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 새소식 > 패치 노트

3/10(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21-03-10 19:3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961

패치노트 헤더 이미지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1년 3월 10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64bit 클라이언트 지원
- 테스트 서버에서 64bit 클라이언트 실행을 지원합니다.

: 4GB 이상의 메모리 사용이 가능하며, 클라이언트를 실행한 PC의 물리 메모리 또는 가상 메모리에 4GB 이상 여유 공간이 있을 경우 최대 192GB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 물리엔진이 PhysX로 교체되었습니다.
: 화면 캡처, 사운드 및 각종 라이브러리들이 64bit용으로 교체되었습니다.
: 본 테스트 서버 운영을 통해 64bit 동작 관련 기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2월 5일(금)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된 버전의 클라이언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월 18일(목) 오전 1시 시점의 각 ID 내 캐릭터의 데이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문제]

- 현재 64bit 클라이언트에서 아래의 문제가 수정 전인 상태로,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 특정 몬스터 사망 시 연출이 어색한 현상

: 매달려 있는 물체의 회전이 비정상적으로 빠른 현상

: 일부 벽, 기둥, 문 등 물리 충돌이 활성화된 물체와의 충돌이 어색한 현상

: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물체를 파괴할 때 게임이 멈추는 현상 

 

개발자 코멘트: 이번 64bit 클라이언트 테스트는 기본적인 동작 테스트입니다. 테스트 이후 문제 사항 수정, 안정화 및 개선을 진행하여 몇 개월간 추가 테스트를 거친 후 정식 서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전투
-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이번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 한하여 아래의 내용을 변경합니다.
: 매일 진행할 수 있는 '기사단' 전투를 기존 1종에서 3종으로 변경합니다.
: 매일 진행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 전투를 기존 1종에서 4종으로 변경합니다.
: '미혹의 탑' 주간 진행 가능 횟수를 7회에서 30회로 변경합니다.

 

[확인된 문제]

- 빠른 출정 (단축키 'K')의 [특수 전투] 탭에서 전투 '투쟁의 탑' 을 확인할 수 없는 현상

: 빠른 출정 UI 상단의 [검색] 기능으로 전투명을 검색하거나, 출정하기(단축키 'G') 메뉴의 '투쟁의 탑' 을 선택하여 전투에 출정하실 수 있습니다.

 

■ PvP
-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이번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 한하여 아래의 내용을 변경합니다.

: '갓매치'의 진행 일정을 매일 낮 12시 ~ 오전 0시로 변경합니다.
: '함께해요! 토너먼트'의 진행 일정을 매일 오후 2시, 오후 4시, 오후 6시, 오후 8시, 오후 10시로 변경합니다.
> 토너먼트는 각 진행 시간 15분 전부터 모집을 시작합니다.

 

■ 경험치
- 테스트 서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획득량을 조정합니다.
: 기존에 500%로 적용되던 경험치 획득량을 100%로 조정합니다.
: 64bit 클라이언트 적용 후 성장, 전투, 아이템 획득, 경험치 획득 등 다양한 콘텐츠를 테스트하기 위해 변경되며,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 테스트 서버 전용 상점
- 테스트 서버의 '이상한 여행자의 상점' 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출정 허가증' 5개를 1,000골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인라허 특별 출입증' 5개를 1,000골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