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 새소식 > 개발자 노트

기사단 총력전: 최후의 요새

  • DEV 마비노기 영웅전
  • 2021-07-26 11:23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368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영웅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신규 전투 콘텐츠는 '기사단 총력전' 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기사단 총력전의 첫 전투인 '최후의 요새'는 기존 기사단 전투와는 다르게

협력을 바탕으로 적들의 공세를 막아내는 수성형 전투입니다.   

'군단장 샤칼' 이 지휘하는 강력한 마족 군단의 공격에 맞서 살아남는 것이 과제가 될 것입니다.

 

최후의 요새는 '미지의 지역'에서 출정 할 수 있으며

출정 횟수는 건의 & 제보사항 게시판에 남겨주신 전투 피로도가 높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일주일 최대 2회 수준으로 설정하여 플레이에 피로를 느끼시지 않도록 의도하였습니다.

 

 

<미지의 지역, 기사단 총력전 목록에서 출정>

<미지의 지역, 기사단 총력전 목록에서 출정>

 

최후의 요새에서는 총 세 번에 걸쳐 적들의 공격을 막아내야 합니다.

다른 기사단 전투와 마찬가지로 12인의 동료와 함께 게임을 진행하지만

1차, 2차, 3차 수성에 따라 3인, 6인, 12인의 파티로 나뉘어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1차 수성에서는 3인으로 구성된 4개의 파티가 4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하고,

2차 수성에서는 6인으로 구성된 2개의 파티가 2개 구역에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3차 수성에서는 12인의 모든 동료가 모여서 하나의 파티로 군단장 샤칼과의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 형태입니다.

 

<4개의 구역에서 진행되는 1차 수성>

<4개의 구역에서 진행되는 1차 수성>

 

각 파티로 전투를 진행한다고 해서 다른 파티를 도울 수 있는 요소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소속한 파티가 다른 파티보다 적들을 더 빨리 처치하였다면 투석기가 위치한 지역으로

이동하여 전투 중인 동료를 도울 수 있습니다.

 

투석기 공격은 다른 파티의 동료를 도울 뿐 아니라 다음 수성에서 적들에게

더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상태효과를 주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꼭 활용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투석기를 활용하자>

<투석기를 활용하자>

 

각 수성에서 등장하는 보스형 몬스터들의 공격은 기존의 스토리 구간에서 경험해본 것과 다를 것입니다.

마족 군단과 기사단의 총력전에 걸맞게 기존에는 볼 수 없던 최전성기의 모습으로, 새로운 공격 패턴 위주로

플레이어들을 위협해 올 것입니다. 

 

특히 군단장 샤칼의 다음 공격에 더욱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단장의 분노한 공격은 공격에 스친 모든 적을 한 번에 처치 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분노한 공격이 시작된다면 충분히 거리를 두고 회피와 방어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지쳐가는 군단장을 보호하기 위해서 적들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군단장을 수호하는 수호병과 앞선 전투에서 살아남은 적들이 군단장을 돕기 위해

등장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샤칼의 분노한 공격에 주의하자>

<샤칼의 분노한 공격에 주의하자>

 

최후의 요새에서 추가로 말씀드릴 특이사항은 부활이 불가능한 전투라는 점입니다.

부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피해를 최소화하고 회복에 신경 써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다음의 경우에는 부활의 기회가 있습니다.  

1, 2차 수성 중에 행동불능 되었다면 다음 수성이 시작되기 전 행동불능에서 벗어나 부활하게 됩니다.

또한 마지막 수성인 군단장 샤칼과의 전투에서 행동불능 된다면 투석기 지역으로 보내지며 군단장과

직접 전투할 수는 없지만 투석기를 이용하여 전투 중인 동료들을 마지막까지 도울 수 있습니다.

 

기사단 총력전은 완수 시 '군단의 인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스에게 입힌 대미지에 따라서는 '군단의 인장'을 추가로 획득하기도 하며

인장을 모아 교환상점에서 '미지의 조각', '투쟁의 조각', 'TP 포션'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드랍 아이템으로는 A랭크 스킬 각성 소재 등 여러 아이템 중 1가지를 각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상자가 획득됩니다.

(A랭크 스킬 각성 소재는 획득 확률이 아주 낮습니다.)

 

최종적으로 확정된 교환목록과 드랍 아이템은 업데이트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곧 업데이트될 기사단 총력전의 첫 번째 전투,
여러분께 즐겁고 재밌는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마영전을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 93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