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 새소식 > 개발자 노트

빛나는 자 루 라바다

  • DEV 밀얀
  • 2015-08-20 15:13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23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인사드립니다.

마영전에서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밀얀입니다.

 

오늘은 신규 레이드 전투 '빛나는 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루 라바다를 만나러 가는 길>

이번 레이드 전투는 벤 체너 정상에 위치한 호수 위에서 펼쳐지게 됩니다.

루 라바다를 만나러 가는 길은 다른 어느 곳보다도 신비롭고 아름답지만 그 아름다움은 전투를 시작하면 반전이 될 것입니다.

 

 

<루 라바다와 맞서게 될 신전의 모습>

바로 전투 중 호수에 빠지게 되면 행동불능 상태가 되기 때문인데요.

루 라바다는 처음 설계 시 기본적으로 공격 구간이 명확한 몬스터가 목표였기 때문에
낮아지는 난이도의 밸런스를 적절히 메꿔 줄 만한 부분이 필요했습니다.

회의를 거쳐 전투 중 보스의 공격 외에도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게 '장외 판정'이라는
룰을 정해 게임 내에 녹여내보았습니다.

때문에 플레이어는 보스의 공격 패턴이 익숙해지더라도 지속적으로 전투 중에는
적절히 재미있는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빛나는 자 루 라바다의 모습>

루 라바다는 일반적으로는 다양한 무기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영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영전에서는 내면적으로는 타락한 영웅의 모습을 그려냈고 외형적으로는 수려한 외모를 가진 보스로 표현해봤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다른 몬스터들과는 달리 전투 중간에 종종 내뱉는 대사나 말풍선이 소소한 재미를 더 해줄 거라 생각합니다.

아마 시즌 1의 마지막을 장식했던 '카단' 이후로 아주 오랜만에 미남자의 마스크를 가진 보스인데요.

공교롭게도 루 라바다 역시 시즌 3 챕터 1의 대미를 장식하는 보스가 되었습니다.

 

 

<루 라바다가 전투 중 사용하게 될 무기>

루 라바다의 공격은 주로 검을 사용하는 화려하고 강력한 공격들로 설계되어 있으며

자신보다 키보다도 더 긴 창을 이용한 '투창'을 임팩트 있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루 라바다의 방패는 전투 중 파티 멤버 모두에게 아주 중요한 역할을 부여하게 됩니다.

 

 

<전투 중인 루 라바다>

일반적으로 루 라바다는 순간 이동과 함께 검을 이용한 공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창을 향해 검기를 날려 광역 공격을 하는 루 라바다>

가끔 루 라바다는 바닥에 박혀있는 창을 향해 검기를 날리는 공격을 하게 되는데요.

전투 중 지속적인 긴장감 유지를 위해 직접 공격이 아닌 창을 통한 간접 공격으로 설계를 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종종 위치를 바꾸는 창을 항상 주시하며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라가라흐로 광역 공격을 시전하는 루 라바다>

또한 루 라바다는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마검 '프라가라흐'를 자유자재로 부릴 수 있는데요.

프라가라흐를 소환하여 바닥에 꽂는 공격은 신전의 모든 지역을 위협할 정도로 강력합니다.

루 라바다의 콘셉트에 맞춰 무기 사용에 능숙한 모습을 녹여내기 위해 추가된 공격 패턴으로

너무 멀거나 가깝지 않게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적당한 해법이 될 것입니다.

 

 

<돌진 후 강력한 공격으로 적을 날려버리는 루 라바다>

때로는 재빠른 돌진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여 자신의 강력함을 과시하기도 합니다.

이 공격은 루 라바다의 강력함을 보다 재미있는 모습으로 표현하기 위해 추가했으며

장외 판정이라는 룰과 함께 손에 꼽히는 강력한 공격이 되었습니다.

 

 

<투창 공격의 대상이 된 플레이어>

다음으로는 투창은 루 라바다의 강력함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공격인데요.

자칫 방심할 경우 파티 멤버 전원이 큰 타격을 입게 되므로 창을 손에 쥔 루 라바다는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프리즘 실드를 얻을 수 있는 파괴된 방패의 모습>

하지만 파티 멤버 중 누군가 '프리즘 실드'를 적절한 순간에 사용한다면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프리즘 실드는 카록의 힘겨루기 스킬을 제외한다면 루 라바다의 창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루 라바다가 창을 소환하는 순간 용기를 내어 진정한 마비노기 영웅전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마탄' 공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탄 '타흘룸'을 소환하여 낙하시키는 루 라바다>

마탄 공격이 시작되면 루 라바다는 공중으로 떠올라 수많은 '타흘룸'을 소환하는 장관을 연출하게 됩니다.

루 라바다의 공격 중 가장 화려한 마탄 공격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공략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티 멤버들과의 단합이 잘 된다면 큰 피해 없이 지나갈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 파티 멤버 모두가 큰 타격을
받게 될 수도 있는 공격입니다.

 

 

지난 시즌2 에피소드 4 안누빈 전투 제작 이후 오랜만에 찾아뵙게 되어 조금은 떨리지만

마영전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개발에 임했습니다.

루 라바다는 오늘 정식 서버에서 만나 보실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재밌게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새로운 개발 소식을 가지고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38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