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게시판

HOME>커뮤니티>공략 게시판

[으스름달 아래서] [레이드] 늑대 4마리와 함께하는 시에테 공략
한발자욱 작성일2020-12-07 11:12
URL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63&n=3037 페이스북트위터


    기본적인 시에테 패턴 공략을 비롯하여,

    늑대 4마리를 활용하여 크리티컬 상한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영상에서는 미리 시점으로 촬영하였습니다.




    *** 중요한 패턴들 ***

    1. 9줄 진입 후 즉사기 패턴

    - 시에테 주위로 붉은색 이펙트가 출력되면서, 캐릭터에게는 디버프가 생깁니다. 다음 동작으로 이어지기 전에 경직기로 캔슬을 해 주시면 됩니다. 부위파괴, 특수 부위파괴(듀블의 레아), 허크의 (5스택)필격 등으로도 모션캔슬이 가능합니다.


    2. 즉사기 패턴 직후 분신 소환 패턴

    - 즉사기 패턴이 캔슬되는 경우, 손을 모으는 동작 후에 분신을 소환합니다. 영상에서는 첫 분신 패턴이 정확하게 찍히지 않았는데, 손을 모으는 동작을 본 후 캔슬을 해 주시면 됩니다. 이 때는 캔슬을 할 수 있는 텀이 앞선 즉사기 패턴보다 짧기 때문에, 시전시간이 짧은 경직기를 가진 캐릭터가 이 부분을 맡는 것이 좋습니다.

    - 파티의 화력이 쌔다면, 강인도가 깨질 때 보스가 다운되는 것을 이용하여, 이 분신 소환 패턴에 맞춰 강인도를 깨줄 수 있습니다.

    - 강인도가 이미 깨졌는데, 분신 소환 패턴의 캔슬에 실패했을 경우, 이때는 1번 홀딩을 이용하여 캔슬할 수 있습니다. 미리가 1번홀딩을 맡은 경우, 용 변신을 캔슬해야만 이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용 변신 캔슬에 대해서는 따로 다루지 않습니다.


    3. 4줄 진입 후 강인도 초기화

    - 시에테는 체력이 4줄 이하로 진입하면, 강인도가 초기화되며 다음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따라서 강인도를 깨고, 4줄 이하로 진입하기 전에 2번 홀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파티에 델리아가 있을 경우, 2번 홀딩이 끝난 뒤에 퀸즈 그레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번 홀딩에 퀸즈 그레이스를 이어서 사용했을 경우, 4줄 진입 전에 강인도가 깨지지 않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파티에 카록이 있을 경우, 4줄 진입 전에 힘겨루기를 사용하여 힘겨루기-홀딩 으로 이어지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4. 페이즈 전환 후 분신 소환+즉사기 패턴

    - 이 때의 분신 소환과 즉사기 모션들은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즉사기를 피하면서 분신을 때려줍시다.

    - 파티원 중 누군가가 즉사기에 당하면, 분신은 사라집니다. 파티의 화력이 약하다면, 이를 적절히 활용하여 분신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분신을 소환하기 전의 찰나의 타이밍에, 카록의 샤우트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영상에서는 따로 다루지 않습니다.





    Q) 늑대 버프란?

    A) 모험친구 중 늑대가 가지고 있는 버프 중 일반적으로 크리티컬 버프를 말하며, 30초 간 크리티컬을 30% 올려준다. 일부 늑대는 유지시간이 20초로 짧다.






    *** 늑대 소환 타이밍 ***

    1. 보스방 진입 직후 (플레이어의 체력이 닳아있어야 버프 발현)

    2. 1번 늑대의 크리티컬 버프가 끝나는 시점. 대략 1번홀딩 전후.

    3. 2번 늑대의 크리티컬 버프가 끝나는 시점. 대략 2번홀딩 전후. 늑대가 4마리라면 소환하지 않고 넘어감.

    4. 시에테 4줄이하 진입, 컷신이 끝날때 쯤 소환.

    5. 4번째(혹은 3번째) 늑대의 크리티컬 버프가 끝나는 시점.


    *** 늑대 관련 주의사항 ***

    - 반드시 플레이어의 체력이 일정 이상 소모된 상태(대략 5~10%로 추정)에서만 늑대의 버프가 발현한다. 즉, 늑대 소환 전 일부러 한 두대 맞아두는 플레이를 해야 한다.

    - 늑대의 버프는 30초짜리와 20초짜리가 있다. 이때 30초짜리 버프가 끝나지 않은 시점에서 20초짜리 버프를 쓰면, '더 높은 효과의 버프가 존재'하므로 20초짜리 버프는 적용되지 않는다.



    늑대는 모험친구이므로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러 캐릭터를 키운다면, 저는 늑대를 다수 보유하는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으며, 파티에도 도움이 되는 늑대를 키워보시죠!


    이상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player

premier한발자욱 Lv.105 미리

설정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REPUTATION 알려진 명성이 없습니다.

댓글 (1)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및 등록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주시기 바랍니다.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