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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5(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1-07-15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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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1년 7월 15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 캐릭터 '단아'
    [전투]

    - '영혼 추적'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일반 '영혼 추적'
    > 소울블레이드를 던지기 전까지의 모션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던져진 소울블레이드의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던져진 소울블레이드의 이동 거리가 증가합니다.
     
    : '영혼 방벽' 이후 '영혼 추적' 연계
    > 잠시 동안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 소울블레이드를 던지기 전까지의 모션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던져진 소울블레이드의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던져진 소울블레이드의 이동 거리가 증가합니다.
     
    : '영혼 이동'
    > '영혼 이동' 시 재사용 시간 상태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영혼 이동'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영혼 베기'
    > 기존과 동일하게 '영혼 베기' 시 재사용 시간 상태효과가 발생하며, 재사용 시간 상태효과가 있어도 '영혼 추적'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영혼 방벽' 이후 '영혼 추적'을 연계하여 공격 시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영혼 방벽'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방어 성공 시 두 번째 일반 공격으로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방어 성공 사운드가 좀 더 크게 들리도록 수정합니다.
     
    - '명도: 하단 베기'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공격 성공 시 스태미나 30만큼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영혼 방벽',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명도: 돌려 베기'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영혼 방벽',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명도: 회전 베기'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첫 번째 공격과 두 번째 공격 사이 '순간 질주' 및 '영혼 방벽'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명도: 모아 베기'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및 '영혼 방벽'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기복참'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영혼 방벽',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사령곡'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영혼 방벽',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치병무'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첫 번째 공격
    > 공격 성공 시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33 → 45)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두 번째 공격
    > 공격 성공 시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33 → 45)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세 번째 공격
    > 공격 성공 시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44 → 60)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영혼 방벽',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무신극'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카메라 연출을 변경하여 몬스터를 조금 더 쉽게 타겟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전까지의 모션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수정합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공격 이후 '순간 질주', '영혼 방벽',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운 가르기'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명도: 칼집 치기'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명도: 올려 베기' 공격 이후 이동 및 달리기를 조금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왼손으로 납도하는 '순간 질주' 시 회피 상태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무신극' 사용 중 손가락이 칼자루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흉살 가르기' 사용 중 날아가는 소울블레이드의 색상 정보가 잘못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단아'가 무거운 물체를 들었을 때 물체가 흔들리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캐릭터 인연 콘텐츠]
    - 동료 '단아'의 '아는 사이' 단계 단막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 동료 '단아'의 '아는 사이' 단계 단막 스토리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플레이어 '단아'로 동료 '레서'와 대화 시 발생하는 단막 스토리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기타]
    - 마을에서 무기를 착용하지 않았거나, 온천에 입장했을 때 무기 마법진 이펙트가 사라지도록 수정합니다.
    - 뷰티샵 등 특정 구역에서 '단아'의 목 경계선의 색상이 밝게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단아'가 음식을 먹을 때 입을 벌리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이드 출정권 추출
    - 추출한 출정권만 소지 시 '빠른 출정'으로 파티 생성 및 참가가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추가 전투 진행] 창에서 표시되는 '출정 허가증'의 정렬 순서를 수정합니다.
     
    ■ 전투
    - 전투 '미혹의 탑' 출정 후 각 층 이동 중 이따금 캐릭터가 떨어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왕성 토파즈 홀'에서 '카이'가 전투 중 '죽음의 경고'로 공격당할 경우 피격 모션이 나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왕성 토파즈 홀'에서 '로메르'가 자신의 검을 땅에 꽂은 뒤 건틀릿으로 공격하는 패턴 중 이따금 '벨라'의 '크로스 스트라이크'가 발동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레이트소드를 사용하는 '허크'가 특정 상황에서 '액티브: 절명' 사용 시 강인도가 초기화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비밀의 방'과 '붉게 물든 오르텔 성'에 등장하는 보스 '서큐버스'가 전투 중 과하게 밀려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중 '혼신의 일격'으로 공격 시, 항상 최대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에 제보해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말씀 드립니다.
    '혼신의 일격'은 캐릭터가 혼신의 힘을 다한다는 컨셉으로 매번 그 정도가 다르다는 느낌을 의도하여 밸런스 능력치와 관계없이 매번 대미지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최근의 패치에서는 밸런스 수치의 상향으로 같은 수치의 대미지가 반복 발생하는 것도 이미 게임에서 의도하고 있는 상황이 된 만큼 혼신의 일격도 최대 대미지로 발동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출정 중 로딩 화면이 뜨기 전에 [포기하고 마을로 귀환 버튼]을 눌렀음에도 전투가 시작될 경우, 해당 전투 완수 후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전투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의 등장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크리티컬 +1 정령석', '밸런스 +1 정령석' 아이템의 사용 가능 레벨 범위를 변경합니다.
    : 기존 10 ~ 110레벨의 장비에 사용 가능했던 부분을, 120레벨 장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16강화 이상의 조합 아이템에 '봉인된 힘'의 교체 조합을 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사립 로체스트 레이디 세트 (이벤트)'의 툴팁에 획득 가능한 구성품 설명을 추가합니다.
     
    ■ 플레이 가이드
    - '적정 전투 추천'에서 '스토리 진행하기'로 연결된 전투가 '빠른 전투'로 안내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출정 준비 중 '적정 전투 추천'의 기능과 충돌하여 [출정 축복석] UI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출정 전 대기 혹은 전투 중에는 적정 전투 추천' > '출정 정보 보기'로 전투 정보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성장 목표'에서 완수 보상을 받지 않은 목표가 있다면, 해당 목표의 보상을 획득한 후에 다음 목표를 표시하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사이드
    - '인사이드 인장' 교환상점에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포장된 인사이드 인장 (ID 공유 가능)'
    : '오늘도 행운 가득! 버프 스크롤'
     
    ■ 스토리
    - '소재 합성을 해보실래요?' 튜토리얼 스토리를 건너뛴 후, 해당 스토리에서 지급된 '단단한 전승석 파편 (견본)' 아이템으로 '소재 합성을 해보실래요?' 스토리를 진행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메이트
    - '메이트: 레지나'의 '전투 지역 특화' 스킬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메이트: 레지나'의 일부 '광역 공격' 중 발생하는 프레임 저하 현상과 이팩트의 색상을 수정합니다.
     
    ■ UI
    - 인챈트 조각으로 제작된 아래 100% 성공 인챈트 스크롤 설명 중 [인챈트 100% 성공] 문구가 누락된 현상을 수정합니다.
    : '봉인된 인챈트 스크롤'
    : '진실 인챈트 스크롤'
    : '격렬한 인챈트 스크롤'
     
    - 스토리 힌트 UI에서 제목이 너무 긴 경우, 마우스를 오버하면 스크롤되게끔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더블 볼륨업+ 플러피 치파오' 아바타 세트 착용 시, 스타킹의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리샤'가 '스페셜 트로피컬 비치 오프 숄더' 착용 후 특정 자세에서 왼쪽 가슴 부분의 일부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속박의 깃털 숏팬츠'와 다른 상의를 함께 입거나 하의만 착용 시 이너아머가 하의 밖으로 나와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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