리
    - '인터루드: 여신의 부름' 스토리를 완수한 경우, ID 내 다른 캐릭터로는 스토리를 넘길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인터루드 스토리를 한 차례 완료한 ID인 경우, 인터루드 스토리 시작 시 스토리를 넘길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인터루드 스토리를 한 차례 완료한 ID인 경우, 인터루드 스토리가 진행 도중이더라도 콜헨 마을 용병단 사무실에서 [케아라]와 대화하여 [인터루드 넘기기]를 실행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인터루드 넘기기 시 '인터루드 스토리 완료의 서'를 받게 되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여 인터루드 스토리를 완료하고, 시즌3 에피소드7 스토리인 '진입 예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인터루드: 여신의 부름' 스토리 완수 시 '변신: 케아라' 아이템을 회수하도록 수정합니다.
    : 업데이트 전에 인터루드 스토리를 완료한 상태로 '변신: 케아라'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었던 경우, 해당 아이템도 회수 조치되었습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

    - 마그 멜 배틀 아레나 시즌 2를 진행합니다.
    : 시즌2는 10월 8일(목) 점검 후부터 2020년 11월 26일(목) 점검 전까지 7주 간 진행됩니다.

    : 시즌2부터 시범 운영을 종료하고 정식 운영을 진행합니다.
     
    - 시즌2의 랭킹 달성 조건을 아래와 같이 하향 조정합니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골드

    랭킹 점수 1200 이상

    랭킹 점수 1150 이상

    플래티넘

    랭킹 점수 1300 이상

    랭킹 점수 1200 이상

    다이아

    랭킹 점수 1400 이상

    랭킹 점수 1250 이상

    마스터

    랭킹 점수 1500 이상 및 100등 이내

    랭킹 점수 1300 이상 및 100등 이내

    레전드

    랭킹 점수 1500 이상 및 50등 이내

    랭킹 점수 1300 이상 및 50등 이내

    챌린저

    랭킹 점수 1500 이상 및 10등 이내

    랭킹 점수 1300 이상 및 10등 이내

     
    - 시즌 2 전용 시즌 업적을 일부 추가합니다.
    : 시즌2 실버 달성자
    : 시즌2 골드 달성자
    : 시즌2 플래티넘 달성자
    : 시즌2 100회 처치 달성
    : 시즌2 200회 처치 달성
    : 시즌2 300회 처치 달성

    -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각 챔피언에 마우스를 대면, 간단한 설명이 표시되도록 추가합니다.
    - 매칭 진행 중 [F1] ~ [F4] 에 대응하는 퀵챗 내용을 표시하도록 추가합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에서 아래의 신규 챔피언을 추가합니다.
    : 1 코스트 '라크라크'
    : 1 코스트 '북극곰'
    : 4 코스트 '라그나힘'
    : 4 코스트 '시에테'

     

    ■ 전투
    - 전투 '으스름달 아래서'에서 '시에테'의 제압 연출 중 부활했을 때, 무적 상태효과가 남아있음에도 피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으스름달 아래서'에서 '시에테'의 상체 일부분이 굳어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붉은 낙인'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벨라(듀얼블레이드)'의 '액티브: 레드 아이즈' 스킬로 인해 '마하'가 봉인을 파괴하지 않고 페이즈가 전환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제압할 수 없는 몬스터를 '벨라(듀얼블레이드)'의 '액티브: 레드 아이즈' 스킬로 제압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몽마들의 여왕' 에서 '서큐버스 퀸'의 악몽 패턴에 당하던 중 전투가 완수될 경우, 마을 귀환 후 버벅임 등의 문제가 발생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미혹의 탑'에서 '타임 게이지' 사용 후 전투 UI를 숨기면, 몬스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지속되던 문제를 해결합니다.

    - 이미 사망한 몬스터에게 '혼신의 일격'이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실낙원의 첨병' 에서 호스에 '혼신의 일격'이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진영 2차 변신 도중 연출 이펙트 등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킬 사용 후 남은 재사용시간이 점차 줄어도, 해당 스킬의 퀵슬롯에서 어두운 음영 표현이 줄어들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붉은 달의 기운' 지역 전투 출정 시, 채광 폭탄을 장착하지 않았으나 소지품함에 가지고 있다면 [전투 전 확인하기] 창에서 채광 폭탄 장착 여부를 묻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중 행동 불능 시 나타나는 [부활 방법 선택] 메뉴에서, 파티 멤버에게 부활을 요청하는 버튼을 강조하여 표시하도록 변경합니다.

    - 전투 출정 대기 중이나 전투 중에는 채널 채팅을 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그림덴'이 진영 변신 시, 암습 표시기가 바닥에 남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보스 처치 연출 중 이따금 캐릭터가 회전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캠프파이어 고급 키트' 사용 시 생명력이 비정상적으로 변경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이비'의 '전문 방화범' 타이틀의 획득 카운트가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아도 누적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헤기'가 전투 '광산에서의 만남', '없어진 마법사' 출정 시 이따금 오류 팝업창이 표시되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험친구
    - 모험친구 친우 효과 '마사카의 발걸음' 재발동시간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레벨

    변경 전

    변경 후

    1레벨

    4분

    4분

    2레벨

    3분

    2분 30초

    3레벨

    2분

    1분 30초

    4레벨

    1분 50초

    1분 10초

    5레벨

    1분 20초

    50초

     

    ■ 아이템
    - '페스타 쿠키' 아이템을 개선합니다.
    : 여러 번 사용해서 지속시간을 누적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행동불능 시 효과가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아인라허 금메달 지급권 선택 상자' 사용 시, 이미 금메달을 달성한 아인라허 전투의 지급권에는 획득한 전투임을 안내하는 문구를 표시하도록 추가합니다.

     

    - '스틸 크리스탈 쿠폰'을 상점에 판매하여 2AP로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길드 하우스
    - 클럽 라데카의 주크박스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악을 추가합니다.

    : 어둠의 일족 - 네베레스

    : 실낙원의 첨병 - 라그나힘

    : 으스름달 아래서 - 시에테
    : 마그 멜 배틀 아레나

     

    ■ UI
    - 기본 강화 성공 확률이 100%인 경우, 강화 UI에 실패하지 않는 강화 구간임을 표시합니다.

    - 읽지 않은 ID 우편이 있을 경우 우편함의 [ID 우편] 탭에 알림이 활성화됩니다.

    - 메이트 UI의 버튼 가독성 향상을 위해, 디자인을 개선합니다.

    - 메뉴(단축키 T) > [옵션] > [비디오] 탭 > 수동 설정 메뉴에서, 'UI 크기' 툴팁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랭킹
    - 베스트 드레서 랭킹에서 [내 랭킹 바로보기] 버튼 클릭 시, 동 순위의 첫 페이지로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실제 나의 순위가 표시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드레스 룸
    - 시뮬레이션 구역, 외형 설정 구역에서 [빛 번짐 효과 켜기/끄기]가 작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드레스 룸 입장 시 오류 팝업창이 뜨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프라이멀 레드 플레임 선택 상자', 프라이멀 플레임 선택 상자'를 사용하여 '아이템 입어보기' 시, 미리 보는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합니다.

    - '프라이멀 레드 플레임 무기', 프라이멀 플레임 무기'의 아이콘 이미지를 개선합니다.

    - ID 내 생성한 지 3일이 지난 8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캐시 아이템을 거래하거나(거래소/우편) 캐시샵 내 [선물하기] 를 통해 선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모션]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하고 나면, 캐릭터가 그대로 멈추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오브젝트 감정표현을 출정 모션으로 설정 후, 급격한 이동 중 출정 모션이 재생될 때 오브젝트와 캐릭터의 위치가 맞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인사이드 임무'의 팝업이 표시될 때, 팝업의 캐릭터 이미지가 순간적으로 파랗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을
    - 콜헨, 로체스트, 로체스트 가는 길과 베르베 마을에 할로윈이 찾아 옵니다.

     

    ■ 이벤트
    - 2020 하반기 그렘린의 출석 레이스 32일차 보상 '머리 장비 아바타 변환권 (증정)'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휘영청 대보름달 이벤트 보상 '엘쿨루스 모자 (이벤트)' 착용 시, 여성 캐릭터의 헤어가 모자와 함께 보이도록 개선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모자를 착용한 상태로 헤어 모양이 유지될 수 있는 일부 헤어의 경우 해당 헤어의 비주얼로 최대한 표현되며, 그 외의 헤어는 공통적인 머리 모양으로 보이게 됩니다.

     

    ■ 그래픽
    - 전투 '가을의 갈대밭' 배경의 그래픽 오류를 수정합니다.

    - 특정 비만도의 캐릭터가 '스페셜 더블 볼륨업+ 바니걸 아바타' 착용 시, 배 부분의 일부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