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 새소식 > 패치 노트

11/23(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늘봄날
  • 2023-11-23 10:0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1088


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3년 11월 23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투

- 전투, '검의 무덤' 진행 중, '야르니르'의 무기 거대화 패턴에서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다음 전투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체력을 10% 하향합니다.

: 급습, 마신의 탑, 붉은 낙인, 광기의 무덤, 광휘의 루, 이웨카의 몽마, 지저의 실험실,
  로체스트 공방전, 어둠의 일족, 실낙원의 첨병, 으스름달 아래서, 라다톤 대교, 왕성 지하감옥

- 전투, '광기의 무덤' 진행 중, 아가레스의 즉사기가 발동되지 않도록 '아가레스의 위협' 상태효과를 삭제합니다.

: 패턴 삭제에 따라 전투 진행 과정에서 '타이틀: 완벽한 경계', '타이틀: 짜릿한 비행'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타이틀: 완벽한 경계', '타이틀: 짜릿한 비행'을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성장 과정에서 진입하게 되었을 때, 난이도가 다소 높게 느껴질 수 있는 100레벨 전투와 105레벨 전투 구간의 난이도를 조정하였습니다. 각 보스 몬스터의 체력을 일괄 하향 조정하였고, 추가로 다른 전투들에 비해 성공률이 눈에 띄게 낮은 '광기의 무덤' 전투에서 즉사기 패턴을 제거하였습니다.

이 수정 사항으로 인해, 더 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된 2종의 타이틀은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획득하실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타이틀]

- 이비/린 캐릭터가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아래의 타이틀을 사용 시, 아이템이 사라지며 타이틀을 획득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1) 타이틀: 멱살을 잡아본

2) 타이틀: 멱살을 꽤 잡아본

3) 타이틀: 멱살을 그냥 놔두지 않는

4) 타이틀: 멱살 좀 그만 잡아도 될

: 문제가 발생했던 기간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를 캐릭터 우편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문제 발생 기간: 11/16(목) 점검 후 ~ 11/23(목) 점검 전

  1) 이비/린 캐릭터로 대상 타이틀을 사용했을 경우, 사용한 횟수만큼 지급해 드렸습니다.

  2) 이비/린 캐릭터로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대상 타이틀을 획득 후 아이템 형태로 보유 중일 경우,
  보유 중인 아이템을 회수 후 회수한 수만큼 지급해 드렸습니다.

 

- 일부 캐릭터에서 타이틀 메뉴 내 '마영전은 여섯살'이 두 개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문제가 발생했던 기간 중,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를 캐릭터 우편으로 지급해 드렸습니다.

  ■ 문제 발생 기간: 11/16(목) 점검 후 ~ 11/23(목) 점검 전

  1) 대상 타이틀을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획득 및 사용해 타이틀로 보유 중인 경우, 타이틀을 회수 후 지급해 드렸습니다.

  2) 대상 타이틀을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획득해 아이템 형태로 보유 중인 경우, 아이템을 회수하고 회수한 수만큼 지급해 드렸습니다.

 

-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음 아이템을 버리기 또는 파기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기타]

- 그림덴 캐릭터로 스페셜 슈퍼바이저 수트 자켓과 글러브를 함께 착용 시 소매 부분의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이 가득 찬 상태로 NPC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경우, 간혹 구매한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문제가 발생했던 기간 중(11/16(목) 점검 후 ~ 11/23(목) 점검 전), 해당 문제로 아이템을 받지 못하신 플레이어께서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기타

- 빠른 출정(단축키 'K') 내 특수 전투 목록에서 간혹 일부 전투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