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 새소식 > 패치 노트

7/21(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22-07-21 10:3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102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2년 7월 21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캐릭터 '라티야'

[전투]
- 전투 중 '크로커다일 디펜스', '와일드 스텝' 입력 시 연결이 매끄럽게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라이노 러쉬' 스킬 설명 영상을 추가합니다.

- '라이노 러쉬' 연계를 위한 입력 버튼을 기존 '발차기' 버튼에서 '스매시' 버튼으로 변경합니다.
: 버튼 변경에 맞게 스킬 툴팁을 수정합니다.

- '크로커다일 디펜스'로 방어 성공 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 공격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전방으로 이동하는 거리를 조금 짧게 수정합니다.
: 공격 범위를 소폭 상향합니다.
: 공격 발동 후 랜스를 전방으로 찌르기 전까지 이동 버튼으로 방향 전환이 되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쿠자의 빛'으로 적 타격 및 공격 회피에 성공 후 연계되는 '라이노 러쉬' 공격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전방으로 이동하는 거리를 조금 길게 수정합니다.
: '액티브: 쿠자의 빛'에서 '라이노 러쉬' 연계를 위한 입력 시간을 소폭 상향합니다.

- '치타 스트라이크'에서 쿠자 사용 및 '크로커다일 디펜스', '와일드 스텝' 연결이 조금 더 빠르게 되도록 수정합니다.

- 아래 동작 시 적의 공격에 조금 더 잘 버틸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라이노 피어스' 첫 번째 공격
: '베어 슬래쉬' 첫 번째 공격
: '이글 피어스' 첫 번째 공격

 

- '베어 슬래쉬' 공격 시 조금 더 전진하도록 이동 거리를 소폭 상향합니다.
- '액티브: 엘리펀트 스매시'의 공격 범위를 소폭 상향합니다.

 

[기타]
- 일부 전투 지역에서 '쿠자'를 이용한 지면 이동 시 지면에 '쿠자'가 걸리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전투 지역에서 '쿠자'를 이용하여 적 '당겨오기'시 타겟 대상이 지면 아래로 빠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전투 '찬탈자의 성채'에서 확인된 다음 문제를 수정합니다.

: 지하 지역의 최적화를 추가 진행합니다.

: 지하 지역에서 일부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전투' 완수 시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던전: 인챈트 주머니' 획득 시 빛기둥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 '영웅의 검' 스토리 완수 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생명력 포션: 결사대'가 지급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생명력 포션: 결사대' 15개 → '최고급 생명력 포션' 20개 지급으로 변경합니다.
: 7월 14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7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위 문제를 겪은 캐릭터에게는 '최고급 생명력 포션' 20개를 우편함으로 지급하였습니다.

 

- '레티'가 '함정' 스토리 완수 시 획득하는 전용 장비 중 '라티야' 전용 장비가 포함된 현상을 수정합니다.
: '+3 엘리트 오피서 부츠'가 정상적으로 지급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7월 14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7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위 문제를 겪은 캐릭터에게는 '+3 엘리트 오피서 부츠'를 우편함으로 지급하였습니다.

 

■ 아이템
- '목걸이'와 '팔찌', '캐스틀릿'도 '장비 내구도 보호제'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목걸이'의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차감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최근 로드 아이템을 추가하면서 발견된 문제로, 기존 아이템 중에 내구도와 내구도 보호제가 적용되는 규칙과 관련된 일관성이 깨져 있던 부분을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제 목걸이와 팔찌, 캐스틀릿 아이템도 장비 내구도 보호제의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며, 목걸이의 내구도도 정상적으로 차감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목걸이의 수리비는 가장 적은 금액으로 책정되는 '브로치'와 같은 기준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었으며, 이로 인해 수리비가 소폭 증가하는 점(전체 수리비 기준 0.6% 내외)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너른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홈 VIP 서비스', '홈 VVIP 서비스'의 코어가 프리미엄 PC방 코어와 동일하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인챈트 추출 스크롤 (차분한, 질주 전용)' 을 사용하여 인챈트가 추출된 아이템에 추출 전의 능력치가 접속 종료 전까지 유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아이템 이름을 (ID 내 공유)에서  (ID 공유 가능)으로 변경하며, 파란 하트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대상 아이템>
: '미지 & 투쟁의 조각 2단계 선택상자 (ID 내 공유)' → '미지 & 투쟁의 조각 2단계 선택상자 (ID 공유 가능)' 및 파란 하트 추가
: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 (ID 내 공유)' →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 (ID 공유 가능)'

 

■ UI
- 아이템 선택 상자를 사용하면 표시되는 [받을 아이템 선택] 목록에서 구성품의 만료 기간이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특수 문양이 투명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벤트
[2022 여름 골든타임 이벤트] 교환상점에서 이벤트 아이템 교환 가능한 쿠폰 개수가 잘못 적용된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골든타임 쿠폰' 40개로 교환상점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나 50개로 설정된 내역을 수정하였으며, 
   7월 14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7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교환상점에서 아이템을 교환한 경우, 초과 사용된 골든타임 쿠폰을 'ID 우편'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2022 여름 골든타임 이벤트] 보상 아이템 중, [아르드리 조합소재 선택 상자 (중급 능력치)]의 구성품 사양을 수정합니다. 
: 해당 상자의 구성품 중 하나인 [아르드리의 봉인된 힘: 다리 방어구]의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가 +15이었어야 하나, +14로 설정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7월 14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7월 21일(목) 점검 전까지 해당 아이템을 선택한 캐릭터의 경우, '크리티컬 저항 +1' 능력치를 올릴때 필요한 소재 합성 재료를 각 캐릭터의 우편으로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지급 완료 후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7월 21일 오전 10시 55분 내용 추가) 위 안내 드린 소재 합성 재료 아이템이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지급 완료되었습니다. 

 

■ 기타
- '이상한 여행자 상점'에서 판매하는 '인챈트 추출 스크롤 (차분한, 질주 전용)'을 10개 모두 구매한 경우, 다시 구매할 수 있는 날짜가 잘못 표기되고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존 공지된 내용대로, 해당 아이템을 2022년 9월 29일(목) 오전 9시까지 최대 10개 구매 가능한 점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