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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전투 플레이 인원 조정과 64비트 클라이언트 개발 현황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0-10-15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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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10월 15일(목) 정식 서버 점검을 통해 시즌 1~3 일반 전투 출정 시 플레이 인원이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내용과 변경이 필요했던 배경 등을 아래 자세히 말씀 드리며,
    이와 함께 많은 플레이어 분들께서 궁금해 하셨던 64비트 클라이언트 개발 근황에 대해서도 안내 드립니다.

     

     

    ■ 일반 전투 플레이 인원 조정 
    과거에는 일반 전투도 파티 플레이가 필요했으나, 현재는 1인 플레이에 맞는 난이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런 난이도임에도 불구하고 파티 플레이를 고집하는 플레이어 중 대다수는 대리 육성, 어뷰징, 작업장 형태의 플레이가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특히 최근까지 고객센터 제보 및 커뮤니티를 통해 무수히 알려진 집단과, 커뮤니티 등에 알려지지 않은 여러 집단이

    일반 전투를 파티로 완수하여 보상을 얻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수한 하드웨어를 이용해 1개의 키보드, 마우스로 4~5개의 PC를 조작하거나,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이용해 1개의 PC에서 4개의 PC 화면을 한 화면에 4분할하여 배치 및 조작하는 식의 플레이가 많습니다.
    파티 리더 캐릭터만을 대부분 조작하고, 나머지 캐릭터들은 진영 스킬 등을 사용하게 하여 빠른 시간에 한 번씩의 공격으로 보스를 처치하는 형태,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을 직접 조작하는 케이스와 하드웨어 매크로나 원격 PC 환경을 이용한 매크로 사용 등 여러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재가 반복되면서 더욱 진화한 이들은 동시 조작이 아닌 시간차가 있는 조작으로 일반 플레이를 모방하기도 하며,
    위에 언급한 방법들 말고도 무수히 많은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행위들에 대해 시스템적으로 검출해내고 차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게임 내용 면에서도 어떤 불법적인 작업장 플레이 시도에 대해 효율을 주지 않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그에 따라 저희는 일반 전투의 플레이 인원을 1인 플레이 전용으로 변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일반적인 플레이어들의 게임 플레이에는 큰 차이가 없게 하면서, 비정상적인 골드 수급을 시도하는 작업장 형태의 플레이는 방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로도 지속적인 대응을 통해 헛점이 발견되거나 비정상 플레이 행태가 파악되면 새로운 방법으로 빠르게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 64비트 클라이언트 개발 안내
    현재도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중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예상치 못한 기술적 허들이 발생하지 않으면 일정에 큰 차질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식을 궁금해하시는 문의가 많았습니다만 64비트 작업에는 물리 엔진 교체도 필수적인 상황 등, 여러 이슈로 인해 불투명한 점이 많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더 늦지 않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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