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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0(수)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18-10-10 17:14
URLhttp://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855 페이스북트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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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18년 10월 10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려진 문제]
    - 마을에서 간혹 캐릭터가 보이지 않는 문제
     : 설정(단축키 T) > 옵션 > [비디오] 탭 > '그래픽 옵션 설정' 의 [수동 설정] > [확인] > [적용] 클릭 시 해결됩니다.
     : 해당 현상은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수정될 예정입니다.

     


     

    ※ 2018년 10월 10일 오후 6시 15분 수정

    수정된 부분을 노랑 폰트로 기재하였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2018년 10월 11일 오후 2시 5분 추가

    추가된 부분을 초록 폰트로 기재하였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정

    [전 캐릭터 공통]

    - 캐릭터의 키에 상관 없이, 공격속도를 가장 작은 키 기준으로 변경합니다.

    - 스태미나가 0이 되는 순간 일부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면, SP만 차감되고 발동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예) 이비의 '액티브: 중력 역전', 리시타의 액티브: 퓨리 No.7' 등

     

    [리시타 - 공통]

    - '재사용시간: 긴급 퓨리'의 입력 버튼을 기존의 '잡기'에서 '별도의 키'로 분리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설정(단축키 T) > 옵션 > 조작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리시타 - 듀얼소드]

    - '거트 스팅어' 스킬을 배웠을 경우, 찌르는 동작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날카로움 & 퓨리 강화

    : 크리티컬 상승률을 상향 조정합니다.

     

    - 리스키 윈드

    : 7랭크까지 수련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상태효과를 얻을 때 스태미나를 소량 회복하도록 합니다. 단 '바람같은' 단계에 따라 회복량은 다릅니다.

    :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 크리티컬이 랭크에 따라 추가 증가합니다.

    : 적용 가능한 최대 크리티컬 수치를 상향합니다. 

     

    - 크레센트 라이징

    : 7랭크까지 수련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트윈엣지 450

    : 7랭크까지 수련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리시타 - 듀얼스피어]

    - 블클레어

    : 추가 대미지를 하향 조정합니다.

     

    - 액셀러레이트

    : 상태효과 보유 중 공격을 적중시키면, 스태미나를 소량 수급합니다.

     

    [피오나 - 롱소드]

    - 아마란스 킥

    : 추가 공격의 대미지를 소폭 하향 조정합니다.

    : 추가 공격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 추가 공격의 SP 습득량을 하향 조정합니다.

     

    [벨라 - 듀얼소드]

    - '거트 스팅어' 스킬을 배웠을 경우 땅을 찌르는 동작이 나오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 공격 성공 시 SP를 수급합니다.

     

    [벨라 - 듀얼블레이드]

    - '모먼트 블로우' 성공 시 스태미나 일부를 즉시 수급합니다.

     

    [아리샤 - 윕]

    - 브레스리스 러시

    : 행동 정지 시, 단계의 차감 속도를 하향합니다.

    : 피격 시 2단계만 차감되도록 변경합니다.

    : 스태미나를 전부 소진하고 탈진상태가 되었을 때 차감 폭을 하향합니다.
     
    - 프레티시모 비트 잇

    : 마나 충격 지속 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 마르카토 러시

    : 공격 판정 범위를 소폭 상향합니다.

    : SP 및 MP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 스트린젠도 슬랩

    : SP 및 MP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 리시딩 인터류드

    : 공격 성공 시 스태미나를 소량 회복합니다.

    : 버튼 입력 시간에 따라 물러나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 스킬 랭크에 따라 적에게 공격 받지 않는 시간이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 아 바투타

    : 적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는 시간이 소폭 늘어납니다.
     
    - 액티브: 액시덴탈 악센트

    : '스트린젠도 슬랩' 및 '리시딩 인터류드' 중에도 발동이 가능해집니다.

    : 발동 모션의 전진 거리가 늘어납니다.

    : 착지 후 공격을 연결할 경우, 이전의 공격에서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액티브: 배턴 포 왈츠

    : 적에게 공격 받지 않는 시간이 추가되며, 랭크에 따라 더욱 증가합니다.

    : 공격 속도를 일부 적용받게 됩니다.

    :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마르카토 러시' 중 커맨드로 발동시킬 수 있는 타이밍을 앞당깁니다.
     
    - 액티브: 마나 카프리치오

    :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액티브: 인스피레이션

    : 발동 즉시 스태미나를 대량 회복합니다.

     
    - 액티브: 모티베이션

    : 발동 즉시 생명력을 일정 량 회복합니다.

    : '아 바투타' 성공 후 발동 커맨드를 변경합니다.
     
    - 마나 메타모포제

    : 보다 빠르게 캔슬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마나 디소넌스

    : 적의 투사체를 통해 흡수할 수 있는 MP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 마나 아그레망

    : SP 및 MP 수급량이 감소합니다.

     

    [그림덴]

    - 암습

    : 공격 기본 대미지가 상승하는 대신, 암습의 배율이 감소합니다.
     
    - 액션 전반의 SP 수급량이 증가합니다.
     
    - 에이질 스트라이크

    : 스태미나를 2씩 소비하도록 변경합니다.
     
    - 섀도우 러시

    : 섀도우 러시 이후 순간적으로 '모털 아츠'의 암습 대미지가 크게 상향됩니다.
     
    - 크사나

    : 재사용 시간이 추가되며, 더 이상 '스트라이더'의 지속 시간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 스매시 버튼을 통해서도 발동 가능하게 되며, 이때는 적의 움직임을 멈추지 않습니다.

    :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알림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 스킬을 소지해야만 발동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스트라이더

    : 발동 즉시 스태미나를 가득 회복합니다.
     
    - 액티브: 스파인 브레이커

    : 명중 시 스태미나를 소량 수급합니다.
     
    - 액티브: 디컬레이션

    : 명중 시 스태미나 회복량이 소폭 증가합니다.
     
    - 액티브: 밀리언 데거

    : 타격 수가 늘어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액티브: 리썰 크로스

    : 발동 시 전진 방향을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이미 분신이 있는 상황에서 '써머솔트 랜딩'을 사용할 경우, '내 안의 또 다른 나' 타이틀 달성 조건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섬멸' 스킬을 퀵슬롯에 등록한 경우, SP가 125 이상이라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도록 수정합니다.

     

    [카이 - 보우]

    - 롱보우의 화살의 피격 범위를 소폭 상향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

    : 취약점을 조준 후 화살이 발사되었을 때, 보스 몬스터를 맞추기만 해도 큰 피해를 주도록 개선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의 취약점이 1개만 나타나도록 변경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 성공 시, 취약점이 바로 사라지도록 변경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 성공 시, 피해량 표시가 노란색으로 표시되도록 변경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 성공 시, 대미지를 소폭 하향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 성공 시, '애로우 스톰 타겟' 상태효과가 발생하며

      보스 몬스터에게 '회피 후 제자리 발동' 애로우 스톰 공격이 유도되도록 변경합니다.

    : 서든 크리티컬이 다음의 공격에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애로우 스톰

        > 액티브: 멀티 스나이핑

        > 액티브: 낙인의 창

        > 보조무기

     

    - 액티브: 와이어 회피

    : 와이어 회피가 끝나기 직전 회피할 경우, 이동 거리가 좀 더 긴 '특수 회피'가 발동됩니다.

    : '특수 회피' 후 빠르게 한번 더 회피할 수 있습니다.

     

    - 액티브: 밴딩샷

    : 롱보우 상태에서 밴딩샷을 발사할 경우, 정면의 대상에게 일정 범위 유도되어 여러 발의 화살이 발사되도록 변경합니다.

    : 다음의 연계공격에도 화살이 유도되도록 변경합니다.

      > 매그넘샷 3단계 연계 공격

      > 애로우 스톰 연계 공격

     

    - 회피

    : 회피 시 무적 구간을 소폭 상향합니다.

     

    - 상태효과: 날렵함

    : '날렵함' 2단계의 유지시간을 15초로 상향합니다.

    : '날렵함' 3단계의 유지시간을 20초로 상향합니다.

     

    - 매그넘샷

    : 매그넘샷의 힘을 모은 단계에 따라 관통 가능 횟수를 변경합니다.

    : 매그넘샷 1단계: 3회

    : 매그넘샷 2단계: 4회

    : 매그넘샷 3단계: 5회

    : 관통 가능한 화살의 속도를 높여, 관통 시 연속 공격 가능 횟수가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 비스팅거

    : 비스팅거의 힘을 모은 단계에 따라 관통 가능 횟수를 변경합니다.

    : 비스팅거 1단계: 3회

    : 비스팅거 2단계: 4회

    : 비스팅거 3단계: 5회

    : 관통 가능한 화살의 속도를 높여, 관통 시 연속 공격 가능 횟수가 증가하도록 변경합니다.

     

    [델리아]

    - 라스트 슈팅스타

    : 전방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이니셜 슈팅스타

    : 이니셜 슈팅스타 도중 자유롭게 방향을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액티브 : 화이트 로즈

    : 액티브 : 화이트 로즈 마무리 공격에서 '액티브: 위스퍼링 로즈'를 연결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웨폰 가드' 성공 후 화이트 로즈 마무리 공격에서도 '액티브: 위스퍼링 로즈'를 연결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와일드 스타 & 액티브: 와일드 스타

    : 와일드 스타 F랭크 이상일 때 전투 입장 시 '기백' 1단계 상태효과를 받습니다.

    : 와일드 스타 4단계 혹은 액티브: 와일드 스타 성공 시 '기백' 상태효과가 2단계씩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차후 정식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단, 경쟁전 등 입장 시에도 '기백' 1단계 상태효과를 받게 될 예정입니다.

     

    - 액티브: 로즈 크러시

    : 로즈 크러시 상태일 때 '액티브: 엘레강트 피겨'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새로운 '완벽한 예리함' 상태효과를 받게 됩니다.

    : 로즈 크러시 상태일 때 '예리함' 상태효과는 받지 못하게 변경합니다.

     

    [이비 - 스태프]

    - 다음 스킬의 회복 수치가 상승합니다.

    : 액티브: 힐링 펄

    : 액티브: 재생

     

    - 액티브: 레이즈

    : '액티브: 레이즈' 사용 후 재사용 대기 시간 동안 5단계 집중 상태로 전환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다음 스킬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 액티브: 파이어볼트

    : 액티브: 라이트닝 볼트

    : 액티브: 라이트닝 웨이브

    : 액티브: 라이트닝 가이드

    : 액티브: 아이스 스피어

    : 액티브: 파이어 쇼크

     

    - 마법이 파괴되는 사물에 부딪치면 사물이 파괴되고 마법이 통과하도록 개선합니다.

     

    - 행동불가된 적들에게 마법이 부딪치지 않도록 개선합니다.

     

    - '소어 소로우' 스태프의 마법 발사 위치를 변경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비의 스태프 '소어 소로우'가 다른 스태프에 비해 마법 발사 거리의 이점을 가지고 있어,
    다른 스태프에 비해 무기 매혹의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마법 공격의 사정거리를 늘리고 '소어 소로우'의 발사 거리를 수정하여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미리]

    - 안세스터스 윌: 스트라이커

    : '안세스터스 윌: 스트라이커' 의 대미지가 소폭 하향됩니다.

    - PvP 매치에서 '안세스터스 윌: 스트라이커' 의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높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린 - 블뤼테]

    - 월연풍

    : '월연풍'의 대미지가 소폭 하향됩니다.

     

    [허크 - 그레이트소드]

    - 처형

    : 공격 판정을 늘립니다.
     
    - 학살

    : 복수 효과를 가진 상태에서 '학살' 공격 시, 첫 번째 타격에만 복수 효과가 적용되던 부분을 두 번째 타격까지 적용되도록 상향합니다.
     
    - 액티브: 심판

    : 대미지를 상향합니다.

    : 적 타격에 성공할 경우,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는 특성이 추가됩니다.
     
    - 한계 초월

    : 스태미나 1당 소모되는 최대 체력의 수치가 각 랭크별로 2씩 감소합니다.
     
    - 액티브: 기합 베기

    : 8랭크까지 수련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크리티컬이 발동할 수 있도록 상향합니다.

    : 다운된 적에게 입힐 수 있는 추가 공격의 판정 구간을 조금 더 상향합니다.

    : 다운된 적에게 입힐 수 있는 추가 공격의 다운 확률을 하향합니다. (추가 공격만 해당합니다.)

     

    [허크 - 테이드]

    - 액티브: 페이탈 슬래쉬

    : SP 소모량이 250 → 200으로 감소합니다.

     

    ■ 함께해요! 토너먼트 보상 개선

    - 승리 상품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 영광의 인장 5개

    : AP 50 캡슐 (증정) 1개

     

    - 우승 상품인 '토너먼트 챔피언 박스'에서 아래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프리미엄 강화의 룬 1개

    : 프리미엄 방어구 강화의 룬 (증정) 1개

    : 강화의 룬 (증정) 1개

    : 인챈트의 룬 (증정) 1개

    : 프리미엄 비덱의 보호제 (증정) 1개

    : 비덱의 보호제 (증정) 2개

    : 귀속 해제 포션 (증정) 4개

    : 미지의 조각 1단계 1개

    : 미지의 조각 2단계 1개

    : 투쟁의 조각 1단계 1개

    : 투쟁의 조각 2단계 1개

    : 중급 정령석 2개

    : 정령석 2개

     

    ■ 영광의 인장

    - 로체스트 '데스매치 담당 병사'의 [희귀품 상점]에 '다마스쿠스 강철 (귀속)'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영광의 인장' 220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다마스쿠스 강철 (귀속)' 아이템의 구매 제한은 없습니다.

     

    ■ 결사대

    - 결사대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는 [결사의 인장]이 추가됩니다.

    : 달성도 100%를 달성한 상태에서 결사대 전투를 완수하면 [결사의 인장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달성도 100%를 달성한 상태에서 결사대 '보스에게 입힌 피해'가 [20/35%]를 초과한 캐릭터는

      [결사의 인장 1/2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35% 피해를 입힐 시 총 3개의 인장 획득)

    : [결사의 인장]으로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캐릭터 정보(단축키 C)의 결사대 UI에서 신규 보상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입니다.

     
    ■ 기사단 레이드

    - 기사단 레이드 출정 시 보정되는 최소 능력치가 아래와 같이 상승합니다.

    : '공격력 & 마법공격력' 21000 → 26000

    : '방어력' 12000 → 15000

    : '최대 생명력' 7000 → 9000

     

    ■ 상태효과 통합

    - 상태효과가 너무 많아 불편했던 부분을 수정하기 위해, 몇몇 상태효과를 통합합니다.

     

    [온천 입욕제]

    - 장미 입욕제, 녹차 입욕제, 꿀 입욕제를 통합합니다.

    - '아로마 입욕제'를 이용하면 세 가지 입욕제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입욕제와 '아로마 입욕제'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입욕제의 사용 우선순위는 입욕제 3종 < 아로마 입욕제 < 고급 입욕제 3종 < 고급 아로마 입욕제 입니다.
    아로마 입욕제를 풀어놓은 온천에 고급 입욕제를 사용하면 아로마 입욕제 효과가 사라지게 되니, 이 부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로마 입욕제, 고급 아로마 입욕제는 브린에게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캠프파이어]

    - 캠프파이어 주변에 앉아있을 때 받는 효과 중, 공격력 증가 효과와 방어구 재생 효과를 통합합니다.

     

    [길드 캠프파이어]

    - 길드 캠프파이어 주변에 앉아있을 때 받는 효과 중 공격력 증가 효과와 방어구 재생 효과를 통합합니다.

    - 길드 캠프파이어 고급 키트 사용 시 구매할 수 있는 효과를 '길드 캠프파이어 고급 효과' 하나로 통합합니다.

    - 길드 캠프파이어 고급 효과는 보스 보상 +1,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 +300, 크리티컬 +3, 추가피해 +100,

      공격력 제한 해제 +100, 행운 +5 효과를 갖습니다.

     

    [내구도 보호제]

    - 무기 내구도 보호제, 방어구 내구도 보호제, 액세서리 내구도 보호제를 통합합니다.

    - '장비 내구도 보호제'를 이용하면 모든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 장비 내구도 보호제와 무기 각성제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반, 고급, 최고급의 등급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 장비 내구도 보호제는 브린에게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위 효과 변경에 따라 아래 내용을 수정합니다.

    : 일일미션 교환상점과 가판대의 골드 상점 및 헌신의 인장 상점에서 판매중인 '녹차, 장미, 꿀 입욕제' 및 '고급 입욕제'의

      공급을 중단합니다.

    : 가판대에 있는 골드 상점에서 '아로마 입욕제', '고급 아로마 입욕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헌신의 인장 상점에서 '아로마 입욕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일일미션 교환상점에서 '고급 아로마 입욕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반가운 인사 상점의 비밀의 상자1, 비밀의 상자2, 비밀의 상자3 아이템에서 '녹차, 장미, 꿀 입욕제' 및 '고급 입욕제'의

      공급을 중단합니다.

    : 반가운 인사 상점의 비밀의 상자1, 비밀의 상자2, 비밀의 상자3 아이템에서 모든 등급의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내구도 보호제'의

      공급을 중단합니다.

    : 반가운 인사 상점의 비밀의 상자1, 비밀의 상자2, 비밀의 상자3 아이템에서 '아로마 입욕제'와 '고급 아로마 입욕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반가운 인사 상점의 비밀의 상자1, 비밀의 상자2, 비밀의 상자3 아이템에서 모든 등급의 '장비 내구도 보호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

    - 경쟁전에서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가 경쟁전의 몬스터들을 일반 몬스터로 인식하여, 대미지가 추가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모르반]

    - '배의 무덤'의 모든 전투에서, 다음 전투 구역으로 이동 시 빠르게 이동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저승을 지키는 문지기' 전투에서, '라바사트의 마석주'가 모두 파괴되었을 때 안내 메시지를 추가합니다.

     

    [도네갈]

    - '영혼의 부재' 전투에서, 스태프를 사용하는 이비가 '액티브: 레이즈' 스킬 사용 시 듀라한의 영혼에게

       먼저 마법이 지정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아스테라]

    - '급습' 전투에서, 윕을 사용하는 아리샤의 '린포르찬도 피네' 스킬의 가드 해제로 인해 '클레르'가 회전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신의 탑' 전투에서 '폭주한 엘쿨루스' 몸 안쪽에 캐릭터가 들어갔을 경우, 캐릭터의 모습이 보일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마신의 탑' 전투에서 '폭주한 엘쿨루스'가 캐릭터가 들어갈 수 없는 지역으로 가는 행동이 대폭 감소합니다.

    - '마신의 탑' 전투에서 캠프파이어 중 파티 멤버가 컷신을 완료하고 전투 지역으로 이동할 때, 파티 멤버들이 행동불능이 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신의 탑' 컷신 완료 시, 위 이동 키(W)를 누르고 있을 때 캐릭터의 몸으로 카메라가 들어가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기타]

    - 다음 전투에서 보스 몬스터가 보호막 상태일 때 플레이어가 가할 수 있는 대미지를 크게 상향합니다.

    : '깊은 곳의 서식자'

    : '영혼의 부재'

     

    - '깊은 곳의 서식자' 전투에서 '해비던트'의 천장 매달리기 패턴이 반드시 1회 출현하도록 변경합니다.

     

    ■ 아이템

    - 모든 '기본 외모 변경권' 아이템 설명에, 사용 시 캐릭터에 적용된 윤기가 모두 사라진다는 유의 사항을 추가합니다.

    - 뷰티샵에서 '기본 외모 변경권' 구매 시, 사용 시 캐릭터에 적용된 윤기가 모두 사라진다는 유의 사항을 추가합니다.

     

    ■ 편의성

    - 마을에서 표시되는 캐릭터 수를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합니다.

     : 설정(단축키 T) > 옵션 > [비디오] 탭 > '그래픽 옵션 설정' 의 [수동 설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 솜씨 UI에 표시되는 제작 아이템 목록에서, 제작 숙련도가 오르지 않는 아이템도 제작 후 숙련도를 획득할 수 있는 것처럼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홈 VIP 서비스나 홈 VVIP 서비스를 사용중일 경우, PC방에서 접속하지 않아도 'PC방 무기 대여 알림'이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 > 캐시 탭의 '임시 소지품함' 에 있는 아이템을 환불한 후, 남은 넥슨캐시가 즉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게임 클라이언트 실행 시 초기 화면에서 devCAT 로고를 제거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개발팀이 데브캣스튜디오에서 나온 후, 독립된 자체 개발 조직으로 운영한 지 8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초기 소속에 대한 예우로 로고를 유지했으며, 앞으로는 독립된 자체 개발 조직으로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히 하고자

    로고를 제거하였습니다.
    다만, 플레이어분들이 저희에게 가진 고양이의 이미지와 게임에 그간 녹여진 이상한 여행자에 대한 내용은

    이미 마영전의 한 부분이라고 판단하기에 별도의 삭제나 변경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 그래픽

    - 춤을 추거나 길드하우스 만찬 먹기 등 무기가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착용 장비를 바꾸면, 무기가 다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림덴이 '스페셜 발로르 메일' 착용 시, 옷 소매가 과도하게 늘어나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뷰티샵에서 미리가 특정 포즈를 취할 때, 드레이커의 위치가 어색한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