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

> 새소식 > 개발자 노트

여름 업데이트 개발 과정 공유에 담긴 발언의 취지에 대하여

  • DEV 마비노기 영웅전
  • 2024-03-28 16:05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20&n=394

안녕하세요. DEV알라논 입니다.

 

여름 업데이트 개발 과정을 공유한 개발자 노트에서 정확하지 않은 표현으로 혼란을 끼쳐 드렸습니다. 

발언 취지에 대한 추가 설명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의 우려를 덜어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아바타 디자인 공모전 진행 과정에서 다소 과하게 디자인된 몇몇의 아바타가 등록되었습니다.

사실 공모전 진행을 준비하는 시점에도 혹시나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 일견 염려되는 부분이 있어 게시판에 이용 연령을 적용하기도 했고, 

공모전 참여 유의사항에 '과도하게 선정성이 높은 아바타 디자인으로는 응모를 할 수 없다'라는 안내를 추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여, 개발자 노트에서 이런 개발팀의 생각을 다시 한번 전달드리고자 '사회적 통념'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마비노기 영웅전의 기존 방향성과도 대치되는 부분은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저는 마비노기 영웅전의 캐릭터와 몬스터, 아바타 디자인 등 꾸미기 요소들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표현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고, 이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발팀 모두가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에도 존중과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오는 마비노기 영웅전의 디자인은 모두가 공들여 만들어 왔고

이 과정에서 우리의 아이덴티티를 정립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갑옷이나 일상복은 물론 로맨틱 키티, 곰돌이 잠옷과 같이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아바타들을 준비하여

멋지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24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등록하실 때는 타인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 정보를 유출할 경우,
운영 정책에 의하여 제재를 받거나 관련 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