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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2-02-10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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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2년 2월 10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결사대

    [출정 횟수 및 달성도]
    - 전투 '사념의 바다', '달의 이면', '모루 위의 검', '생명의 나무'의 주간 출정 횟수를 기존 4회에서 2회로 변경합니다.
    : 전투 '모루 위의 검', '[헬] 모루 위의 검' 완수 시 획득하는 달성도를 기존 2%에서 4%로 변경합니다.
    ※ ID 내 달성도를 100% 완수한 캐릭터가 있다면, 완수 시 8%의 달성도를 획득합니다.
     
    : 전투 '생명의 나무', '[헬] 생명의 나무' 완수 시 획득하는 달성도를 기존 1%에서 2%로 변경합니다.
    ※ ID 내 달성도를 100% 완수한 캐릭터가 있다면, 완수 시 4%의 달성도를 획득합니다.
     
    : 전투 '사념의 바다', '달의 이면', '모루 위의 검', '생명의 나무'의 [혼신의 일격] 획득 조건을 기존 전투 100회 완수에서 50회 완수로 조정합니다.
    ※ 기존 50회 이상 달성한 캐릭터의 경우, 혼신의 일격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사대 전투 100회 이상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는 '결사의 인장', '사명의 인장'을 각 결사대 50회 완수 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보상]
    - 전투 '사념의 바다', '[헬] 사념의 바다' 완수 시 획득하는 '신념의 상자: 결사대'의 구성품 및 아이템 설명을 수정합니다.
    - 전투 '달의 이면', '[헬] 달의 이면' 완수 시 획득하는 '결의의 상자: 결사대'의 구성품 및 아이템 설명을 수정합니다.
    - 전투 '모루 위의 검', '[헬] 모루 위의 검' 완수 시 획득하는 '용맹의 상자: 결사대'의 구성품 및 아이템 설명을 수정합니다.
    - 전투 '생명의 나무', '[헬] 생명의 나무' 완수 시 획득하는 '강림의 상자: 결사대'의 구성품 및 아이템 설명을 수정합니다.
    ※ 각 구성품은 [게임 가이드 > 결사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투 '사념의 바다', '[헬] 사념의 바다', '달의 이면', '[헬] 달의 이면' 완수 시 획득하는 골드 보상의 페널티를 삭제합니다.
     
    [완수 보너스]
    ※ 마영전 개발톡 영상에서 Today 시스템으로 소개되었지만, 기존의 Today 시스템과 차이가 있어 '완수 보너스 결사대 전투'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매일 오전 9시에 4종의 결사대 중 1종에 완수 보너스 효과가 부여됩니다.
    : 완수 보너스 효과가 적용된 결사대 전투를 알 수 있도록, [출정하기] 버튼 및 결사대 전투 리스트 내 안내를 추가합니다.
     
    : 완수 보너스 효과가 부여된 결사대 전투를 완수하면, [결사대 보너스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완수 보너스 보상은 결사대 주간 출정 가능 횟수와 상관없이, 보너스 효과가 부여된 전투를 완수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 전투에 실패한 경우 완수 보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예) 전투 '사념의 바다'의 주간 출정 횟수가 2/2인 상태에서 완수 보너스 효과가 부여되어 있을 경우, 해당 전투를 완수하면 보너스 전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결사대 보너스 상자'의 구성품은 [게임 가이드 > 결사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완수 보너스 효과는 1회만 적용되며, 해당 전투 완수 시 효과는 사라집니다.
    : 동일한 종류의 결사대 전투일 경우, 둘 중 한개의 전투만 완수해도 완수 보너스 효과는 사라집니다.
    (예) 전투 '사념의 바다', '[헬] 사념의 바다' 전투에 보너스 전투 효과가 있는 경우, 두 개의 전투 중 1종만 완수해도 완수 보너스 전투 효과는 사라집니다.

     

    [사념의 바다]
    - '네반'의 일부 공격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 반격 후 돌진 공격의 고정 대미지를 3,000으로 변경합니다.
    : 일정 시간마다 '네반'이 자리를 잡고 무기를 다수 생성하여 날려 보내는 공격의 고정 대미지를 5,000으로 변경합니다.
     
    [달의 이면]
    - '발로르'의 '집중 타겟' 패턴의 밸런스를 수정합니다.
    : '집중 타겟' 상태에서 피격되어 말에 의해 행동 불능된 후 일정 시간 동안은 '집중 타겟' 패턴이 발동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헬 모드는 수정되지 않으며 기존 사양과 동일합니다.
     
    ■ 캐릭터 밸런스 조정
    [이비 - 배틀사이드]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8% 증가합니다.
    : '데몬 스플리터'
    : '피어 스크림'
    : '헬 퀘이크'
    : '소울 스큐어'
    : '인비지블 룸'
    : '라이프스틸 (릴리즈)'
    : '스피릿 바인드 (릴리즈)'
    : '데스 레이브 (릴리즈)'
    : '블레디 스레드 (릴리즈)'
     
    [벨라 - 듀얼소드]
    - 다음 공격의 대미지를 7% 하향합니다. 
    : '일반 공격'
    : '거트 스팅어'
    : '스핀 러시'
    : '디바이딩 에디"
    : '거스티 블레이드'
    : '3타 스매시'
    : '메나싱 게일'
    : '데들리 게일'
     
    [허크 - 테이드]
    - 기본 사격 공격의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일반탄, 강화탄 모두 증가합니다.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 '스플릿 슬래쉬'
    : '스피닝 슬래쉬'
    : '페이탈 슬래쉬'
    : '임펙트 슈어 샷' (강화탄 포함)
    : '슬랩 더 킬러'
     
    [그림덴]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6% 증가합니다.
     : '에이질 스트라이크'
     : '모털 아츠'
     : '일리걸 스턱커도'
     : '일리걸 워크'
     : '크사나'
     : '액티브: 섬멸'
     : '액티브: 스파인 브레이커'
     : '액티브: 디컬레이션'
     : '액티브: 밀리언 대거'
     
    [레티]
    - 다음 공격의 대미지가 6%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
     : '트루퍼: 스파이크'
     : '트루퍼: 크러쉬 블로우'
     : '트루퍼: 트위스트 블로우'
     : '트루퍼: 피어스 스트라이크'
     : '트루퍼: 스톰 스마이트'
     : '크라디 블래스트'
     : '크라디 버스트'
     : '스탠딩 플립'
     : '스위프트 리코일'
     : '액티브: 뷰티풀 블레이즈'
     : '액티브: 파이어 크래커'
     : '액티브: 클레버 러쉬'
     : '액티브: 레티 봄바'

    - '클레버 러쉬'의 스킬 설명에 '희열' 획득 설명을 추가합니다.
    - 높은 수치의 공격속도로 공격 시, 이따금 연쇄 폭발이 발생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스페셜 전투]

    - '[스페셜] 달빛이 내리는 신전' 전투가 종료되고, '[스페셜] 파편 골렘 전투'를 추가합니다.
    : '그 외 지역' > '미지의 지역'에서 10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8인 전투입니다.

      (파티 리더를 포함한 파티 멤버가 8인일 때만 출정할 수 있습니다.)
    : '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이 최대 42,300까지 적용되는 전투입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가 최대 8,0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무기의 '추가피해'가 최대 3,700까지 적용됩니다.
    : 110레벨 이상 부위별 방어구의 '추가피해'가 최대 700까지 적용됩니다.
    : 새로운 보스 몬스터 '공예의 콜루'가 등장합니다.

    구분

    수치

    레벨

    110

    크리티컬

    215

    크리티컬 저항

    175

    대항력 저항

    88

    밸런스 저항

    7


    : 빠른 전투 '최소 입장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수치

    공격력 (마법 공격력)

    39,800

    방어력

    22,300

    크리티컬

    205

    밸런스

    87

    추가피해

    4,000

    대항력

    160


    : 하루 1회 전투 성공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 출정 시 피로도를 16% 소모합니다.

     

    - 전투 완수 시 각 확률에 따라 아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스페셜 던전: 인챈트 주머니'
    : '고급 미지의 팔찌 장식함'
    : '다마스쿠스 강철'
    : '자르딘 강철'
     
    - 정식 서버 점검 후 '[스페셜] 파편 골렘' 전투에 출정할 수 있으며, 이후 '[스페셜] 눈물의 화원' 전투와 1주 간격으로 교대로 등장합니다.
    : 매주 월요일 로테이션 규칙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합니다.
     
    - '[스페셜] 파편 골렘', '[스페셜] 눈물의 화원' 전투를 시즌4 전투로 구분합니다.
    : '그 외 지역'의 '미지의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습니다.
    : 시즌4 어빌리티가 발동됩니다.
    : '빠른 출정' 창에서 시즌 정보가 [시즌4]로 변경됩니다.


    [기타]
    - 전투 '미혹의 탑' 관련 다음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몬스터가 처치되기 전에 느려지는 동작이 나오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종료 후에는 타임 게이지([Alt] + [W])를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죽음의 변증법'에서 확인된 다음 현상을 수정합니다.
    : '밀레드'가 '이계의 문' 공격을 할 때, '보스 몬스터를 자동으로 쳐다보기' 옵션을 활성화한 캐릭터의 시점이 천장을 향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재입장 시, 전투 중인 파티 멤버의 화면이 순간 어두워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최후의 요새' 진행 중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때, 캐릭터가 투석기 근처 특정 위치에 있을 경우 전투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순간의 선택' 진행 중 특정 지역에서 '레티'가 사다리를 타고 이동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몬스터의 특정 패턴으로 인한 카메라 연출 도중 '가까운 몬스터로 시점 전환' 기능이 잘못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알반 페스타'의 '벽의 달인' 및 '투창의 달인' 완료 시 잘못 표시되던 '기여도에 따른 페널티' 알림 메시지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지갑
    - 지갑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 지갑은 소지품함 내 골드 최대 소지 제한과 무관하게, 따로 골드를 보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지갑은 105레벨 이상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으며, 소지품함(단축키 'I') 의 지갑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 아이콘)
    : 최대 21억 골드까지 지갑에 보관할 수 있으며, 입금/출금이 가능합니다.

    지갑 화면 및 메뉴

    - 지갑을 통한 거래는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거래소에서 소지품함의 골드 외에 지갑에 있는 골드를 통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 거래소에서 지갑을 통한 거래는 최대 21억 골드까지 할 수 있습니다.
    : 거래 시 지갑에 넣어 둔 골드를 지불하게 되며, 판매 대금 역시 지갑을 통해 보관/출금이 가능합니다.

    수금함 화면 및 각 메뉴

    ※ 판매 대금은 지갑 내역에서 7일 동안에만 수금할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 수금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지갑 거래는 ID 당 동시 최대 6건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지갑 거래는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만 가능합니다.
    > 15 강화 이상의 지갑 이용 가능 레벨 이상인 장비 아이템
    > 높은 수치로 정령 합성이 되어 있는 수호부, 목걸이, 브로치 아이템
    > 일부 치장류 아이템
      ㄴ 아바타 세트
      ㄴ 등 장식/꼬리 상자
      ㄴ 오브젝트 상자
     
    ■ 캐릭터
    - '레티'가 ES 무브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벨라' 의 '액티브: 타이푼 슬래쉬' 스킬 설명 중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델리아'의 '와일드 스타' 스킬 설명 중 상태효과 관련 잘못된 내용을 제거하고, '액티브: 와일드 스타' 스킬 설명 중 누락된 상태효과 관련 안내를 추가합니다.
    - 이따금 캐릭터의 다리가 떨리던 현상을 일부 수정합니다.
    : 정식 서버 점검 이후 동일한 현상을 겪으셨다면 [제보 & 건의사항] 게시판으로 제보 부탁 드리겠습니다.

     

    ■ 스토리
    - 시즌4 에피소드4 '누구를 위한 정의인가', 시즌5 에피소드5 '태양의 비원' 스토리 완료 시 다음 아이템이 지급되도록 수정합니다.
    : '시즌4 에피소드4 보상 상자'
    : '시즌4 에피소드5 보상 상자'
    ※ 본 업데이트 이전에 각 에피소드를 이미 완료한 캐릭터에게는, 위 아이템을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지급하였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우편 만료 기한 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받아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아래 스토리 진행 중 확인된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증거', '마법사의 실험실', '사도 임명', '에린의 새로운 왕'
     
    - '여신 강림' 타이틀을 보유한 상태에서 NPC '클로다' 에게 제작 의뢰 시, '클로다'의 대사 중 잘못 표시되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시즌 1에서 2로 넘어가는 스토리 진행 중 일부 구역 이동 시,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시즌1 시나리오 설정집'을 사용한 캐릭터를 삭제하더라도, 사용 내역은 ID 내 캐릭터에 유지되도록 수정합니다.
    - '젠틀 호러 부츠', '유혹의 광대 숏팬츠'의 염색 불가 파트인 [색상 3] 의 색상 표시가 해당 아이템 툴팁에서 정상적으로 보이도록 수정합니다.
    - 플레이 가이드의 '성장 목표' 보상 아이템 중, 일부 아이템의 아이콘을 수정합니다.
    - '위키드 크리스탈 쿠폰', '트윙클 크리스탈 쿠폰'을 상점에 2AP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기존 일부 '더블 볼륨업+' 아바타의 이름을 '더블 볼륨업P+'로 변경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동료 '레티'의 친밀도 '파트너' 단계를 공개합니다.
    : 동료 '레티'와의 관계를 '파트너'까지 진전시킬 수 있습니다.
    : 변화된 관계에 따른 동료 '레티'의 새로운 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트너' 단계를 달성한 동료 '레티'는 임무 수행 시 이전 단계에 비해 조금 덜 지치며, 전력 태세의 유지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집니다.
    : '파트너' 단계에 해당하는 '레티'의 인연 업적을 추가합니다.
    : '레티'의 '파트너' 단계 단막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스토리는 동료 '레티'와 관계를 진전시켜 나가며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콜헨 '용병단 대기실'의 동료들이 밸런타인데이의 달콤한 분위기를 만끽합니다.
    : 대기실의 모든 동료가 밸런타인데이 인사를 건넵니다.
    : 동료의 '잡담' 및 '우연한 만남' 이벤트에서 확률적으로 밸런타인데이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전투 대기 중 캐릭터 상호 대사에 '밸런타인데이' 시즌 관련 대화가 등장합니다.
    : 출정 후 전투 대기 중인 파티 멤버의 캐릭터 조합에 따라, '밸런타인데이' 관련 특별한 대화를 높은 확률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밸런타인데이' 관련 대화가 발생하는 캐릭터 조합
    : 리시타 - 피오나
    : 이비 - 그림덴
    : 카록 - 델리아
    : 카이 - 벨라
    : 허크 - 미리
    : 린 - 리시타
    : 아리샤 - 미울
    : 헤기 - 벨
    : 미울 - 카엘
    : 벨 - 미리
    : 레서 - 이비
    : 카엘 - 델리아
    : 테사 - 카이
    : 단아 - 레서
    : 레티 - 그림덴
     
    - 동료에게 선물을 한 번에 여러 개 줄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동료 '이비', '벨라', '미리' 관련 단막 스토리 진행 중 확인된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동료 '린', '레서' 와 특별 관계가 아닌 캐릭터의 '동료' > '파트너' 단계 상승 시, '린'과 '레서'의 보이스가 아닌 다른 보이스가 재생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대기 중 '단아'와의 상호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인연 임무에서 동료 '레티'가 사용하는 '레티 봄바' 스킬이 적에게 유도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보이스 감정표현
    - '레티'의 신규 보이스 감정표현 20종을 추가합니다.
    : 새롭게 추가된 보이스는 '감정표현' 창의 [보이스] 탭에서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 보이스 감정표현은 '인연의 인장' 상점에서 '인연의 인장'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월 10일(목) 정식 서버 점검 후 ~ 3월 24일(목) 오전 9시까지 '인연의 인장' 상점에 '밸런타인데이 시즌' 보이스 감정표현'이 추가됩니다.
    : 각 캐릭터 별 보이스는 '감정표현(단축키 J)' 창의 [보이스] 탭에서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 '인연의 인장'으로 각 캐릭터의 '밸런타인데이 시즌 보이스 감정표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판매 기간 종료 시 시즌 보이스는 '인연의 인장' 상점에서 제거됩니다. 
    ※ 판매 종료 후에도 이미 보유한 밸런타인데이 시즌 감정표현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인사이드
    - 스토리 진행 중 인사이드 미션이 발동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편의성
    - '클론 아바타, 오브젝트, 꼬리, 등/날개 제작 박스' 사용 시, 보낼 아이템을 수신 캐릭터가 보유중인지 여부를 발송 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우편함에서 수령하지 않은 '클론 아바타, 오브젝트, 꼬리, 등/날개' 아이템은 최근 36통까지만 아이템의 보유/미 보유 여부가 확인되니, 
       우편 발송 및 수신 전 우편함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 조작모드(마우스/키보드/게임패드) 변경 시, 조작 모드 별로 조작 설정이 유지되도록 개선합니다.
     
    [매혹의 룬]
    - '매혹의 룬' 류 아이템 사용 시 표시되는 UI, 아이템 툴팁 등 설명에서 '합성'으로 표기된 부분을 '매혹'으로 변경합니다.
    - '매혹의 룬', '프리미엄 매혹의 룬', '무기 매혹의 룬', '프리미엄 무기 매혹의 룬' 아이템 사용 시 [아이템 매혹] 창에서 미리 보여주는 결과 아이템 툴팁에서 귀속 표기가 갱신되도록 수정합니다.
    - 아이템 매혹 시 성능 아이템을 기준으로 레벨 및 스킬 마스터리 제한이 유지되고, 캐릭터 제한은 성능 아이템과 외형 아이템이 동일한 캐릭터만 착용되도록 수정합니다.
    - 아이템 매혹 창에서 외형 아이템 등록 시 착용 가능 캐릭터 제한만 성립할 경우, 자유롭게 매혹을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거래소에서 착용 불가능한 장비를 구매하려 할 경우, 이를 안내하는 팝업 메시지를 추가합니다.
     
    ■ UI
    - [빠른 출정] 창의 [즐겨찾기] 목록에 등록된 전투 해제 시, [즐겨찾기] 목록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벨 제한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상태에서도 [빠른 출정] 창을 이용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새롭게 획득한 ID 타이틀이 [타이틀] 창의 [내 타이틀] 탭에서는 즉시 추가되나, [ID 타이틀] 탭에서는 바로 추가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메뉴(단축키 'T') > 도움말의 [UI 열기]와 플레이 가이드의 [바로가기] 클릭 시 확인되는 항목이 좀 더 자세한 내용으로 연결되도록 일부 개선합니다.
    - '추출의 룬'을 가지고 있지만 [조합 아이템 분해] 창에서 비활성화된 상태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강화의 룬'을 사용하여 저레벨의 +10강화 미만 장비 강화 시, 강화에 실패할 경우 뜨는 알림창이 '영혼을 되살린 상태' 로 잘못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채팅창에서 귓속말, 확성기 입력 시 일부 특수문자가 입력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소지품함 검색] 창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보조 장비 변환] 및 [변환 경고] 창의 안내 문구를 보완합니다.
    - 거래소의 [염색 앰플 빠른 검색] 창에서 RGB 직접 입력 시, 입력한 숫자를 지울 경우 커서가 '0'의 앞으로 가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채팅창에 링크된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클릭 시 툴팁에서는 전투 완수 정보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전투 완료 후 일부 해상도에서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UI가 정산창을 가리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 사용 시 보유한 스크롤 중 사용을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을 추가합니다.
     
    ■ 뷰티샵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생성 시 최초로 선택한 헤어의 색상을 변경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64bit 클라이언트 (Beta)
    - '로흘란 평원' 지역의 전투와 '미혹의 탑' 에서 프레임이 과도하게 떨어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메이트가 온천에 들어갈 때 물보라 이펙트가 반복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달빛이 내리는 신전'에서 이따금 전투 지역으로 낙하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기타
    - 드레스 룸 이용 후 퇴장 시, 메뉴(단축키 'T') > 옵션 > [비디오] 탭 > [수동 설정...] 의 '모션블러 설정' 과 '비네트 효과' 가 '사용 안 함' 상태로 변경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포춘 쿠키' 등 각 확률에 따라 구성품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사용 시 나타나는 '아이템 획득' 이펙트가 마우스 휠의 입력을 막아 아래 겹쳐진 UI의 스크롤을 움직일 수 없던 현상을 개선합니다.
    - 마을에서 소지품함이나 캐시샵, 스킬 창 등이 열려 있을 때 다른 캐릭터가 장비를 변경할 경우, 변경된 장비가 바로 보이도록 수정합니다.
    - 화면 로딩 시 표시되는 '오늘의 팁'의 안내 문구 중 OTP 관련 안내를 수정합니다. (U-OTP → 넥슨OTP)
    - 메뉴(단축키 'T') > 옵션 > [UI 설정] 탭에서 '길 찾기 보이기' 와 'Alt+우클릭으로 상세팝업 표시' 옵션이 기재된 위치를 바꿉니다.
    - 머리 위의 동물 선택 상자 (아바타)'에서 획득한 '머리 위의 핑크 판다 (아바타)', '머리 위의 블루 판다 (아바타)'를 드레스 룸의 시뮬레이션 구역 > [전체 아바타] 탭에서 미리보기 시, 아이템의 색상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캐릭터가 오브젝트를 밀 때 무기가 보이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마을에서 모험친구 리스트를 통해 모험친구를 미리 볼 때, 허공에 이펙트가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블래스터'를 착용한 '카록' 왼팔의 일부가 체형 조절에 영향을 받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이'가 '데스브리즈 아머'와 '스페셜 브리지트 건틀릿' 착용 시 왼팔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이', '카엘'이 '엘레강트 소파' 사용 시 발이 바닥에 묻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일부 남성 캐릭터가 '이너아머 스컬 드로즈' 착용 시 목 경계가 뚜렷히 나타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단아'가 마을에서 특정 모션 시, 팔의 크기가 일시적으로 체형 설정대로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이블 메이드 상의'와 '이너아머 블러디 로즈' 착용 시 등 일부분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이블 메이드 상의, 스타킹 하의' 착용 시 가터 벨트와 스타킹 부분이 일부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 이블 메이드 하의'만 착용 시 허리 그래픽이 어색해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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