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01에피소드4 업데이트

1. P매치

PvP의 첫 번째 게임 방식, P매치를 선보입니다.

P매치는 레드 vs 블루, 두 팀으로 나뉘어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플레이어는 참가할 때 자동으로 팀을 배정 받습니다.
P매치 중에는 기존 플레이어의 캐릭터와 별개로 정해진 스킬과 능력치를 적용받아, 누구나 레벨의 구애 없이 공평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경기 방법은 각 팀의 시작 위치에 놓인 항아리를 지키면서 상대 팀 항아리를 우리 팀 시작 위치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먼저 항아리 운반에 성공한 쪽이 승리 점수를 획득하고, 제한 시간 내에 점수를 많이 획득한 팀이 최종 승리하게 됩니다.

2. 2차 무기 전용 신규 스킬

피오나의 해머, 리시타의 듀얼 스피어 전용 신규 스킬을 선보입니다.

피오나의 해머는 롱소드에 비해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강한 파괴력을 가진 무기입니다.
해머로 연속 회전하며 3타 스매시 공격 후에 사용할 수 있는 버터플라이 스윙과 힘을 모아 강하게 내리칠 수 있는 4타 스매시 공격, 스티그마 해머 스킬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리시타의 듀얼 스피어는 빠른 공격 속도와 넓은 공격 범위가 장점인 무기입니다.
기존 회피 대신 사용하던 리버레이트 스킬을 한층 강화하여, 회피는 물론 공격까지 가능해집니다.

3. 오늘의 전투

매일 새롭게 선정되는 오늘의 전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전투는 기존 전투 중 선착장의 승선대 별로 1개씩 선정됩니다.
오늘의 전투를 완료하면, 무조건 해당 전투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AP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전투의 경우, 하루에 한 번만 최대 AP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착장 별로 지정된 오늘의 전투를 한 번씩 골고루 도는 것이 AP 획득에 유리합니다.

4. 행운 보너스 개편

행운 능력치에 따라 얻게 되는 행운 보너스 효과가 새로운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행운 보너스는 이블 코어에서 희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올라가는 방식이었습니다.
앞으로는, 행운이 높으면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이블코어의 개수가 늘어나도록 변경됩니다.
이렇게 행운 보너스로 얻게 되는 이블 코어는, 기존 검은색 이블 코어와 달리 눈에 잘 띄게 빛나는 이블 코어로 나타납니다.

5. 자동 낚시

자동 낚시 및 자동 낚시 전용 전투가 등장합니다.

작살 낚시가 어려웠던 분들도 이제 손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낚싯배에 올라 보조 무기 창에 "자동 낚싯대" 를 장착한 뒤, 물가에서 사용하면 바로 자동 낚시를 시작합니다.
작살총과 마찬가지로 자동 낚싯대 역시 낚싯배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니 소지금은 여유롭게 준비해 주세요.
자동 낚시도 작살 낚시처럼 성공하면 아이템이나 물고기를 얻을 수 있고, 일정 확률로 물고기를 낚는 데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6. 신규 스토리 왕국 기사의 길

25레벨 제한 신규 스토리 '왕국 기사의 길'이 등장합니다.

신규 전투 <용기의 증명>과 <되살아난 공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전투를 완료하면 새로운 반지와 새로운 방어구 세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드윈은 로체스트 기사 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추천서를 보내지만, 정작 기사 학교장인 루더렉은 탐탁지 않은 내색으로 어려운 시험을 던져줍니다.
로체스트는 눈 앞에 있지만 그 성문은 너무 높은 곳에 있는 걸까요?
교장 루더렉이 제시하는 시험을 통과하면 왕국 기사로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될까요?

7. 신규 레이드와 방어구

신규 레이드 보스 ‘블랙밸리’가 등장합니다.

깊은 잠에서 깨어난 것은 예티의 왕뿐이 아니었습니다.
왕국의 기사단만이 갈 수 있었던 숨겨진 광물 "레노스 광석"을 얻을 수 있는 곳에 새로운 공포가 되살아났습니다.

새로운 방어구 '로얄카뎃'세트가 등장합니다.

로얄카뎃 세트는 매우 가볍게 만들어진 로얄카뎃 라이트 아머와, 중갑인 헤비 아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법황청의 문양을 덧댄 복장으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게 될 로얄카뎃 세트는 블랙밸리 처치 후, 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