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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6(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22-06-16 13:0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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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2년 6월 16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부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은 아래 본문에서 붉은 색 폰트로 표기하였습니다.

 


 

■ 시공간 왜곡: 찬탈자의 성채

[전투]

- 신규 콘텐츠 '시공간 왜곡'을 추가합니다.
: 전투 '찬탈자의 성채'를 추가합니다.
: [출정하기] 창(단축키 'G') > '시공간 왜곡' > '찬탈자의 성채' 에서 출정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보스 몬스터 '혼의 찬탈자 타로스'가 등장합니다. 

구분

수치

레벨

110

크리티컬

290

크리티컬 저항

229

대항력 저항

180

밸런스 저항

34

 

: 1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8인 전투입니다.
: 주 3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홈 VVIP 서비스', '프리미엄 PC방 혜택'의 추가 출정 +1회 효과, 출정 허가증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투 입장 시 '최고급 생명력 포션'만 장착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최고급 생명력 포션'은 전투 중 최대 20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고급 생명력 포션'은 '브린' 등 NPC를 통해 제작하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진입 후 무인 상점에서는 '최고급 생명력 포션'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 전투 중 행동불능될 경우, 파티 멤버에 의해 1회에 한하여 부활할 수 있습니다.

> '피닉스의 깃털' 또는 '이비'의 부활 스킬로만 파티 멤버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 '파티 부활의 깃털', '길드 어드밴스드 깃털', '길드 하이스트 깃털', '여신의 가호', '여신의 가호 (파티)'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출정 시 피로도를 10% 소모하며, 홈 VVIP 서비스/프리미엄 PC방 혜택/고급 아로마 입욕제 효과에 의한 피로도 차감 효과가 적용됩니다.
: '길드 만찬'을 제외한 모든 상태 효과가 초기화되고, 파르홀른 원정단의 효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이 최대 50,000까지 적용되는 전투입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가 최대 9,5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무기 추가피해가 최대 3,75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부위별 방어구의 추가피해가 최대 750까지 적용됩니다.

 

: '시공간 왜곡' 전투에서는 '혼신의 일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규 아이템]

- 신규 아이템 '로드'를 추가합니다.

: '로드'는 새로 추가되는 '로드 슬롯'에 장착할 수 있는 전용 아이템입니다.

: '로드'의 상세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명

공격력/마법공격력

크리티컬

공격력 제한 해제

찬탈자의 녹슨 로드

500 증가

1 증가

-

찬탈자의 로드

500 증가

3 증가

-

찬탈자의 빛나는 로드

500 증가

3 증가

150 증가

찬탈자의 완전한 로드

1,000 증가

3 증가

300 증


: '로드'는 전투 '시공간 왜곡'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로드 전용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로드'는 초급 ~ 레어의 총 네 개의 등급이 존재하며, 초급 ~ 고급 등급까지는 직접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어 등급의 '로드'는 '마력 주입'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력을 주입하는 '로드'의 등급에 따라, '마력 주입'에 필요한 재료의 수량이 달라집니다.

아이템명

필요 ‘마력: 찬탈자의 성채’ 수량

찬탈자의 녹슨 로드

25

찬탈자의 로드

20

찬탈자의 빛나는 로드

16

 

 

[신규 인챈트]

- '로드' 전용 신규 인챈트 스크롤을 추가합니다.
<6랭크 접두 인챈트>

아이템명

공격력/마법공격력

공격속도

밸런스

발동 효과

고유 그룹 효과

결연한 인챈트 스크롤

280 감소

4 증가

5 증가

높은 확률로 SP 125 회복

(40초 마다 발동 가능)

자원 회복

평온한 인챈트 스크롤

280 감소

4 증가

5 증가

매 초 마다 마나 2 회복

자원 회복

 

<6랭크 접미 인챈트>

아이템명

발동 효과

고유 그룹 효과

폭렬 인챈트 스크롤

발동 시 공격속도 증가 (30초 마다 발동 가능)

공격속도 증가

 

<7랭크 접두 인챈트>

아이템명

공격력/마법공격력

공격속도

밸런스

발동 효과

고유 그룹 효과

조용한 인챈트 스크롤

280 감소

3 증가

4 증가

일정 확률로 SP 125 회복

자원 회복

결심의 인챈트 스크롤

280 감소

3 증가

4 증가

높은 확률로 SP 125 회복

(40초마다 발동 가능)

자원 회복

명상의 인챈트 스크롤

280 감소

3 증가

4 증가

매 초마다 마나 2 회복

자원 회복

 

<7랭크 접미 인챈트>

아이템명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발동 효과

고유 그룹 효과

산책 인챈트 스크롤

1% 감소

1% 감소

발동 시 공격속도 증가

공격 속도 증가

열렬 인챈트 스크롤

1% 감소

1% 감소

발동 시 공격속도 증가 (30초 마다 발동 가능)

공격 속도 증가

 

- '차분한 인챈트 스크롤'과 '질주 인챈트 스크롤'을 '로드'에도 인챈트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기복 없는 인챈트 스크롤', '바람 약화 인챈트 스크롤' 은 '로드'에 인챈트할 수 없습니다.


[고유 그룹 효과]

- 인챈트의 효과 중 일부 효과는 고유 그룹으로 지정되어, 같은 그룹 내 하나의 효과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차분한', '기복없는' 인챈트의 효과 중 '일정 확률로 SP 125 회복' 효과가 '고유 그룹 효과: 자원 회복'으로 지정됩니다.
: '질주', '바람 약화', '바람 고급 마나', '고급 마나' 인챈트의 효과 중 '발동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고유 그룹 효과: 공격 속도 증가'로 지정됩니다.
: 같은 고유 그룹 효과를 여러 개 장착할 경우, '로드'에 적용된 효과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예) 무기에 '차분한' 인챈트를 적용한 상태에서 로드에 '결연한' 인챈트를 적용했을 경우, '결연한' 인챈트의 고유 그룹 효과만 적용됩니다.

       (높은 확률로 SP 125 회복)
       단, 이 때에도 '고유 그룹 효과' 외에 다른 능력치 효과는 모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공격력/마법 공격력 280 감소, 공격속도 4 증가,

       밸런스 5 증가)
 

[시공의 상자: 찬탈자의 성채]

- 전투 '찬탈자의 성채' 완수 시 '시공의 상자: 찬탈자의 성채'를 1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공의 상자: 찬탈자의 성채' 개봉 시 아래의 아이템 중 하나를 각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차분한 인챈트 스크롤

결연한 인챈트 스크롤

평온한 인챈트 스크롤

질주 인챈트 스크롤

폭렬 인챈트 스크롤

조용한 인챈트 스크롤

결심의 인챈트 스크롤

명상의 인챈트 스크롤

산책 인챈트 스크롤

열렬 인챈트 스크롤

찬탈자의 녹슨 로드

찬탈자의 로드

찬탈자의 빛나는 로드

미지의 조각 3단계

투쟁의 조각 3단계

미지의 조각 2단계

투쟁의 조각 2단계

자르딘 강철

 

[시공의 편린: 찬탈자의 성채]

- 전투 '찬탈자의 성채' 완수 시 '시공의 편린: 찬탈자의 성채'를 3개 획득할 수 있으며, 마력이 주입된 레어 등급의 '로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해당 시공간 왜곡 전투를 완수할 경우, '시공의 편린: 찬탈자의 성채' 1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시공의 편린: 찬탈자의 성채'는 시공간 왜곡 교환상점에서 아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명

필요 ‘시공의 편린: 찬탈자의 성채’ 수량

마력: 찬탈자의 성채

10

차분한 인챈트 스크롤

100

결연한 인챈트 스크롤

100

평온한 인챈트 스크롤

100

질주 인챈트 스크롤

100

폭렬 인챈트 스크롤

100

미지의 조각 3단계 상자 (ID 공유 가능)

25

투쟁의 조각 3단계 상자 (ID 공유 가능)

25

조용한 인챈트 스크롤

20

결심의 인챈트 스크롤

20

명상의 인챈트 스크롤

20

산책 인챈트 스크롤

20

열렬 인챈트 스크롤

20

자르딘 강철 (ID 내 공유) 

3

 

[스토리]  

- 스토리 '시공간 왜곡'을 추가합니다.

: 110레벨 캐릭터로 콜헨 여관의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6월 10일(금) 테스트 서버에 반영된 변경점]

- '찬탈자의 성채' 전투에 적용되는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의 최대 수치를 51,000에서 50,000으로 변경합니다.

- '혼의 찬탈자 타로스'의 방어력이 소폭 감소하고 체력은 증가합니다.

- '시공간 왜곡' 전투에 참여 중인 캐릭터에게 '길드 어드밴스드 깃털' 혹은 '길드 하이스트 깃털'을 사용 시 나타나는 시스템 메시지를 수정합니다.

- 전투 완수 후 '찬탈자의 완전한 로드'를 장착한 파티 멤버가 완수 보상 획득 시 나타나는 시스템 메시지를 수정합니다.

 

- 전투 '찬탈자의 성채'에서 전투 중 발생한 다음 문제를 수정합니다.

: 지상에서 전투 후 지하로 떨어질 때, 연출이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지상에서 전투 후 지하로 떨어질 때, 떨어지는 연출이 반복되는 현상에 대한 일부 의심 부분을 수정합니다.

: 지하에서 전투 중 특정 전투 지역이 파괴될 때, 행동불능이 된 캐릭터가 낙하하는 모습이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지막 전투 지역에서 '혼의 찬탈자 타로스'와 플레이어 캐릭터가 전투 외곽 지역의 언덕을 오를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전투]
- 전투 '찬탈자의 성채'의 최소 입장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공간 왜곡'에서는 모든 상태효과와 파르홀른 원정단 효과가 제외된, 캐릭터의 순수 능력치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구분

수치

공격력 (마법 공격력)

52,000

방어력

29,000

크리티컬

245

밸런스

115

대항력

240

추가피해

7,000

공격력 제한 해제

4,500

 

- 전투 '시공간 왜곡'의 출정 횟수를 모두 사용해도 전투 출정을 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단, 출정 횟수를 모두 소모한 후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타로스'의 전투 난이도를 수정합니다. 
- '타로스'의 일부 공격 패턴 타이밍을 소폭 변경합니다. 

- '타로스'의 일부 공격 패턴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타로스'의 공격 패턴을 추가합니다. 
- '타로스'가 전투 중 지하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연출을 소폭 변경합니다.
- '타로스의 낙인' 상태효과의 유지 시간이 증가합니다.

- 전투 중 '그림덴'의 '크사나' 공격에 의해 보스 몬스터가 순간 멈추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출정 후 '최고급 생명력 포션'을 퀵슬롯에 등록 시, 최대 사용 개수 제한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보상 획득에 필요한 최소 대미지 기여도는 2%입니다.
- 전투 '찬탈자의 성채' 완수 시, 타이틀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아이템]
- 전투 진행 시 '로드'의 내구도가 소모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정령 합성 메뉴에서 대상 아이템 목록에 '로드'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다른 캐릭터의 [정보 보기] 시 소지품함에서 '로드'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드'는 다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정령 합성
: 품질 플러스 쿠폰 사용
: 분해
: 소각
 
- '로드'에 마력 주입 시, 재료가 되는 '로드'의 인챈트는 마력 주입 후에도 유지되나 최대 내구도는 유지되지 않습니다.

 

[신규 인챈트]

- '이상한 여행자' 상점에서 '인챈트 추출 스크롤 (차분한, 질주 전용)'을 판매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2022년 9월 29일(목) 오전 9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2022년 10월 6일(목) 오전 9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인챈트 추출 스크롤 (차분한, 질주 전용)' 사용 시, 원하는 장비 아이템에서 '차분한' 혹은 '질주' 인챈트 스크롤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 추출 시 대상 장비 아이템은 파괴되지 않으며, 부여된 모든 '차분한' 혹은 '질주' 인챈트 스크롤이 추출됩니다.
: 추출 후 획득하게 되는 인챈트 스크롤은 대상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추출로 획득한 인챈트 스크롤은 100% 성공 가능한 인챈트이며, 인챈트 시 인챈트 대상 장비 아이템이 완전 귀속됩니다.
: 인챈트 추출 시 100,000 골드가 필요합니다.

 

- '폭렬 인챈트 스크롤', '열렬 인챈트 스크롤' 의 발동 효과를 '30초 마다 발동 가능' 으로 수정합니다.

 

[스토리]

- 스토리 '시공간 왜곡' 및 NPC '에흐닐'의 [시공간 왜곡 로드] - [마력 주입] '튜토리얼 대화'의 일부 대사를 수정하고 연출을 소폭 보강합니다. 

 

■ 전투
- 전투 '원한의 암굴'에서 '카사르' 등 뒤의 검이 일부 동작에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실낙원의 첨병'에서 '라그나힘'과 전투 중 이따금 '카록'의 '힘겨루기'가 가능한 상태가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광휘의 루' 진행 중 페이즈 변경 등 카메라 시점이 달라지는 특정 시점에 전투를 포기할 경우, 해당 카메라 시점이 마을에서도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왜곡된 진실' 에서 발생한 아래 문제를 수정합니다.

: 행동불능 시 캐릭터의 몸이 공중으로 떠오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루파키투스'가 발사하는 물방울에 갇혔을 때 동작이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사단 전투 출정 대기 중 특정 상황에서 12명이 채워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사단 인원 충원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에 사과 드립니다.  문제 상황에서 불편함이 큰 만큼 개발팀에서도 지속적으로 원인 추적 및 코드 수정을 하고 있으나 명확한 원인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나, 혹시 또 다시 동일한 문제를 겪으셨을 경우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으로 제보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보다 안정적인 동작을 위해, 전투 '미혹의 탑'에서 '/탈출' 입력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을 적용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가 공격의 피해를 받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결사대 파티 생성 및 참가 시, 파티에 설정된 '입장 능력치 제한'은 상태효과와 파르홀른 효과를 제외한 캐릭터의 순수 능력치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캐릭터
- '이비'가 '액티브: 힐링 펄' 사용 시 이따금 스킬은 시전되지 않고 재사용 대기 시간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티'가 전투 중 컷신 이후 상황에서 '희열' 게이지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티'의 '크라디 블래스트', '크라디 버스트'가 물체에 막혀 폭발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록'이 전투 '구출'에서 '힘겨루기' 사용 시, 힘겨루기 모션이 잘 보이도록 카메라 시점을 개선합니다.

 

■ 스토리
- '다시 만나다' 스토리 진행 중 스토리 지역 밖으로 이동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문양 개편
- '캐릭터' 창의 '문양 버튼'을 개선합니다.  
: 캐릭터 창 내 '문양 버튼' 위치가 창 하단부 → '내 캐릭터명' 좌측으로 변경됩니다.
: 변경된 '문양 버튼'을 통해, 내 캐릭터가 현재 착용 중인 문양의 이미지와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캐릭터의 '정보 보기' 창에서도 해당 캐릭터가 현재 착용중인 문양 이미지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양 장착 시 표시되는 문양 이미지의 '기본 크기'가 기존보다 약간 커집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문양은 화면에 표시되는 크기가 워낙 작다 보니 카메라가 캐릭터에게서 멀어질수록 문양의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는 아쉬움이 있었고,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이름 영역의 허용 범위 내에서 문양 이미지의 크기를 소폭 키우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신규 '특수 문양' 타입을 추가합니다.
: '특수 문양'은 기존 문양과 차별화된 레이아웃을 가진 특별한 문양입니다.
: 문양 개편을 통해 선보이는 '특수 문양' 타입은 아래 4종입니다.

타입 구분

설명

대형 문양

'타이틀 상단'의 커다란 이미지가 돋보이는 문양

문양 아이콘에 'L' 표기

날개형 문양

'타이틀 양옆'을 꾸미는 문양

문양 아이콘에 'W' 표기

배경형 문양

'이름 영역 전반'의 배경을 꾸미는 문양

문양 아이콘에 'B' 표기

애니메이션형 문양

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는 문양

문양 아이콘에 'A' 표기

(애니메이션 문양은 이미지 크기에 따라 '타이틀 좌우' 또는 '타이틀 상단'에 위치합니다.)

 

※ 추후  콘텐츠, 이벤트 업데이트 등을 통해 신규 타입의 문양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문양' 창 및 관련 기능을 개편합니다. 

: 문양 창에 [문양] 탭, [특수 문양] 탭을 추가합니다. 
> 각 탭을 이동하며 '문양'과 '특수 문양'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문양 장착 또는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문양 정보] 란을 추가합니다.
> 문양 정보란에서 문양 이름, 설명, 이미지 미리보기, 획득처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양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합니다.
> '즐겨찾기 등록' 버튼으로 내 보유 문양을 '즐겨찾기 리스트'에 등록해 쉽게 장착 또는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즐겨찾기 리스트를 자유롭게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 기본 크기 문양은 장착 시에 '장착 위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문양이 '기본 크기'일 경우, 장착 시에 타이틀 좌측/우측 중 어느 방향에 문양을 장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문양 이미지 크기가 기본 크기보다 크다면 고정 위치에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문양 [컬렉션]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 문양 컬렉션 시스템으로 각종 콘텐츠에서 제공하는 문양을 수집해 '수집 도장'을 모으고 컬렉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양 수집에 도전하고 수집가를 위한 타이틀도 획득해보세요.
<컬렉션 목록>
PvP: 영광의 컬렉션
아인라허: 메달 컬렉션
아인라허: 전투 지역 컬렉션
운동회: 과일 컬렉션
드레스룸: 드레스 스킬 컬렉션
 
- [옵션] - [UI 설정]에 '전투 중 타인의 문양 보지 않기' 옵션을 추가합니다.
: 해당 옵션을 체크하면 전투 출정 시 타인이 착용한 문양이 보이지 않습니다.
: 단, 마을에서는 해당 옵션이 켜져 있더라도 타인의 문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특수 문양' 등 크기가 큰 문양이 전투 중 시야를 가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위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문양 아이템의 설명에 '우클릭 사용 가능' 안내 문구를 추가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컬렉션' 이름의 텍스트 길이가 길 경우, 마우스 오버 시 텍스트가 좌우로 흐르도록 수정합니다. 
- '컬렉션' 보상 획득 시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문양 아이템을 파기 가능, 상점 판매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 '문양: 라벤더' 착용 시 '하트' 이미지가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정식 서버에서는 발생하지 않은 문제입니다)

 

■ 아이템

- 무기 또는 방어구 봉인된 힘의 인챈트 사용 조건을 제거합니다.
: 대상 아이템의 인챈트 사용 가능 여부는 인챈트 스크롤에서만 제한하도록 변경합니다.

 

- 아래 인챈트 스크롤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변경합니다.

: 100% 성공 인챈트 스크롤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인챈트 시도 시에 변경된 내용이 적용되며, 현재 인챈트된 아이템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챈트명

변경 전

변경 후

냉철의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듀라한], [아스테라]를 제외한 모든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잔혹한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듀라한], [아스테라]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무기에 인챈트 가능

비통한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듀라한], [아스테라]를 제외한 모든 손, 발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손, 발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고결한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듀라한], [아스테라]를 제외한 모든 가슴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가슴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진격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듀라한], [아스테라]를 제외한 모든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원한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듀라한], [아스테라]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무기에 인챈트 가능

광기

[전승의 서], [계승의 서], [밀레시안의 서], [밀레시안 캐스틀릿], [밀레시안 스몰실드], [밀레시안 라지실드], [아르드리의 서], [아르드리 캐스틀릿], [아르드리 스몰실드], [아르드리 라지실드]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방패, 캐스틀릿, 수호부에 인챈트 가능

혼돈의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무기에 인챈트 가능

냉정의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흐느끼는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손, 발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손, 발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무한의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가슴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가슴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포획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신념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무기에 인챈트 가능

결계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가슴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가슴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영혼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손, 발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손, 발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차분한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무기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무기, 로드에 인챈트 가능

질주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를 제외한 모든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

100레벨 이상 방어구, 로드에 인챈트 가능

산뜻한

[레지나], [브라하], [경계의 수호자], [루 라바다], [해비던트] 방패, [룬 캐스틀릿], [샤이닝 캐스틀릿]에 인챈트 가능

모든 방패, 캐스틀릿에 인챈트 가능

 

- 아래 인챈트 스크롤의 툴팁을 수정합니다.

인챈트명

수정 전

수정 후

강렬한

[정신의 허리띠], [어둠의 허리띠]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벨트에 인챈트 가능

격렬한

[밀레시안의 서], [밀레시안 캐스틀릿], [밀레시안 스몰실드], [밀레시안 라지실드], [아르드리의 서], [아르드리 캐스틀릿], [아르드리 스몰실드], [아르드리 라지실드]에 인챈트 가능

105레벨 이상 방패, 캐스틀릿, 수호부에 인챈트 가능

 

- '알케미 리퀴드: TP +50 (1회)', '알케미 리퀴드: TP +50 (5회)' 사용 시 적용되는 TP 상승 상태효과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누적되도록 변경합니다.

: 위 변경된 내용에 맞게 상태효과의 설명을 변경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캐릭터 이름 변경권'의 재구매 가능 일수를 기존의 365일에서 180일로 변경합니다.
: 6월 16일(목) 점검 이전에 구매한 캐릭터는 구매일 기준 180일 이후에 재구매할 수 있습니다.

 

- '레이의 열심! 열심! 선물' 아이템의 캐시샵 내 교환 지원을 종료합니다.

: 위 변경에 맞추어, 캐시샵 상단의 '튜토리얼 티르 코인' 영역을 제거하고, 해당 아이템의 툴팁을 변경합니다.

 

- '홈 VIP/VVIP 서비스', '출정 허가증' 등의 아이템 설명을 수정합니다.

: '결사대', '시공간 왜곡' 등의 전투에서 일부 적용되지 않는 혜택에 대한 안내를 추가하였습니다.

: 대상 아이템 - '홈 VVIP 서비스', '홈 VIP 서비스 패키지', '홈 VVIP 서비스', '홈 VVIP 서비스 패키지', '출정 허가증', '추가 출정 부스트', '추가 출정 부스트 팩', '길드 출정 허가증',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 '플라멩코 드레스 세트'의 아이템 설명을 보완합니다.

 

■ 길드 하우스

- '레티'가 지하 클럽 라데카에서 '두둠칫' 상태효과를 받은 상태에서도 춤을 추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거래소
- [관심 키워드] 탭에 액세서리 추가 시, 강화 범위를 지정하면 해당 액세서리가 검색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키워드 검색 결과를 클릭하여 [거래 물품] 탭으로 이동 후, 탭 하단의 [이전 목록] 버튼 클릭 시 [관심 키워드] 탭으로 돌아가도록 개선합니다.

 

■ 지갑
- 지갑 시스템의 이용 가능 레벨을 아래와 같이 세분화합니다.
: [최고 레벨 -10레벨] 부터 지갑이 활성화됩니다.
> 단, 출금 및 수금함 수금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최고 레벨 -5레벨] 부터 지갑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드레스 룸
- [드레스 스킬] 구역에서 '종합 아바타/등/꼬리/오브젝트 수집 포인트' 의 상세 정보([>] 버튼) 확인 시, 각 수집 포인트 보유 캐릭터가 20개 캐릭터를 초과할 경우 20개까지만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UI
- 마을에서의 무기, 보조무기 감추기/보이기 기능을 개선합니다.

: 무기와 보조무기의 '감추기/보이기'를 각각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보조무기 감추기/보이기] 기능은 보조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에 한하여('피오나', '아리샤' 등) 해당 옵션이 표시됩니다.


- 위 기능은 마을에서만 적용됩니다.
: 각각 감추기/보이기를 사용했을 때 일부 모션이 어색해 보일 수 있지만 캐릭터의 외형을 가리고 싶지 않을 때 선택적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바타 꼬리 슬롯'도 소지품 창에서 감추거나 보일 수 있도록, 눈 아이콘 및 기능을 추가합니다.

- [빠른 출정] 창의 [즐겨찾기] 탭에 등록된 던전이 교체되어 출정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예: 스페셜 던전), 해당 던전이 [즐겨찾기] 탭에 표시되지 않아 즐겨 찾는 전투의 정보를 관리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빠른 출정] 창의 [즐겨찾기] 탭에서 검색 시, 검색 결과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문기술/NPC 제작 등을 통해 아이템 제작 시, 소지품함의 빈 칸보다 많은 수의 아이템을 제작할 경우 제작에 실패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 내 빈 칸만큼의 수량이 제작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 창의 [길드 검색] 탭에서 '길드명'으로 길드 검색 시, 검색어와 정확히 일치하는 길드가 검색 결과에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친구] 창에서 확인된 다음 문제를 수정합니다.

: 대소문자를 다르게 입력하여 자기 자신을 검색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차단 관리] 탭에서 차단 사유를 직접 입력할 경우, '마침표(.)'는 입력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채팅 창에 링크된 아이템을 클릭할 경우 툴팁에서 '물품거래소 매매가'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NPC 상점에서 아이템 판매 후 재매입 시, [상점] 창에서 보이는 보유 금액이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다른 캐릭터의 [정보 보기] 시, 드레스 수집 포인트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창에서 사용 기한이 존재하는 특정 '출정 허가증'이 무기한으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지정된 길이를 초과하는 파티 이름을 입력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메이트 '레지나' 소환 시 메이트 창의 의상 변경 메뉴 등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정식 서버에서는 발생하지 않은 문제입니다) 

 

■ 우편
- 우편 내용이 길 경우 내용과 보낸 캐릭터의 이름이 겹쳐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본문 내용이 없는 우편의 경우 (본문 내용 없음) 이라는 문구가 표기되도록 변경합니다.

- 길드 우편 등 일부 우편 내용에 쉼표(',')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우편 내용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타이틀
- 타이틀 창에서 타이틀 검색 시, ID 타이틀은 "[ID]" 표시를 추가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즐겨찾기]에 등록한 타이틀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성장 미션
- 일부 캐릭터가 목표 레벨을 달성했지만, 달성 후에도 플레이 가이드 > 캐릭터 성장 목표의 [성장 레벨 보상] 을 받을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64bit 클라이언트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64bit 클라이언트 (Beta)' 버전을 종료하고, 정식 버전으로 전환합니다.

: 창 모드 사용 시 상단 타이틀 바에 표기되는 (beta) 문구는 빠른 시일 내에 제거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개발자 코멘트: 현재 64bit 클라이언트에서만 발생하던 문제들의 대부분을 해결한 상태로, 클라이언트 비정상 종료 빈도가 32bit 대비 훨씬 적은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이에 따라 64bit를 정식으로 전환하며 지속적으로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2bit 클라이언트는 운영체제 정책 상 메모리 제한을 해결하지 못함에 따라 64bit 클라이언트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이용 중 불편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으로 제보 부탁 드리겠습니다.

  

■ 기타
- 많은 수의 타이틀과 전문기술을 보유한 캐릭터로 게임을 시작할 때 걸리는 로딩 시간을 개선합니다.

 

- UI 내부 툴팁, 설명 창 등이 열릴 때 순간적으로 프레임이 떨어지던 부분을 일부 수정합니다.
: 일부 UI에서 과도한 부하를 일으키는 문제가 발견되어 수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였으나, 구조적으로 서로 복잡하게 얽혀 있어 수정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캐릭터 생성 창과 뷰티샵 > [피부] 탭에서의 '피부 윤기' 표기를 '얼굴 윤기'로 변경하여, 명칭을 보다 명확하게 안내합니다.

- '헤기'의 '프라이멀 플레임/레드 플레임 팬텀대거'의 이펙트 투명도(자신/타인) 옵션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클래식 엣지 수트 자켓'과 '스페셜 더블 볼륨업+ 바니걸 하의' 착용 시 허리 부분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클래식 엣지 수트 자켓'과 일부 하의 착용 시 재킷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클래식 엣지 수트 수트' 착용 시 가슴 부분의 문양이 깜빡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숨겨진 비밀 셔츠'와 '흩날린 깃털 시스루 스커트' 착용 시 허리 부분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스페셜 나이트 오브 골드 아바타'에 신규 적용 중인 상체의 흔들림 표현을 적용합니다.

: 신규 적용 중인 상체의 흔들림 표현이 위 아바타에서 누락된 점 확인하여, 본 업데이트 시 적용하였습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오피스 레이디 블라우스/스커트'와 일부 손 아바타(방어구) 착용 시 손가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