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새소식 > 공지사항

(완료) 8/18(목) 오후 2시 20분 정식 서버 긴급점검 안내

  • GM 포비슈
  • 2022-08-18 14:16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4&n=8513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8월 18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확인된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8월 18일 목요일 오후 2시 20분에 게임 서버 긴급점검이 진행됩니다.

(참고: 점검 후 확인된 문제 공지 [바로가기] 

 

(오후 8시 27분 내용 수정) 아래 안내 드린 내용 중 수정된 내용을 초록 폰트로 기재하였습니다.  

(오후 8시 20분 내용 추가) 긴급점검이 종료되어 안내 드립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후 7시 15분 내용 추가) 긴급점검이 1시간 추가 연장되어, 오후 8시 20분까지 진행됩니다.

점검이 다시 한 번 연장되는 점 거듭 사과 드립니다.

 

(오후 5시 55분 내용 추가) 긴급점검이 1시간 연장되어, 오후 7시 20분까지 진행됩니다.

점검이 연장된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__) 신속하게 점검을 종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정식 서버 긴급점검: 오후 2시 20분 ~ 8시 20분 6시 20분 (6시간)
- 오후 2시 20분부터 6시간 동안 정식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 긴급점검을 통해 해결된 내용

- 마을에서 프레임이 유지되지 않고 렉이 발생하던 문제를 완화합니다.
: 사용중인 퀵슬롯이 많은 캐릭터는 패치 후에도 소폭의 프레임 드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 프레임 드랍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출정 허가증 사용] 창 이용 중 특정 순서로 창을 닫을 때 게임이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인연 관계(5단계) 100% 달성 보상인 동료의 춤('ㅇㅇ의 춤') 아이템을 받은 캐릭터가, 해당 보상을 또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해당 문제로 보상이 재지급된 캐릭터의 경우, 보상 아이템 혹은 보상 아이템을 사용하여 얻은 감정표현이 모두 회수되었습니다.

 

- '여행자가 준 95/100레벨 장비 지원품 상자'를 90일 제한과 상관 없이 반복해서 받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해당 문제로 지원 아이템이 재지급된 캐릭터의 경우, 지원 아이템 혹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여 얻은 구성품, 상점 판매로 획득한 골드 등이 모두 회수되었습니다.
 
- 페인팅 '마음의 눈'의 [색상2], [색상3] 에 '염색불가' 표기를 추가합니다.
 
정식 서버 점검 이후 인연 관계(5단계) 100% 달성 보상을 반복적으로 획득 가능한 문제를 확인하였고,
원인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골드를 반복하여 획득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로 발견하였습니다.
위 문제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골드가 생성될 수 있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긴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급하게 서버 점검에 들어간 부분 사과 말씀 드립니다.

 

지난 개발톡에서도 말씀 드린 것처럼 데이터베이스 쿼리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인데다,
동료의 춤은 ID내 공유 가능한 아이템으로 더욱 복잡한 과정을 거쳤고, 예상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긴급점검 일정을 촉박하게 안내해 드렸고, 장시간의 서비스 점검으로 거듭 불편을 겪게 해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상 안내

긴급점검 또는 점검을 연장할 경우 사용 중인 기간제 캐시 아이템 300% 서비스 혜택 등

넥슨이용약관에 따라 소지하고 계신 캐시 아이템을 18시간 30분 연장해 드리며,

'점검 보상 패키지'를 추가 지급해 드립니다.

 

※ 점검보상 패키지 아이템은 지급일을 기준으로 6개월 내 접속한 기록이 있는 대상에게 지급됩니다.

※ 점검보상 패키지 아이템은 지급일을 기준으로 일주일 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

※ 점검보상 패키지 아이템은 ID우편으로 지급되며, 패키지 상태에서는 동일한 아이디에 등록된 캐릭터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 '점검보상 패키지' 와 함께 다음의 보상을 ID 우편으로 추가 지급하였습니다.

 

[추가 보상 지급] 
- 특수 실험용 아바타 염색 앰플 선택 상자 (9종) / 2개

-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ID 공유 가능) / 10개 

 

※ 2022년 9월 15일(목) 오전 9시까지 사용 가능
※ 지급 기준 및 수령 기한은 점검보상 패키지와 동일합니다.

 

 

갑작스러운 긴급점검으로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거듭 사과 드립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