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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0-04-09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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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패치 변경점 안내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0년 4월 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정

    [피오나 - 롱해머]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하니 비 스팅'
    : '그랜드 슬램 칼라'
    : '비틀 크러쉬'
    : '버터플라이 스윙'
    : '스티그마 해머'
     
    - 다음 공격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하니 비 스팅'
    : '버터플라이 스윙'의 연속 공격과 추가 공격
    : '스티그마 해머'
     
    - 다음 공격의 S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그랜드 슬램 칼라'
    : '버터플라이 스윙'의 추가 공격
     
    [이비 - 스태프]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액티브: 파이어볼트'
    : '액티브: 라이트닝 볼트'
    : '액티브: 아이스 블래스트'
    : '액티브: 파이어 스톰'
    : '액티브: 라이트닝 웨이브'
    : '액티브: 아이스 스피어'
    : '액티브: 파이어 쇼크'
    : '액티브: 라이트닝 가이드'
    : '액티브: 아이스 블로우'
    : '액티브: 레이즈'
     
    - '액티브: 아이스 블로우'의 투사체가 조금 더 잘 날아가도록 조정합니다.
     
    [이비 - 배틀사이드]
    - 강화된 드레인의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카록 - 블래스터]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볼로 펀치'
    : '스트레이트 펀치'
    : '선데이 펀치'
    : '웨이스트 피벗'
    : '카운터 블로우'
    : '버스트'
    : '빅뱅'
    : '뎀프시롤'
    : '액티브: 폭풍'
    : '액티브: 화산 폭발'
     
    - 다음 공격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스트레이트 펀치'
    : '선데이 펀치'
    : '웨이스트 피벗'
    : '버스트'
    : '빅뱅'
    : '뎀프시롤' 중 일반 뎀프시롤
     
    - 다음 공격의 S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볼로 펀치'
    : '스트레이트 펀치'
    : '선데이 펀치'
    : '웨이스트 피벗'
    : '버스트'
    : '빅뱅'
     
    - 다음 공격의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액티브: 힘의 해방'

    - J.F 버스트
    : 버스트 게이지가 없을 때에는 기존 스태미나 회복량의 절반 만큼만 회복되도록 변경합니다.
    : 'J.F 버스트'를 사용할 때 버스트 게이지가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뎀프시롤'의 스태미나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 '더킹 대쉬'의 스태미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 '오버 히트' 상태 효과 지속 시간을 감소합니다.
    - '해방 뎀프시롤' 이후에도 뎀프시롤의 연속 공격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액티브: 폭풍' 및 '연속 폭풍'의 SP 소모량 감소는 정식 서버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벨라 - 듀얼블레이드]
    - 전투 시작 시 '냉정' 10개를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하도록 변경합니다.
     
    [허크 - 테이드]
    - 아래 스킬 사용 중 더블 샷 모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스플릿 슬래쉬'
    : '액티브: 스피닝 슬래쉬'
    : '액티브: 페이탈 슬래쉬'
    : '액티브: 슬랩 더 킬러'

    [린 - 블뤼테]
    - 진영 변신 스킬인 '천벌'과 '불벼락'의 발사체 개수가 소폭 감소합니다.
     
    [아리샤 - 롱블레이드]
    - '샤픈 마나'의 스킬 랭크가 상승하면 샤픈 마나 공격이 대상을 관통하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 디퓨전 시프트
    : 사용 후 다음 행동들을 할 수 있는 시점이 빨라집니다.
     > '마나 스톤' 던지기 및 회수
     > '마나 블레이드' 발동 및 해제
     
    - 워프 홀
    : [디퓨전 시프트 → 잡기 키]를 통한 빠른 캐스트 마나 발동 후 워프 홀을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빨라집니다.
    : [워프 홀 → 잡기 키]를 통한 빠른 캐스트 마나를 발동할 수 있는 시점이 빨라집니다.
    : 피격 당한 후 '워프 홀'을 사용할 수 있는 시점이 빨라집니다.
     > 완전히 넘어지거나 무릎을 꺾은 상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마나 스톤
    : '마나 스톤'을 던지거나 회수하는 동작 속도가 조금 빨라집니다.
    : '마나 스톤'의 이동 속도가 좀 더 빨라집니다.
     > 마나 스톤이 날아가는 속도, 돌아오는 속도, 관통 속도
     
    - 마나 블레이드
    : 스킬 랭크를 A랭크까지 확장합니다.
    : 랭크 상승 시 '마나 블레이드' 활성/비활성화 행동 도중 공격 행동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점이 빨라집니다.
    : 활성화 중의 전투 대기 자세에서 표정을 변경합니다.
     
    - '액티브: 레저넌스'의 대미지가 약 10% 증가합니다.
    - '액티브: 로드 오브 마나' 발동 후 마나 흡수량이 80에서 180으로 증가합니다.
    - 결사대 완수를 통해 획득하는 '혼신의 일격'이 스킬 '피스트 오브 블레이드' 공격 중에도 발동하도록 변경합니다.
    - 마을 대기 자세 중 1종의 표정을 변경합니다.
     
    [아리샤 - 윕]
    - '액티브: 배턴 포 왈츠'를 커맨드를 입력하여 사용했을 때 재사용시간이 표기되지만, 여전히 커맨드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트린젠도 슬랩'의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다음 스킬들로 '스매시로 처치' 보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스트린젠도 슬랩'
    : '린포르찬도 피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린포르찬도 피네'의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 액티브: 배턴 포 왈츠
    : 재사용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 시전 중 피해를 받지 않는 구간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마르카토 러시', '스트린젠도 슬랩'을 사용하면 2회당 1초씩 '액티브: 배턴 포 왈츠'의 재사용시간이 감소하도록 변경합니다.
     

    [헤기]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사이클론 크래쉬'
    : '사이클론 크래쉬' (강화 공격)
    : '얼티밋 차지'
    : '얼티밋 차지' (강화 공격)
     
    - '환영의 조각'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얼티밋 차지'의 강화 공격 시, 캐릭터가 보스 몬스터를 향해 이동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익스팅션 로어
    : 사용 시 'SP 소모 감소' 스킬 각성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공격에 성공한 경우에만 'SP 소모 감소'의 '각성도'가 1회 차감되도록 변경합니다.
    : 공격에 성공한 경우에만 '재사용시간 대 감소'의 '각성도'가 1회 차감되도록 변경합니다.
     
    [델리아]
    - 스킬 '와일드 스타'가 F랭크 이상일 때, 전투 입장 시 '기백 3단계' 상태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액티브: 화이트 로즈'
    : '액티브: 위스퍼링 로즈'
    : '액티브: 와일드 스타'
    : '와일드 스타'
    : '썬 플레어'
    : '주피터스 벨트'
    : '제미니 스타라이트'
    : '스타 스크래퍼'
    : '이니셜 슈팅스타'
    : '스타 디바이더'
    : '라스트 슈팅스타'
    : '스타 스트라이크'
     
    [미리]
    - '슬라이딩 어웨이' 사용 시 '공명' 상태효과를 잃지 않으며, 적에게 피격 시 효과를 잃게 되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레클리스 차지'
    : SP 소모량이 400으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시간이 대폭 감소합니다.
     
    - '액티브: 플레임 브레스'의 공격 전 대기 동작이 단축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적에게 3회 피격 당할 경우 '공명' 상태효과가 소멸하도록 변경합니다.
    - 전투 입장 시 '공명' 상태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용기사 변신 시 '완벽한 공명' 상태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완벽한 공명' 상태효과는 적에게 피격되어도 효과가 소멸되지 않습니다.
     

    [미울]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데들리 스핀'
    : '데들리 트위스트'
    : '데들리 트위스터'
    : '디바인 백 플립 샷'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어썰트 샷'
    - '어썰트 블래스트'
     
    - '약화탄'의 재사용시간이 60초에서 55초로 변경됩니다.
    - '디바인 백 플립 샷'으로 공격에 성공 시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각각의 스매시 공격 후 일반 공격 또는 달리기로 조금 더 빠르게 전환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진영 변신 스킬인 '천벌'과 '불벼락'의 발사체 개수가 소폭 감소합니다.
     
    - 미울의 '완력 훈련' 스킬을 제거합니다.
    : 해당 스킬에 적용한 AP는 모두 복구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디바인 백 플립 샷'의 스태미나 회복 수치를 테스트 서버의 수치보다 10 하향합니다.

     
    [벨]
    - '가문비 가르기' 와 '액티브: 솔 가르기'의 충격흡수 성공 판정을 일부 개선합니다.

    - 산림욕
    : 2단계 이상 모으면 '충만한 산림욕'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힘을 충분히 모으지 않은 상태에서도 산림욕 3단계를 즉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3단계 사용 시 효과는 사라집니다.
    : '재사용시간: 산림욕' 상태에서는 효과를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 '액티브: 솔 가르기'의 재사용시간이 감소합니다.
    - '수풀 뚫기' 이후 이어지는 '뿌리 뽑기' 를 사용해도 스태미나를 회복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이따금 실수할 때 획득하는 SP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레서]
    - 다음 공격의 공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권무'
    : '회륜격'
    : '용격'의 1단계 공격과 '용연격'
     
    - 다음 스킬 중에도 '금강'을 즉시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호조'
    : '액티브: 용아'
    : '액티브: 멸령폭진'
    : '액티브: 뇌락'
     
    - '액티브: 영기해방' 이후 '금강'을 발동 및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용아'의 첫 공격 이후 '권무'를 조금 더 빨리 발동 및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뇌락' 공격 이후 '권무'를 조금 더 빨리 발동 및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액티브: 멸령폭진'의 마지막 공격 이후 '권무'를 발동 및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서서 버티기, 행동불능 버티기, 가벼운 피격 등 일부 동작 이후에도 '금강'을 발동 및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호격'을 일반 공격 버튼으로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1차 진영 변신 후, 남아있는 '무적' 상태효과의 지속 시간을 조정합니다.
    - 다크나이트 1차 진영 변신 중 연출이 끝나기 전에는 다른 동작을 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레이드 전투: 싱글 모드
    - 다음 레이드 전투들에 싱글 모드를 추가합니다.
    : '듀라한' (전투 영혼의 부재)
    : '에스 시더' (전투 실패와 대가)
    : '아르카나' (전투 통제) 
    : '루파키투스 (전투 왜곡된 진실)
    : '클레르' (전투 급습)
    : '폭주한 엘쿨루스' (전투 마신의 탑)
    : '마하' (전투 붉은 낙인)
    : '아가레스' (전투 광기의 무덤)
    : '루 라바다' (전투 광휘의 루)
    : '서큐버스 셀렌' (전투 이웨카의 몽마)
    : '마르젝트' (전투 지저의 실험실)
    : '아이단' (전투 잊지 않기 위하여)
    : '세자르' (전투 로체스트 공방전)
    : '네베레스' (전투 어둠의 일족)

    개발자 코멘트: 싱글 모드에서는 보스 몬스터의 체력이 개인 출정에 맞게 대폭 완화됩니다.
    단, 보통 난이도에 비해 이블코어 기본 획득 수가 대폭 감소하며 여신의 보살핌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싱글 모드가 있는 전투는 개인출정 시 히어로 모드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 파티 생성을 통해서 히어로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싱글 모드가 없고 히어로 모드가 있는 전투는 기존처럼 개인출정 시 히어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하우스
    - 길드 하우스 미니맵의 [빠른 이동] 기능을 통해, 특정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길드 하우스 1층과 2층 주방에서 전문기술 '요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상점에서 길드 만찬용 요리 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농장의 일부 기능을 개선합니다.
    : 길드에 가입한 캐릭터의 경우, 매일 오전 9시에 '물뿌리개'가 최대 5개까지 자동 충전됩니다.
    : 자동 충전된 물뿌리개는 무형의 아이템으로, 소지 시 바로 작물에 물을 줄 수 있습니다.
    : 길드 상점에서 '[길드] 물뿌리개 키트' 판매를 중단합니다.
    ※ 보유하고 있는 '물뿌리개' 및 '[길드] 물뿌리개 키트'는 소지품함에서 삭제되고, '[길드] 물뿌리개 키트' 1개 당 '길드 인장' 2개를
        지급합니다.
      > '[길드] 물뿌리개 키트'의 사용 기한이 만료되었다면, '길드 인장'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작물의 생명력이 남아있는 경우, 농작물을 교체할 수 없게 됩니다.

    - 길드 하우스 내 아래 시설의 초기화 시점을 변경합니다.
    : 인장 자판기 > 1일 3회 이용 가능하며 오전 9시에 초기화됩니다.
    : 오늘의 운세 자판기 > 1일 1회 이용 가능하며 오전 9시에 초기화됩니다.
    : 침대에서 피로도 회복 > 1일 1회 이용 가능하며 오전 9시에 초기화됩니다.
     
    - 길드 만찬이 차려질 때, 시스템 메시지를 OFF 로 설정해 둔 경우에도 길드 채팅에서 시스템 메시지로 안내됩니다.
    - 길드 하우스 내 화면 우측 상단에 시계가 표기됩니다.
    : [메뉴(단축키 (T)] > [옵션] > [UI 설정] 탭 > '시계 표시' 가 체크되어 있을 경우 표시됩니다.
    - 길드 하우스 미니맵에서 주요 시설들이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길드 하우스 2층 침실의 침대에 측면으로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상호작용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농장 외 공간에서는 길드 창의 농장 현황이 [ESC] 키로 닫히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친밀도 현황', '대기 중인 동료' UI를 개편합니다.
    : 이제 '친밀도 현황', '대기 중인 동료' 창에서 각 동료들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세 정보 창'에는 각 동료의 '친밀도 수치', '일일 친밀도 현황', '선호 선물' 및 '특별 관계' 정보가 표시됩니다.
    : 동료와 대화 도중일 때에도 [친밀도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하여, '상세 정보' 창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료와의 대화 도중 친밀도 상승 및 친밀도 단계 상승이 발생하면 '친밀도 아이콘'에 효과가 나타나도록 개선합니다.
    - 최근에 획득한 '대화 주제' 일수록 '대화 주제 목록' 왼쪽 상단에 정렬되게끔 개선합니다.
    - 친밀도를 획득할 수 있는 '대화 주제'는 [!] 표시가 나타나도록 개선합니다.

    - '임무'의 보상으로 획득하는 친밀도를 이전보다 상향 조정합니다.
    - '대화' 중 '잡담'의 요구 클릭 수를 낮춥니다.
    - '선물' 아이템의 단가를 하향합니다. 
    - '동료 호출' 비용을 하향하고, 호출한 동료의 상주 시간을 25분으로 늘립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일일 친밀도를 모두 올린 후 동료와 [대화 주제]로 대화해도, [대화 주제]의 '친밀도 획득 기회'가 유지되도록 개선합니다.
    - 튜토리얼 스토리 [인연의 시작]의 일부 스크린샷을 개선된 UI와 일치하도록 수정합니다.
    - '친밀도 현황' 창의 정보와 '동료와의 대화' 창의 정보가 특정한 상황에서 불일치하게 표시될 수 있던 점을 수정합니다.

     

    ■ 전문 기술
    - 전문기술 '세공'을 통해 다음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 '이노센트 크라이', '이노센트 티어', '마신의 결정', '마신의 눈물', '묵언의 결의'
    : '절망의 허리띠', '비통의 허리띠', '봉인의 허리띠', '결계의 허리띠'
    : '혹한의 가시', '혹한의 의지', '혹한의 비수', '혹한의 염원', '여명의 초극', '여명의 개척', '여명의 초월', '여명의 개황'
    : '전승의 서', '계승의 서', '밀레시안의 서', '샤이닝 캐스틀릿', '밀레시안 캐스틀릿'
     
    - 전문기술 '금속갑옷'을 통해 다음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합니다.
    : '밀레시안 스몰실드', '밀레시안 라지실드'

     

    ■ 전투

    - 개인 출정 혹은 1인 파티로 전투 출정 시, 전투 종료 연출 중 파티 탈퇴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다수의 캐릭터가 짧은 간격으로 파티 탈퇴 시, 이따금 게임 속도가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빠른 전투를 1인으로 진행할 경우, 일반 전투로 변경하여 재도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진영 스킬 사용 후, 이따금 카메라의 시점이 비정상적으로 변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중 [포기하고 마을로 귀환] 버튼을 클릭하면, 일정 시간 이후에 마을로 자동 귀환하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이웨카의 몽마' 에서 '서큐버스 셀렌'의 전리품 중, '셀렌의 봉인된 힘' 출현 시 레어 아이템 획득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길드 던전 진행 중 "전체 지도(단축키 H)" 를 안내하는 메시지를 추가합니다.

    - 결사대의 호스트 변경 시, 새 호스트 캐릭터의 '신입 결사대 효과'가 초기화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테이드를 사용하는 '허크'가 1차 변신, 2차 변신 시 이따금 탄창이 자동으로 채워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블래스터를 사용하는 '카록'이 전투 '마신의 탑'에서 '폭주한 엘쿨루스'의 특정 공격에 닿지 않아도 피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전투 '붉은 낙인'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마하'가 봉인을 파괴하지 않고 페이즈가 전환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스페셜] 죽음의 신' 에서 '크로우 크루아흐'의 산화 패턴 시간이 감소합니다.

    - 중간 보스에 입힌 대미지는 전투 대미지 기여도에서 제외됩니다.

     

    ■ 스토리
    - 시즌4 에피소드 1: '제전의 개막'과 시즌4 에피소드2: '어둠의 일족' 스토리에 등장하는 '밀레드'의 초상화를 추가합니다.

    - 시즌4 에피소드2 '어둠의 일족' 스토리 진행 중, 캐릭터의 진영이 다크나이트인데도 팔라딘으로 변신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래 스토리에서 캐릭터의 진영이 다크나이트인데도 NPC가 팔라딘인 것처럼 대응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여덟 자루의 검', '꿈꾸는 무녀', '방황', '포벨로 평원으로'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카이'의 파트너 단계 단막 스토리

     

    ■ 편의성
    [아이템]

    - '고양이의 응원 포션'을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남은 횟수가 누적되어 적용되도록 수정합니다.

     

    [파르홀른 원정단]

    - 파르홀른 원정단 UI에 [원정 미션 자동 배치] 기능을 추가합니다.

     

    [옵션]

    - [메뉴(단축키 (T)] > [옵션] > [기타] 탭에 '캐릭터 카메라 바라보기' 옵션을 추가합니다.

    : 기능 적용 시, 캐릭터의 눈동자가 카메라를 바라봅니다.
    : 해당 옵션이 기본값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옵션] > [기타] 탭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옵션 적용 시 마을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바라보지 않습니다.

     

    [요리]

    - 전문기술 '요리'에서 '모험친구 일반 요리' 제작 시 요구 숙련도를 10으로 변경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이제 요리 숙련도를 올리기 위해 타티크 샐러드가 강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 아이템
    - 수호부 '속삭이는 동화책'의 [고유 아이템] 속성을 제거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페셜 던전: 인챈트 주머니' 개봉 시 확률에 따라 획득하는 아이템 구성품을 추가합니다.
    : '무한의 인챈트 스크롤'
    : '결계 인챈트 스크롤'
    : '영혼 인챈트 스크롤'
    : '포획 인챈트 스크롤'
    : '신념 인챈트 스크롤'
    : '차분한 인챈트 스크롤'
    : '질주 인챈트 스크롤'
     
    - 6랭크 신규 인챈트 스크롤 '차분한' 인챈트를 추가합니다.
    : 인챈트 성공 시 지금은 획득할 수 없는 '기복 없는' 인챈트와 동일한 능력치를 아이템에 부여합니다.
    : 무기에 인챈트 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던전: 인챈트 주머니'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6랭크 신규 인챈트 스크롤 '질주' 인챈트를 추가합니다.
    : 인챈트 성공 시 지금은 획득할 수 없는 '바람 약화' 이벤트 인챈트와 동일한 능력치를 아이템에 부여합니다.
    : 방어구에만 인챈트 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던전: 인챈트 주머니'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일부 캐릭터들은 전투 플레이 운용 방법에 따라 과거에 존재했던 특정 인챈트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같은 캐릭터 간에도 해당 인챈트 보유 여부에 따른 효율 차이를 유발하였고, 또 다른 캐릭터에 비해 인챈트 난이도가 상승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해당 인챈트들을 신규 인챈트 스크롤로 변형해 정식 도입하여 그러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질주' 인챈트 스크롤은 방패에 인챈트 할 수 없는 것이 의도된 사항입니다. 현존하는 '바람 약화' 인챈트 스크롤은 방패에 인챈트가 가능하지만, 방패에 인챈트 시 더는 추출할 수 없는 인챈트 스크롤이 되므로 점차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 '타이틀: 비정한 결단'과 '타이틀: 폭탄 제거반'을 추가합니다.

    - 일부 아이템의 사용 제한 레벨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이드 for 빙고'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100% 방어구 6랭크 인챈트 선택 상자' 의 툴팁 내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지속 시간이 다르지만, 같은 효력을 지닌 '완수 경험치 증가 포션'을 연속하여 사용하는 경우, 시간이 누적 적용되도록 수정합니다.

    : 효력이 같고, 지속 시간이 같은 '완수 경험치 포션' 중복 사용 시에는 시간이 정상적으로 누적되고 있습니다.
    > 효력이 같은 경우 - '완수 경험치 100% 증가 포션 (3시간)' , '완수 경험치 100% 증가 포션 (1시간)'

    > 효력이 다른 경우 - '완수 경험치 100% 증가 포션' / '완수 경험치 50% 증가 포션'
    [알려진 문제]
    - 효력이 서로 다른 종류의 완수 경험치 포션을 사용하는 경우, 팝업 상에 시간이 누적되어 적용되는 것처럼 안내되는 현상

    : 위 현상은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거래소
    - 아이템 이름에 특정 문자가 포함된 경우, 검색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UI
    - 전투 정보 UI에서, 선택한 전투의 피로도 소모량을 알 수 있도록 [피로도] 항목을 추가합니다.

    - 아인라허 전투의 출정 횟수를 다 채운 상태에서 전투 완수 후 빠른 재도전 시, 출정 허가증 사용 UI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출정 UI에서 아인라허 전투의 출정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그렘린의 출석 레이스] 이벤트 UI에서 아래와 같이 별도의 알림창과 메시지가 안내되도록 개선합니다.

    : 보상이 있는 날 > [보상 받기] 버튼 클릭 시. 보상 아이템 획득 알림창과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보상이 없는 날 > 접속 유지 시간을 충족하여 출석 완료되었을 경우, 시스템 메시지("오늘의 출석을 완료했습니다")가 표시됩니다.

     

    ■ 그래픽
    - 여성 캐릭터가 일부 이너아머 착용 시, 하체 부분의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되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캐릭터가 '아이템 입어보기' 시, 이따금 체형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감정표현 사용 중 케아라로 변신하면, 관련 오브젝트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높은 지형에서 '/선물' 감정표현 사용 시, 캐릭터의 모습이 순간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뷰티샵 입장 후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적인 이너아머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허크'가 '스페셜 라이더 세트' 착용 시, 특정 동작 중 하의가 상의를 뚫고 나오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체형을 변경한 '그림덴'이 '와일드 버틀러 재킷' 착용 시, 일부 그래픽이 깨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바니걸 아바타' 착용 시 목 부분에 경계가 보이던 현상과, 허리 일부분의 텍스쳐가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아리샤'의 체형에서 가슴 사이의 간격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넓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몸/얼굴 윤기팩을 사용하여 뷰티샵에 입장하면, 캐릭터의 외형이 해당 캐릭터의 기본 외형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아이템 소각 시, 소각할 수 없는 아이템이 소지품함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장비를 교체할 때 발생하던 프레임 하락을 완화합니다.

    - 채팅창에서 캐릭터명을 [Ctrl]+좌클릭 시 /w 뒤에 캐릭터명이 붙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우편함] > [우편 발송] 탭에서 캐릭터명을 [Shift]+좌클릭 시 받는 사람이 비정상적으로 입력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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