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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9(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라네이로 작성일 2015-01-29 16:25
URLhttp://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605 페이스북트위터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영웅전입니다.

     

    2015년 01월 2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마비노기 영웅전: 망각의 낙원 에피소드2

    [스토리]

    - '에피소드2: 식어버린 산'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 '에피소드1: 내가 가는 길' 스토리 완료 후, NPC '브린'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온천 이용 안내 스토리를 추가합니다.

     : '작은 휴양지, 온천'

     : 레벨 20 이상일 때, 콜헨의 NPC '케아라'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투]

    - 자유 전투 '벤 체너 기슭'을 추가합니다.

     : 8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대 4인 전투입니다.

    - 은신자 '아카두스'가 최종 보스 몬스터로 등장합니다.

     

     

    ■ 피오나 개편

    - 구르기(회피 키) 모션이 더욱 긴 거리를 이동하도록 변경합니다.

    - 스몰실드가 파괴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방패 재생' 스킬을 제거합니다.

     : 스킬 획득에 사용한 골드 및 각성의 돌, 에르그에 대한 보상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 롱해머 사용 시 1~4 일반 공격 및 '그랜드 슬램 칼라', '비틀 크러쉬'의 공격 속도가 소폭 상승합니다.

    - 일부 공격에서 가드를 할 수 있는 타이밍이 조금 앞당겨집니다.

     : 롱소드 사용 시 '해피 블로섬' 추가공격 2타, '아이비 스위퍼' 추가 공격 2타

     : 롱해머 사용 시 1~4타 일반 공격, '비틀 크러쉬', '버터플라이 스윙'

    - 일부 공격 구간에 가드를 할 수 있는 구간이 추가됩니다.

     : (롱소드, 롱해머 공통) 4타 일반 공격의 무기를 휘두르기전까지

    - '페탈 블로우' 스킬의 추가 공격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킬 랭크가 6랭크 이상일 때,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 사용 후 스매시 버튼으로 연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이 경우 스태미나를 크게 소모하며, 공격범위가 대폭 증가합니다.

    - '해피 블로섬'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다운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마지막 추가 스매시 모션이 변경됩니다.

     : 추가 스매시를 추가합니다.

     : 9랭크 이상일 때 '해피 블로섬' 1타, 2타, 3타 도중 일반공격 버튼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 발동 후 2타 일반공격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 '비틀 크러쉬' 스킬의 다운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아이비 스위퍼'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추가 공격 2타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SP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 '버터플라이 스윙'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SP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 '슬래싱 하이' 효과 적용 중에 '스티그마 해머' 연계 공격으로 진입 시, 첫 번째 연계 공격에 진입하면 '슬래싱 하이' 효과가 사라져도 최종 연계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가드'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의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고, '퍼펙트 가드'에 대한 소개를 추가합니다.

     : 라지실드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퍼펙트 가드'에 성공 시 일반 공격 3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라지실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헤비스탠더'를 정확한 순간에 사용했을 때, 시간이 지나도 상태의 변화없이 계속 유지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운터 어택' 스킬 사용 시 공격이 발동하기 전에 적에게 공격당해도 넘어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매시 마스터리' 스킬의 효과가 다음 스킬에도 영향을 끼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방패 강타',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 '액티브: 방패 돌진'

    - 퀵슬롯을 통해 사용하는 일부 스킬들을 이동 중 또는 공격 모션 이후에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방패 강타',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 '액티브: 방패 돌진'

     : '액티브: 방패 강화', '액티브: 타운트'

    - '액티브: 방패 질주'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킬 랭크에 따른 재사용시간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최고 랭크 기준 재사용시간 7초)

     : 발차기 버튼을 약 0.5초간 누를 경우에도 스킬이 발동됩니다. 이 경우 SP소모량이 25로 감소하며, 재사용시간이 별개로 동작합니다.

    -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대미지 및 다운 대미지가 소폭 증가합니다.

     : 크리티컬이 발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방패 질주' 이후 스매시 버튼으로 연계 사용 시 소모하는 SP가 50으로 감소합니다.

     : 스킬 사용 후 스매시 버튼으로 '페탈 블로우' 추가 공격을 강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탈 블로우' 6랭크 이상일 때)

    - '액티브: 방패 돌진' 스킬의 SP 소모량이 750으로 감소합니다.

    - '액티브: 타운트'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몰실드 착용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P 소모량이 250으로 감소합니다.

     : 스킬 랭크에 따른 효과 지속 시간이 최대 30초로 증가합니다.

     : 사용 시 채팅창의 시스템 메시지를 통해 파티 멤버에게 스킬 사용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사용한 캐릭터에게 기둥 형태의 이펙트가 표시됩니다.

     : 습득에 요구되는 스킬이 사라집니다.

    - 신규 스킬 '액티브: 피해 감쇄'가 추가됩니다.

     : 라지실드 착용 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효과 지속 중에는 스킬 랭크에 따라 공격 받았을 때 입는 대미지가 대폭 감소하며, 넘어지지 않습니다.

     : '퍼펙트 가드' 성공 시 재사용시간이 감소합니다.

    - 신규 스킬 '방패 흘리기'가 추가됩니다.

     : 공격 도중에 적의 공격을 흘려내고 공격을 이어가는 스킬입니다.

     : 일반 공격 및 일부 스매시 도중에만 [TAB] 키를 통해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적의 공격을 흘려내는데 성공하면 10초간 1회에 한해 스매시가 강화되어 발동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피오나 변경점]

    - 라지실드가 파괴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피해 감쇄' 스킬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방패 내구도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 '방패 흘리기' 스킬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 발동 스태미나 소모량이 10으로 감소합니다.

     : 성공 시 스태미나 획득량이 25로 감소합니다.

     : 성공 시 SP를 획득합니다.

     : 성공 시 스매시 보너스 효과의 유지시간 및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액티브: 스프링클 카멜리아'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액티브: 방패 질주' 스킬을 배우지 않았을 때 발차기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발차기 버튼으로 사용한 '액티브: 방패 질주'의 재사용시간이 적용 중일 때 발차기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타운트'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방패 흘리기' 스킬 성공 후 간헐적으로 다음 스매시에서 강화 효과가 즉시 발동하지 않고, 한 번 더 스매시를 사용해야 발동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방패 강화' 스킬 사용 시 방패 내구도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롱해머를 착용한 상태로 '액티브: 방패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3타 일반공격 이후 '버터플라이 스윙'으로 진입할 때, 먼저 입력된 키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 추가

    - '리시타' 캐릭터의 신규 스킬 '액티브: 코멧 대시'를 추가합니다.

    - '이비' 캐릭터의 신규 스킬 '액티브: 미티어 스웜'을 추가합니다.

     

    ■ 온천

    - '콜헨'과 '로체스트'에 온천이 개장되었습니다.

    - 근처의 가판대에서 입욕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온천에 입욕제를 넣지 않으면 이로운 상태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기존에 마을 캠프파이어 자리에서 받던 상태효과 적용은 사라지지만, 다른 캐릭터와 상태 효과가 공유되는 음식과 소모성 아이템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의 전투

    - '벤 체너' 지역에도 오늘의 전투가 적용됩니다.

    - '벤 체너' 지역의 오늘의 전투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AP를 획득 가능한 최대치로 획득합니다.

     : 네임드 몬스터가 100% 출현합니다.

      (각각의 효과는 따로 체크되며, 이미 효과를 적용받은 경우에는 다음 전투에서 효과가 제외됩니다.)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시 전투에 접속할 경우, AP보너스만 적용됩니다.)

     

    ■ 캐릭터

    - '린' 캐릭터의 '개화' 스킬로 인해 일부 액션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등 방어구를 착용한 다른 캐릭터의 '정보 보기' 시 귀걸이 슬롯 자리에 등 방어구가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캐릭터 삭제 대기/삭제 대기 취소시에도 캐릭터 위치가 정상적으로 위치하도록 수정합니다.

     

    ■ 스토리

    - 스토리 '마족 경보'의 스킬 습득 완료 조건을 추가합니다.

     : '전투 호흡' E 랭크

     : '서서 버티기' E 랭크

     : '스피어 대시' E 랭크

    - 스토리 '떠올리고 싶지 않은 일'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스토리 '남아 있는 이들: 지키던 자'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전투

    - 피로도가 없을 때 전투에 성공해도 출전 가능 횟수가 차감됩니다.

    - 축복석을 사용한 유저가 피로도가 없는 경우에도 다른 파티 멤버들은 효과를 적용받도록 수정합니다.

    - '벤 체너' 지역에 등장하는 유니크 보스의 속성 중 바닥에 독을 뿌리는 공격 시, 범위 내의 캐릭터에게 대미지가 증폭해서 들어오는 현상을 개선합니다.

    -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한 전투를 재도전할 경우, 다시 네임드 몬스터가 나오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칼리두스'의 부분 파괴 성공 시 이블코어가 드랍되도록 변경합니다.

    - 전투 '초승달 섬'의 '여족장 키에루'가 '지진술사 자카룸'과 '덫사냥꾼 카루'를 처치하지 않아도 등장하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배의 무덤'의 '저주받은 선장'이 '저주받은 갑판장'과 '저주받은 일등항해사'를 처치하지 않아도 등장하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배의 무덤'의 '여군주 모나르카'가 '백작 코메스'와 '후작 마르키오'를 처치하지 않아도 등장하도록 수정합니다.

    - '부활한 블러드로드'가 특정 공격에서 공중으로 솟아올랐을 때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입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평원' 지역과 '마족 전진기지' 지역에서 갈대의 색이 변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재입장

    - 시즌2 전투 중 접속이 끊어진 후 전투 재입장을 통해 전투를 완료한 경우, 일부 보상이 누락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어시스트였던 유저가 전투 재입장으로 전투에 참가할 때 때때로 유령방이 생기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킬

    - 일부 스킬의 재사용시간을 20분으로 변경합니다.

     : '이비' 캐릭터 '액티브: 중력역전'

     : '벨라' 캐릭터 '액티브: 템페스트', '액티브: 폴라리스 소나타'

     : '허크' 캐릭터 '액티브: 절명'

     : '아리샤' 캐릭터 '액티브: 로드 오브 마나'

    - 스킬 '블클레어'의 툴팁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스킬 각성

    - 배틀사이드를 사용하는 '이비' 캐릭터가 드레인 스킬을 중첩해서 사용 후 릴리즈 할 때, 스킬 각성도가 정상적으로 차감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연습 모드' 전투에서 스킬 각성도가 소모되지 않게 변경합니다.

     

    ■ 아이템

    - '린' 캐릭터와 '아리샤' 캐릭터의 대여 장비를 염색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플레이트 아머의 착용 조건 오류를 수정합니다.

     : 부서진 라이트 플레이트 세트. 부서진 스파이더 로드 헬름. 부서진 라고데사 슬레이어 헬름, 라이트 플레이트 세트

    - 귀환자에게 지급하는 '이퀼리브리엄'의 능력치가 일반 '이퀼리브리엄'과 다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안개 봉우리'의 '굴삭전문 키몬'이 미지의 팔찌 장식함을 드랍하도록 수정합니다.

    - '미지의 팔찌 장식함'과 각종 팔찌 보석함이 100개 까지 겹쳐지도록 수정합니다.

    - '레지나 세트'의 세트 효과 중 2세트 효과를 제거하고, 3세트 효과부터 생명력 및 스태미나가 적용되도록 수정합니다.

    - '피오나' 캐릭터로 '용사의 봉인된 힘' 사용 시 '레지나의 봉인된 힘: 방패' 및 '레지나의 봉인된 힘: 대형 방패'가 획득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매혹의 룬' 아이템으로 합성한 일부 장비의 설명에 '착용 시 등 슬롯 장비 숨김 여부' 문구가 성능 아이템 기준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렁이는 불 조각' 아이템의 위치를 캐시탭으로 변경합니다.

    - 아이템 아이콘의 특정 위치에 마우스 오버 시 아이템 툴팁이 깜빡거리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캠프파이어의 설치 후 안내 메시지가 한 번씩만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캠프파이어에서 음식 나눠먹기가 불가능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조합

    - 아이템을 조합할 때 조합 아이템들의 능력치가 현재 조합하는 파츠의 능력치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교체 조합' 창에서 조합 소재의 능력치 순서를 기존의 아이템 능력치 순서와 맞게 조정합니다.

    - 조합 소재 아이템 분해가 더 빠르게 개선됩니다.

     

    ■ 거래소

    - 거래소 고급 검색 기능에 '색상' 검색이 추가됩니다.

     : 소비 용품 카테고리에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염색 앰플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패치가 적용되는 시점 이후로 등록되는 아이템들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길드

    - 길드 보관함의 골드와 아이템 입출 기록을 최근 6개월간만 표시되도록 수정합니다.

    - 특정 조건에서 '길드 어드밴스드 깃털'을 반복해서 받을 수 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시샵

    - 장바구니에 상품을 넣을 때 때때로 중복체크가 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칼렛 플루트'의 툴팁에서 혼동할 수 있는 부분을 수정합니다.

     : 엘쿨루스의 날개 구슬 -> 봉인된 검은 엘쿨루스 날개

    - '퍼팩트 스킬 언트레인 캡슐'아이템의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UI

    - 전체 지도에서 캐릭터의 위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문 기술로 아이템을 제작할 때 제작 수량과 현재 진행 수량이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존 메시지 박스가 스킬 각성 메시지 박스로 인해서 닫히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카이' 캐릭터가 무기를 교체할 때 보우와 크로스건 외형이 가끔 동시에 그려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보이시 치파오 상의' 아이콘의 염색 파트가 실제 아이템과 다른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벤 체너 기슭' 전투에 등장하는 '아카두스'의 생명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벤 체너 기슭' 전투에서 '아카두스'가 계단 위쪽에 올라 밀려나오는 석상 구조물에 맞았을 경우, 가끔씩 무적 상태가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벤 체너 기슭' 전투의 뗏목 전투에서 1, 2인 전투 시 난이도를 하향 조정합니다.

    - '벤 체너 기슭' 전투 진행 중 벽 근처에서 행동 불능이 되었을 경우, 가끔씩 시체가 벽을 통과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게임 종료 시 팝업되던 배너를 더 이상 출력하지 않습니다.

     

    [알려진 문제]

    - 일반 입욕제의 효과를 받고 있는 온천에 같은 타입의 고급 입욕제를 사용하는 경우, 간판에 일반 입욕제의 효과가 남아있는 문제

     : 정상적으로 고급 입욕제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채널을 이동하면 간판에 정상적으로 현재 입욕제가 나타납니다.

    - (추가) '홈 VIP 서비스', '홈 VVIP 서비스' 효과가 계정 내 적용중일 때, 실제 남은 유효 지속 시간과 상관없이 버프 아이콘에 지속 시간이 29일로 표시되는 문제

     

    위 내용들은 추후 점검을 통해 수정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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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 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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