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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8(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 GM 늘봄날
  • 2024-04-18 11:00
  • https://heroes.nexon.com/common/postview?b=5&n=1110

 

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4년 4월 18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4년 4월 18일 오후 12시 39분 추가된 변경점을 초록색 폰트로 안내드립니다.


■ 장비 연마

- 소재 합성을 대체하는 [장비 연마]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장비 연마는 캐릭터 90 레벨 달성 시 획득하는 [장비 연마를 해보실래요?] 스토리를 완료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연마는 '소지품함 - 강화 - 연마' 혹은 '90레벨 이상 무기/방어구 아이템에 ALT+우클릭 - 연마'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장비 종류별 장비 연마로 증가시킬 수 있는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종류

연마 가능 능력치

조건

90~110 레벨 무기 / 방어구

어빌리티 교체

즉시 가능 (무기, 가슴, 다리 방어구에 한함)

공격력 제한 해제

13단계 이상 강화 필요

115 레벨 무기 

어빌리티 교체

즉시 가능

공격력

즉시 가능

공격 속도

즉시 가능

밸런스

즉시 가능

크리티컬

즉시 가능

공격력 제한 해제

13단계 이상 강화 및 공격력 ~ 크리티컬 연마 최대치 달성

115 레벨 방어구

어빌리티 교체

즉시 가능 (가슴, 다리 방어구에 한함)

방어력

즉시 가능

크리티컬 저항

즉시 가능

공격력 제한 해제

13단계 이상 강화 및 방어력&크리티컬 저항 연마 최대치 달성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장비 연마로 올리는 능력치가 없는 상태에서 연마 버튼이 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장비 연마 튜토리얼 스토리 내용 중, 문장이 어색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소재 합성 콘텐츠는 각 소재 별로 능력치가 다양하게 부여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던 콘텐츠로, 
현재의 아이템 구조와는 맞지 않고 과도하게 복잡한 면이 있었습니다. 

재화를 사용하여 아이템의 능력치를 올리는 소재 합성의 기본적인 틀은 유지하면서, 필요없어진 복잡한 장치들을 걷어내어 좀 더 쉬운
구조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소재 합성

[소재 합성 콘텐츠] 

- 조합 아이템 제작, 소재 합성, 교체 조합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NPC 디아난이 더 이상 소재 합성 튜토리얼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 NPC 디아난이 더 이상 조합 아이템 제작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 NPC 디아난이 더 이상 조합 소재 파츠 및 조합 장비 아이템을 분해하지 않습니다.

: 라비의 호루라기로 소재 합성 콘텐츠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90~115 레벨 무기/방어구 아이템을 콜헨 마을 대장간의 NPC 퍼거스가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현재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는 장비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무기/가슴 방어구/다리 방어구 제작 시, 어빌리티가 각 확률에 의해 부여됩니다. (부여되는 어빌리티 종류와 확률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각 아이템 별로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는 전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비 레벨

전투명

장비 유형

90레벨

눈물의 화원

섬안의 유적

달빛이 내리는 신전

빛나는 자

깊은 곳의 서식자

무기

방어구

방패

그랜드타지

95레벨

 

영혼의 부재

무기

방어구

방패

그랜드타지

100레벨 급습

무기

방어구

105레벨 로체스트 공방전

무기

방어구

110레벨

왕성 토파즈 홀

무기

방어구

115레벨 로흘란의 바람 

무기

방어구

 

- 90~115 레벨 무기/방어구의 제작 시, 레어 등급의 아이템만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보유 중인 고급 이하 등급의 조합 소재는 장비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거래소의 '조합 소재' 카테고리 이름을 '장비 제작 재료'로 수정합니다.
- 도움말 등 각 콘텐츠에 소재 합성 관련 내용을 제거하고 장비 연마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 가이드 미션 8단계, 9단계의 소재 합성 관련 임무를 삭제합니다.
: 삭제된 미션을 대체하는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소재 합성 아이템] 

- 90~115 레벨 조합 소재 파츠의 경우 더이상 능력치를 가지지 않습니다.

: 신규 획득/기존 보유한 아이템이 업데이트 이후 능력치를 가지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아래 목록의 아이템을 '중급 능력치'로 보유 중인 경우, 해당 소재로 교체 조합했을 때 증가할 능력치와 유사한 수준만큼 [장비 연마]를 통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도록 관련 재료를 우편으로 지급해드렸습니다.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무기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머리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가슴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다리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손 방어구
: 오르나의 봉인된 힘: 발 방어구
: 단단한 계승 원석
: 매끈한 계승 원석
: 예리한 계승 원석
: 안정된 계승 원석
: 가벼운 계승 원석
: 오롯한 계승 원석

 

- 봉인됨 힘, 파편, 조각, 원석 아이템 설명을 장비 연마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 추출의 룬 아이템 설명을 장비 연마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 미지의 조각 1~3단계, 투쟁의 조각 1~3단계 아이템 설명을 장비 연마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 봉인의 힘: 파편, 전승의 힘: 파편 아이템 설명을 장비 연마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 인장 상점에서 제공하는 소재 합성 관련 아이템 설명을 장비 연마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공격력 제한 해제 최대치 변경]

- 각 장비의 공격력 제한 해제 최대치를 변경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 최대치가 변경됨에 따라 파티 생성 시,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를 최대 5자리까지 입력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각 장비의 최대 공격력 제한 해제까지 필요한 연마 횟수와 필요한 재료의 총 수량은 변경점 이전과 동일합니다.

- 보유하고 계신 장비의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가 변경되며, 새롭게 부여되는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변경점 적용 이전에 봉인된 힘과 계승석에 '공격력 제한 해제'를 소재 합성한 횟수의 합) x (변경점 적용 이후 해당 장비에 공격력 제한 해제 연마 1회 당 증가하는 수치)

봉인된 힘

계승석(개당)

장비별 합산

레벨

부위

기존 최대치

변경후 최대치

기존 최대치

변경후 최대치

기존 최대치

변경후 최대치

90~100

무기

840

960

560

560

3,080

3,200

90~100​

가슴/다리

120

120

70

75

260

270

​90~100

머리/손/발

120

120

70

75

190

195

105

무기

840

840

560

560

3,080

3,080

​105

가슴/다리

120

120

70

120

260

360

​105

머리/손/발

120

120

70

120

190

240

110

무기

1,120

1,152

720

720

4,000

4,032

​110

가슴/다리

280

280

100

200

480

680

​110

머리/손/발

280

280

100

200

380

480

115

무기

1,400

1,400

900

1,000

5,000

5,400

​115

가슴/다리

350

350

150

350

650

1,050

​115

머리/손/발

350

350

150

350

500

700

 

[90~110 레벨 장비 아이템]

- 90~110 레벨 무기/방어구/방패/그랜드타지의 능력치가, 더 이상 개별 조합 소재 능력치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자체에 능력치가 부여되며, 개별 조합 소재의 능력치는 사라집니다.

- 90~110 레벨 무기/방어구/방패/그랜드타지를 획득 시 최고 능력치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기존에 보유 중인 아이템도 최고 능력치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를 제외한 기존에 소재 합성으로 올릴 수 있던 능력치를 최대 수치로 변경합니다. ※ 기존에 올린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소재 합성 파츠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진행한 경우, 변경점 적용 이후 부여되는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 계산 공식에 맞게 무기/방어구에 적용되며
이후 [장비 연마]를 통해 최대 수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에 필요한 재료와 증가하는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증가 수치는 최대 수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종류

1회 증가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90, 95 레벨 무기 -

공격력 제한 해제

80

3,200

골드 1,000,000

미지의 조각 1단계 3개

낙원석 10개

낙원의 오브 5개

90, 95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5

195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1단계 1개

낙원의 옷감 10개

낙원의 가죽 10개

90, 95 레벨 가슴, 다리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5

27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1단계 1개

낙원의 옷감 10개

낙원의 가죽 10개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100 레벨 무기 -

공격력 제한 해제

80

3,200

골드 1,000,000

미지의 조각 2단계 3개

낙원석 10개

낙원의 오브 5개

100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5

195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2단계 1개

낙원의 옷감 10개

낙원의 가죽 10개

100 레벨 가슴, 다리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5

27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2단계 1개

낙원의 옷감 10개

낙원의 가죽 10개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105 레벨 무기 -

공격력 제한 해제

56

3,080

골드 1,000,000

미지의 조각 2단계 3개

뉴에라의 광석 10개

뉴에라의 오브 5개

105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2

24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2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0개

뉴에라의 가죽 10개

105 레벨 가슴, 다리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2

36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2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0개

뉴에라의 가죽 10개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110 레벨 무기 -
공격력 제한 해제

72

4,032

골드 1,000,000

미지의 조각 3단계 3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0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20

48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3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2개

뉴에라의 가죽 12개

110 레벨 가슴, 다리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20

68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3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2개

뉴에라의 가죽 12개

 

[115 레벨 장비 아이템]

- 115 레벨 무기/방어구의 능력치가, 더 이상 개별 조합 소재 능력치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 아이템 자체에 능력치가 부여되며, 개별 조합 소재의 능력치는 사라집니다.

-115 레벨 무기/방어구를 획득 시 최소 능력치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기존에 보유 중인 아이템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단, 힘, 민첩, 지능, 의지 능력치는 기존 소재 합성 능력치의 최대 능력치를 가지게 됩니다.

: 각 파츠별 공격력 제한 해제를 진행한 경우, 변경점 적용 이후 부여되는 공격력 제한 해제 수치 계산 공식에 맞게 무기/방어구에 적용되며

기본 능력치를 모두 올린 이후 [장비 연마]를 통해 공격력 제한 해제를 최대 수치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기본 능력치 및 공격력 제한 해제에 필요한 재료와 증가하는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증가 수치는 최대 수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필요 재료5

115 레벨 무기 -

공격력

14

2,156

골드 150,000

뉴에라의 옷감 2개

뉴에라의 가죽 2개

뉴에라의 광석 2개

오브 3개

115 레벨 무기 -

공격 속도

1

2

골드 3,000,000

뉴에라의 옷감 20개

뉴에라의 가죽 20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5 레벨 무기 -

밸런스

1

7

골드 3,000,000

뉴에라의 옷감 20개

뉴에라의 가죽 20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5 레벨 무기 - 

크리티컬

1

15

골드 3,000,000

뉴에라의 옷감 20개

뉴에라의 가죽 20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5 레벨 무기 -

공격력 제한 해제

50

5,400

골드 1,000,000

미지의 조각 3단계 3개

뉴에라의 광석 25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필요 재료5

115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방어력

10

505

골드 150,000

뉴에라의 옷감 2개

뉴에라의 가죽 2개

뉴에라의 광석 2개

오브 3개

115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크리티컬 저항

1

6

골드 3,000,000

뉴에라의 옷감 20개

뉴에라의 가죽 20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5 레벨  머리, 손, 발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4

70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3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2개

뉴에라의 가죽 12개

--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필요 재료5

115 레벨 가슴 방어구

- 방어력

10

491

골드 150,000

뉴에라의 옷감 2개

뉴에라의 가죽 2개

뉴에라의 광석 2개

오브 3개

115 레벨 가슴 방어구

- 크리티컬 저항

1

10

골드 3,000,000

뉴에라의 옷감 20개

뉴에라의 가죽 20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5 레벨 가슴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4

1,05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3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2개

뉴에라의 가죽 12개

--

 

종류 

1회 증가
수치

최대 수치

필요 재료1 

필요 재료2

필요 재료3

필요 재료4

필요 재료5

115 레벨 다리 방어구 

- 방어력

10

467

골드 150,000

뉴에라의 옷감 2개

뉴에라의 가죽 2개

뉴에라의 광석 2개

오브 3개

115 레벨 다리 방어구

- 크리티컬 저항

1

13

골드 3,000,000

뉴에라의 옷감 20개

뉴에라의 가죽 20개

뉴에라의 광석 20개

뉴에라의 오브 20개

115 레벨 다리 방어구

- 공격력 제한 해제

14

1,050

골드 400,000

투쟁의 조각 3단계 1개

뉴에라의 옷감 12개

뉴에라의 가죽 12개

--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기존에 강화된 90~95레벨 실드/라지실드에 강화로 증가하는 능력치가 더이상 적용되지 않고, 기존 소재합성 최고 능력치에 해당하는 능력치를
가지도록 일괄 수정됩니다.

- 90~115레벨 장비 아이템에 최대 강화 단계, 최대 품질 단계 표시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90~115레벨 봉인된 힘, 파편, 조각, 원석 아이템 툴팁에 능력치 범위 보기 표시가 노출되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성장 보상으로 획득하는 90~110 레벨 무기/가슴 방어구/다리 방어구에서 어빌리티가 적용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분해 

- 조합 소재 아이템과 90~115레벨 장비 아이템은 이제 전문 기술의 '아이템 분해' 메뉴를 통해 분해할 수 있습니다.

- 소지품함에서 '추출의 룬'을 우클릭으로 사용하여 장비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추출의 룬' 사용 결과로, 기존과 동일하게 인챈트와 공격력 제한 해제에 사용한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각 재료 아이템이나 무기/방어구 아이템 분해 시, 획득할 수 있는 재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 소재 합성을 진행한 장비를 분해 시,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한 재료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90~95레벨 실드/라지실드는 더이상 추출의 룬으로 분해할 수 없도록 수정합니다. (전문 기술을 통한 분해는 가능합니다.)

- '추출의 룬' 아이템 설명에서 고대의 전승 설명을 제거합니다.

- 전문기술로 90~110레벨 아이템 제작 시, 사용할 재료를 선택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메인 스트림 지역 스킵 

- 메인 스트림 진행 시, 일부 지역을 스킵하고 마지막 지역만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메인 스트림 진행 중 노란색 STORY! 태그가 붙어 있는 전투 출정 시, 일부 지역을 스킵할 수 있는 체크 박스 옵션이 나타납니다.

: 스킵할 수 있는 지역이 있는 전투에서만 활성화 되며, 스킵할 지역이 없거나 스킵하지 못하는 전투에서는 옵션이 나타나지만 비활성화 됩니다.

: 체크 박스 옵션은 체크되어 있는 상태가 기본값으로 적용되며, 체크 박스 상태는 캐릭터 단위로 저장됩니다.

: 일부 지역 스킵을 체크한 후 전투 출정을 진행하면 마지막 지역으로 이동하여 전투를 시작합니다. 이 때, 지역의 구분은 추가 로딩으로 구분합니다.

 

■ 전투 

- 더 이상 전투 출정 시 '히어로 모드'를 선택해 출정할 수 없습니다.
: 전투 정보 창에서 '히어로 모드' 클리어 타임 정보를 삭제합니다.

: 히어로 모드 종료로 획득이 어려워지는 일부 타이틀은 추후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히어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던 전투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거대 오거

으슥한 지하수로

골렘 아글란

파괴의 화신

배신

파멸의 마수

씰 키퍼

봉인

시간의 수호자

시작된 운명

로체스트의 침입자

눈물의 화원

섬 안의 유적

달빛이 내리는 신전

빛나는 자

고통과 절망

깊은 곳의 서식자

영혼의 부재

지배자의 안식처

사막의 공주

흘러간 기억

죽음의 그림자

심연에서 

황폐한 모르반

불타는 신전

죽음의 신

실패와 대가

통제

왜곡된 진실

급습

마신의 탑

붉은 낙인

광기의 무덤

광휘의 루

이웨카의 몽마

지저의 실험실

잊지 않기 위하여

로체스트 공방전

어둠의 일족

실낙원의 첨병

으스름달 아래서

라다톤 대교

왕성 지하감옥

왕성 토파즈 홀

잊혀진 제단

죽음의 변증법

원한의 암굴

위대한 사역

-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마을

- 각 마을에 적용되었던 벚꽃이 사라지고 일반적인 풍경으로 돌아옵니다.

- 콜헨 마을 중앙에 피어있던 벚꽃나무가 사라집니다. 

 

■ 최적화

-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서버 응답 지연 현상 개선을 위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최근 발생하고 있는 서버 응답 지연 문제 수정을 위해 몇가지 원인으로 추정되는 부분에 대해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점핑 포션의 사용 동작을 개선했습니다. 실제 게임 안에서 동작은 동일하나 다수의 인원이 사용했을 때 간헐적으로 서버 
응답 지연이 발생하는 부분이 확인되어 수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추측되는 몇 가지 사항을 수정하였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드레스 룸

[드레스 스킬 추가]

- 드레스 스킬을 추가합니다.

: 2종의 감정 표현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정표현: 산뜻한 기분], [감정표현: 신나는 기분])

: 9종의 문양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졸림], [문양: zZZ], [문양: 쉿], [문양: 쉿 비밀이에요], [문양: 윙크], [문양: 깜찍 윙크], [문양: 부끄], [문양: 부끄러워요], [문양:당신에게 치얼스])
: 3종의 타이틀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옷장이 터질 것 같은], [타이틀: 왕관 보단 반지], [타이틀: 런웨이의 지배자])

: 2개의 염색 슬롯 추가 스킬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를 12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론 등/날개 제작 박스를 3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론 꼬리 제작 박스를 3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클론 오브젝트 제작 박스를 4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아바타 염색 앰플 보유 수량 증가 스킬 2종이 추가되며, 스킬을 모두 습득할 시 최대 12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염색 슬롯 추가]

- 염색 슬롯의 개수를 기존 3개에서 5개로 확장합니다.

: 드레스 스킬에서 각 염색 슬롯 추가 스킬 사용을 활성화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신규 드레스 스킬의 요구 포인트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테스트서버 이후, 일부 드레스 스킬의 요구 포인트량이 조정 되었습니다. (아래 표 내 주황 폰트) 

 

드레스 스킬

요구 포인트 종류

테스트 서버

정식 서버

염색 슬롯 추가 [03]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850

4,700

염색 슬롯 추가 [04]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13,450

9,700

[감정표현: 신나는 기분]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320

9,320

[감정표현: 산뜻한 기분]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620

9,620

[타이틀: 옷장이 터질 것 같은]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250

7,250

[타이틀: 왕관 보단 반지]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900

7,900

[타이틀: 런웨이의 지배자]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550

8,550

[문양: 졸림]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860

2,235

[문양: 쉿]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465

3,330

[문양: 윙크]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070

4,590

[문양: zZZ]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210

7,950

[문양: 쉿 비밀이에요]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815

8,360

[문양: 깜찍 윙크]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420

8,770

[문양: 부끄]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675

9,180

[문양: 부끄러워요]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10,025

9,590

[문양: 당신에게 치얼스]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10,280

10,00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39]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365

7,365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0]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560

7,56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1]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760

7,76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2]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7,955

7,955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3]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155

8,155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4]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350

8,35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5]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550

8,55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6]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745

8,745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7]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945

8,945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8]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140

9,14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49]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340

9,340

클론 아바타 제작 박스 획득 [50]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9,535

9,535

프리미엄 아바타 염색 앰플 보유 수량 증가 [09]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8,000

8,500

프리미엄 아바타 염색 앰플 보유 수량 증가 [10]

종합 드레스 수집 포인트

10,000

11,500

클론 꼬리 제작 박스 획득 [06]

종힙 꼬리 수집 포인트

444

444

클론 꼬리 제작 박스 획득 [07]

종힙 꼬리 수집 포인트

529

529

클론 꼬리 제작 박스 획득 [08]

종힙 꼬리 수집 포인트

614

614

클론 등/날개 제작 박스 획득 [09]

종합 등/날개 수집 포인트

808

808

클론 등/날개 제작 박스 획득 [10]

종합 등/날개 수집 포인트

953

953

클론 등/날개 제작 박스 획득 [11]

종합 등/날개 수집 포인트

1,098

1,098

클론 오브젝트 제작 박스 획득 [07]

종합 오브젝트 수집 포인트

687

687

클론 오브젝트 제작 박스 획득 [08]

종합 오브젝트 수집 포인트

897

897

클론 오브젝트 제작 박스 획득 [09]

종합 오브젝트 수집 포인트

1,107

1,107

클론 오브젝트 제작 박스 획득 [10]

종합 오브젝트 수집 포인트

1,317

1,317

 

 

[앰플 제작 색상 추가]

- 특수 앰플 제작 가능 색상에 총 10종의 색상을 추가합니다. (피팅룸 구역에서도 염색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색상

RGB

 

R50 G50 B50

 

R113 G185 B255

 

R153 G255 B204

 

R204 G236 B255

 

R255 G89 B151

 

R255 G148 B155

 

R190 G163 B209

 

R255 G0 B0

 

R255 G125 B5

 

R255 G255 B0

 

■ PC방 혜택

- PC방 장비 지원으로 무기를 대여할 때, 적용되는 어빌리티를 치명적인 무기 LV4로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보안지킴이 선물상자'의 구성 아이템 중 '출정 허가증 (7일 기간제)'이 제거됩니다.
- 2024년 4월 20일(토) 주간 미션 초기화 시점부터 '일일 미션 10회 달성' 미션의 보상이 '로센리엔의 전투 완수 스크롤(7일)'로 교체됩니다.
- NPC 이상한 여행자가 '장비 지원'을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테스트 서버 이후 변경점]
- '스페셜 실버 불렛 (더블 볼륨업P+/더블 볼륨업+/일반) 팬츠&스타킹' 착용 시, 발목 부분과 종아리 부분의 색감이 동일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실버 불렛 (더블 볼륨업P+/볼륨업+) 팬츠&스타킹'과 '스페셜 가을밤의 연회 부츠'를 함께 착용 시, 스타킹 그래픽이 깨져보이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실버 불렛 팬츠&스타킹' 착용 시, 일부 전투에서 스타킹 그래픽이 깨져보이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실버 불렛 팬츠&스타킹' 착용 시, 스타킹에 줄무늬 모양이 생기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실버 불렛 상/하의'와 일부 발 아바타를 함께 착용 시, 발 부분의 그래픽이 깨져보이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스페셜 음양사: 흑랑 세트' 착용 후 체형 조절 시, 팔 부분의 그래픽이 깨져보이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홀리 샤이닝 엔젤 (더블 볼륨업P+/일반) 튜닉/팬츠'의 설명 문구를 수정합니다.
- '포장된 스페셜 홀리 샤이닝 엔젤 (더블 볼륨업P+/일반) 세트' 의 설명 문구를 보강합니다.
- '스페셜 더블 볼륨업P+ 홀리 샤이닝 엔젤 세트 착용 시, 캐릭터의 상/하의 움직임을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합니다.
- 카이 캐릭터가 감정표현 2종(신나는 기분/산뜻한 기분) 사용 시, 정상적으로 표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합니다.
- 여성 캐릭터가 감정표현 '신나는 기분' 사용 시, 표정이 어색한 문제를 수정합니다.

- 2024년 상반기 그렘린 출석 레이스 보상 '포장된 회전목마'를 '감정표현 (단축키 'J') 창, [Ctrl]키를 통해 미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