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HOME>새소식>패치 노트

9/29(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1-09-29 18:15
URL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985 페이스북트위터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1년 9월 29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4 엑스트라 '잊혀진 제단'

    [전투]
    - 신규 레이드 전투 '잊혀진 제단'을 추가합니다.
    : '타라타 방면'의 '차원의 균열' 지역에서 10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이 최대 44,110까지 적용되는 전투입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가 최대 8,0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무기의 '추가피해'가 최대 3,7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부위별 방어구의 '추가피해'가 최대 700까지 적용됩니다.


    : 새로운 보스 몬스터 '나베리우스'가 등장합니다.

    구분

    수치

    레벨

    110

    크리티컬

    223

    크리티컬 저항

    181

    대항력 저항

    92

    밸런스 저항

    9


    : 빠른 전투 '최소 입장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치

    공격력 (마법 공격력)

    41,610

    방어력

    23,310

    크리티컬

    211

    밸런스

    89

    추가피해

    4,000

    대항력

    166


    :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출정 시 피로도를 16% 소모합니다.


    : 신규 귀걸이인 '차원의 귀걸이'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크리티컬 5 증가, 힘 125 증가, 민첩 50 증가, 지능 167 증가, 의지 58 증가, 스태미나 4 증가

     

    : '차원의 귀걸이'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필요 수량

    골드

    350,000

    나베리우스의 봉인된 힘

    1

    매끈한 계승석 조각

    3

    단단한 계승석 조각

    1

    뉴에라의 오브

    30

    뉴에라의 옷감

    20

    뉴에라의 광석

    40

     

    개발자 코멘트: 테스트 서버에서는 신규 전투 '잊혀진 제단'의 출정 횟수가 10회 추가됩니다.
    홈 VVIP 서비스/프리미엄 PC방 등과 같이 1회 추가 출정 혜택이 적용 중인 캐릭터라면, 하루에 총 12회 전투에 출정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공개됩니다.

     

    ■ 전투

    - 전투 '왕성 토파즈 홀'에서 '로메르' 처치 시, 각 확률에 따라 신규 5랭크 인챈트 스크롤인 '진격 인챈트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접미 5랭크] 공격력/마법공력력 285 증가, 방어력 280 증가, 크리티컬 5% 증가, 크리티컬 저항 7% 증가
    : 머리, 다리 방어구에 인챈트 가능합니다.

     

    - 전투 '왕성 토파즈 홀'에서 '로메르'가 땅에 꽂아 놓은 검에 투사체가 막히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유적 파수꾼'에서 '아카두스'의 트랩에 피격되어도 타이틀 '스턴트맨'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중 장착 중인 아티팩트의 기한이 만료되었을 때, 해당 전투 종료 시 퀵슬롯에서 아티팩트를 자동으로 제거하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흘러간 기억'에서 때때로 '하반'의 모래 폭풍에 피해를 받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로체스트의 침입자' 에서 보스의 체력을 모두 소모시켜도 전투를 완수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에 남겨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수십차례 재현을 시도하였으나 정상적으로 전투가 완수되어 재현에 어려움이 있었고, 수정까지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습니다. 확인 결과, 물리 엔진 교체 후 전투 최종 컷신에서 몬스터의 낙하 판정과 위치 관련한 문제가 있었고, 특정 위치에서만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해당 현상을 겪으신 분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다음 레이드 전투에 등장하는 '히스나이츠 나이트' 몬스터의 체력을 상향합니다.
    : '으스름달 아래서'
    : '왕성 지하감옥'
    : '왕성 토파즈 홀'

    개발자 코멘트: 보스를 찾아가는 전투 구간에서, 상황에 따라 일부 파티 멤버가 몬스터를 다수 처치하고 전투 자원 획득을 독식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이번 적용 내용은 일부 몬스터의 체력을 상향하여 공격 시간을 늘리고, 이를 통해 파티 멤버 전원이 전투 자원을 원활히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입니다. 일부 몬스터 체력 상향에 따라 초반 전투 시간이 소폭 증가하는 만큼 보스전 시작 시 보유한 전투 자원도 증가하여 결과적으로 전투 시간에는 거의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조정 필요성도 계속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캐릭터

    - 특정 상황에서 '이비'의 '액티브: 힐링 펄'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 '빠른 출정' 스토리에서 '이상한 여행자'의 대사 중 어색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 기사단 총력전

    - 테스트 서버에서 전투 '최후의 요새'를 요일에 상관없이 출정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 전투 '최후의 요새'를 일주일에 100회 출정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PvP

    - '함께 해요! 토너먼트' 진행 중 접속을 종료한 팀원의 정보가 이따금 점수 계산에 포함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토너먼트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 [참고: 9월 3일(금) 클라이언트 패치 공지 바로가기]

     

    ■ 거래소

    -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템 중 구매 시 귀속되는 아이템에 대해 다음의 표기를 추가합니다.

    : 아이템 툴팁에 '구매시 귀속 되는 아이템 입니다.' 의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해당 아이템의 아이콘에 [!] 가 표시됩니다.

     

    ■ UI

    - 빠른 출정(단축키 'K') 화면에서 입장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출정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와 같이 표기되도록 개선합니다.
    : 입장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전투 목록에서 전투 이름이 주황색으로 표기됩니다.
    : 주황색으로 표기되는 전투 이름에 마우스 오버 시, 해당 전투의 입장 조건 및 능력치 차이가 표기됩니다.

    [확인된 문제]

    - 빠른 출정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캐릭터의 능력치가 변할 경우, 해당 변화가 전투 목록에서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는 문제

    : 장비 교체 및 버프 스크롤 사용, 특정 상태효과 적용 등으로 능력치가 상승할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빠른 출정' 화면을 껐다가 켜 주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테스트 서버 이용 시 참고 부탁 드리며, 위 문제는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 아래 UI를 마우스 좌클릭을 통해 맨 위로 올릴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종료 후 표시되는 정산 창

    : 채팅 창

     

    - 강화 메뉴 내 강화할 아이템 슬롯을 선택할 때 표시되는 '아이템 선택' 창에서, 검색 대상에 [스토리 아이템 전용 소지품함]에 있는 아이템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메뉴(단축키 'T') > 옵션 > [비디오] 탭' 내 'UI 크기'를 조정한 상태에서 위치 이동이 가능한 UI를 표시할 때, 해당 UI를 끄고 켤 때마다 위치가 변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친구(단축키 'O') 메뉴의 [차단 관리] 탭에서 추가/삭제/변경 등을 진행하던 중 이따금 오류로 인해 실패할 경우, 순간적으로 차단이 정상 적용되지 않을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입장 직후 캐릭터/전투명 표시 등 인트로 연출 상황에서 [ESC] 버튼을 누르면 가려져 있던 UI가 나타나도록 개선합니다.

    - 출정 가능 횟수 및 '레이드 출정권 추출'까지 출정 횟수를 모두 소모하여 더 이상 출정할 수 없는 상태의 전투가, '빠른 출정(단축키 'K') 메뉴에서 [출정 불가 전투 제외] 옵션을 설정해도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조합 소재가 아닌 아이템을 '조합 소재 분해' 시도할 경우 표시되는 메시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갓매치 입장 창을 [닫기] 버튼 혹은 [ESC] 키로 닫을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오브젝트

    - 오브젝트 '여신 강림 제단', '마신 강림 제단' 사용 시 캐릭터 이름과 오브젝트 이름이 겹쳐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뷰티샵

    - 뷰티샵에서 '카록' 캐릭터로 [체형] 탭에서 비율 조정 후, 해당 탭의 다른 항목 조정 시 외형이 순간적으로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신규 생성한 캐릭터의 몸 윤기 수치가 윤기 조절 UI에서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실제 적용되는 몸 윤기 수치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드레스 룸

    - 기존의 외형 설정에 적용된 아이템이 소지품함에 없을 때 발생한 아래 문제 상황을 수정합니다.
    : [전체 장착 해제] 버튼을 눌렀음에도 해제가 되지 않아 저장에 실패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외형 저장하기] 버튼을 누를 때, 소지품함에 없는 아이템이 외형에 설정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 파르홀른 원정단

    - 파르홀른 원정단 창의 도움말에서 상태효과 기준 레벨 관련 안내 중 일부 오기재 되어있던 내용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동료 '린', '그림덴', '미울'의 대사 중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보이스 감정표현

    - '미울'의 할로윈 보이스 감정표현 이름 및 채팅 명령어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타이틀

    - 일부 타이틀의 아이템 이름과 획득되는 타이틀 이름이 다르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일부 헤어 아이템의 이름에서 '헤어'가 누락된 부분을 추가합니다.
    - 일부 이너아머 아이템의 이름에서 '이너아머'가 누락된 부분을 추가합니다.
    - 일부 이너아머 아이템의 이름에서 '고급 이너아머'로 표기되어 있던 부분을 '이너아머'로 변경합니다.

     

    - 이용에 레벨 제한이 있는 선택 상자류를 사용 시, 구성품 목록이 별도로 표시되지 않고 레벨 제한 안내 팝업이 바로 표시되도록 수정합니다.
    : 레벨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도 구성품 목록이 표시되어 선택이 가능한 것처럼 혼동을 줄 수 있던 상황을 방지하고, 바로 레벨 제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기타

    - 전투 출정 시 재생되는 BGM의 볼륨이 '메뉴(단축키 'T') > 옵션 > [오디오] 탭'에서 설정하는 '음악 볼륨'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합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캐릭터가 고개를 돌리는 속도를 뷰티샵과 동일하게 조정합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보이스 감정표현 연속 사용 감지' 시스템 메시지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인연: 나무꾼의 잔영' 스킬 설명 중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조화의 수호자 갑옷'과 '스페셜 바니걸 손목 장식' 착용 시 캐릭터의 손이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바니걸 아바타' 세트 착용 시 얼굴과 목에 경계가 생기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