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8년 07월 04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8년 7월 4일 오후 10시 27분 추가
'다마스쿠스 강철' 아이템의 획득 경로 관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다마스쿠스 강철] 관련 부분을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황 폰트)
※ 2018년 7월 5일 오후 05시 35분 추가
100레벨 성장 목표 관련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 최고 레벨 확장 부분을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황 폰트)
■ 최고 레벨 확장
- 최고 레벨이 100레벨로 확장됩니다.
- 방어력 상한이 24000으로 변경됩니다.
- 최고 레벨 확장으로 인한 캐릭터 성장 목표가 추가됩니다.
: 레벨 달성 성장 목표가 추가되며, 100레벨 달성 시 '다마스쿠스의 강철(귀속)' 아이템 5개와
'강화의 비약' 아이템 5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달성 성장 목표가 추가됩니다.
■ 신규 아이템
- 100레벨 신규 무기 및 플레이트 방어구를 추가합니다.
: 레이드 전투 '급습' 을 완수하면 조합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및 '전승석 조각 원석' 등 다수의 조합소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및 '전승 원석'은 레어 등급만 존재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번 100레벨 방어구 장비에는 '방패'와 '대형 방패' 장비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
- 신규 귀걸이 및 벨트를 추가합니다.
: '마신의 결정', '마신의 눈물', '봉인의 허리띠', '결계의 허리띠'
: '마신의 탑' 과 '붉은 낙인' 전투에서 제작에 필요한 '엘쿨루스의 봉인된 힘', '마하의 봉인된 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브린'을 통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미지의 조각'과 '투쟁의 조각' 2단계를 추가합니다.
: '기사단'과 '투쟁의 탑'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황야의 인장 상점' 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미지의 조각' 1단계 3개로 2단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투쟁의 조각' 1단계 3개로 2단계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급습' 전투 완료 시 '브린' 을 통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귀속된 상태의 '미지의 조각' 1단계 및 '투쟁의 조각' 1단계가 1개라도 포함된 상태에서 2단계를 제작할 경우, 2단계 아이템은 귀속 사양으로 제작됩니다. |
■ 인챈트
- '6랭크 인챈트' 3종이 추가됩니다.
: 신념 인챈트 스크롤
: 결계 인챈트 스크롤
: 영혼 인챈트 스크롤
- 다음의 전투를 완수하면 6랭크 인챈트 스크롤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혼의 부재', '실패와 대가', ' 왜곡된 진실'
■ 아이템 변경점
- 6랭크 인챈트를 '벤 체너' 지역과 '로흘란 평원', '베르베 도심' 지역에서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기존에 벤 체너 지역과 로흘란 평원, 베르베 도심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6랭크 인챈트는
'영혼의 부재', '실패와 대가', ' 왜곡된 진실' 전투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 벤 체너 지역과 로흘란 평원, 베르베 도심 지역에서는 7랭크 인챈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급' 등급의 '90레벨 봉인된 힘'과, '95레벨 봉인된 힘'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합니다.
: 기존에 소유하고 있는 고급 등급의 봉인된 힘 아이템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전승석 파편과, 전승석 조각의 고급 등급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어빌리티
- 어빌리티가 통합됩니다.
: 기존 벤 체너와 로흘란으로 되어 있던 어빌리티를 '베르베' 지역으로 모두 통합합니다.
: 지역 이외에 발동 조건이 있는 어빌리티의 발동 특성은 유지됩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챕터3 에피소드2 '영웅의 길 끝에서'
[전투]
- 신규 레이드 전투 3종이 추가됩니다.
: 급습
: 마신의 탑
: 붉은 낙인
- 9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클레르
: 폭주한 엘쿨루스
: 마하
- 기본적으로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테스트 서버에서는 몇몇 공격 및 컷신 등이 업데이트 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합니다. 해당 부분은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토리]
-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공개됩니다.
■ 강화 시스템 개선
- 복원 재련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영혼을 되살린 아이템을 복원 재련하면 강화를 시도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복원 재련한 아이템으로 강화를 시도하다가 실패한 경우, 다시 영혼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 복원 재련 아이템을 강화할 때에도 프리미엄 강화의 룬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복원 재련 아이템으로 강화 실패 시에는 재료를 돌려주지 않습니다.
[다마스쿠스 강철]
- 용사의 인장 상점에서 '다마스쿠스 강철 (귀속)'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용사의 인장 80개가 필요합니다.
- 황야의 인장 교환상점에서 '다마스쿠스 강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황야의 인장 200개가 필요하며, 아이템의 구매 제한은 없습니다.
: 황야의 인장 상점에서 구매한 '다마스쿠스 강철' 아이템은 거래소에서 1회 거래 가능합니다.
- 신규 레이드 전투 '급습', '마신의 탑', '붉은 낙인' 전투를 완수하면, 일정 확률로 '다마스쿠스 강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에서 1회 거래 가능합니다.
※ 복원 재련 시 필요한 재료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0레벨 +10 무기 |
해당 무기의 봉인된 힘 1개 |
전승석 파편 2종 (각 1개) 오롯한 전승석) 가벼운 전승석)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90레벨 +11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3개 |
|||
90레벨 +12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
90레벨 +13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7개 |
|||
90레벨 +14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9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0레벨 +10 가슴/다리 방어구 |
해당 방어구의 봉인된 힘 1개 |
매끈한 전승석 파편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1개 |
90레벨 +11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
90레벨 +12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4개 |
|||
90레벨 +13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
90레벨 +14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6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0레벨 +10 머리/손/발 방어구 |
해당 방어구의 봉인된 힘 1개 |
단단한 전승석 파편 1개 |
강화의 룬 1개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1개 |
90레벨 +11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
90레벨 +12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4개 |
|||
90레벨 +13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
90레벨 +14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6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0레벨 +10 방패/대형방패 |
해당 방패의 봉인된 힘 1개 |
매끈한 전승석 파편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1개 |
90레벨 +11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
90레벨 +12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4개 |
|||
90레벨 +13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
90레벨 +14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6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5 레벨 +10 무기 |
해당 무기의 봉인된 힘 1개 |
전승석 조각 2종 (각 1개) 오롯한 전승석) 가벼운 전승석)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95 레벨 +11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9개 |
|||
95 레벨 +12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13개 |
|||
95 레벨 +13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18개 |
|||
95 레벨 +14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25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5 레벨 +10 가슴/다리 방어구 |
해당 방어구의 봉인된 힘 1개 |
매끈한 전승석 조각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95 레벨 +11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4개 |
|||
95 레벨 +12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0개 |
|||
95 레벨 +13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3개 |
|||
95 레벨 +14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6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5 레벨 +10 머리/손/발 방어구 |
해당 방어구의 봉인된 힘 1개 |
단단한 전승석 조각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95 레벨 +11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4개 |
|||
95 레벨 +12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0개 |
|||
95 레벨 +13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3개 |
|||
95 레벨 +14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6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95 레벨 +10 방패/대형방패 |
해당 방패의 봉인된 힘 1개 |
매끈한 전승석 조각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2개 |
95 레벨 +11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4개 |
|||
95 레벨 +12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10개 |
|||
95 레벨 +13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13개 |
|||
95 레벨 +14 방패/대형방패 |
다마스쿠스 강철 16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100 레벨 +10 무기 |
해당 무기의 봉인된 힘 1개 |
전승 원석 2종 (각 1개) 오롯한 전승 원석) 가벼운 전승 원석)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15개 |
100 레벨 +11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27개 |
|||
100 레벨 +12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40개 |
|||
100 레벨 +13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55개 |
|||
100 레벨 +14 무기 |
다마스쿠스 강철 72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100 레벨 +10 가슴/다리 방어구 |
해당 방어구의 봉인된 힘 1개 |
매끈한 전승 원석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100 레벨 +11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1개 |
|||
100 레벨 +12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30개 |
|||
100 레벨 +13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37개 |
|||
100 레벨 +14 가슴/다리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45개 |
레벨 / 강화 단계 / 장비 |
재료 1 |
재료 2 |
재료 3 |
재료 4 |
---|---|---|---|---|
100 레벨 +10 머리/손/발 방어구 |
해당 방어구의 봉인된 힘 1개 |
단단한 전승 원석 1개 |
강화의 룬 1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 |
다마스쿠스 강철 5개 |
100 레벨 +11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11개 |
|||
100 레벨 +12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30개 |
|||
100 레벨 +13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37개 |
|||
100 레벨 +14 머리/손/발 방어구 |
다마스쿠스 강철 45개 |
- 강화 실패에 대한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연속으로 여러번 강화 실패를 하게 되면, 실패 횟수에 따라 강화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강화의 단계가 바뀌면 누적 실패 횟수는 초기화됩니다.
: 강화 단계가 하락한 경우, 기존 누적 횟수와 관계 없이 1회 실패에 대한 보너스만 적용됩니다.
: 강화 단계가 하락하여 +9 강화가 된 경우에는 보너스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강화 성공 시 보너스 적용이 초기화됩니다.
※ 연속 강화 실패에 따른 확률 보너스
장비 / 강화 단계 |
1회 연속 실패 |
2회 연속 실패 |
3회 연속 실패 |
4회 연속 실패 |
5회 연속 실패 |
6회 연속 실패 |
7회 연속 실패 |
8회 연속 실패 |
9회 연속 실패 |
10회 연속 실패 |
11회 연속 실패 |
12회 연속 실패 |
---|---|---|---|---|---|---|---|---|---|---|---|---|
무기 +10 강화 |
2% |
5% |
7% |
100% |
- |
- |
- |
- |
- |
- |
- |
- |
무기 +11 강화 |
2% |
5% |
7% |
10% |
12% |
100% |
- |
- |
- |
- |
- |
- |
무기 +12 강화 |
2% |
5% |
7% |
10% |
12% |
15% |
18% |
100% |
- |
- |
- |
- |
무기 +13 강화 |
2% |
5% |
7% |
10% |
12% |
15% |
18% |
20% |
25% |
100% |
- |
- |
무기 +14 강화 |
2% |
5% |
7% |
10% |
12% |
15% |
18% |
20% |
25% |
30% |
35% |
100% |
장비 / 강화 단계 |
1회 연속 실패 |
2회 연속 실패 |
3회 연속 실패 |
4회 연속 실패 |
5회 연속 실패 |
6회 연속 실패 |
7회 연속 실패 |
8회 연속 실패 |
---|---|---|---|---|---|---|---|---|
방어구 +10 강화 |
2% |
5% |
10% |
100% |
- |
- |
- |
- |
방어구 +11 강화 |
2% |
5% |
10% |
13% |
100% |
- |
- |
- |
방어구 +12 강화 |
2% |
5% |
10% |
13% |
15% |
100% |
- |
- |
방어구 +13 강화 |
2% |
5% |
10% |
13% |
15% |
18% |
100% |
- |
방어구 +14 강화 |
2% |
5% |
10% |
13% |
15% |
18% |
20% |
100% |
- 확정 강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연속해서 여러번 강화에 실패한 경우 100% 강화 성공이 적용됩니다.
장비 / 강화 단계 |
확정 강화 |
---|---|
무기 +10 강화 |
연속 4회 실패 시 |
무기 +11 강화 |
연속 6회 실패 시 |
무기 +12 강화 |
연속 8회 실패 시 |
무기 +13 강화 |
연속 10회 실패 시 |
무기 +14 강화 |
연속 12회 실패 시 |
장비 / 강화 단계 |
확정 강화 |
---|---|
방어구 +10 강화 |
연속 4회 실패 시 |
방어구 +11 강화 |
연속 5회 실패 시 |
방어구 +12 강화 |
연속 6회 실패 시 |
방어구 +13 강화 |
연속 7회 실패 시 |
방어구 +14 강화 |
연속 8회 실패 시 |
개발자 코멘트: 위 수치는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될 수 있으며, 추후 정식 서버 변경점을 꼭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주의 - 복원 재련, 강화 실패 보너스, 확정 강화는 아래 아이템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 액세서리 강화
- 액세서리 강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 85레벨 이상의 아이템 조합으로 만들어진 귀걸이, 벨트, 반지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강화에 성공하면 '공격력'과 '마법공격력', '대항력'이 상승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대항력'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능력치로, 베르베의 새로운 전투 지역인 아스테라 지역부터 적용되는 능력치 입니다. 이는 붉은 달 이웨카의 힘이 점차 강해지면서 운명의 힘이 약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운명에서 기인하는 영웅의 힘이 점차 감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대항력은 액세서리 강화를 통하여 상승시킬 수 있으며, 강화를 통해 얻은 대항력 수치가 대상 몬스터의 '대항력 저항' 수치보다 높은 상태를 유지해야만 보다 확실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 액세서리 강화는 단계 하락이나 파괴 없이 확정적인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테스트 서버에는 액세서리 강화 시스템 테스트를 위한 임시 데이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정식 서버에는 변경된 데이터가 적용됩니다. |
■ 경쟁전 -황야의 6인-
[시즌2 시범 운영]
- 시즌 2 투입에 따라서 경쟁전 일부 사양을 변경합니다.
: 난입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증가하는 난입 몬스터의 생명력을 상향 조정합니다.
: 일반 몬스터를 일정 횟수 이상 처치할 때마다, 일반 몬스터 역시 조금씩 강해질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처치할 때마다 강력해지는 몬스터의 색상이 하얀색을 거쳐 점차 붉은색으로 변해가도록 변경합니다.
: 난입 몬스터가 등장하였지만 오랜 시간동안 처치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연됨에 따라 패널티로서 난입 몬스터가 점차
강력해지도록 조정합니다.
: 경쟁전 스킬 [마신과 수호신] 의 최대 레벨을 4에서 5로 상향 조정합니다.
: 마신상 강림탄을 통해 소환할 수 있는 마신상의 상태효과 중 1종을 이비의 '머큐리 바인더'로 교체합니다.
: 따라서, 앞으로는 마신상이 '중력역전', '스태미나 감소', '머큐리 바인더' 중 하나의 패턴을 사용하여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시즌2 교환 상점]
- 시즌 2를 맞아 아래의 보상을 추가하고, 일부 보상을 조정합니다.
: 황야의 인장 교환상점에서 '다마스쿠스 강철', '미지의 조각 2단계', '투쟁의 조각 2단계' 를 구매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 황야의 인장 교환상점 품목 중 '프리미엄 강화의 룬 (증정)', '미지의 조각 1단계', '투쟁의 조각 1단계' 의 인장 요구 개수를
하향 조정합니다. [시즌2 보상 변경 사전 안내 공지 바로가기]
■ 파르홀른 원정단
-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100 레벨로 확장됨에 따라 파르홀른 원정단의 기능도 100 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ID 내 캐릭터가 100 레벨을 달성 시 파르홀른 원정단을 다시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ID 내 100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의 수에 따라 최대 5개까지 원정 미션 슬롯이 개방됩니다.
: ID 내 100 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의 수에 따라 원정단 버프효과가 적용됩니다.
■ 메이트
- 메이트에 '추가피해' 능력치가 추가됩니다.
- 전투 지역 특화 스킬을 습득하면, '추가피해' 능력치도 함께 상승합니다.
- 메이트의 공격 중 일부 다운 대미지가 비정상 적용되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갓매치
- 갓매치 입장 UI가 표시되는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갓매치 전투 정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미니 웨딩드레스 러플스커트'와 다른 신발을 착용하면, '스페셜 미니 웨딩드레스 슈즈'가 겹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린]
- 배틀글레이브 린의 새로운 상태효과 '낙화적'과 '진낙화적'을 추가합니다.
: '낙화적', '진낙화적'은 보스 몬스터에게 낙화가 새겨진 채로 보스가 사망하였을 때, 활용하지 못한 낙화를 일부 되살리는
린의 신규 상태효과입니다.
: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 해당 보스에게 새겨져 있던 낙화와 진낙화의 갯수 만큼 각각 '낙화적 상태효과'와 '진낙화적 상태효과'를
받습니다.
: '낙화적', '진낙화적' 상태효과를 보유한 상태에서 또 다른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경우, 해당 보스에게 새겨져 있던 낙화와 진낙화의
갯수 만큼 '낙화적 상태효과'와 '진낙화적 상태효과'의 레벨이 증가합니다.
: 상태효과 레벨은 '낙화적'과 '진낙화적'을 합쳐 최대 10 레벨까지만 증가합니다.
: '낙화적'과 '진낙화적' 상태효과 레벨의 합계가 10인 상태에서 진낙화가 새겨진 보스를 처치할 경우, '낙화적' 레벨은 줄어드는 대신
'진낙화적' 레벨이 증가합니다.
: '낙화적', '진낙화적' 상태효과를 보유한 상태에서 개화, 일섬, 멸화참 등의 스킬로 공격한 경우 해당 몬스터에 낙화 및 진낙화의
대미지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 '낙화적' 및 '진낙화적'으로 인한 대미지와 SP 증가량은 본래의 낙화, 진낙화의 대미지보다 약하게 적용됩니다.
: 하지만 낙화적 및 진낙화적으로 인한 스태미나 회복량은 본래의 낙화, 진낙화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기타
- 테스트 서버에서 신규 콘텐츠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상한 여행자의 상점에서 관련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이상한 여행자 상점 테스트 지원 아이템 판매 안내 공지 바로가기]
- 염색샵에서 특정 이너아머가 다른 이너아머로 표현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타이틀을 정상적으로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4bit 게임 시작(실행)은 베타 버전입니다.
이용 중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