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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포비슈
  • 2022-01-06 12:0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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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2년 1월 6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4 에피소드5 '태양의 비원'

[전투]
- 신규 레이드 전투 '죽음의 변증법'을 추가합니다.

: '타라타 방면'의 '타라타 왕성' 지역에서 110 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이 최대 45,920까지 적용되는 전투입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가 최대 8,0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무기의 '추가피해'가 최대 3,7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부위별 방어구의 '추가피해'가 최대 700까지 적용됩니다.
 

: 새로운 보스 몬스터 '밀레드'가 등장합니다.

구분

수치

레벨

110

크리티컬

231

크리티컬 저항

188

대항력 저항

100

밸런스 저항

12

 
: 빠른 전투 '최소 입장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치

공격력 (마법 공격력)

43,420

방어력

24,300

크리티컬

218

밸런스

92

추가피해

4,000

대항력

174

 

: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출정 시 피로도를 16% 소모합니다.

 

: 신규 벨트인 '어둠의 허리띠'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벨런스 6증가, 힘 145 증가, 민첩 95 증가, 지능 193 증가, 의지 105 증가 

 

: '어둠의 허리띠'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필요 수량

골드

350,000

밀레드의 봉인된 힘

1

매끈한 계승석 조각

3

단단한 계승석 조각

1

뉴에라의 오브

30

뉴에라의 옷감

20

뉴에라의 광석

40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밀레드'의 전투 난이도를 수정합니다.
- '밀레드'의 일부 공격 패턴의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밀레드'의 일부 공격 패턴의 공격 속도를 소폭 상향합니다. 
- '밀레드'의 일부 공격 패턴의 공격 범위를 조정합니다.
- '밀레드'의 공격 패턴을 추가합니다.
- '허크'가 밀레드의 일부 공격 패턴에 '공격 쳐내기'가 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염화의 비석'의 체력을 상향합니다.
- '염화의 비석'의 공격 속도를 상향합니다.
- '염화의 비석' 파괴 시, 적용되는 '염화의 파괴자' 상태효과 시간을 상향합니다. 
- '염화의 파괴자' 상태효과 설명을 수정합니다.
- '염화의 비석' 파괴 시, 메시지가 여러 번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염화의 게이지'의 초 당 증가량을 상향합니다. 
- '염화의 게이지'가 100% 될 경우 적용되는 '이계의 염화' 상태효과를 변경합니다. 
 
- 전투 중 클라이언트 종료로 재입장 시, 전투 진행을 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입장 후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의 개체 수가 감소합니다.
- 전투 정보 UI에 '밀레드'의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스토리]

- '태양의 비원'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 인사이드 콘텐츠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전투 '죽음의 변증법' 완수 시, '타라타 방면 지역 레이드 완수' 임무가 카운트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전투 '잊혀진 제단'에서 '나베리우스' 처치 시, 각 확률에 따라 신규 5랭크 인챈트 스크롤인 '추적자의 인챈트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접두 5랭크] 생명력 450 감소, 크리티컬 저항 5% 증가, 밸런스 7 증가
: 반지에 인챈트 가능합니다.

 

- 전투에서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을, 대기 장소에서 전투 출정 연출 중에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출정 모션 재생 중 캐릭터가 위치한 곳에 따라 높이 등이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무기 각성제'를 사용하여 전투에 출정하는 경우, '무기 각성제' 효과가 적용중이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추가합니다.

- 전투 재도전 시 파티 멤버의 참가 여부를 확인하는 팝업창을 제거합니다.

: 재도전 참여 여부 확인 및 15초 간 대기하는 팝업을 제거하고, 바로 [준비하기] 혹은 [파티 탈퇴하기] 등의 버튼을 누를 수 있도록 합니다.

 

■ 캐릭터

- '크로스건'을 착용한 '카이'가 '액티브: 핸드밤' 사용 시, 핸드밤이 파티 멤버와 충돌할 경우 폭발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이'가 마을에 있을 때도 SP 게이지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비'가 '액티브: 미티어 스웜'을 사용한 후 이따금 보스의 강인도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듀얼블레이드'를 착용한 '벨라'가 이따금 '컷 어크로스' 후 연계가 끊기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미울'의 '액티브: 루인 스피어' 스킬의 대미지가 정상치보다 적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미울'이 '액티브: 루인 스피어' 스킬 사용 중 '웨어울프의 앞발' 아티팩트를 사용하는 경우, 이동속도가 느려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보우'를 착용한 '카이'가 '차징샷' 사용 후 회피 및 이동이 정면으로 고정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편의성

- 마을에서 '무기 감추기/보이기' 시, 보조장비도 같이 동작하도록 개선합니다.

 

■ 가이드 미션

- 가이드 미션 2단계 '정령 합성 해보기' 미션의 이름에 '(60레벨 이상 장비)' 문구를 추가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용병단 대기실의 '리시타'의 특정 대화 키워드 설명 중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케아라'로 변신 중인 상태에서 용병단 대기실의 동료 '친밀도 현황' 확인 시, 현재 친밀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동료 '레티'의 친밀도 '동료' 단계를 공개합니다.
: 동료 '레티'와의 관계를 '동료'까지 진전시킬 수 있습니다.
: 변화된 관계에 따른 동료 '레티'의 새로운 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료' 단계를 달성한 '레티'는 임무 수행 시 이전 단계에 비해 조금 덜 지치며, 전력 태세의 유지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집니다.
: '동료' 단계에 해당하는 '레티'의 인연 업적을 추가합니다.

: '레티'의 '동료' 단계 단막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스토리는 동료 '레티'와 관계를 진전시켜 나가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 아이템 툴팁에서 현재 캐릭터에 적용되지 않는 능력치는 소재합성 진행률에서 제외됩니다.
: 착용 가능한 아이템은 접속중인 캐릭터 기준으로 제외 능력치가 결정됩니다.
: 착용 불가능한 아이템은 착용 가능한 캐릭터 기준으로 제외 능력치가 결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툴팁에 '영혼을 되살린 아이템' 관련 문구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매혹된 아이템의 툴팁에 해당 아이템이 매혹된 상태임을 알려주도록 추가합니다.

- '매혹의 룬', '무기 매혹의 룬' 등 '매혹의 룬' 류 아이템 툴팁의 설명을 보완합니다.

- '과일깨기 선물상자' 개봉 시 획득할 수 있는 '생도 배지 (7일, 증정)'을 상자에 포장된 형태로 획득하도록 변경합니다.

- '포장된 스페셜 더블 볼륨업+ / 스페셜 데몬 레인저 세트' 아이템의 툴팁에 다음과 같이 설명을 보강합니다.

: "세트 아바타 상의를 염색한 경우 상의의 염색 값이 하의에도 적용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페셜 던전: 인챈트 주머니'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 사용 시 각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아이템명

뜻깊은 인챈트 스크롤

진실 인챈트 스크롤

 

: 다음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합니다.

아이템명

냉정의 인챈트 스크롤

포획 인챈트 스크롤

흐느끼는 인챈트 스크롤

영혼 인챈트 스크롤

무한의 인챈트 스크롤

결계 인챈트 스크롤

혼돈의 인챈트 스크롤

신념 인챈트 스크롤

봉인된 인챈트 스크롤

죽은자의 인챈트 스크롤

은은한 인챈트 스크롤

소망 인챈트 스크롤

차분한 인챈트 스크롤

질주 인챈트 스크롤

 

 

: 다음 아이템의 획득 확률을 하향 조정합니다.

아이템명

기억하는 인챈트 스크롤

원정 인챈트 스크롤

되뇌는 인챈트 스크롤

메아리 인챈트 스크롤

불의의 인챈트 스크롤

단죄 인챈트 스크롤

정의로운 인챈트 스크롤

심판 인챈트 스크롤

시간의 인챈트 스크롤

낙인 인챈트 스크롤

산뜻한 인챈트 스크롤

 

 

■ UI

- '온천&일일미션' 창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선호채널 이동] 기능을 추가합니다.

 
- '채널 변경' 창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선호채널 설정 메뉴의 UI를 변경합니다.

: [선호채널 이동] 기능을 추가합니다.

 

- 차단한 캐릭터의 이름은 파티 멤버 목록에서 붉은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합니다.
: 단, 대상이 행동불능이 된 경우에는 기존처럼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 '색약 모드'에서는 행동불능이 된 캐릭터의 이름이 짙은 남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합니다.
: 차단한 캐릭터와 구분하여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제작 / 강화 / 소재 합성 콘텐츠 이용 중 [재료 아이템 선택] 팝업을 열어 사용하고자 하는 재료 아이템을 변경할 때, 변경한 내용이 모두 저장된 상태에서 제작 / 강화 / 소재 합성이 진행되도록 수정합니다. 
: 재료 아이템은 아이템 선택 팝업의 [선택 아이템 등록] 버튼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 아이템 선택 팝업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재료 변경 후 [선택 아이템 등록] 버튼을 누르지 않고 콘텐츠 이용 시, 변경한 재료 아이템의 저장 여부를 묻는 팝업을 추가합니다.

 

- '정령 합성 슬롯 설정' 창에서 '마법 공격력'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만료 예정 아이템' 창에서 아이템 선택 후 [바로가기] 클릭 시, 해당 아이템의 슬롯 강조 표시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킬 레벨업 중에 스킬 창의 스킬 목록을 마우스 휠로 조작할 수 없던 현상을 개선합니다.
- 스킬의 상세 툴팁이 마우스 커서 아래에 위치해 있는 동안 스킬 창의 스킬 목록을 마우스 휠로 조작할 수 없던 현상을 개선합니다.

- '스킬 각성' 창의 스킬 목록을 마우스 휠로 조작 시 클라이언트의 프레임이 떨어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사용' 창의 하단 부분에서 추가 설명이 없을 때도 붉은색 기호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감정표현(단축키 'J')' 창 > [출정 모션] 탭에서 체크박스 혹은 모션명을 클릭해도 체크/체크 해제가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이드 출정권 추출' 창에서 표시되는 전투 목록의 순서가 올바르게 보이도록 수정합니다.

- '메뉴(단축키 'T')' > 옵션 > [조작법 상세설정...] 에서 키 설정 항목 부분의 넓이를 보다 넓게 조정합니다.

 

■ 거래소

- '거래소' 창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만 [TAB] 키로 대화를 종료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기존 '거래소' 창에서 [TAB] 키 사용 시 동작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 위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거래소에서 [장비 미리보기] 후 해당 아이템 툴팁에 귀속 표시가 나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모험친구

- '모험친구: 그렘린 친구들' 타이틀의 조건에 '행복한 새끼 그렘린'이 해당되도록 수정합니다.

 

■ 64bit 클라이언트 (Beta)

- 물체가 물에 뜨는 효과를 적용합니다.

 

■ DirectX 11 (Beta)

- Beta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 메뉴(단축키 'T') > 옵션 > [비디오] > 그래픽 옵션 설정 > [수동 설정...] 의 하드웨어 DirectX 레벨도 'DirectX v.11.0' 으로 표기됩니다.

 

■ 도움말

- 21종의 도움말 항목을 추가합니다. 추가된 도움말은 메뉴(단축키 'T') > ''도움말'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친구(단축키 'O') 창에서 이따금 친구의 현재 상태가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강화' 창 > [강화의 룬 사용] 버튼 상단의 [?] 에서 마우스 오버할 경우 보이는 설명 문구를 보완합니다.

- '스크린샷 모드'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건물에 입장/퇴장 후 '스크린샷 모드'를 다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하우스의 특정 오브젝트에서 상호 작용 포즈를 취할 때, 캐릭터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가 마을 등을 이동하면서 '스토리 힌트' 의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따금 캐릭터가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신전'의 '추억의 제단'에서 영상을 확인한 후, 상태효과 아이콘이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벤트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전투 '죽음의 변증법' 완수 시 '골든타임 쿠폰'을 3개 획득하도록 추가합니다.

 

■ 그래픽

- '영롱한 엘쿨루스 날개'와 일부 의상을 함께 착용 시 특정 각도에서 날개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카록 - 블래스터' 선택 시, 무기를 착용한 손이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감정표현 도중 체형 변경 아이템을 사용했을 때 오브젝트 크기도 연동되도록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페셜 별빛 시스루 블라우스'와 '엘리오트 오피서 그리브즈' 착용 시 복부 일부분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