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 새소식 > 패치 노트

5/19(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22-05-19 11:0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1012

패치노트 헤더 이미지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2년 5월 1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2년 5월 19일(목) 오후 1시 15분 내용 추가
- 아래 내용 중 일부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초록 폰트)

 


 

■ 캐릭터 성장 목표

- '특정 레벨 달성' 성장 미션 보상에 꾸미기 아이템 및 아바타 관련 보상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기존 성장 미션 보상 추가 및 배치 조정을 통해 신규 캐릭터 성장 구간에서 '헤어', '이너아머'를 비롯하여 '수염', '메이크업', 각종 '아바타'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보상 주요 변경점]
: '헤어 자유이용권(30일, 증정)', '이너아머 자유이용권(30일, 증정)' 배치 조정
: '수염 자유이용권 (15일)', '메이크업 자유이용권 (15일)' 추가
: '용병단 캐릭터 메인 전용 장비 아바타 세트(100레벨 이하)', '스페셜 아바타 선택 상자 (15일)', '캐릭터 서브 전용 장비 아바타 선택 상자 (15일)', '100레벨 달성 스페셜 아바타 선택 상자 (30일)' 추가

 

[확인된 문제]

- '카이'의 '스페셜 베테랑 아처 아바타 세트 (15일)' 툴팁에 기재된 아바타 능력치의 총합이 3파츠가 아닌 5파츠로 보이는 문제

: 위 아이템 툴팁의 안내에서만 능력치 표기가 잘못 기재되어 있고, 아이템 사용 후 획득되는 아바타의 각 파츠 착용 시 적용되는 능력치는 이상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밸런스+1 방어력+210 이동속도(마을)+15%)

: 잘못 표기된 툴팁은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신규 성장 미션 '15 레벨 달성', '25 레벨 달성'을 추가합니다.
: 신규 성장 미션 보상을 통해 꾸미기 아이템을 기존보다 더 앞선 레벨대에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 40 레벨부터 최초로 헤어 자유이용권 지급 → 변경 후: 15 레벨부터 최초로 지급)

 

- 보상의 상세 변경 내용은 캐릭터 성장 혜택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개발자 코멘트: 앞서 개발톡을 통해 전달 드렸던 '성장 구간 아바타 지급' 업데이트를 예정 일정보다 조금 더 빨리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점을 통해 성장 구간에서 내 캐릭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장기 미접속 유저 혜택
- '장기 미접속 유저 혜택 선물'에서 지급하는 아바타 세트를 '스페셜 아바타 선택 상자 (15일)'로 변경합니다.
: 캐릭터 성장 목표에 아바타 보상을 추가함에 따라, 장기 미접속 유저 혜택 아바타 보상도 함께 조정하였습니다.

 

- 보상의 상세 변경 내용은 장기 미접속 유저 혜택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스토리

- 스토리 '비덱의 영업 전략'을 [중요한 스토리] 로 표기([!] 말풍선 위의 ★ 표기) 하도록 변경합니다.  

 

■ 전투

- 전투 '원한의 암굴' 진행 중 발생한 다음 문제를 수정합니다.

: 피격 등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카사르'의 일부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거나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사르' 등 뒤의 검이 상황에 따라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다음 전투에서 입욕제 등 마을에서 얻을 수 있는 상태효과가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결사대'
: '미혹의 탑'
: '명성 훈련장'

 

- 낚시배에 많은 인원이 모일 경우 이따금 오류 메시지와 함께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블래스터'를 사용하는 '카록'의 '버스트: 파괴' 상태효과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의 최소 키를 기본 값보다 더 작은 수치로 설정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의 키를 0.86 ~ 0.88 로 설정한 캐릭터는, 슬라이더 상에서의 표시와 다르게 0.92 의 수치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위 설정한 0.86 ~ 0.88 의 값이 실제로 적용되지 않았지만, 뷰티샵의 체형 화면 슬라이더에서는 해당 값이 적용된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4월 14일(목) 캐릭터 체형 조정 시 수치를 표시하도록 개선한 후 발생한 문제로, 정식 서버 점검 중 다음과 같이 처리하였습니다.

1) 4월 14일(목) 점검 후 ~ 5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델리아'의 키를 0.86 ~ 0.88 로 설정한 캐릭터의 체형 및 체형 아이템의 키를 0.89로 일괄 변경

2) 1) 의 작업으로 변경된 체형, 체형 아이템의 수 만큼의 '프리미엄 기본 외모 변경권'을 캐릭터 우편함으로 지급

* 발송된 우편은 발송 시점 후로부터 365일 후에 만료되니, 만료 전에 꼭 아이템을 받아 주시기를 부탁 드리며, 지급되는 아이템은 캐릭터 귀속 속성입니다.

 

■ 드레스 룸  

- 시뮬레이션 구역에서 그렘린의 출석 레이스 144일차 보상 '불사조 날개 선택 상자 (ID 공유 가능)' 의 구성품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 '불사조의 날개 (날개 아바타)'
: '검은 불사조의 날개 (날개 아바타)'
: '은빛 불사조의 날개 (날개 아바타)'


■ 길드

- 때때로 길드 정보를 받지 못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채팅, UI 내 각 메뉴 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본드/미스티/히든 크리스탈 쿠폰'을 상점에 2AP에 판매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보유중이었던 아래 문양이 문양 창의 [획득 문양] 탭에서 보이지 않고, [전체 문양] 탭에서 비활성화 상태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문양: 할로윈 호박

: 문양: 할로윈 유령 
: 문양: 검은 고양이  
: 문양: 좀비 
: 문양: 데이지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