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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목) 정식 서버 변경점 안내
GM 포비슈 작성일 2021-12-09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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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GM포비슈입니다.
     
    2021년 12월 9일 목요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12월 10일(금) 오후 12시 10분 내용 수정 

    -  ■ 신규 캐릭터 '레티' > [전투] 항목에서 확인된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주황 폰트)

     


     

    ■ 신규 캐릭터 '레티'

    [전투]
    - 아래 공격들의 SP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
     : '트루퍼: 스파이크'
     : '트루퍼: 크러쉬 블로우'
     : '트루퍼: 트위스트 블로우'
     : '스탠딩 플립'
     : '크라디 블래스트' 두번째 포격
     : '크라디 블래스트' 세번째 포격
     : '크라디 블래스트' 네번째 포격
     : '크라디 버스트' 
     
    - '퀵 슬립'의 이동 거리가 소폭 증가합니다.
    - 세 번째 일반 공격 중 '퀵 슬립'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첫 번째 일반 공격에서 연계되는 동작들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두 번째 일반 공격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퀵 슬립'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트루퍼: 스파이크'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트루퍼: 스파이크'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포격 적중 시 스태미나를 회복합니다.
     : 포격 후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포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트루퍼: 트위스트 블로우'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포격 후 '퀵 슬립'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포격 후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포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트루퍼: 피어스 스트라이크'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트루퍼: 스톰 스마이트'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포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트루퍼: 스톰 스마이트'의 포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스탠딩 플립'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포격 적중 시 연쇄 폭발이 발생하며 '희열' 효과를 획득합니다.
    : 반동으로 인해 뒤로 밀려나는 거리가 소폭 감소합니다.
    : 첫 번째 일반 공격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스위프트 리코일'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크라디 블래스트'를 준비하는 자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크라디 블래스트'를 포격하는 도중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크라디 블래스트'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포격이 적중할 경우 '스위프트 리코일'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 세 번째 포격까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도록 적용됩니다.
     
    - '액티브: 뷰티풀 블레이즈'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두 번째 일반 공격, '퀵 슬립'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연계되는 추가 공격 후 두번째 일반 공격, '퀵 슬립'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파이어 크래커'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부착시키는 폭탄의 지속 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 부착된 폭탄을 '크라디 버스트'로 적중 시 강화 및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 단계 별 획득하는 '전율' 상태효과의 지속 시간,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장전하는 속도가 소폭 증가합니다.
    : 포격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변경된 내용에 맞게 스킬 설명 및 상태효과 설명을 수정합니다.
     
    - '액티브: 클레버 러쉬'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첫 번째 돌진 후 두번째 일반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두 번째 돌진 후 두번째 일반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돌진'에서 연계하는 포격 후 두번째 일반 공격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연계된 포격 적중 시 연쇄 폭발이 발생하며 '희열' 효과를 획득합니다.
     
    - '액티브: 레티 봄바'를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 포탄 발사 후 '퀵 슬립'으로 좀 더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좀 더 적들을 향하도록 공격합니다.

    - 연쇄 폭발의 대미지가 16% 감소합니다.
    - '액티브: 디 데이' 사용 중 이따금 캐릭터가 떨어져 행동불능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희열' 효과가 행동불능 후 부활하여도 유지되도록 수정합니다.

     

    [스토리]
    - 스토리 '깨어난 악마' 진행 중 일부 대사를 보다 매끄럽게 수정합니다.  

     

    ■ 캐릭터
    - '테사'의 보석 UI가 잘못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 64bit 클라이언트 (Beta) 버전에서 길드 던전과 전투 '지하 도시' 출정 시 멀티프로세스 기능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 전투 '바다의 악마'에서 '레티'가 '액티브: 파이어 크래커' 사용 시, 비정상적인 팝업메시지가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가이드 미션
    - 가이드 미션 및 도움말 항목 중 오탈자를 수정합니다.
    - 가이드 미션 레벨 달성 미션이 즉시 완료되지 않고 캐릭터 재접속 시 반영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관련 미션]
    : 1단계 - 100레벨 달성 
    : 7단계 - 105 레벨 달성

     

    - 도움말 일부 내용에 [UI 열기] 버튼을 추가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용병단 대기실에서 동료 '레티' 와 대화할 때 보이는 작은 초상화에서 어색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 용병단 대기실에서 '인사이드 임무' 진행 시 때떄로 용병단 대기실의 UI가 대기실 밖에서도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2021년 12월 16일(목) 오전 9시 ~ 2022년 1월 27일(목) 오전 9시까지까지 다음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 콜헨 '용병단 대기실'의 동료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들뜹니다.
    : 대기실의 모든 동료가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넵니다.
    : 동료의 '잡담' 및 '우연한 만남' 이벤트에서 균등한 확률로 크리스마스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전투 대기 중 캐릭터 상호대사에 '크리스마스' 시즌 관련 대화가 등장합니다.
    : 출정 후 전투 대기 중인 파티원의 캐릭터 조합에 따라서, '크리스마스' 관련 특별한 대화를 높은 확률로 들을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관련 대화가 발생하는 캐릭터 조합]
    : 리시타 - 피오나
    : 이비 - 그림덴
    : 카록 - 델리아
    : 카이 - 벨라
    : 허크 - 미리
    : 린 - 리시타
    : 아리샤 - 미울
    : 헤기 - 레서
    : 그림덴 - 카엘
    : 벨 - 카엘

    : 테사 - 벨
    : 레티 - 카이 


    ■ 보이스 감정표현
    - 2021년 12월 16일(목) 오전 9시 ~ 2022년 1월 27일(목) 오전 9시까지 '인연의 인장' 상점에 '크리스마스 시즌' 보이스 감정표현'이 추가됩니다.
    : 각 캐릭터 별 보이스는 '감정표현(단축키 [J])' 창의 [보이스] 탭에서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 '인연의 인장'으로 각 캐릭터의 '크리스마스 시즌 보이스 감정표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판매 기간 종료 시 시즌 보이스는 '인연의 인장' 상점에서 사라집니다.
    ※ 판매 종료 후에도 이미 보유한 크리스마스 시즌 감정표현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I
    - 복원 재련 화면에서 '아이템 부활 스크롤'을 등록한 후, 복원 재련에 AP가 필요하지 않은 아이템으로 변경 시 복원 재련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빠른 출정' 창에서 '빠른 전투 보상 안내' 부분의 문구를 보다 명확하게 수정합니다.

    - '퍼거스의 +1 장비 강화 쿠폰 (증정)' 사용 시 표시되는 미리보기 창에서 강화 단계를 잘못 표시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엑클라시그 세트', '클라세 세트'의 각 아바타 구성품이 기본 색상으로 획득되지 않고, 임의의 색상으로 획득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12월 9일(목) 업데이트 후 '엑클라시그/클라세 세트' 획득 시, 각 구성품이 기본 색상으로 획득되도록 수정되었으며, 이전에 획득한 아이템에 대한 처리는 홈페이지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안내 공지 바로가기]

     

    - '무기 아바타 선택 상자'에서 얻는 일부 무기 아바타의 외형을 '칼브람 용병단' 무기의 외형으로 획득하도록 수정합니다.

    : '무기 아바타: 소울블레이드'

    : '무기 아바타: 헤비캐넌'

    > 위 문제 관련 문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를 접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스토리 연속 진행 스크롤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해당 아이템 툴팁에 아직 사용할 수 없다는 설명을 추가합니다.

     

    ■ 스토리
    - 인터루드 스토리 중 [여신의 부름] 스토리 내용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진행 중, '인터루드 스토리 넘기기'와 '스토리 진행 후 스토리 연속 진행 스크롤 사용'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여신의 부름] 스토리 완료 시, '스토리 연속 진행 스크롤'을 사용할 때 화면이 멈추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드레스 룸

    - 시뮬레이션 구역에서 '스페셜 팬지 치파오' 아바타가 보이도록 추가합니다.

     

    ■ 뷰티샵
    - 뷰티샵에서 헤어 색상 변경 시 사용하는 탭의 명칭을, 기존의 헤어/끈/장식 에서 색상1/색상2/색상3 으로 변경합니다.

     

    ■ 오브젝트
    - '헤기'가 '클레르 빈백' 오브젝트 사용 시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오브젝트 사용 시 캐릭터의 크기에 맞는 오브젝트가 설치되도록 수정합니다.

     

    ■ 그래픽

    - '스페셜 소프트 플리스 세트' 착용 시 양말 부분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레티의 '프라이멀 플레임 헤비캐넌'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델리아의 트레이닝 백팩' 착용 시 가방의 위치가 어색하게 늘어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벚꽃 클래식 기모노 네일아트와 팔찌' 아이템 착용시 네일의 위치가 다소 어색해 보이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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