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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01/26(화)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소므너스 작성일 2016-01-26 14:25
URL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698 페이스북트위터

    정기점검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영웅전입니다. 


    2016년 01월 26일 화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마비노기 영웅전: 챕터2 '낙원 속에서' 에피소드1
    [전투]
    - 신규 레이드 전투 '고통과 절망'을 추가합니다.
    : 8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최대 8인 전투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 '감염된 요하드'가 등장합니다.
    : 기본적으로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신규 자유 전투 '로흘란 평원'을 추가합니다.
    : 8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 '페스티스'가 등장합니다.
    [아이템]
    - 아이템 툴팁에 아이템의 '등급'이 표시되도록 변경합니다.
    - 85레벨에 착용할 수 있는 귀걸이 아이템 2종을 추가 합니다.
    : '이노센트 크라이', '이노센트 티어'
    : 전투 '고통과 절망'을 완수하면 제작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승석 파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장소를 변경합니다.
    : 무기 조합 소재로 사용되는 '전승석 파편'은 각각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달라집니다.
    : 방어구 조합 소재로 사용되는 '전승석 파편'은 '벤 체너' 및 '로흘란' 지역의 모든 일반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후에 획득하는 파란색(등급: 중급) '전승석 파편'의 종류가 한 종류로 통일되며, 능력치의 차이가 없고 소지품함 1칸에 모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 챕터2 '낙원 속에서' 에피소드1의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고통과 절망' 전투에서 감염체에게 지배된 '요하드'의 일부 공격 난이도를 하향 조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회피, 방어 불가능한 공격 중 일부를 회피, 방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마족의 갈고리 사슬'을 1개만 이용해 감염체를 뽑아낼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이비'의 '중력역전'에 의해 '요하드'가 공중에 떠 있는 상태가 반복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카록'의 '힘겨루기' 시 '델리아'의 '퀸즈 그레이스'가 사용 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감염된 요하드'는 전투 특성상 '퀸즈 그레이스'를 사용할 수 없으나 사용 가능한 것처럼 보이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카록'의 '힘겨루기'로 인해 감염체가 뽑힌 상태로 전환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에서 '요하드'가 감염체에게 지배되지 않은 상태의 신규 공격 패턴 2종을 추가합니다.  
    - '고통과 절망' 전투 중 습득 가능한 신규 타이틀을 2종 추가합니다.
    - '로흘란 평원' 1번째 마지막 지역에서 파괴된 돌덩이가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2번째 지역에 '루미나리'가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2번째 지역의 마지막 유니크 보스와의 전투 지역에서 유령문과 나무 구조물 사이로 이동이 가능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2번째 지역에서 이따금 몬스터가 공중에서 뛰어내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3번째 지역 늪지대 입구 부근에서 길이 열린 상태임에도 지나갈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에서 신규 몬스터 '발을 무서워하는 타베스'가 일정 확률로 등장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 중 습득 가능한 신규 타이틀을 1종 추가합니다.
    - '로흘란 평원' 전투 중 습득 가능한 '그게 막는다고 막아지니?' 타이틀의 획득 조건 횟수를 30회로 변경합니다.

    ■ 전투
    - '황혼의 사막', '안개 봉우리' 등에서 보물상자 획득 후에 지하던전에 들어갔다 나올 경우 보물상자가 재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몬스터 '루 라바다'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전투 중에 애완동물이 살아있어도 미니맵에 애완동물 사망 표시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 '델리아'의 스킬 '웨폰 가드'의 키입력 반응속도를 개선합니다.
    - '델리아'의 스킬 '웨폰 가드' 성공 후 이따금 캐릭터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가 특정 이너아머를 착용할 경우 '온천'에서의 모습이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의 '기백' 상태효과가 '이니셜 슈팅스타' 에 정상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가 몬스터 '고대 글라스 기브넨'의 블랙홀 지역을 뛰어서 빠져나올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의 일반 공격 중 이따금 공격이 끊기는 현상을 완화합니다.
    - '카이'의 '액티브: 핸드밤'의 스킬 설명 중 빠진 부분을 추가 합니다.
    - '카이'의 '액티브: 거스팅 볼트' 스킬에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린'의 '연계 베기' 효과가 '낙화'를 새기지 못한 경우에도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린'이 '백화난무' 상태에서의 '액티브: 비연격' 마지막 공격 후, '섬풍'과 '연풍'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린'의 스킬 '낙화'에 스킬 각성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린'이 '섬풍'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리샤'의 스킬 '액티브: 둠세이어' 사용 시 '[W], [S]' (마우스 기준) 입력으로 발동하는 추가 발동 조작 방법을 '[A], [D]' 입력으로 발동하도록 변경합니다.
    - '아리샤'의 스킬 '액티브: 둠세이어'를 [W], [S] (마우스 기준)으로 조작한 추가 발동 시, 초기 공격의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 '아리샤'가 '드레인 마나'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피오나'가 '방패 흘리기'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비'가 '마나 앰버'에 성공했지만 피격음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중 캐릭터 소개 영상 하단이 잘려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캐릭터를 소개하는 음성의 크기를 각 캐릭터별로 일정한 수준으로 변경합니다.
    - 아이템 미리보기 시 캐릭터의 체형이 달라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다크나이트 2차 변신 시 그래픽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상점에서 구매 제한 개수가 설정된 아이템을 전부 구매했을 경우, 다시 구매가 가능해질 때까지 남은 일자가 표시됩니다.
    - '전승석 파편의 흔적' 아이템 설명에서 교환처에 대한 설명을 '로체스트의 디아난'으로 변경합니다.
    - 특정 패키지 오픈 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없을 경우 안내 메시지의 설명을 변경합니다.
    - '가난한 에르그리버 헬름'을 착용해도 모델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강화 실패 후 강화 재료를 넣는 과정에서 이따금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에서 '챔피언 바스타드소드'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트레이닝 큐브'의 장비 종류가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보리 바스타드소드' 무기에 '무지개' 인챈트 스크롤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중급 정령석'을 81~110레벨 장비에 정령 합성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이미 귀속된 아이템을 공유보관함으로 이동할 경우, 귀속 경고창이 뜨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스토리
    - '단서를 찾아서' 진행 중 '마법사의 집'에 NPC '비덱'이 2명 등장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가 '아이보리 세트' 스토리 진행 시 '바스타드소드' 대신 '팬텀대거'를 요구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UI
    - 작은 해상도에서 큰 해상도로 변경할 경우 캐시샵 UI 정렬이 어색해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24x768' 미만의 해상도에서 '캐릭터 생성' 버튼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24x768' 해상도에서 스토리(M) 창의 체크박스가 체크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24x768' 해상도에서 아이템 획득 알림창이 오른쪽에 나타나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UI 위치가 초기화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PvP 진행 시 '이벤트 알림' UI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레나' 입장 후 'ALT' 키를 눌렀을 때, 보이지 않아야 할 UI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체스트 가는 길의 '신전' 안에서 하단 UI 메뉴가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체스트 침입자' 전투 진행 중 미니게임이 중앙에 위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생성 시 길드 창이 넓게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 키로 채팅창을 숨긴 상태에서 섹터 이동이나 전투 출항 시 채팅창 숨기기가 해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진영 변신 해제 후 SP 게이지가 가득 차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X매치' UI가 마을에서도 지속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X매치' 신청 UI의 위치가 파티원을 가리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왼쪽 하단 버튼의 변경된 설정이 저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왼쪽 하단 버튼에 버튼을 추가하는 도중 'ALT' + 'Tab' 키로 게임화면을 빠르게 나갔다 돌아왔을 때, 버튼 영역박스가 화면에 남아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문양 UI의 이동 영역을 수정합니다.
    - 메뉴 UI가 접혔을 때, 중앙에 위치하도록 수정합니다.
    - 퀵슬롯 단축키를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반영되도록 수정합니다.
    - 퀵슬롯에서 쿨타임 중인 아이템도 퀵슬롯 내에서 이동이 가능하도록 수정합니다.
    - 퀵슬롯에서 이동 후에도 쿨타임이 유지 되도록 수정합니다.
    - 출항대기 중에 아티팩트 아이템을 퀵슬롯 내에서 이동했을 때, 쿨타임이 유지 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상태효과 툴팁이 화면 밖으로 나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상태효과 아이콘을 이동 시킬 때, 툴팁이 사라지도록 수정합니다.
    - 상태효과 툴팁 UI가 겹칠경우 상단에 위치하도록 수정합니다.
    - 일부 상태효과 설명 부분에 'undefined' 문구가 표기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첫번째 퀵슬롯에 SP 스킬이 없는 상태로 전투에 입장하게 되면 SP 게이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태미나 게이지가 이따금 흐리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 툴팁의 위치가 정상적인 위치에 뜨도록 수정합니다.
    - 상점 오픈 시 소지품함의 위치가 변경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 1.5 개편
    - 탭 생성 방식이 1탭 1모드에서 1탭 다중모드로 변경됩니다. (톡 모드는 제외됩니다.)
    - 다중모드의 탭은 '일반(숫자)'이란 이름이 부여됩니다.
    - 탭 이름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톡 모드는 제외됩니다.)
    - 탭에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탭 이름은 텍스트 3자, 탭 설명은 텍스트 16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채팅창의 배경색이 추가됩니다.
    - 배경색은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탭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채팅창 옵션 페이지와 리스트 페이지의 텍스트 크기를 10폰트에서 11폰트로 변경합니다.
    - 채팅창이 숨겨져 있을 때 귓속말 바로 보내기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 옵션에서 시스템 메세지의 최초 설정이 OFF로 설정 되어있도록 변경합니다.

    ■ 거래소
    - '고급 검색' 시 아이템의 '등급'으로 검색할 수 있는 조건을 추가합니다.
    :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등록된 아이템부터 '등급'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 '전투 AP 획득량 증가' 이벤트 진행 시 '오늘의 전투'에서 획득하는 AP에도 이벤트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 '피오나'로 '점핑 포션'을 사용한 뒤 A랭크 이상의 '실드 마스터리'를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점핑 포션'을 사용한 뒤에 발생한 타이틀 관련 오류를 수정합니다.
    : '하캄의 계승자' 혹은 '하캄의 후계자' 타이틀을 동시에 보유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점검 후에는 해당 타이틀을 획득하지 않은 상태가 되고, '필연'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카단의 방문'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스토리를 통해 '드윈을 도운' 혹은 '티이를 도운'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봉제 인형' 타이틀만 보유하고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점검 후 해당 타이틀은 획득하지 않은 상태가 되고, '아이의 생일선물'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전투 출항 시 마영전 6주년 기념 '불꽃놀이'가 진행됩니다.

    ■ 온천
    - 이용 시 사용자 수가 많아지면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토너먼트
    - 최종 라운드에서 부전승을 하면 토너먼트 최종 보상을 두 번 받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최종 보상에 포함되어 있던 8차전 승리 보상('AP 50캡슐 (증정)' 1개, '영광의 인장' 3개)을 따로 분리하여, 8차전 승리 시 승리 보상을 먼저 지급하고 최종 승리자가 되었을 때 최종 보상('토너먼트 챔피언 박스' 1개)을 지급하도록 변경합니다.
    - 토너먼트에 참여하지 않았으나, '염색 앰플'을 이용해 '염색샵'에 입장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알려진 문제]
    - (추가) 파티원으로 '남겨진 폐허' 전투 진행 시, NPC 대화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현상
    - (추가) '카이' 캐릭터의 '센세이션' 효과로 인한 대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 (추가) '카이' 캐릭터의 '센세이션' 효과 도중 '인사이트'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
    - (추가) '고통과 절망' 전투 진행 시 캐릭터가 행동 불능이 된 경우에도 '요하드'에게 매달리기가 가능한 현상
    위 내용은 추후 점검을 통해 수정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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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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