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 새소식 > 개발자 노트

5월 업데이트 부연 설명과 시급도를 높여 준비하고 있는 개선안 전달 드립니다.

  • DEV 알라논
  • 2024-05-20 19:11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398

안녕하세요. DEV 알라논입니다.

5월 16일, 오랜 기간 준비했던 최고레벨 확장과 함께 구조 개선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하게 주시는 의견을 확인했고, 실제 플레이에서도 의도와 다르게 동작하는 부분도 확인했습니다.

게임을 즐기시는 데 혼선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개발 의도를 다시금 점검해 보았고, 오는 23일 목요일에 맞춰

가능한 빠르게 몇 가지 수정 사항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코어 부스트 시스템]

이번 5월 패치를 통해 플레이 스트레스를 덜어드리려는 목적에서 코어 부스트 시스템을 투입하였는데요,

특수 전투에 적용되는 코어 부스트 시스템이 오히려 부캐릭터 플레이를 강요하는 것처럼 스트레스를 주고 있어 수정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는 115레벨만 달성하면 최상위 아이템 중 하나인 와드네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와드네의 결정은 와드네 장비 전용 공격력 제한 해제에 이용되는 최상위 콘텐츠로 설계된 만큼, 그에 합당한 전투로 전리품 배치를 수정하겠습니다.

또한 니플헤임, 투쟁의 탑과 같은 전투 역시 다수의 부캐릭터로 플레이 하지 않으면 손해로 느껴지지 않는지 고민했으며 아래와 같이 변경 예정입니다.

 

■ 특수 전투 코어 부스트 초기화 주기를 매일 오전 9시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로 수정 (6회 제한은 변경 없음)

   ▷ 기사단 전투 코어 부스트 적용 제외

   ▷ 니플헤임 전투 코어 부스트 적용 제외

   ▷ 투쟁의 탑 전투 코어 부스트 적용 제외

   ▷ 찬탈자의 성채 전투 코어 부스트 적용

   ▷ 몰락한 기사의 전당 전투 코어 부스트 적용

   ▷ 스페셜 던전 코어 부스트 적용 (기존과 동일)

■ 제단을 지키는 자 전투와 몰락한 기사의 전당 전투에서 와드네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 (코어 부스트 한정)

 

해당 내용은 5월 23일(목) 적용을 목표로 수정하고 있으며, 적용과 함께 스페셜 전투와 찬탈자의 성채, 몰락한 기사의 전당 전투는 출정 횟수를 초기화 할 예정입니다. 

이 이외에도 부적합하게 동작하고 있는 시스템은 없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가이드 시스템]

플레이 가이드 시스템은 마비노기 영웅전 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님을 위한 가이드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성장구간을 거쳐 최고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서 필요한 경험치 등을 고려하여 여러 차례 전투를 반복하는 형태로 가이드가 제공되었으나,

업데이트와 함께 이를 초기화 하며 기존 플레이어 여러분도 반복을 강제하게 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플레이어 분들께 스트레스를 주려는 의도는 아니었기에 붉은 낙인 ~ 왕성 지하감옥 미션을 2회 완수로 완화하여 적용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사이에서도 많은 논쟁이 있었던 12강화 오르나 방어구 선택상자의 보상 제공 목적은,

상위 단계의 레이드 전투나, 시공간 왜곡 전투를 목표로 성장하시는 여러분들께 장비 세팅의 부담을 완화해 주고자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찬탈자의 성채 전투는 아르드리 장비가 최고 수준일 때 출시된 전투로 아르드리 장비만 가지고도 입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고,

이후, 오르나 무기와 새로운 인챈트 등이 추가로 투입되며 입장 난이도가 점차 완화되고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 분들이 찬탈자의 성채 전투에 막 입장 가능한 상태에 진입했을 때, 일부 방어구가 여전히 오르나 방어구가 아닌 분들이 많았고

오르나 방어구 선택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한다면 꽤 유용하게 사용해 주실 것으로 생각하고 이와 같이 결정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대안으로 제안해 주셨던 보상으로 받은 오르나 방어구의 공유 및 이전 불가도 고민해 보았으나,

특정 부위의 방어구만 장비 공유와 이전이 유연하게 사용되지 못한다면 이후 플레이에 또다시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이에 개발팀의 의도를 이해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예정 내용]

6월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은 신규 캐릭터 개발과 게임 안정성 등의 작업으로 인해 8월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지연이 발생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계시는 업데이트인 점 개발팀도 잘 인지하고 있으나, 원치 않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사과 드립니다.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7월 신규 캐릭터는 개발이 원활한 상태입니다.

얼마 전 신규 캐릭터의 보이스 녹음을 완료했으며, 성우님께서 아주 멋지게 연기해 주신 덕분에 더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신규 캐릭터는 김연우 성우님께서 열연해 주셨으며, 의도했던 컨셉을 120% 소화해 주셔서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동력을 바탕으로 화려하게 전투를 전개하는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질책을 회피하지 않고, 더욱 정진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94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