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31리부트 업데이트

1. 캐릭터 성장 시스템 개편

레벨이 상승하면 능력치도 상승합니다.

스토리를 완수해 보상으로 획득한 타이틀의 능력치가 반영되던 기존의 방식에서, 레벨이 상승하면 능력치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그에 따라 기존의 타이틀에 있던 능력치 효과는 모두 사라지지만, 레벨에 맞는 능력치가 부여되므로 기존 능력치와 차이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장비 시스템 개편

장비 아이템 착용 레벨 변경

60레벨 미만 장비 아이템의 착용 레벨이 전반적으로 변경됩니다.
아이템의 능력치 또한 레벨에 맞게 조정되며, 이제는 과도한 효율을 가진 특정 아이템 위주의 교체가 아닌 레벨에 걸맞는 아이템을 선택적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방어구 아이템 구분 추가

60레벨 미만의 일부 방어구 아이템의 구분이 <부서진>, <일반>, <최고급>으로 나뉘어 집니다.
<최고급>의 경우 기존 아이템에서 이름이 변경된 형태이며, <부서진>과 <일반>은 <최고급> 보다 다소 낮은 능력을 갖습니다.
<최고급> 아이템은 기존처럼 제작을 통해 획득하며, <부서진>과 <일반> 아이템은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무기 아이템 추가

60레벨 미만의 듀얼소드 10종, 듀얼스피어 4종, 롱소드 10종, 롱해머 2종, 스태프 9종, 배틀사이드 2종 , 배틀필러 8종, 블래스터 2종, 보우 7종이 추가됩니다.
그외 무기 아이템 전반적으로 일정 등급 미만의 아이템은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제작 목록에서는 제거됩니다.

제작 재료 간소화

대다수의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간소화되어 제작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제작 재료 간소화로 인해 일부 아이템은 사용처가 사라져 더 이상 전투에서 획득되지 않습니다.

3. 스토리 편의성 강화

개선된 메인스트림 스토리 표시를 만나보세요.

메인스트림을 진행하고 싶은데, 어느 것이 메인스트림 스토리인지 혼동되었던 적이 있나요?
이제 메인스트림은 UI에서 다른 스토리와는 다르게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메인스트림 스토리에 해당하는 NPC를 한눈에 편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분류가 애매했던 메인 카테고리가 사라지며 해당 스토리들이 메인스트림으로 통합되었습니다.

4. 스토리 구조 개선

일부 서브 스토리들이 레벨업에 따라 나타납니다.

반드시 메인스트림을 진행해야만 얻을 수 있었던 서브 스토리들 중 일부가 캐릭터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NPC들의 숨겨진 배경와 그들의 이야기들이 궁금하신가요?
이제 영웅전의 매력적인 서브 스토리들을 보다 쉽게 즐겨보세요.

스킬 스토리들이 레벨업에 따라 나타납니다.

필요한 스킬의 스토리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알수 없었던 적이 있으셨나요?
이제 모든 스킬 스토리가 레벨업에 따라 나타납니다.
해당 스킬을 올릴 수 있게 되는 시점에서 스킬의 스토리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저레벨 발동 스토리 보기/숨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나타나는 스토리를 스토리 리스트 UI에서 보거나, 숨길 수 있게 됩니다.
스토리 창에 스토리가 지나치게 많다면 저레벨 발동 스토리 보기를 해제해 보세요.
레벨 차이가 5를 초과하는 스토리들이 숨겨집니다. 여러분의 레벨에 맞는 스토리만 골라서 진행해 보세요.

5. 에피소드8 히어로 모드 개방

신규 보상과 함께 등장한 히어로 모드의 에피소드8을 만나보세요.

오르텔 성에서 잉켈스를 보좌하던 클로얀과 실베린, 카타콤 입구를 지키는 로퍼렘, 그리고 에피소드8 의 상징인 서큐버스까지 히어로 모드를 통해 다시 만날 수 있게 됩니다.
히어로 모드 에피소드8 보스를 쓰러뜨리면 신규 8랭크 인챈트와 서큐버스 캡을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8랭크 인챈트에 관련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또 다른 업데이트 항목인 <신규 8랭크 인챈트>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신규 8랭크 인챈트

인챈트를 통해 장비에 개성을 부여해보세요.

새로운 능력치를 갖는 8랭크 인챈트가 3종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되는 인챈트들은 기존 8랭크 인챈트와 동일하게 일부 능력치를 높이는 대신에 다른 능력치는 감소됩니다.
방어력을 낮추는 대신 공격력을 높이거나 공격력을 낮추는 대신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기존 8랭크 인챈트에 포함되지 않았던 천과 플레이트 장비에 사용할 수 있는 인챈트가 추가됩니다.

7. 스킬 랭크 상한선 해제

일부 스킬 랭크의 상한선이 6랭크로 조정되었습니다.

공통 : 디펜스 / 무게 견디기
리시타 : SP: 슬래싱 하이 / SP: 퓨리 No 7 / 듀얼스피어: 문 스플리터
피오나 : SP: 슬래싱 하이 / 스매시: 스파이크 로즈 / SP: 방패 돌진 / 롱해머: 하니 비 스팅
이비 : 매직 마스터리 / SP: 중력 역전 / 배틀사이드: 데스 레이블 / 배틀사이드: 블러디 스레드
카록 : 워 스톰프 / 드롭 킥 / SP: 격노

8. 길드 보관함 오픈

길드 멤버들 간에 아이템과 골드를 공유할 수 있는 길드 보관함을 이용해보세요.

20인 이상의 멤버가 가입된 길드의 멤버라면 길드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길드 보관함은 콜헨과 로체스트와 같은 마을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해당 위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가능한 아이템과 골드를 보관할 수 있으며 길드 마스터가 각각의 보관함의 이용 권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길드 보관함 확장은 길드 멤버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기타 업데이트

시스템 개선

임무 창에서 전투 명 클릭 시 전투 정보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콜헨과 로체스트 마차에 아이콘과 간판이 추가되었습니다.
토큰이 필요한 전투 배에 입장시 토큰이 자동으로 넣어지게 됩니다.
전투 완수 후 보상창이 뜨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낚시에서 잡은 물고기에서도 펫이 아이템을 대신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버그 수정

M매치 보상화면에 표시되는 보상의 개수와 실제 보상 아이템의 개수가 다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콜헨 여관 음악이 특정 상황에서 잘못 나오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맨손 전투시 간혹 캐릭터가 미끄러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사단 전투에서 간헐적으로 유저 추방 메뉴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타이틀 창에서 툴팁 배경이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재구매시 10원 미만 금액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미궁에서 펫이 석상을 공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뷰티샵에서 일부 아이템 명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래픽 수정

블랙해머 상의와 타락천사 건틀렛 착용시 팔 부분 그래픽이 깨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포말드레스 자켓의 소매 부분이 투명해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호자의 상의 겨드랑이 쪽 그래픽이 색상이 비정상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블로섬 퀄로트와 타락천사 부츠를 함께 착용하였을 때 그래픽이 깨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템프테이셔너 상의와 포말드레스 글로브 착용 시 손목 그래픽이 깨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스토리 관련 변경점

거울 조각(동) 아이템이 파기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스토리 경험치 보상이 일부 조정됩니다.
스토리가 적은 레벨 구간은 경험치가 상향 조정 되었으며, 많은 구간은 일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업데이트에 도움주신 분들

장비 시스템 개편

프리미어 서버 포도백퍼센트, 피리카, 다크스타듀브라니구드, 어스킨비서, 해바라기의씨, 몽둥이찜질의달인
XE 서버 totaleclipse

길드 보관함

프리미어 서버 라일렘, 샤샤벨라, 노아마, Seenkrad, 그래듀에이트, GRIED

스킬 랭크 상한선 해제

프리미어 서버 스노우치즈, 다래꽃, 슥까, 미네오라, 포이즌조커, 국민멋쟁이
XE 서버 마비스, 펠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