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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신규 지역 : 아인라허 등장

  • DEV 레녹
  • 2016-02-26 17:53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266

- 03/10(목) 정식서버 업데이트 후, 아인라허에서 기존 전투와 다르게 조정되는 부분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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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규 지역 아인라허와 함께 처음 인사드리는 레녹입니다. 

아인라허는 오래전 칼브람 용병단에서 사용하던 훈련장입니다.
오로지 혼자서만 들어갈 수 있는 이곳에서는
과거에 쓰러트렸던 그리운 적들을 다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인라허는 지금도 솔로 플레이를 즐겨하는 유저
혼자서 쓰러트리기에는 적이 너무 단단하다거나
적이 1인 플레이에 적합하지 않은 공격을 하는 등의 이유로
솔로 플레이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유저들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아인라허 지역 아이콘
<일반 출항 게시판에 추가된 아인라허 지역을 통해 출전할 수 있습니다.> 

시즌1부터 시즌3 벤체너 지역까지 1인 플레이에 적합한 전투를 선정했고
하루에 그 중 임의의 10가지 전투를 출전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목록은 매일 오전 9시에 갱신되고
해당 전투를 한 번이라도 본래의 지역에서 완수해야 아인라허에서 출전이 가능합니다.
아인라허에서는 오로지 적을 쓰러트리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일반 전투와는 다르게 설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 아인라허 전투 사양

: 기본적으로 몬스터의 패턴은 시즌1, 시즌3의 어려움, 시즌2의 80 ~ 90레벨 난이도와 같으나
일부 1인 플레이에 부적합한 패턴은 수정 혹은 제거되었습니다.
 

전투명

조정 사항

공통

공격 중이 아닐 때 적의 걷기, 달리기에 피격되지 않도록 변경

갈망의 여왕

새끼를 낳지 않도록 변경

우르쿨 

초반 달리기 구간 없이 바로 시작하도록 변경

그늘진 숲 

검은 발사체에 맞아도 약화 효과에 걸리지 않도록 변경

거대 오거 

특정 공격에 맞았을 때 약화 효과에 걸리지 않도록 변경

중앙 정원 

사냥개와 병사들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

골렘 아글란 

윈드밀 공격의 빈도를 낮춤 

파괴의 화신 

플레이어를 잡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

파멸의 마수 

적이 등장하는 곳과 가까운 지점에서 시작하도록 변경
베라핌이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

파편 골렘 

바로 콜루와 전투를 시작하도록 변경
불 장판을 만들며 묵직하게 걷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
주먹을 발사하는 공격 시에만 불 장판이 생성되도록 변경
검은 발사체의 유도력을 하향 

씰 키퍼 

전투 중 비행하지 않도록 변경

시간의 수호자 

전투 중 비행하지 않도록 변경

시작된 운명 

석상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플레이어를 속박 후 행동불능으로 만드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

사막의 공주 

모래 기둥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수호자 

모래 폭풍 기술을 쓰지 않도록 변경

황폐한 모르반 

스스로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도록 변경
칼을 소환해 플레이어에게 발사하지 않도록 변경
성검 아킬로르를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빠른 어깨 치기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

죽음의 신 

분신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플레이어를 잡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
산화하지 않도록 변경
마신상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구출 

다른 적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적막의 칼날 

골렘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배의 무덤: 여군주 모나르카 

분신을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붉은 구체를 1개만 생성하도록 변경

벤 체너 기슭: 아카두스 

발판을 밟아야 하는 패턴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

개별 조사 

치울린의 그림자를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에키나르의 그림자를 소환하지 않도록 변경

황혼의 사막: 보좌관 샤미르 

병사를 던지는 공격을 하지 않도록 변경

빛나는 자 

위협 모션 중 검을 들어 올릴 때 피격되지 않도록 변경

벤 체너 정상: 크레타 카피탄 

공격이 끝난 뒤 방패를 다시 옆으로 되돌릴 때 피격되지 않도록 변경


: 전투를 통틀어 보스 몬스터만 등장하며 맵 이동 없이 바로 보스 몬스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입장부터 보스가 있는 곳까지 이동 거리가 긴 전투는 맵 중간 부근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기도 전에 적이 쓰러지거나 적의 공격이 너무 약해 전투가 성립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적에게 받는 피해와 내가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은 적당한 수준으로 보정되어 착용 장비를 바꾸어도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능력치나 공격 속도, 크리티컬 확률 등이 변하지는 않지만 추가 피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무료 부활을 제공합니다.
전투 중 행동 불능이 되면 아무런 보수를 받지 못하고 전투를 포기해야 하는 일반 전투와는 달리
아인라허에서는 아무리 행동 불능이 되어도 적을 쓰러트리기만 한다면 전투를 완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행동 불능 4회 이상부터는 무료 부활을 할 시 골드, 경험치, AP 보상이 조금씩 감소하므로 주의하세요.

: 장비의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본래 출전 횟수에 제한이 있는 레이드도 무제한 출전 가능합니다.
: 각성제, 아티펙트 등 일부 아이템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 전투 중 팔라딘 및 다크나이트로 변신할 수 없습니다.
: 애완동물을 소환할 수 없습니다.
: 어시스트가 불가능합니다.

파티 플레이로밖에 할 수 없었던 전투나 지금은 너무 약한 것처럼 느껴지는 적들도
아인라허에서만큼은 적을 처음 만났을 때의 긴장감을 느끼고 오로지 나의 실력으로 적을 쓰러트릴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가 비슷한 스타트라인에 선 만큼 서로의 실력을 비교해보기도 수월할 것입니다. 

■ 업적

이렇게 마련된 전장에서 막강한 적을 홀로 쓰러트린 위용을 그저 흘려보내기에는 아깝지 않으신가요?
이런 업적을 남겨 볼 수 있는 업적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업적 UI
<캐릭터 정보창에 있는 '업적' 버튼을 통해 열 수 있습니다.> 

아인라허에서는 적을 쓰러트릴 때 전투의 내용에 따라 메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한 번도 피격당하지 않고 전투 완수 시 금메달
: 한 번도 행동 불능이 되지 않고 전투 완수 시 은메달
: 행동 불능횟수 3회 이하로 전투 완수 시 동메달
각 전투에서 메달을 모아 조건이 충족되면 해당 업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업적 타이틀 획득한 모습
<아인라허에 있는 시즌1의 전투를 모두 완수하면 얻을 수 있는 '여신의 전장' 타이틀, 은메달로 적용 중인 모습>

조건에 해당하는 전투들을 어떤 메달로 완수했느냐에 따라 다른 능력치를 적용받습니다.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을 많이 모아야만 얻을 수 있는 문양도 있으니
쉽게 얻을 수 없는 타이틀과 문양으로 자신의 실력을 나타내보세요!

■ 보상

전투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보상이죠.
아인라허에서는 전투를 완수할 때마다 새롭게 추가된 명예의 인장을 지급합니다.

명예의 인장
<명예의 인장은 하루에 20개의 획득 개수 제한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루에 라인업되는 10개 전투를 각각 1번씩 완수하거나
각 전투 별로 메달을 최초로 획득하면 추가 인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획득한 '명예의 인장'은 각 마을 가판대의 명예의 인장 상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아인라허 상점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용사의 인장은 하루에 10개까지!> 

명예의 인장 상점에서는 용사의 인장과 각 지역 아이콘의 문양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인 AP 획득량 증가 포션시즌1 경험치 획득량 증가 포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AP 획득량 증가 포션, 시즌1 경험치 획득량 증가 포션은 아인라허에서만 효과가 발동되는 포션이며
전투를 10회 완수할 동안 전투 완수 AP와 경험치가 크게 상승합니다.
지금까지는 AP나 경험치를 단기간에 많이 얻고 싶을 때
AP 획득 효율이 높은 한가지 전투를 반복해 완수하거나 스토리 전투를 호시탐탐 노려야만 했다면
앞으로는 이 포션을 마시고 아인라허에서 각종 전투를 자연스럽게 완수하는 동안
비슷한 효율로 AP와 경험치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기본 보상은 일반 전투처럼 골드, 경험치, AP, 이블코어가 지급됩니다.
이블코어에서는 시즌1, 시즌3의 어려움, 시즌2의 80 ~ 90레벨 난이도에서와 동일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나오는 이블코어의 개수는 기존 전투보다 약간 적습니다만 행운 효과는 일반 전투와 동일하게 적용받습니다.

본래 출전 횟수에 제한이 있는 레이드 전투의 경우 아인라허에서는 무제한 출전이 가능한데
이때 같은 내용의 이블코어를 계속 획득할 수 있다면 기존 전투에서 출전 횟수를 제한한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전투들에 한해 이블코어를 얻을 수 있는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가령, '눈물의 화원' 전투의 경우 본래 하루 1회 완수 가능이라는 제한이 있으나
아인라허에서는 무제한 출전할 수 있습니다.
단 이블코어는 최초 1회 완수 시에만 지급되고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VIP, VVIP, PC방 효과 적용 중일 경우 2회)
기존 전투인 벤 체너 초입의 '눈물의 화원' 출정 가능 횟수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아인라허에서 '눈물의 화원'을 완수해도 벤 체너 초입에서 '눈물의 화원' 출정이 가능합니다.

■ 마무리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는 선호하는 취향대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면서
마영전의 메인 컨텐츠인 파티 플레이가 소외되지 않도록
아인라허의 시스템 및 보상 결정에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테스트 서버와 시범 운영을 거치며 보상, 전투 밸런스, 시스템 등을 조율해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아인라허를 통해 새로운 솔로 플레이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인라허 타이틀 및 문양 착용 모습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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