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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2) 8/5(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21-08-05 12:59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979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1년 8월 5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8월 5일(목) 오후 1시 30분 내용 추가

■ 드레스 룸 항목 관련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이 누락되어, 안내를 추가하였습니다. (노랑 폰트)

 

※ 2021년 8월 5일(목) 오후 3시 내용 추가

정식 서버 점검 후 확인된 문제를 안내해 드립니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확인된 문제]

- 2,560 * 1,200 이상의 해상도에서 스토리 진행 중 일부 삽화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

: 현재 위 문제를 파악하고 있으며,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사단 총력전
- 신규 기사단 총력전 전투 '최후의 요새'를 추가합니다.
: '미지의 지역'에서 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2인 전투입니다.
: '빠른 출정'의 '특수 전투'에서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일주일에 1회 출정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 오전 9시에 초기화됩니다.

 

: 출정 시 캐릭터의 최소 능력치가 보장됩니다.

> '공격력 & 마법공격력' 40,300
> '방어력' 28,000
> '최대 생명력' 13,000
> '추가피해' 4,000
> '크리티컬' 180
> '밸런스' 90 


: 출정 시 캐릭터의 특정 스킬 사용 및 기능에 제한이 걸립니다.
: 출정 시 피로도와 내구도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 부활이 제한됩니다.
: 전투가 시작되면 더는 추가로 입장할 수 없습니다.
: 105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는 90 ~ 104레벨의 플레이어와 함께 전투 시 '선임 기사단의 가호'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완수 시, 보스들에게 입힌 대미지에 따라 '군단의 인장'을 추가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 기여도

인장 개수

22%

7

18%

6

14%

5

10%

4

2.5%

3

> '군단의 인장'을 모아 '인장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전투 완수 시 '군단의 전리품 상자'를 1개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군단의 전리품 상자' 사용 시 각 확률에 따라 '각성의 돌(A랭크)' 등 다양한 아이템 중 1종을 습득할 수 있으며, '각성의 돌(A랭크)' 는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성의 돌(A랭크)'는 'SP 소모 감소 80', '스태미나 소모 감소 6', '대미지 증가 12%', '부분 파괴 대미지 증가 12%'의 4종류이며, '재사용시간' 관련 각성의 돌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 전투 기여도가 2.5% 미만일 경우, 경험치 및 골드, AP 등의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 '군단의 인장' 및 '군단의 전리품 상자'도 습득할 수 없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사단 총력전은 아주 먼 과거에 있었던 마족과 기사단의 전투를 배경으로 하며, 이번 전투는 샤칼이 군단장으로 활약할 때의 배경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식 서버 업데이트로 추가된 스토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군단장 샤칼'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신규 패턴을 추가합니다.
: 이동 속도를 좀 더 빠르게 조정합니다.
: 일부 공격의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 전기 공격이 투석기 지역에 닿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기 공격에 중복으로 대미지를 받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이따금 제압 공격의 마무리 연출이 투석기 지역에 있는 플레이어를 지목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투석기'의 공격 대미지를 20,000에서 30,000으로 상향합니다.
- '투석기' 지역으로 이동한 후 이따금 곧바로 다시 전장으로 복귀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투석기' 지역에서 다음 수성이 시작되었음에도 이따금 전장으로 복귀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사단 총력전'에서 행동불능 이후 이따금 메시지가 비정상적으로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총력전에 등장하는 보스급 몬스터들에게 '리시타'의 '블클레어'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총력전에 등장하는 보스급 몬스터들에게 다음 기술이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비' '액티브: 환각'
: '이비' '액티브: 컨퓨전 홀'의 적들을 끌어오는 기능

 

- 최소 전투 기여도와 전투 기여도에 따른 인장 습득 개수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전투 기여도

인장 개수

20%

7

15%

6

10%

5

5%

4

2%

3

: 전투 기여도가 2% 미만일 경우, 경험치 및 골드, AP 등의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 '군단의 인장' 및 '군단의 전리품 상자'도 습득할 수 없습니다.
 
- '기사단 총력전' 관련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 전투
- 기사단 전투에서 추가피해 능력치 표기가 정상적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5,000 미만의 추가피해 능력치를 가진 플레이어가 5,000으로 추가피해가 표기되던 현상이며, 실제 적용은 되지 않았습니다.

 

- 기사단 전투에서 추가피해 능력치가 4,000 미만인 플레이어는, 능력치를 보정하여 4,000의 추가피해가 적용되도록 개선합니다.
: 위 변경점에 따라 [플레이 가이드]에서 안내하는 기사단 전투의 추가 피해 수치도 4,000으로 변경됩니다.
 
- 기사단 전투 '불타는 신전'에서 이따금 전투에 입장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붉은 달의 기운' 지역의 전투 '붉게 물든 아율른'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출현하는 몬스터의 수와 출현 방식을 변경합니다.
: 일부 전투 구간에서 텔레포트를 통해 바로 이동하도록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에 남겨주신 여러 의견을 바탕으로, '붉게 물든 아율른' 지역의 전투 플레이를 좀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전투 '빛나는 자', '광명의 루'에서 '루 라바다'의 타흘룸 패턴의 설명을 수정합니다.
: '타흘룸 흡수: 1단계', '타흘룸 흡수: 2단계' 상태효과 설명에서 아래 내용을 삭제합니다.
> '타흘룸을 흡수하고 있으면 루 라바다의 마탄 최종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고 오히려 힘을 흡수합니다.'
> 아인라허, 일반 전투에서만 적용되며 기사단 및 전투 '광휘의 루' 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전투 '로체스트 공방전'에서 '세자르'의 특정 공격에 의해 캐릭터가 행동불능이 될 때 지면 아래로 떨어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왕성 토파즈 홀' 후반 페이즈에서 지면에 떨어지는 돌에 의한 바닥 공격이 보너스 목표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로메르에게 피격 횟수 5회 미만으로 전투 승리'에 피격 횟수 적용이 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결사대 전투 '생명의 나무', 전투 '으스름달 아래서'에서 '카이'가 '볼트 리볼버' 사용 중 캐릭터를 단번에 제압하는 컷신이 진행되는 경우, 컷신 종료 후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결사대 전투에서 일부 아티팩트를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결사대 전투 입장 시 '생명력 포션: 결사대' 장착 여부를 안내하는 [전투 전 확인하기] 창에서 파티 입장 후 무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을 추가합니다.
 
- 전투 '지옥의 부엌'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첫 번째 전투 구역을 변경합니다.
: 전투 지역 변경에 맞춰 '보너스 목표'도 변경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에 남겨주신 여러 의견을 바탕으로, 전투 '지옥의 부엌'에서 중간에 갈고리를 놓아야 이동할 수 있는 부분에서 진행에 어려움을 겪으시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길드 던전 '해질녘 초승달 섬'에 등장하는 '보물 사냥꾼 찰스'가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인해 조금씩 밀리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길드 던전 플레이 중 '보물 사냥꾼 찰스'가 여러 공격에 의해 뒤로 밀려남으로 플레이에 불편함이 크다는 [제보 & 건의사항] 게시글을 다수 확인하여 수정하였습니다.
개발팀에서도 길드 던전 플레이 중 불편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지나친 부분이었는데, 건의해주신 내용에 크게 공감하였습니다.
얼마 전 '퀴시아'의 등장을 제거하는 등 조금씩 불편사항을 수정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문제가 없는지 잘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후에 수정이 진행된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전투 '우르쿨'에서 낙하 후 이따금 다시 낙하 전 위치로 돌아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족 전진기지' 지역의 일부 전투에서 단종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기사단 전투 중 파티 탈퇴 시 이따금 '보스 몬스터에게 입힌 피해' 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전리품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95레벨 일반 전투 4종 및 레이드 전투의 일부 전리품 획득 확률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1. (기억하는, 되뇌는, 시간의, 불의의, 정의로운, 원정, 메아리, 낙인, 심판, 단죄) 인챈트 스크롤 전리품 획득 확률 상향
- 전투 '영혼의 부재'의 '듀라한'
- 전투 '실패와 대가'의 '에스 시더'
- 전투 '통제'의 '아르카나'
- 전투 '왜곡된 진실'의 '루파키투스'
 
2. (혼돈의, 냉정의, 흐느끼는, 무한의, 포획, 신념, 결계, 영혼) 인챈트 스크롤 전리품 획득 확률 상향
- 전투 '급습'의 '클레르'
- 전투 '마신의 탑'의 '폭주한 엘쿨루스'
- 전투 '붉은 낙인'의 '마하'
- 전투 '광기의 무덤'의 '아가레스'
- 전투 '광휘의 루'의 '루 라바다'
- 전투 '이웨카의 몽마'의 '서큐버스 셀렌'
- 전투 '지저의 실험실'의 '마르젝트'
-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의 '아이단'
 
3. (죽은자의, 은은한) 인챈트 스크롤 전리품 획득 확률 상향
- 전투 '광기의 무덤'의 '아가레스'
- 전투 '광휘의 루'의 '루 라바다'
- 전투 '이웨카의 몽마'의 '서큐버스 셀렌'
- 전투 '지저의 실험실'의 '마르젝트'
-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의 '아이단'
 
4. (봉인된, 진실) 인챈트 스크롤 전리품 획득 확률 상향
- 전투 '광기의 무덤'의 '아가레스'
- 전투 '광휘의 루'의 '루 라바다'
- 전투 '이웨카의 몽마'의 '서큐버스 셀렌'
 
5. (소망) 인챈트 스크롤 전리품 획득 확률 하향
- 전투 '지저의 실험실'의 '마르젝트'
 
6. (뜻깊은) 인챈트 스크롤 전리품 획득 확률 하향
-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의 '아이단'
 
7. (예리한, 안정된, 가벼운, 오롯한) 계승석 파편 전리품 획득 확률 상향
- 전투 '로체스트 공방전'의 '세자르'
- 전투 '어둠의 일족'의 '네베레스'
- 전투 '실낙원의 첨병'의 '라그나힘'
- 전투 '으스름달 아래서'의 '시에테'
- 전투 '라다톤 대교'의 '에포나'
- 전투 '왕성 지하감옥'의 '타라탄'
 
8. (단단한, 매끈한) 계승석 파편 전리품 획득 확률 하향
- 전투 '로체스트 공방전'의 '세자르'
- 전투 '어둠의 일족'의 '네베레스'
- 전투 '실낙원의 첨병'의 '라그나힘'
- 전투 '으스름달 아래서'의 '시에테'
- 전투 '라다톤 대교'의 '에포나'
- 전투 '왕성 지하감옥'의 '타라탄'
 
9. (단단한, 매끈한) 계승석 조각 전리품 획득 확률 하향
- 전투 '왕성 토파즈 홀'의 '로메르'

개발자 코멘트: 최고 레벨 확장 이후, 7랭크 인챈트의 경우 획득할 수 있는 전투가 레이드 전투에서 일반 전투로 변경되면서 플레이어 분들의 출정 횟수가 감소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기존에는 가볍게 사용할 수 있었던 7랭크 인챈트가 점점 구하기 어려워지는 추세가 지속되었습니다.
최근 7랭크 인챈트를 획득할 수 있는 전투의 출정율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으나, 이번 패치를 통해 이를 개선하여 좀 더 어렵지 않게 7랭크 인챈트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드랍율을 상향하였습니다.
6랭크 인챈트의 경우는 7랭크 인챈트와 반대로 출정 횟수가 증가하였으나 지원 장비의 인챈트를 업그레이드 하는 플레이어 분들이 증가하면서 인챈트 수요가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선호하는 무기, 가슴 방어구 등의 인챈트 스크롤의 수요가 더 크게 늘어 점차 구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이에 6랭크 인챈트 역시 드랍율을 상향하여 이를 조금 더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무기 조합에 사용되는 계승석 파편도 플레이어 분들의 플레이 패턴 등의 분석을 통해 확률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다만 다양한 부위 아이템에 사용해야 하는 인챈트의 경우 미리 수요 증가를 예측하여 레벨 확장 전에 비해 드랍율을 비교적 크게 상향했으나, 예상과는 조금 어긋났던 '소망', '뜻깊은'과 같은 인챈트 스크롤은 드랍율을 소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매끈한' 및 '단단한 계승석 파편'과 '계승석 조각'의 드랍율을 하향 조정합니다.
이는 드랍율 조정을 통해 '매끈한' 및 '단단한' 조합 소재의 공급, 수요 상황의 조절을 하기 위함인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후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 오면 빠르게 대응하겠습니다.

 

■ 캐릭터
- '카이'가 다음 스킬 사용시 이따금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매그넘샷'
: '비스팅거'
: '액티브: 피어싱'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개인 훈련장'에서 '단아'의 특정 공격이 타격 수와 대미지가 중복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개인 훈련장'에서 '명도: 찌르기', '명도: 회전 베기', '명도: 올려 베기', '명도: 모아 베기'의 타격 수와 대미지가 중복 적용되어 실제 수치보다 높게 기록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기록되도록 수정하였으며, '개인 훈련장'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 전투 '투쟁의 탑2'에서 '미울'이 '중력탄' 스킬 사용 시, 특정 상황에서 반중력장이 생성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 가로 2,560 이상의 해상도로 플레이하는 경우, 메인 스트림 삽화 이미지가 큰 사이즈로 표시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일부 삽화들의 경우 기존 사이즈로 표시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우편
- 일부 우편 및 ID 우편의 만료 기한을 변경합니다.
: '길드 하우스 농장 작물 보상 우편'의 기한을 14일로 변경합니다.
: 콘텐츠 이용 시, 일부 기간 제한 없이 지급되던 우편 기한을 30일로 변경합니다.
: 단, '클론 제작 박스 우편'과 '드레스 스킬'로 획득하게 되는 우편은 별도의 기간 제한 없이 무제한 우편으로 유지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서버 내 모든 캐릭터들의 무제한 기간 우편들이 장기간 누적되었고, 이로 인해 상당한 우편 데이터가 쌓여 DB에 부하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위와 같이 적정 기간으로 조정하는 점 플레이어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받은 우편], [ID 우편] UI의 규칙을 변경합니다.
: 만료 기한이 존재하는 우편 중 아직 만료되지 않은 우편이 수신 후 30일이 경과하면, 해당 우편이 우편함에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무제한 우편은 기존에도 30일 경과 후에도 우편함에서 보이고 있었던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본 업데이트 이후, 이전에 수신된 우편이 우편함에서 갑자기 보일  수 있습니다.
 
- [보낸 우편] UI의 규칙을 변경합니다.
: 발송 후 30일이 지나면 [보낸 우편] 탭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기간 제한 없이 발송되는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우편'의 경우도 발송 후 30일 후에는 더이상 노출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보낸 우편] 목록의 체크박스를 제거합니다.
 
- 우편 대금 청구 시 수수료 관련 안내 문구에 실제 수령 금액이 표기되도록 개선합니다.
- 우편 발송 확인 안내에 수수료 관련 문구를 추가합니다.
 

■ 소지품함
- 등/꼬리 장착 슬롯을 [소지품] > [아바타] 탭으로 이동합니다.
- 등/꼬리 착용 아이템 및 상자 아이템을 [캐시 소지품함] 탭으로 이동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ID 내 캐릭터 중 등/꼬리 아이템을 착용 중인 캐릭터의 경우, 본 업데이트 이후 접속 시 등/꼬리 아이템의 착용이 해제된 상태인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개발자 코멘트: 많은 분들께서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에 남겨주신 내용으로, 이번 변경을 통해 소지품함의 여유 공간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시 소지품함에서는 '꾸미기 아이템 보기' 메뉴로 각종 치장성 아이템들을 잘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모티콘
- '마비노기 영웅전 채팅 이모티콘 공모전'의 베스트 이모티콘 수상작 '뀨콘'을 추가합니다.
: '뀨콘 (블랙텔 님의 작품)'은 총 10종의 신규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뀨동의 이모티콘 

+뀨화남 이모티콘

+뀨짱 이모티콘

+뀨울음 이모티콘 

+뀨안녕 이모티콘 

+뀨동의

+뀨화남

+뀨짱

+뀨울음

+뀨안녕

 +뀨거부 이모티콘

+뀨놀람 이모티콘 

 +라떼 이모티콘

 +신남 이모티콘

 +죽창 이모티콘

+뀨거부

+뀨놀람

+라떼

+신남

+죽창

 

: 이모티콘 창의 드롭 박스를 통해 '뀨콘'의 이미지와 채팅 명령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창 > 드롭박스

■ UI
- 소지품함 검색('최근 획득 아이템', '검색 결과') 창에 표시된 아이템을 클릭하여 툴팁을 확인한 후, [ESC] 키 등으로 검색 창을 종료할 경우 해당 아이템 툴팁도 사라지도록 수정합니다.
 
- [아이템 상세 보기] UI의 [복원재련] 항목에서 일부 필요 재료를 보유하고 있으나 UI에 반영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아이템의 [아이템 상세 보기] UI 에서 '능력치 정보 표시' 부분에 html 문구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거래소에서 [외형 꾸미기] 카테고리도 '고급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감정표현 UI 에서 습득하지 않은 일부 이벤트 감정표현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테사 보이스: 순진테사1'
: '테사 보이스: 순진테사2'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아이템 상세 보기>
- '하급 빛가루 정령석', '하급 마법의 돌 정령석', '하급 정령수 정령석', '하급 파편의 정령석'의 '상세 보기' 설정을 제거합니다.
- '붉은 고양이 목걸이'에 '상세 보기' 설정을 추가합니다.
- 일부 강화 관련 아이템에 '상세 보기' 설정을 추가합니다.
 
<콘텐츠 연결 UI>
- '상세 보기' 정보 중, 액세서리 강화 정보에서 현재 능력치와 강화 후 증가하는 능력치를 텍스트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아이템 선택 UI>
- '아이템 선택 팝업'에서, 아이템이 부족해도 [+] 입력시 카운트가 증가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강화, 액세서리 강화 진행 시, 열려있던 '아이템 선택' 팝업이 종료되도록 수정합니다.

 

<출장 거래소 UI>
- 아이템의 '상세 보기' 팝업이 출력되면 이전 아이템의 출장 거래소 팝업이 종료되도록 수정합니다.
- 출장 거래소 팝업에서 [가격] 카테고리 클릭 시, 최대값/최소값 정렬 기능이 작동하도록 수정합니다.
- 출장 거래소 팝업의 레어 아이템 테두리 UI 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합니다.
- 출장 거래소 팝업의 재료 개수 표현을 왼쪽 정렬 기준으로 수정합니다.
- 출장 거래소 팝업에서 보유 중인 '다마스쿠스 강철' 아이템 수량이 반영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출정권 추출 시스템'에 단축키 설정과 하단 메뉴 등록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등/꼬리 수집 포인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드레스 룸의 '시뮬레이션 구역'에서 [무기 아바타]가 [아바타] 영역의 [보유 아바타] 탭에서도 함께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반가운 인사 상점
- '빛나는 여행자 티켓'으로 구매할 수 있는 '빛나는 여행자의 비밀 상자'의 판매를 종료합니다. [참고: 사전안내(6/10(목) 패치노트) 바로가기]

 

■ 모험친구
- 모험친구 '치프틴' 류의 '/앉기' 모션 중 해머로 바닥을 치는 사운드의 볼륨이 줄어들도록 조정합니다.
- 모험친구 '레지나' 류의 이동 모션 중 플레이어와 잦은 충돌이 일어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프라이멀 플레임 (그린/레드) 장비' 아이템을 염색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캐스틀릿과 크레스트 제외)
※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프라이멀 플레임 아이템도 염색이 가능합니다.
- '에흐닐의 선택 상자' 사용 시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 중 만료 기간이 존재하는 아이템의 경우 툴팁에 만료 시간이 미리 보이도록 개선합니다.
- 길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희귀 귀중품 보물상자'의 툴팁에 획득 시 유효기간이 있는 아이템에 대한 안내를 강화합니다.
- '게브네의 강화석', '불안정한 강화의 룬' 등 강화 콘텐츠 관련 아이템에 강화 확률 관련 안내 문구를 추가합니다.
- '클론 제작 박스'로 복제한 아바타/등, 날개/꼬리의 툴팁 중 사용 불가한 기능을 안내하는 부분의 표기가 어색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100% 성공 인챈트를 부여한 장비를 '추출의 룬'으로 추출한 경우, 해당 인챈트 스크롤의 툴팁에 (인챈트 100% 성공) 문구가 중복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어드밴스드 깃털', '길드 하이스트 깃털'을 상점에 판매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경험치 캡슐의 사용 제한 조건을 기존의 11단계 이상의 레벨업에서 16단계 이상의 레벨업으로 조정합니다.
: 15단계 이내의 레벨업 까지 사용하실 수 있으며, 16단계 이상 레벨업될 경우는 사용이 제한됨을 안내하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동료 '테사'의 친밀도 '친구' 단계를 공개합니다.
: 동료 '테사'와의 관계를 '친구'까지 진전시킬 수 있습니다.
: 변화된 관계에 따른 동료 '테사'의 새로운 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친구' 단계를 달성한 동료 '테사'는 임무 수행 시 이전 단계에 비해 조금 덜 지치며, 전력 태세의 유지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집니다.
: '친구' 단계에 해당하는 '테사'의 인연 업적을 추가합니다.
: '테사'의 '파트너' 단계 단막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스토리는 동료 '테사'와 관계를 진전시켜 나가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료 '단아'의 친밀도 '동료' 단계를 공개합니다.
: 동료 '단아'와의 관계를 '동료'까지 진전시킬 수 있습니다.
: 변화된 관계에 따른 동료 '단아'의 새로운 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료' 단계를 달성한 동료 '단아'는 임무 수행 시 이전 단계에 비해 조금 덜 지치며, 전력 태세의 유지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집니다.
: '동료' 단계에 해당하는 '단아'의 인연 업적을 추가합니다.
: '단아'의 '동료' 단계 단막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스토리는 동료 '단아'와 관계를 진전시켜 나가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단아'의 '아는 사이' 단계 단막 스토리 중 오기입을 수정합니다.

 

■ 소재 합성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7/29(목)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린, 일부 조합 소재 아이템의 능력치를 변경합니다. [참고: 안내 공지 바로가기]
1. 중간 단계 미만 능력치의 밀레시안 조합 소재
<대상 아이템>
- 밀레시안의 봉인된 힘: 무기
- 밀레시안의 봉인된 힘: (머리, 가슴, 다리, 손, 발) 방어구
- (예리한, 안정된, 가벼운, 오롯한) 계승석 파편
- (단단한, 매끈한) 계승석 파편
 
<처리 내용>
- 위의 대상 아이템 보유 시, 해당 아이템의 능력치를 '중간 단계'의 능력치로 변경합니다.
- 위의 대상 아이템을 조합하여 제작된 '밀레시안 무기', '밀레시안 방어구' 보유 시, 각 조합 소재의 능력치를 '중간 단계'로 변경합니다.
- 위의 대상 아이템을 조합하여 제작된 '밀레시안 무기', '밀레시안 방어구'를 소재 합성을 통해 일부 능력치를 증가시켰더라도,
  '중간 단계'에 못 미치는 능력치가 있을 경우 해당 능력치는 '중간 단계' 능력치로 상승합니다.
※ 거래소에 판매 등록되어 있던 위의 대상 아이템은 등록 해제되어,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아이템을 돌려 드렸습니다.
 
2. 최고 단계 미만 능력치의 아스테라 조합 소재
<대상 아이템>
-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무기
- 아스테라의 봉인된 힘: (머리, 가슴, 다리, 손, 발) 방어구
- (예리한, 안정된, 가벼운, 오롯한) 전승 원석
- (단단한, 매끈한) 전승 원석
 
<처리 방안>
- 위의 대상 아이템을 조합하여 제작된 '아스테라 무기', '아스테라 방어구'의 '소재 합성'을 진행할 경우, 소재 합성 비용을 0골드로 변경합니다.


- 이와 함께 사전 안내 드린 보상 아이템을 게임 내 [ID 우편] 을 통해 지급합니다.
: 지급 대상 > 6월 10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8월 5일(목) 정식 서버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ID

 

■ DirectX 11 베타
- DirectX v11.0 (Beta) 클라이언트에서 전투 '마신의 탑' 출정 시 전투 준비 구역에서 탑을 감싼 검은 안개가 시점에 따라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 중 전투 '바다의 악마' 입장 시 '크라켄'의 촉수가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길드명 변경이 필요한 캐릭터가 게임에 접속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게임 패드로 퀵슬롯 변경 시 다른 캐릭터의 퀵슬롯도 변경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Host_Error: SV_PackEntity'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며 게임이 종료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지난 7월 22일(목) 클라이언트 패치 시 안내 드린 보상을 ID 우편으로 지급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 드레스 룸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드레스 스킬>

- 등, 꼬리 포인트를 필요로 하는 스킬이 활성화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베스트 드레서 순위>
- 랭커 캐릭터의 소지품 확인 시 발생했던 다음 문제를 수정합니다.
: 꼬리 슬롯이 [일반 아이템] 탭에 노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등, 꼬리 슬롯이 [아바타] 탭에 노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등, 꼬리 수집 포인트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벤트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기사단 총력전 전투인 '최후의 요새' 완수 시 '2021 썸머 골든타임 쿠폰'을 5개 획득하도록 추가합니다.
- '미스터리 쿠폰을 찾아서 레이드를 떠나요!' 이벤트 교환 상점의 물품 중, '복원 재련 계승석 파편 선택 상자' 개봉 시 획득하는
'계승석 파편'의 능력치를 중간 단계 능력치로 수정합니다.
: 이전에 이미 해당 아이템을 개봉하여 획득한 계승석 파편은 일괄 '중단 단계' 능력치로 수정됩니다.
: 이전에 이미 해당 아이템을 개봉해서 획득한 계승석 파편을 조합하여 제작된 '밀레시안 무기' 보유 시, 각 조합 소재의 능력치를 '중간 단계'로 변경합니다.
: 이전에 이미 해당 아이템을 개봉해서 획득한 계승석 파편을 조합하여 제작된 '밀레시안 무기'를 소재 합성을 통해 일부 능력치를 증가 시켰더라도, '중간 단계'에 못 미치는 능력치가 있을 경우 해당 능력치는 '중간 단계' 능력치로 상승합니다.
 
■ 그래픽
- '단아'가 전용 헤어가 아닌 다른 헤어를 착용했을 때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개선합니다.
- '단아'가 입을 벌리고 웃을 때 치아가 과도하게 드러나 보여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개선합니다.
- '스페셜 드래곤 소울 스커트'를 착용하고 움직일 때 이너아머가 스커트를 뚫고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재합성(공격력 제한 해제) 최대치인 장비를 착용하여 16~20강 무기 강화 이펙트가 적용되는 상황임에도, 장비 장착 중 오류로 인해 이따금 15강화 이펙트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단아 헤어 꽃의 영혼' 착용 후 카메라의 줌에 따라 비녀의 색상이 옅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여신 강림 제단' 및 '마신 강림 제단'을 출정 모션으로 사용 시 캐릭터의 전체 모습이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카메라 위치를 조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하이레그 드레시 하의(스타킹)' 단독 착용 시 이펙트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캣츠 레이디 아바타' 세트 착용 시 허벅지의 끈 부분에 발생한 다음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다른 캐릭터의 아바타에 영향을 받아 끈 부분의 색상이 다르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블라우스'와 '레더스커트'를 함께 착용 시 끈 부분이 전용 이너아머로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이너아머 색상 지정' 기능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블라우스', '레더스커트'를 함께 착용 시 전용 이너아머의 색상이 '블라우스'의 색상2에 해당하는 색상으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위 변경점이 적용된 후 끈 부분의 색상 변경을 원하실 경우, '이너아머 색상 지정' 기능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캣츠 레이디 블라우스' 착용 시 리본 끈 일부가 가슴 부분에 파묻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